입이 아닌 가슴으로 먹는 정이사!

필이 다분한 맛집을 찾아다니는 맛객 블로그입니다.

흡입력 넘쳤던 언양 맛집

댓글 3

부산시외맛집(전국)

2020. 8. 9.

 

요 근래 좀이 쑤셔 도저히 거주지에 있는 게 불가능했고요.
일전에 친척분께서 언급해주셨던 언양 맛집이 불현듯 떠올랐으며
마침 석남사 방면에 볼일도 있었던 터라 이래저래 연계 코스로 잡은 상태로
부리나케 자차를 몰고 드디어 일상 탈출 조심스레 운전대를 잡을 수 있었답니다!

요사이 이런저런 사회적 문제로 인하여 외출하는 것 자체를 자제하는 편이잖아요.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및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게되면 전혀 심적 문제가 없을 것으로 비춰졌고요.
더군다나 언양진미불고기 자체가 널찍한 테이블 간격과 쾌적한 실내 컨디션을 갖추고
있다고 친척분께서 사전에 디테일한 부분까지 말씀해주셨던 터라 안심 모드와 함께
바깥 바람을 쐰다는 미명 하에 향하지 않았나 싶어요.

 

 

막상 가게 앞에 도착하니 어마무시하게 대형화된 외관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고요.
하필 당일 날씨까지 너무나도 상쾌하고 시원했기 때문에 확실히 식탐 자체가 무척이나 업그레이드되더라고요.
거기에 언양 최초의 관련 식당이라고 하니 식감적 기대 심리까지 무한대로 상승했으며
그만큼 이 동네 전통의 불고기를 무조건적 먹고 싶은 열망이 강하게 작용했답니다.

 

 

주차 시설 또한 무척이나 널찍했고요.
주변 사찰을 사전에 방문한 뒤 조금은 어중간한 시간대에 왔기 때문에
확실히 자리 여유가 그나마 있었으며 왜 이리도 컨디션 자체가 기분 좋게 올라가던지.
거주지에만 있지 않고 외부로 나온 것 자체가 여러모로 긍정적으로 비춰졌어요.

 

 

이것 실화 맞죠!
위생 등급 최우수 평점을 받았다고 하고요.
더더욱 이곳에 대한 믿음감이 다량 나타났다고 보면 되요.
조심조심하는 시대에 별 기대치도 않았던 점까지 자연스레 받쳐주다보니
합리적 가족들에게 자화자찬하게 되었으며 물론 어깨까지 뿜뿜 하늘위로 치솟을려고 했답니다.

 

 

식당 내부로 들어오는 청량감도 가득 느껴졌고요.
어느 음식점을 가더라도 정성이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화분들이 다수 있게 되면
자연스레 주인장에 대한 부지런함을 유추할 수 있게 되거든요.
내부 청결 관리도 철저하게 잘 하시는 것으로 비춰졌으며 그냥 미리부터 믿음감이 다량 느껴졌어요.

 

 

예상했던대로 각종 대중매체에도 다수 나온 것으로 보였어요.
하기야 이 정도의 규모를 가졌으며 최초라는 상징성이 있는 가게에서
방송국에서 그냥 놔두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었고요.
특히나 국영 방송의 인기 프로그램에서 촬영한 장면을 보자마자
역시나 친척분께서 여리를 사전에 인지한 것 자체가 여러모로 이해가 되기도 했답니다.

 

 

내부 좌석 구조 또한 양면성을 제대로 갖추고 있었어요.
좌식형과 테이블형을 상황에 맞게 착석할 수 있는 여건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또한 이미 서두에서 언급한대로 테이블 간격 또한 제법 거리감을 취하고 있었기 때문에
오롯이 우리들만의 맛깔난 시간을 가히 여유롭게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인식되었어요.

 

 

베이비체어도 화이트톤 너무나도 심플하게 관리가 되어있었고요.
메뉴 특성상 가족 단위 손님들도 다수 방문하는 것은 당연지사이기 때문에
역시나 그저 이곳에 대한 긍정적인 부분으로 보였던 부분이랍니다.
개인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유아들이 이용하는 매개체는 더욱더 위생 관리를 필요로 하는 것 같고요.
깔끔한 느낌 자체가 그저 좋게만 보였던 것 같아요.

 

 

언양 맛집의 시그니쳐 진미불고기 주문과 동시에 기본 곁음식부터 하나씩 제공해주셨고요.
가정 만저 시선적으로 학인했던 파무침 같은 경우는 동네 고깃집의 시뻘건 양념 비쥬얼과
달리 슴슴한 듯 향긋함이 물밀듯 밀려오는 상태로 떡하니 챙겨주셨어요.

 

 

곱디 고운 색감을 뽐내며 나온 물김치는 상당히 개운한 느낌이었어요.
보통의 한우구이와 달리 지방 씹는 느낌은 덜한 편이지만 우야둥둥 육고기가 아닐까 싶고요.
중간중간 메인의 다량 섭취를 보장하는 연결고리 개념으로 적재적소 활용할 수 있었던 보조 음식이었네요.

 

 

연두부로 보이는 웰빙음식 또한 가지런하게 나왔고요.
이런 류의 음식들은 무엇보다도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 사전 입가심 용도로 탁월한 역할을 했으며
부드럽고 담백했기 때문에 몸속에 미끄러지듯이 스피디하게 목넘김으로 이어지지 않았나 싶어요.

 

 

개인적으로 너무나도 선호하는 밑반찬 가운데 하나인데 말이죠.
향긋함이 살아있는 깻잎을 이용한 뒤 정말로 깊이감 넘치는 음식으로 변모했으며
워낙 내공이 반찬 속에 스며들었기 때문에 밥반찬 용도 및 불고기와의 케미가 자리 내내 적절하게 어우러졌답니다.

 

 

이 고추튀김을 보자말자 너무너무 신기한 것 있죠.
세상에나 한우불고기전문점에 고추튀김 챙겨주는 곳은 생전 처음 본 것 같고요.
역시나 허기짐이 제법 심했던 터라 이것저것 눈치 보지 않고 순식간에 젓가락이 향했다는 후문이 있네요.ㅋㅋ

 

 

드디이 메인이 나오려고 하는 징조였는지 흡사 꽃모양을 띄고 있는 참숯이 우선적 세팅되었고요.
그냥 딱 보기에도 국내산 퀄리티 넘치는 숯으로 연상되었으며 더불어 다량 챙겨주셨던 터라
육고기 맛을 기본적으로 좌우하는 고화력의 온도를 확실히 챙겨주셨다고 보면 될 듯 싶어요.
개인적으로 워낙 다수의 고깃집을 다녀봤기 때문에 온도차로 인하여 식감적 차별화가 느껴지는
점은 이미 다년간의 경험으로 캐치했던 부분이랍니다.

 

 

한상 가득 세팅된 언양 맛집의 참모습이 고스란히 육안에 들어왔고요.
밑반찬이 질서정렬하게 세팅된 널찍한 테이블을 보고 있자니 여러모로
이곳으로 방문을 잘 한 것 같았으며 어떤 식으로 이후 식감을 만끽할지 왠지 모를
기대 심리가 무한정 외적으로 발산되었어요.

 

 

이곳에서 관리 자체를 제대로 하는 부분으로 보면 되겠고요.
쌈류 같은 경우도 미리부터 시들지 않게 하기 위해 랩으로 디테일하게 감싸놨으며
막상 랩을 제거해서 개봉된 상태를 보니 확실히 여기만의 노하우가 만천하에 드러나지 않았나 싶어요.

 

 

어차피 가게 요소 전체로 보면 별것 아닌 일부분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동종 업종을 가더라도 이런 식으로 행하는 곳 자체를 본 기억이 었기 때문에
확실히 본 받을 요소로 느껴졌으며 외적 비쥬얼 및 위생까지 손님 입장에서도 정말로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우와! 이날 이유 불문 식감적 기대했던 진미불고기가 드디어 나왔고요.
사전 정보를 보니 이곳에서 가장 먼저 시도했으며 또한 비쥬얼적으로 완전 남달랐기 때문에
도대체 양념이 어떤 식으로 표출되며 어떻게 차별화된 식감을 선사해줄지 무조건적 기대가 되었어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 즉시 고화력이 석쇠 불판위에 불고기를 세팅했으며
그 찰나 올라오는 양념 내음은 완전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맛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어요.
으음하는 감탄사도 연발했으며 정말로 독특하게 마늘로 보이는 재료가 육고기 위에 떡하니
올라가 있는 점 또한 특이했기 때문에 이후 아래에 있는 불향이 스며들며 복합적인 맛이 무한대로
나타날 것만 같았어요.

 

 

여기 양념 레시피가 도대체 어떻게 될까요?
양념이 곧 음식점의 내공이라고 하지만 유튭이나 검색창에 나올만한 향기로움이 아니었으며
그만큼 깊이감 및 은은한 내음 덕분에 심적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만이 뇌리속을 스쳐지나갔어요.
가위질을 행하는 상냥하신 종업원의 표정 또한 너무나도 세심하게 저희들을 챙겨주셨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불의 화력이 워낙 강렬했기 때문에 순식간에 열처리가 완료되었으며
재빨리 숯불이 다량 세팅된 중심부를 벗어나 불판 사이드로 적절하게 옮길 수 있었고요.
또한 아래에서 은은하게 미세 열기가 올라왔기 때문에 즉시 섭취하는 것 못지 않게
향긋함 가득 불고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 같았답니다.

 

 

슴슴했던 파채와 그 즉시 어우러짐을 시도했으며 순간 엄습하는 채즙과 육즙에 케미는
우리들이 이 시국에 여기로 일부러 방문한 해답을 찰나 안겨줬고요.
여기만의 비기 양념이 급속도로 입속으로 밀려왔으며 곧이어 파겉절이의 아삭함까지
양념을 띄어넘어 식감마저 상반되는 점이 여러모로 적절하게 어우러졌답니다.

 

 

기본 바탕이 워낙 훌륭했기 때문에 덧붙여 즐기는 재료가 합성되도 전혀 문제가 없었고요.
오히려 채소 특유의 파릇파릇한 기운이 프레쉬하게 전달해줬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즐기기에는 이런 조합이 때때로 필요한 것으로 보였네요.
아무튼 왜 언양 맛집으로 불리우며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지 여실히 인정할 수밖에 없었어요.

 

 

우리 가족 모두다 만족했기 때문에 이왕지사 외부로 나온 것 절대로 바로 돌아갈 수 없었고요.
지역명을 가지고 있는 대표 메뉴 또한 모양새 자체가 워낙 독특했던 터라!
언양불고기 3인분 역시 호기심 차원과 괜스레 경험하고 싶다는 미명 하에 필연적 부탁드릴 수 있었어요.

 

 

이게 메뉴판에서 처음 볼때부터 떡갈비아 무척이나 비슷해보였고요.
하지만 사이즈 자체가 조금 더 큼지막했으며 외적 비쥬얼 또한 달랐기 때문에
궁금증이 한편으로 무한대 발생했어요.
버섯이 토핑된 상태로 익혀진 것도 특이했으며 주방 한편에서 100% 조리된 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나름 장단점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였네요.
워낙 즉석에서 구워 먹는 방식을 선호하는 이들을 상기하며 언급한 주관적 내용이기도 해요.

 

 

가위로 자르는 순간 도대체 몇 번을 뒤집어가며 익혀냈는지.
고기의 깊이감 넘치는 갈칠맛스러운 향과 불향이 혼재되어 테이블 주변을 유영했고요.
또한 흘러내리는 자르르한 육즙을 보고 있자니 완전 입안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그냥 자명한 사실로 장미빛 예견이 되었답니다.

 

 

웃음꽃이 샤르르 나타난 상태로 입속으로 가져갔고요.
한입 깨무는 즉시 발생하는 익힌 고기향 및 본연의 부드러움과 담백함의 교차점에
조금 전에 즐겼던 구운 불고기와는 완전 천차만별 식감적 차별화가 느껴졌으며
특히나 아이들이 의외로 잘 먹었던 터라 너무나도 흐뭇함이 다량 외적으로 발현되었어요.

 

 

전용 소스에 적셔먹으니 더더욱 감칠맛이 다량 흡수되었으며
거기에 고소함 마저 입안을 기분 좋게 만들어줬던 터라
일전에 떡갈비의 고장 담양에서 즐겼던 엇비슷한 메뉴에 비해
개인적인 견해에 불과하진만 몇 배 이상의 만족도가 확실히 느껴졌답니다.

 

 

포만감 까지는 아닌 든든함을 채웠기 때문에 식사류로 된장찌개와 냉면을 부탁드렸고요.
삼삼한 듯 개운해보이는 비쥬얼을 마구 뽐내며 뚝배기 냄비에 제공해주셨어요.
누구나 공감하는 말로 이후 몸속 상쾌함을 확실히 안겨줬던 국물 음식이었네요.

 

 

포슬포슬 공깃밥도 그 나름대로 맛을 지니고 있었어요.
여기는 어느 하나 허투로 행하는 것이 진심 단 하나도 없었으며
듣기로 50년 이상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불고기 전문 음식점이라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여실히 그 오래된 내공을 이곳만의 모든 요소에 접목하고 있는 것으로 비춰졌어요.

 

 

인위적인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어요.
국물맛에서 구수함이 지나칠 정도로 다량 나타났으며
이후 든든함 및 입속에 남아있는 기름진 잔미감을 깔끔하게 씻어줬던 역할을 했던 식사류였답니다.

 

 

물냉면 또한 용기 자체에서 느껴지듯 내공을 제법 머금고 있었고요.
양적으로도 적정선을 당연하듯이 지키고 있었으며
토핑된 내용물 또한 냉면전문점 못지 않은 기운을 스멀스멀 외적으로 마구 발산하고 있었네요.

 

 

너무나도 심플리티 기운을 안겨줬기 때문에 식사 완료와 동시에 몸속은 이미 기름기가 완벽하게 사라졌고요.
특히나 남아있는 진미불고기 한 점과 함께 콜라보를 시도하니 선육후면의 정의를 넘어 막바지 최종 만족도까지
제대로 안겨주지 않았나 싶어요.
금일은 외출에 대한 열망부터 시작해서 하루 전 잡은 계획을 그대로 실행에 옮겼으며 이후 보람감까지
코스 자체가 긍정적이었기 때문에 다음번에도 이동네 연계 기회가 있다면 필히 발길을 옮기리라 다짐했답니다!

 

 

052-262-1375

11:00-21:00

주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