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뱅이

대구 중심지에서 7~8km 떨어진 유소년 시절을 보낸 안티 고향입니다.

16 2022년 08월

16

약초 정보 곰보배추의 다양한 효능

곰보배추의 다양한 효능 곰보배추는 그 잎의 생김새가 울룩불룩하니 얼굴에난 곰보처럼 생겨서 곰보배추라고 하며 경상도 지방에선 문디배추 또는 못난이배추 라고도 하며 곧게서서 자라는 2년생 초본입니다 특히! 한겨울 수북이 쌓여있는 눈속에서도 얼굴을 내밀고 광합성 작용을 해 생명력이 아주 강한 놀라운 식물이죠 곰보배추의 효능은 굉장히 다양한데요,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호모플란타기미닌, 히스피둘린, 에우카포놀린-7-, 글루코사드, 강심배당체,페놀성정유성분,불포화지방산 등이 들어있으며 씨앗에는 많은 기름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곰보배추엔 천연항생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해소,천식,오래된기침,알러지비염, 아토피피부염,가래를삭히며 소염 진통은 물론 살균과 살충 그리고 온갖 질병을 다스리는 곰보배추의 효능이 있습니다 ..

댓글 약초 정보 2022. 8. 16.

15 2022년 08월

15

14 2022년 08월

14

감동. 좋은글 사람들이 좋아하는 8가지 유형

*사람들이 좋아하는 8가지 유형* 1. 사람들은 잘난 사람보다 따뜻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2. 멋진 사람보다 다정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3. 똑똑한 사람보다 친절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4. 훌륭한 사람보다 편안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5. 대단한 사람보다 마음을 읽어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6. 말을 잘 하는 사람보다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7. 겉모습이 화려한 사람보다 마음이 고운 사람을 좋아합니다. 8. 모든 걸 다 갖추어 부담을 주는 사람보다 조금 부족해도 내편이 되어주는 진실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 좋은 글 대사전 중에서 -

13 2022년 08월

13

감동. 좋은글 인생(人生)은행 사용 설명서

인생(人生)은행 사용 설명서 성질은 한번에 내지 말고 12개월 무이자로 조금씩 내고... 상대에 대한 배려는 일시불로 지불 할것. 상처는 계란처럼 잘 풀어주고 오해는 잘게 다져 이해와 버무리고... 실수는 굳이 넣지 않아도 되는 통깨처럼 조금만... 열정은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 해서라도 마음껏 쓰고... 은혜는 대출 이자처럼 꼬박 꼬박 상환하고... 추억은 이자로 따라오니 특별히 관리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리움은 끝끝내 하지하지 말것. 의심은 단기 매도로 처분하고 아픔은 실손보험으로 처리하고 행복은 언제든 출금이 가능한 통장에 넣어 둘것.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며... - 좋은글 중에서 -

12 2022년 08월

12

그런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그런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 오광수 특별한 일이 없는데도 매일 아침 안부를 물어야 목소리를 꼭 들어야하는 그런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밤이 깊은 요즘 포장마차에서 소주 한잔하자고 불러내도 기다렸다는 듯 나와주는 그런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아내하고 말다툼한 날 부글거리는 속을 털어내 놓으면 웃으면서 내말을 들어주는 그런 친구가 이었으면 좋겠다.. 나의 약함이 도리어 믿음이 되고 그 친구의 힘듬이 내 사랑이 되어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살아가는 그런 친구가 있었으면 좋겠다. - 받은메일 옮김 -

댓글 2022. 8. 12.

11 2022년 08월

11

scrap (황혼) 노년예찬(老年禮讚)

[노년예찬(老年禮讚)] 최근 동경의 어느 노인연구소(老人硏究所)에 의하면 20년전 65歲 노인의 신체. 사회적 건강상태가 현재의 82歲의 노인과 같다고 한다. 즉, 오늘날의 노인들이 20년 전의 노인들 보다 무려 17년이나 더 젊게 살고 있다는 것이다. 80代가 마라톤에 참가하고, 70代 후반이 히말리아나 킬리만젤로에 오르고, 택시 운전도 하지만 뒷방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는 노인들도 많다. 곧 100歲 장수시대(長壽時代)가 온다고 한다. 그러나 나는 이미 100歲시대가 왔다고 본다. 지금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수명(平均壽命)이 80 정도인데, 이는 영유아기의 사망, 사고사(事故死), 자살 등 단명한 사람을 숫자상에서 빼고도 80歲이니, 지금 80歲인 사람은 앞으로 10~20년은 더 살 수 있음을 의미한다..

댓글 scrap (황혼) 2022. 8. 11.

09 2022년 08월

09

감동. 좋은글 매화와 퇴계선생

매화와 퇴계선생 이황(李滉) 퇴계(退溪)선생은 매화(梅花)를 끔직히도 사랑했다. 그래서 매화를 노래한 시가 1백수가 넘는다. 이렇게 놀랄 만큼 큰 집념으로 매화를 사랑한데는 이유가 있었다. 바로 단양군수 시절에 만났던 관기(官妓) 두향(杜香) 때문이었다. 퇴계 선생이 단양군수로 부임한 것은 48세 때였다. 그리고 두향의 나이는 18세였다. 두향은 첫눈에 퇴계 선생에게 반했지만 처신이 풀 먹인 안동포처럼 빳빳했던 퇴계선생이었던 지라 한동안은 두향의 애간장을 녹였었다. 그러나 당시 부인과 아들을 잇달아 잃었던 퇴계 선생은 그 빈 가슴에 한 떨기 설중매(雪中梅) 같았던 두향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었다. 두향은 시(詩)와 서(書)와 가야금에 능했고 특히 매화를 좋아했다. 두 사람의 깊은 사랑은 그러나 겨우 9..

08 2022년 08월

08

scrap (좋은글) 자신과 연애하듯 삶을 살아라.

[자신과 연애하듯 삶을 살아라] 자신과 연애하듯 삶을 살아라 당신이 불행하다고 해서 남을 원망 하느라 기운과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어느 누구도 당신 인생에 영향을 미칠 수는 없다 그럴 수 있는 사람은 오로지 당신 뿐이다. 모든 것은 타인의 행동에 반응하는 자신의 생각과 태도에 달려 있다 많은 사람들이 실제 자신과 다른 뭔가 중요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그런 사람이 되지 말아라. 당신은 이미 중요한 사람이다 당신은 당신이다 당신 본연의 모습으로 존재할 때 비로소 당신은 행복해질 수 있다. 당신 본연의 모습에 평안을 느끼지 못 한다면 절대로 진정한 만족을 얻지 못할 것이다. 자부심이란 다른 누구도 아닌 오직 당신만이 당신 자신에게 줄 수 있는 것이다 자기 자신을 사랑 한다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다른 ..

07 2022년 08월

07

scrap (좋은글) 내 가슴에 채우고 싶은 당신

[내 가슴에 채우고 싶은 당신] 사랑하고 싶습니다 당신 하나를 별이 떠 있는 작은 언덕에서 하얀 당신의 손을 잡고 싶습니다 하늘이 슬픈 날에는 슬픈 비가 되어 당신의 가슴에 스미고 싶고 마음이 추운 날에는 따스한 불이 되고 싶습니다 정말 사랑하고 싶습니다 내 생애의 단 한 사람을 이 한 목숨 다 하도록 당신만을 지켜 가며 살아 가고 싶습니다 내 목숨이 다 하여 쓰러지는 날 당신을 사랑 하여 살 만 하였다고 당신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이제 봄이 오면 아름다운 꽃이 피는 날에는 당신을 그렇게 사랑하고 싶습니다 가녀린 당신의 손을 잡고 이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그런 사랑 하나 되고 싶습니다 하늘의 노래를 들으며 자연의 마음을 들으며 당신이란 사람 하나 내 가슴에 꼭꼭 채우며 살고 싶습니다 봄 햇살이 따사로운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