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2021년

꼬맹이강다니 2021. 11. 29. 13:16

뉴스엔  이예지 입력 2021. 02. 01. 14:20 

 

 

 

[뉴스엔 이예지 기자]

2월에도 여러 아이돌, 솔로 아티스트들이 다채로운 음악으로 컴백할 예정이다. 그중 기대되는 2월 컴백 라인업을 모아봤다.

▲에스파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는 오는 2월 5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Forever (약속)’을 발매할 예정이다.

신곡 ‘Forever (약속)’은 지난 2000년 발매된 겨울 시즌 앨범 ‘Winter Vacation In SMTOWN.com’에 수록된 유영진 ‘Forever (아이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아빠들에게)’를 새롭게 리메이크한 곡으로 원곡자인 유영진이 직접 편곡을 맡았다.

앞서 에스파는 지난해 11월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로 데뷔했다. 에스파 데뷔 싱글 ‘Black Mamba’(블랙맘바)는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1억뷰 신기록을 세웠으며 미국 빌보드 및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등 글로벌 차트에서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또 에스파는 12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3위, 데뷔곡으로 음악방송에서 1위 수상 쾌거, 미국 타임지 선정 ‘2021년 주목할 K팝 루키’선정,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 서울가요대상 신인상 수상 등 괴물 신인의 저력을 보여줬다.

이번에 공개될 신곡 ‘Forever (약속)’은 따뜻한 어쿠스틱 기타 및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미디엄 템포 발라드 곡으로 기존 에스파가 보여준 강렬한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청하 청하는 오는 2월 15일 오후 6시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총 21개 트랙이 수록된 정규앨범 ‘Querencia’를 발매한다. 이번 ‘Querencia’는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청하는 지난해 4월부터 준비해왔다.

청하는 공식 SNS를 통해 지난 1월 26일부터 ‘NOBLE (노블)’, ‘SAVAGE (세비지)’, ‘UNKNOWN (언노운)’ ‘PLEASURES (플레져스)’ 총 4개의 포토티저와 콘셉트 클립영상을 공개해 정규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쌓아왔다.

이번 정규앨범 ‘Querencia’는 청하가 쏟은 시간이 많은 앨범인 만큼 그의 정성과 고민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지난해 8월 발매한 미니 앨범 'MAGENTA'(마젠타) 이후 약 7개월 만에 컴백을 하게 됐다. 강다니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측은 “강다니엘이 2월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다”고 입장을 밝혔다.

강다니엘은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활동 이후 지난 2019년 7월 25일 솔로 가수로 데뷔해 꾸준히 활동하며 각종 음악방송 1위는 물론 남자 솔로 가수상, 본상, 베스트 뮤지션상 등을 수상하며 솔로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강다니엘은 내는 앨범마다 큰 인기를 끌었으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7개월 만에 컴백해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샤이니 그룹 샤이니는 오는 2월 22일 정규 7집 ‘Don’t Call Me’(돈트 콜 미)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2018년 9월 발매된 정규 6집 ‘The Story of Light' 이후 약 2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샤이니 새 앨범이다. 또 온유, 키, 민호가 차례로 전역한 이후 내는 첫 앨범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정규 7집 ‘Don’t Call Me’(돈트 콜 미) 앨범에는 총 9곡이 수록됐다. 앞서 샤이니는 지난 2008년 EP 앨범 ’누난 너무 예뻐 (Replay)’로 데뷔해 벌써 가요계에 데뷔한지 14년 차로 이미 음악적으로 대중들에게 인정받았다. 샤이니는 내는 매 앨범마다 독보적인 음악과 트렌디한 퍼포먼스로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번 앨범에서는 샤이니의 새로운 음악을 만날 수 있다.

한편 그룹 CIX(씨아이엑스) 퍼플키스, 체크메이트, 위아이 등도 2월 컴백을 앞두고 있다.

(사진=뉴스엔DB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이예지 yaezi@

 

 

 

 

https://entertain.v.daum.net/v/20210201142054024

 

에스파-강다니엘-샤이니, 기대되는 2월 컴백 라인업 [뮤직와치]

[뉴스엔 이예지 기자] 2월에도 여러 아이돌, 솔로 아티스트들이 다채로운 음악으로 컴백할 예정이다. 그중 기대되는 2월 컴백 라인업을 모아봤다. ▲에스파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는 오는 2

entertain.v.daum.net

 

 

 

 

★관련기사 링크 ↓


믿고 듣는 솔로 아티스트 개코·청하·강다니엘·김우석 등 컴백 [2월 가요계②]
MK스포츠 김나영 입력 2021. 02. 01. 06:24
https://entertain.v.daum.net/v/20210201062403256

-출처.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