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부동산정보

옥터퍼스J 2011. 12. 1. 11:17

수익형부동산,부동산투자,원룸투자,도시형생활주택투자,

 

수익형부동산(원룸주택) 투자 올바르게 결정해야~~

 

요즘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면서 부동산에 대한 투자 트랜드도 자본이득형 부동산(빌라,다세대)에서
수익형 부동산(도시형생활주택, 원룸주택, 상가주택, 상가빌딩등)으로 바뀌어 가며
이와같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 물건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적은 금액으로 투자를 할만한 부동산으론 상가주택과 원룸주택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상가주택의 경우 년 수익률은 3%후반에서 4%초반이고 원룸주택은 년 수익률이 6%대의 수익이 나오다 보니
원룸주택또는 도시형생활주택을 찾거나 원룸을 건축하려 부지 매입을 검토 하시는 투자자가 많습니다.

 

원룸주택(도시형생활주택)에 투자를 하려는 투자자들은 어떠한 방법으로 투자의 수익성을 계산하고 시장 조사를 할까요??
인근지역의 월세시세를 토대로 수익성을 계산하고 있다면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투자자에게 월세 수익상담은 그 지역의 최대치를 가지고 컨설팅을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원룸주택(도시형생활주택)의 투자시 몇가지 조건을 점검해 보고 성공하는 투자가 되길 바랍니다.

주변 월세가 1000/60이라 하여 투자대상의 원룸도 1000/60을 받을 수 있는지를 고려 해야 합니다.
투자대상지역의 1000/60을 받는 원룸은 전용면적이 어찌되는지 옵션은 무엇이 있으며 주차공간의 확보는,,,

 

요즘 수익을 높이기위해 세대수만 많이 만들어 방 하나의 전용면적이 5평미만 인것이 다수 있습니다.
신축이라는 깨끗함으로 처음 1~2년은 세를 놓게 되지만 거주하다 보면 이만 저만 불편하고
짐하나 둘곳이 없는 그래서 만기가 되거나 만기전 갈아타려 하고, 다음 세입자를 구해야 하는데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신축하고 처음 1~2년은 수익률이 높게 날수도 있겠으나 원룸 세입자들의 선호 대상이 아닙니다.
전용면적이 작다면 월세를 내려도 세놓기는 힘든것이 현실입니다.
일부지역의 특성(단기거주나 대학생기숙사용)으로 그렇지않은 지역도 있겠으나 대부분의 공실원룸의 현실입니다.

매매를 하거나 건축을 하실때엔 교통의 편리성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전용면적과 옵션사항 주차문제 평균 공실률 등을 고려하여야 하며,

그 원룸(도시형생활주택)의 구조 반드시 확인하고 나의 자녀가 친구가 거주한다면 생각해 보시고..
중,장기적으로도 공실없이 수익이 꾸준히 날 수 있는 부동산에 투자가 되어야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