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귀달래기(음악 )

옥터퍼스J 2017. 10. 31. 14:41

아바(ABBA)의 노래 Mamma Mia(맘마미아)원곡과 락 버젼으로 헌정한 The Black(Sweden).



이웃님들은 아바(ABBA)를 좋아 하시나요? 

디퍼플(Deep purple)은 어떤가요? 

이들의 노래 중 좋아하는것도 있고 아니 그러한 것도 있겠지요. 

아바(abba)를 처음 안 건 어릴적 티비에서 이쁜 걸그룹 '토끼소녀'를 보고 알았네요. 

 지금 세대의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그 '토끼소녀'가 아바의 노래 '워터루'를 불렀었답니다. 

아바의 이야기를 하는데 왜 딥퍼플(Deep Purple) 얘긴 하나 할 것 같은데 

1999년 스웨덴의 락 그룹 [The Black (Sweden)]이 아바에게 헌정하는 음반을 만들었는데 

이 앨범 타이틀 곡인 Mamma Mia(맘마미아)에 딥퍼플의 'Smoke on the water' 리프가 사용되어 색다른 버젼이 되어 들어 보려고요.





아바(ABBA)는 며칠 전 군악으로 편곡된 ' Arrival'을 포스팅하며 잠시 적었었는데 

4명의 멤버 [안니프리드 륑스타, 앙네타 펠트스코그, 

베뉘 안데르손, 비에른 울바에우스]의 알파벳 앞 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이라 하지요. 

아바의 노래는 듣기 편해 거의 다 좋긴 하지만 그래도 빠른 곡 보다는 

Andante Andante, Fernando, 

I Have A Dream, Super Trouper,, 등 감미로운 곡이 좋긴 합니다. 






아바(ABBA)의 나중에 밝혀진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작곡을 담당했던 남자 맴버 [베뉘 안데르손과 비에른 울바에우스]는 곡을 만들어 악보에 기보를 못해서 

그들이 멜로디를 먼저 만들고 나면 

나중에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 악보를 만들었다는 일화가 있다네요. 

이런 이야기가 뮤지컬 맘맘미아(Mamma Mia)를 제작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합니다. 

아바 이야기는 여기까지만 하고요.





아바(ABBA)에게 헌정하는 앨범 The Black(sweden)의 Gold는 

1999년 유럽에서 부터 발매된건 알갰는데 정작 이 앨범을 만든 장본인들의 정보는

Sir Richard Fireburn(Guitar), Steve Speed(Drum) 

Dr. A Force(Vocal), Johnny Flash(Bass) 맴버 구성 빼곤 거의 전무하네요. 

그리고 2005년과 2006년, 2011년 앨범이 있었다 정도로~~ 

먼저 The Black(sweden)이 아바의 노래를 어떻헤 

딥퍼플(Deep Purple)의 'Smoke on the water'와 걀합되었는지 들어 봅니다. 




벌써 이음 반이 나온지도 20년 가까와 지니 들어 본 이웃님들도 많은 것 같은데 

저는 음반사 친구덕에 2000년초 발매 샘플CD를 얻어서 들어보았었는데 

재미있다 표현해야 될지 ~~락 음악을 좋아했던 때의 새로운 버전의 노래였답니다. 

그리고 원곡이 없음 섭섭 ~~

아바(ABBA) 노래 맘맘미아(Mamma Mia)원곡도 링크해 봅니다. 

[두 곡의 음원과 영상 출처는 유투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