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식

홍반장 2021. 10. 17. 12:18
김천시 경상북도 전직 민선 시장 군수 간담회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선주스님)는 지난 15일 ‘결혼이민여성을 위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대비반’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 참여자 10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 김천신문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금요일 주 1회 총 9주 과정으로 실시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대비반은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8주간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지난 8월 13일 실시된 바리스타 2급 필기 및 실기 시험에 응시한 결과 해당 과정에 참여한 참여자 10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참여자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가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을 가지고 해당 과정에 열심히 참여해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바리스타 과정이 결혼이주여성의 취·창업과 자격증 취득에 대한 욕구 해소 및 자신감 향상과 안정적 자립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김천신문

수여식에 참여한 정모 씨는 “취업, 창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라 좋았고 너무 보람찼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센터의 도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참여하면서 다른 참여자 언니, 동생들도 많이 알게 되어서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공부방 사업으로 생활 요리교실, 취업지원교육, 국적취득대비반, 운전면허교실, 컴퓨터교실, 다솜이탐험대(역사교육) 등을 김천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주여성은 물론 그 가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 가정은 ☎ 054-439-8280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출처 [저작권자 : 김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