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jwhong111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삼국지(三國志) (190)관우의 보은(報恩) 그때 관우는 청룡도를 비껴들고 조조의 앞으로 적토마를 달려 나온다. 그의 뒤에는 관평, 주창과 함께, 창검을 든 오백 명의 군사까지 먼지를 일으키며 달려오는 것이었다. 이제 조조는 꼼짝없이 죽게 되었다. 관우는 조조와 대화할 수 있는 곳까지 달려와서 말을 멈추었다. 그리고 수염을 한번 쓸어내리면서 조조를 향해 가벼운 목례를 해보였다. 그리고 이어서, '승상, 오랫만에 인사올립니다.' 하고, 말하였다. 그러자 조조는 태연한 얼굴로, '운장 ! 그간 별고 없으셨소 ?' 하고, 답례의 인삿말을 건네었다. 그러자 관우는 '그렇습니다. 저는 책사의 명을 받고, 기다리고 있었소이다.' 하고, 대답하는 것이었다. 그러자 정욱이 다시 놀란다. '어, 엇 !' (공명의 명을 ..
[NEW] 코로나19' 현황 ,그외 그래픽 뉴스 ('21년 1월 8일) ※ 출처 [저작권자 : 연합뉴스]
열차타고 가는 여행 Photo # NO.238 & 사자성어 [四字成語] NO.238 사자성어[四字成語] : NO. 238. 933. 불호사방차사 (不好事紡車似) 좋지 못한 일을 저지르면 물레가 돌아서 제자리에 오듯 반드시 그 보복을 받게 된다는 말. 934. 불 혹 (不 惑) 마흔 살(40세) ? 불혹지년(不惑之年). 935. 불황계처 (不遑啓處) 집안에서 편히 있을 틈이 없음을 말함. 936. 붕 당 (朋 黨) 뜻을 같이한 사람끼리 모인 단체. ▣ 사자성어 [ 四字成語 : 옮긴이 ] 김주곤 ( 湖山 )님 ※ 출처 : http://blog.daum.net/crux3159 / 글쓴이 : 산접동새 님의 사진, 입니다. .
한라산 [ 漢拏山 ]의 아름다운 설경 한라산 [ 漢拏山 ] :높이 1,947.269m로 남한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제3기 말∼제4기 초 용암이 분출하여 형성되었다. 현무암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줄기는 제주도 중앙에서 동서로 뻗는다. 남쪽은 경사가 심한 반면 북쪽은 완만하고, 동서쪽은 비교적 높으면서도 평탄하다. 예로부터 부악(釜岳)·원산(圓山)·진산(鎭山)·선산(仙山)·두무악(頭無岳)·영주산(瀛州山)·부라산(浮羅山)·혈망봉(穴望峰)·여장군(女將軍) 등 많은 이름으로 불렸고, 민간 신앙에서는 금강산·지리산과 함께 삼신산(三神山) 가운데 하나로 치기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한라산 [漢拏山] (두산백과) ※ 출처: 평화 & 쉼 원문보기 / 글쓴이 : 그냥
수면음악 명상 휴식 편한 릴렉스 음악 수면음악 명상 휴식 편한 릴렉스 Requiem for happiness, 행복을 위한 레퀴엠 music for relaxing ,meditation. sleep. 명상 휴식 편한 릴렉스
인간은 꼭 하루 세 끼를 먹어야 할까? 식도락가도 빠져드는 '1일 1식' 열풍... "다이어트와 건강 모두 챙기자는 것" 세 끼 식사하는 건 의외로 짧은 전통 한 세기 전 산업화와 함께 정착해… 몇 끼 먹느냐? 보다는 약간 모자란 듯 규칙적 小食·절제를 결론적으로 하루 세 끼는 그리 긴 전통이 아니었다. 비교적 최근에 정착된 식습관이다. 고대 로마에서는 보통 하루에 한 끼만 먹었다. 로마인들은 소화가 잘 돼야 건강하다고 봤다. 하루에 두 끼 이상 먹으면 해롭다고 생각했다. 흔히 ‘저녁 식사(dinner)’로 번역되는 ‘세나(cena)’를 푸짐하게 먹고 나머지 두 끼는 먹지 않거나 빵 조각 따위로 간단히 때웠다. 저녁 식사라지만 지금처럼 오후 늦게 먹지 않고 정오쯤에 먹었다. 한 끼로 절제하는 건 귀족 등..
대상포진, 폐렴구균 감염을 막는 성인예방접종 _ 감염내과 송경호 교수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입니다. 최근 노인, 만성질환자, 면역저하자 등이 증가하면서 성인예방접종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백신’과 ‘폐렴구균(폐렴알균)백신’은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과 제약회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등에 힘입어 최근 도입된 여러 성인예방접종 중에서도 가장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잠복해 있던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의 재활성화, 대상포진 소아에서 ‘수두’를 일으키는 원인균과 성인-노인에서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원인균은 같은 바이러스로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라고 부릅니다.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는 소아시기에 인체에 감염된 후 신경절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이에 대한 면역..
[2021년 1월 8일(금)] 오늘의 명언 되찾을 수 없는게 세월이니 시시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순간순간을 후회 없이 잘 살아야 한다.. – 루소 – ┗☞ 오늘의 포토 (Today's Photo) 등 ☜┛ ☞ 남해 가천 다랭이논 설경 ▲... (남해=연합뉴스) 북극 한파가 몰아친 7일 경남 남해군 가천 다랭이마을 다랭이논에 층층이 눈이 쌓였다. 눈이 드문 남해에 모처럼 설경이 펼쳐져 장관을 이루고 있다. 2021.1.7 [남해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상업적 게시판 등)] ▒☞[출처] 연합뉴스 ☞ 안면보호대 쓴 눈사람 ▲...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7일 오전 서울의 한 생활치료센터에 의료진 모습을 한 눈사람이 놓여 있다. 2021.1.7 [무단 전재..
이곳에 오신 여러분에게 편안함과, 洪福을 기원합니다. (홍반장은 영화 제목입니다. 김주혁.엄정화 주연) [출처 : 저작권 또는 초상권에 침해가 있다면, 바로지적 해주세요! 즉시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