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jwhong111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국가 . 도시 [ 스위스 ] 풍광 [風光]& 사자성어 [四字成語] NO.495 사자성어[四字成語] : NO. 495. 1961. 화무십일홍 (花無十日紅) 십년 가는 세도는 없다는 뜻으로 쓰는 말. 1962. 화발다풍우 (花發多風雨) 꽃이 필 무렵에는 풍우가 심해서 피어난 꽃도 허무하게 떨어져 버림과 같이 세상 사람들의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일이 많음을 뜻함. 1963. 화복무문 (禍福無門) 스스로 나쁜 일을 하면 그것은 화가 들어오는 문이 되고, 스스로 좋은 일을 행하면 그것은 복이 들어오는 문이 된다는 말로, 화복은 스스로 부르는 것이라는 뜻. 1964. 화사첨족 (畵蛇添足) 쓸데없는 군일을 하다가 도리어 실패함을 비유. 사족(蛇足). ▣ 사자성어 [四字成語] (옮긴이 : 김주곤)님 ※ 출처 : ht..
고흥, 바다가 있는 산상의 화원, 쑥섬 쑥섬 : 섬속의 섬 애도는 탁 트인 다도해 절경과 방파제로 인근 무인도와 연결되면서 오랜 세월 풍상을 입은 기암괴석이 수평선 을 바라보며 서있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울창한 난대림 및 사계절 정원 등의 관광자원을 만나볼 수 있다. 70년대에는 400여 명의 주민들이 살았으나, 최근에는 25명의 주민들만 살고 있는 사라져가는 섬마을이었으나, 주민들이 직접 마을길 청소, 돌담길과 숲, 탐방로, 바다위비밀정원인 꽃정원 등 섬의 자원을 가꾸면서, 섬마을이 사라지지 않도록 마을을 2년 전부터 개방하여 외지인들의 쉼터와 힐링 코스가 되고 있는 중이다.2016년 휴가철찾아가고싶은섬(미지의 섬) 선정, 2018~9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 선정으로 조금씩 세상에 ..
늙고 병드는 열쇠는 세포의 노화 사멸에 있다 “우리가 아는 대다수 질병은 세포의 노화, 사멸과 관련된 거라 봐도 무방하죠.” 지난달 23일 서울 안암동에 있는 고려대학교 하나과학관에서 만난 최의주 고려대 생명과학부 교수의 말이다. 그는 지난 1990년 미국 하버드대학교에서 세포생물학 관련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1993년 한국에 돌아와 고려대 생명과학부 교수로 임용됐다. 그때부터 30여년이 흐른 지금까지 세포 노화·사멸을 연구하며 국가석학에 선정되는 등 업적을 쌓아 세포생물학 최고 권위자에 올랐다. 세포생물학은 생명체의 탄생, 성장, 노화, 사망까지 모든 현상을 세포 수준에서 이해하는 학문이다. 최 교수는 이 중 세포의 노화와 사망에 대해 연구해왔다. 최 교수에 따르면 세포는 단순히 시간의 흐름..
조조를 떠나면서 관우는 통행증을 미처 발급받지 못한다. 이 때문에 도중의 관문을 지키는 조조의 장수들만 애꿎은 목숨을 잃게 된다. 이것이 그 유명한 오관(五關) 참육장(斬六將) 사건이다. 다섯 관문을 통과하면서 여섯 명의 장수가 관우를 가로막다가 은월청룡도의 칼날 아래 전사함으로써 관우의 대명을 천하에 드날리게 하는 데에 제물이 되고 말았다. 수경 선생 사마 휘의 조언에 따라 유비가, 남양의 융중에 칩거하여 천하를 조망하고 있는 제갈량을 삼고초려 하여 찾아갈 때, 성질 급한 장비의 거친 태도와는 달리 관우는 유비의 깊은 뜻을 이해하고 진중한 태도로 말없이 잘 따라 주는 군자의 풍모를 보여주었다. 적벽대전의 막바지, 최후의 승리를 갈무리하기 위한 제갈량의 귀신같은 전술이 펼쳐질 때, 모든 장수에게 전장의 ..
아침에읽는고운글 ※ 출처 : https://cafe.daum.net/omskyroom 글쓴이 / 별빛동자님
물고기도 우울증에 걸린다 물고기도 우울증에 걸린다. 제브라피시를 대상으로 한 실험이었다. 연구팀은 수조 측면, 중간에서 약간 아래쪽에 마커로 수평선을 그렸다. 우울증에 걸린 물고기는 그 선 아래쪽에만 머물렀다. 하지만 같은 물고기에게 항우울제 프로작을 먹였더니 선 위로, 아예 수조 맨 위까지 올라가 쌩쌩 돌아다녔다. 마치 새로 태어난 듯이. 자극이 없으면 물고기는 우울증에 걸린다. 자극까지는 아니더라도 무엇이든 있어야 한다. 돌이나 나무, 수초가 없는 수조에서 그냥 둥둥 떠다니기만 하면 우울증에 걸린다. - 매트 헤이그의《미드나잇 라이브러리》중에서 - * '물고기도 우울증에 걸린다'고 하는 마당에 하물며 우리 인간은 어떻겠습니까. 어느덧 우울증이 무서운 질병이 되었습니다. 암 사망률을 넘어서 1위가 되었..
[2022년 6월 21일 (화)] 오늘의 명언 그대가 건강하다면, 그대의 힘을 남을 위해 봉사하는데 쓰도록 하십시오. – 톨스토이 – ┗☞ 오늘의 포토 (Today's Photo) 등 ☜┛ ☞ 엄마, 빨리 와 ▲...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20일 강원 강릉시 경포 들녘 도랑에서 훌쩍 자란 새끼 원앙들이 어미를 기다리고 있다. 2022.6.20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상업적 게시판 등)] ▒☞[출처] 연합뉴스 ☞ 대나무숲에서 피서 ▲... (담양=연합뉴스) 조남수 기자 = 전국 폭염 위기경보 수준이 '주의' 단계로 올라간 20일 오후 전남 담양군 죽녹원에서 시민들이 대나무숲 그늘을 걷고 있다. 2022.6.20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상업적 게시판 등)] ▒☞[출처] 연합뉴스 ☞ 발..
이곳에 오신 분 , 洪福을 기원합니다. (홍반장은 영화 제목입니다. 김주혁.엄정화 주연) [출처 : 저작권 또는 초상권에 침해가 있다면, 바로지적 해주세요! 즉시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