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찾아 뵙지 못하여 죄송 합니다.

" 이름없는 풀 " 은 모든 사람들 에께, 무자비 하게, 짖발 히면서 살아 가는 것이니, 그럴수록 더욱 겸손한 마음 으로 고개 숙여, 살아야 한다는 뜻으로 " 무명초 " 라 했습니다.

30 2021년 04월

30

나의 이야기 별마루 천문대/무명초

‘별마로’란 별+마루(정상)+로(고요할 로)의 합성어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이 같은 이름에 걸맞게 별마로 천문대는 시민천문대 최상의 관측조건인 해발 800m에 자리 잡고 있으며 지름 80㎝의 주망원경과 10대의 보조망원경을 갖추고 있어 도내에서 별이나 달, 행성을 관측하기에 최적의 장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봉래산 정상에서 천체관측과 함께 동강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영월읍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특혜(?)까지 경험할 수 있다. 출처 : 강원도민일보(http://www.kado.net) 별마루 천문대 안에는 통제가 되어 있어 들어 가지를 못하고 옆에 있는 " 패러 글라이딩 " 구경을 많이 하고 왔습니다. 봉래산 정상 에서 내려다 보니, 아들이 살고 있는 아파트가..

28 2021년 04월

28

나의 이야기 선돌/무명초

무명초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휼륭하신 블로그 님들의 블방을 자주 찾지 못하여 죄송 합니다. 1). 양평용문사 ☞ 상원사 ☞ 두물머리 ☞ 세미원☞ 몽양 (여운형) 기념관 ☞ 양평 곤충 박물관 ☞ 들꽃 수목원 ☞ 양평군립 미술관☞ 양평 전통시장. 2). 강원도 영월 김삿갓 & 고씨동굴 ☞ 단종 역사관(장릉)☞ 선돌 ☞ 별마로 천문대 & 패러글라이딩 ☞ 영월장터(먹자골목)☞진주. 언제나 변함 없이, 방문해 주시고 공감 눌러 주시여 깊이 감사 드립니다.() 선돌, 사랑의 화트 ♡ 공감. 한번 눌러 주십시요^*^ 자주 찾아 뵙지 못해 죄송 합니다()고맙습니다().

26 2021년 04월

26

나의 이야기 장릉/무명초

장릉: 사적 제196호. 장릉은 비운의 왕으로 알려진 제6대 단종(1441~1457)의 능이다. 조선 왕릉은 현재 북한에 있는 2기를 제외하고 대부분 도성인 서울을 중심으로 반경 4~40킬로미터에 조영되었다. 장릉은 유일하게 강원도 영월군에 있다. 이곳은 산으로 겹겹이 둘러싸인 오지로 면적은 약 353만 7,000제곱미터나 된다. 단종은 문종과 현덕왕후 권 씨의 아들로, 태어난 다음 날 어머니를 여의었다. 10세 때인 1450년 아버지인 문종의 즉위로 왕세자로 책봉되었는데, 문종이 왕이 된 지 2년 3개월 만에 사망하는 바람에 12세의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올라 모진 풍파를 겪으면서 한국사 전체에서 가장 비극적인 왕이 된다. 자료출처 : 백과사전. 무명초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휼륭하신 블로그 님들의 블방을..

24 2021년 04월

24

나의 이야기 김삿갓/무명초

강원도 영월을 향합니다. 처음에 , 난고 김삿갓 무덤을 찾아서 영월을 갔을때. 현대판 김삿갓 선생님을 만나고 난뒤. 전화와, 카톡으로, 자주 안부와 소식을 주고 받으며, 친분을 두텁게 쌓아온 까닥에, 당장 알아 보시고, "진주 무명초" 를 다시 만나게 되여, 반갑다고, 환대 하여 주시고, 현대판, 김삿갓 선생님은, 즉석에서 그림 두점을 그려 무명초 에께 선물로 주셨습니다. " 영월 현대판 김삿갓 " YouTube 를 구독 하시면, 선생님의 특유한, 호탈한 웃음과, 활동 하시는 모습을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보실수 있습니다. " 영월 현대판 김삿갓 " YouTube 를 보시면, 웃음과 즐거움과, 건강이 있습니다. 블로그 선생님들께 무명초가,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김삿갓 선생님은, 이곳에서 강원도 영월..

22 2021년 04월

22

나의 이야기 양평시장/무명초

양평 한화리조트옆, 깊은 산중에서 6일동안 머물고, 강원도 영월을 가는날. 가는 날이 장날 이라고 했든가, 마침 양평 5일장 재래시장이 서는 날인데, 아주 큰 재래시장 이고, 볼거리가 많다고 하여, 사람 사는 삶을 보기 위해서. 양평 5일장을 구경하고 강원도 로 가기로 했습니다. 재래시장 에는, 없는것 빼고는 다 있었습니다. 무명초가 제일 먹고 싶은, 금방 티긴 통닭 입니다*(* . 양해 말씀 드립니다. 지인의 도움으로, 이 나이에 당장, 컴에 앉을 시간을 빼았기게 되었 습니다, 자주 인사를 못드려도, 양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솔로 여행기는 잠시 뒤로 미루겠습니다 1). 양평용문사 ☞ 상원사 ☞ 두물머리 ☞ 세미원☞ 몽양 (여운형) 기념관 ☞ 양평 곤충 박물관 ☞ 들꽃 수목원 ☞ 양평군립 미술..

20 2021년 04월

20

나의 이야기 양평 군립미술관/무명초

양평은 국내에서 인구 비례로 예술가들이 가장 많이 사는 지역이다. 이것이 내실 튼튼한 양평군립미술관이 들어설 수 있었던 배경이다. 양평군립미술관은 아이들을 위한 알찬 체험 학습이 가득한 곳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최근에는 경의중앙선 개통으로 수도권에서도 접근이 쉬워져 부모의 손을 잡은 아이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획전시로 관람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젊은 미술관이다. 자료축처 : 백과사전 양해 말씀 드립니다. 지인의 도움으로, 이 나이에 당장, 컴에 앉을 시간을 빼았기게 되었 습니다, 자주 인사를 못드려도, 양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솔로 여행기는 잠시 뒤로 미루겠습니다 1). 양평용문사 ☞ 상원사 ☞ 두물머리 ☞ 세미원☞ 몽양 (여운형) 기념관 ☞ 양평 곤충 박물관 ☞ ..

19 2021년 04월

19

나의 이야기 양평 들꽃 수목원/무명초

토종 야생화와 더불어 자연이 살아 숨쉬는 곳, 양평 들꽃수목원 * 자연생태박물관은 생태계의 표본과 실물을 전시하여 생태계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영상으로도 관람할 수 있다. 자연학습체험장에는 우리나라에서 멸종되어져가고 있는 토종 야생화가 약200여종이 전시,분포되어져 있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산 교육장이 되고 있으며 아울러 온가족이 여가시간에 즐길 수 있는 체험장으로 꾸며져 있어 우리나라의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으며, 또한 전문가이드에 항상 상주하여 도움을 주고 있다. 자료출처 : 백과사전 양해 말씀 드립니다. 지인의 도움으로, 이 나이에 당장, 컴에 앉을 시간을 빼았기게 되었 습니다, 자주 인사를 못드려도, 양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솔로 여행기는 잠시 뒤로 미루겠습니다 1). 양평용문사 ..

18 2021년 04월

18

나의 이야기 양평 곤충 박물관/무명초

2011년 11월 양평에 개관한 양평곤충박물관은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종류의 곤충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다녀간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곳으로, 어린 자녀를 둔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략~ 전시실에는 국내외 각지에 서식하는 희귀 곤충표본 1,5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사슴벌레, 장수풍뎅이를 관찰하고, 흙 속에 있는 애벌레를 찾아 만져볼 수 있는 곤충체험실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는 곳이다. 자료출처 : 한국 관광공사 무명초를 사랑해 주시는 지인의 도움으로, 좋은 일로 인하여, 블로그님들의 블방을 자주 찾지 못하게 되었 습니다. 양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원 왈, 현재, 곤충 박물관의 관장님 이시라 합니다. 양해 말씀 드립니다. 지인의 도움..

17 2021년 04월

17

나의 이야기 여운형/무명초

몽양(夢陽) 여운형(呂運亨, 1886~1947)은, 독립운동가 및 정치가. 본관은 함양, 호는 몽양으로 1919년 임시정부를 조직하고 이후 해방에 대비하고자 1944년 조선건국동맹, 1945년 조선건국준비위원회를 조직했다. 1946년 좌우합작운동이 일어났을때 미군정의 지지를 받으며 좌우합작위원회를 정식으로 설립하고 미소공동위원회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다가 뜻을 이루지 못한 채 1947년 7월 19일 서울 혜화동 로터리에서 암살되었다. 2005년 건국훈장 대통령장, 2008년 건국훈장 대한민국. 자료출처 : 백과사전. 무명초 솔로 여행은, 시간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다닐수 있는 여행은 자유롭습니다 만, 언제나 한가지 아쉬움이 남는 것은, 솔로라는 마음 입니다. 제주도 솔로 여행기는 잠시 뒤로 미루겠습..

16 2021년 04월

16

나의 이야기 양평 세미원/무명초

어원[편집] "세미원" 의 어원은 물을 보면 마음을 씻고 꽃을 보면 마음을 아름답게 하라는 (觀水洗心 觀花美心) 옛 말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러한 옛말에 걸맞게 흐르는 한강물을 보며 마음을 깨끗이 씻어내자는 상징적인 의미로 모든 길을 빨래판으로 조성하였다. 이하 생략~~ 개요[편집] 세미원은 경기도로 부터 약 100억 원의 자금을 지원 받아 조성한 대표적인 수생식물을 이용한 자연정화공원이다. 면적 18만m2 규모에 연못 6개가 있으며, 연꽃과 수련·창포가 있다. 이하 생략~~ 자료출처 : 백과사전. 무명초 솔로 여행은, 시간과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다닐수 있는 여행은 자유롭습니다 만, 언제나 한가지 아쉬움이 남는 것은, 솔로라는 마음 입니다. 제주도 솔로 여행기는 잠시 뒤로 미루겠습니다 1). ..

15 2021년 04월

15

나의 이야기 양평 두물머리/무명초

무명초 솔로 여행은, 양평에서 가장 소문난, "두물머리" 로 갑니다, * 영화촬영지로 자주 쓰이는 아름다운 장소, 두물머리와 느티나무 * 두물머리[兩水里]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儉龍沼)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한자로는 '兩水里'를 쓰는데, 이곳은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킨다. TV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곳이며 결혼기념 사진 촬영장소로 인기가 높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 옛 영화가 얽힌 나루터, 강으로 늘어진 많은 수양버들 등 강가마을 특유의 아름다운 경관으로 인해 웨딩·영화·광고·드라마 촬영 장소로 자주 이용되고 있다. 또 사진동호인들의 최고 인기 촬영장이기도 한데, 특히 겨울 설경과 일몰이 아..

14 2021년 04월

14

나의 이야기 양평 상원사/무명초

무명초 솔로는 여행을 하면서, 여행지도 를 보고, 용문사 에서 내려 오면서, "상원사" 절이 있는것을 보고 들렸 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인 봉선사(奉先寺)의 말사이다. 창건연대는 미상이나 남아 있던 옛 유물로 추정할 때 고려시대에 창건된 것으로 보고 있다. 그 뒤 1398년(태조 7) 조안선사(祖安禪師)가 중창하였고, 무학대사(無學大師)가 왕사(王師)를 그만 둔 뒤에 잠시 머물렀다고 전한다. 1463년(세조 9) 8월 왕이 이곳에 들러 관음보살(觀音菩薩)의 현상(現相)을 친견하고 어명을 내려 크게 중수하게 하였는데, 최항(崔恒)에 의해 그 때의 모습을 기록한 「관음현상기(觀音現相記)」가 지금도 전해지고 있다. 그 뒤 이 절은 끊임없이 중수되어 면면히 이어오다가 1907년의 의병 봉기 때 왜..

13 2021년 04월

13

나의 이야기 양평 용문사/무명초

무명초의 솔로 여행은 제일먼저 용문사로 갑니다 소재지: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625.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인 봉선사(奉先寺)의 말사이다. 용문산은 미지산(彌智山)이라고도 한다. 913년(신덕왕 2) 대경대사(大鏡大師)가 창건하였다. 그러나 일설에는 649년(진덕여왕 3) 원효(元曉)가 창건하고 892년(진성여왕 6) 도선(道詵)이 중창하였다고 하며, 또 경순왕이 직접 이곳에 와서 창건하였다는 설도 있다. 중략~~~ 현존하는 당우로는 대웅전·지장전·관음전·삼성각·종각·요사채·일주문(一柱門) 등이 있으며, 문화재로는 보물 제531호로 지정된 정지국사부도(正智國師浮屠) 및 비가 있으며, 이 절 앞에는 높이 42m, 가슴높이 둘레 14m의 큰 은행나무가 있는데, 전설에 의하면 마의태자가 망국의 ..

12 2021년 04월

12

나의 이야기 무명초 양평 나들이/무명초

무명초 솔로 여행으로, 산좋고, 물좋고, 공기 좋은 양평과 강원도를 다녀 왔습니다. 의식주와, 차량은 걱정 없이, 때와,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다닐수 있는 솔로 여행은 자유롭습니다 만, 언제나 한가지 아쉬움이 남는 것은, 동행 하는 사람이 없다는 솔로의 서운한 마음 입니다. 무명초는 이곳, 양평의 어느 산중에서, 산방지기로 홀로, 6일간 묵고, 영월에 2일 묵고, 왔습니다. 양평 산중 밤의 풍경 제주도 솔로 여행기는 잠시 뒤로 미루겠습니다 1). 양평용문사 ☞ 상원사 ☞ 두물머리 ☞ 세미원☞ 몽양 (여운형) 기념관 ☞ 양평 곤충 박물관 ☞ 들꽃 수목원 ☞ 양평군립 미술관☞ 양평 전통시장. 2). 강원도 영월 김삿갓 & 고씨동굴 ☞ 단종 역사관(장릉)☞ 선돌 ☞ 별마로 천문대 & 패러글라이딩 ☞ 영월..

01 2021년 04월

01

나의 이야기 약천사/무명초

조선초기 불교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제주 약천사는 지상 30m(일반건물 10층 수준), 건축 연면적 3,305㎡에 이르며 단일사찰로서는 동양 최대를 자랑한다. 법당 내부 정면에는 국내 최대인 높이 5m의 주불인 비로자나불이 4m의 좌대 위에 안치되어 있고, 좌우 양쪽 벽에는 거대한 탱화가 양각으로 조각되어 있다. 법당 앞 종각에는 무게가 18톤이나 되는 범종이 걸려 있다. 극락도량으로서 2,652㎡ 규모의 대적광전과 3층 크기의 요사채 이외에도 굴법당, 삼성각, 사리탑이 들어서 있다. 약천사는 불자들 뿐만 아니라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소원을 비는 곳이기도 하다. 약천사에는 세종의 아들이었던 문종 임금과 현덕왕후, 그리고 영친왕과 이방자 여사의 위패가 모셔져 있다. 자료출처 : 백과사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