無名草의 세상 사는 이야기...

" 이름없는 풀 " 은 모든 사람들 에께, 무자비 하게, 짖발 히면서 살아 가는 것이니, 그럴수록 더욱 겸손한 마음 으로 고개 숙여, 살아야 한다는 뜻으로 " 무명초 " 라 했습니다.

24 2021년 10월

24

나의 이야기 좋은 인연/무명초

무명초 주변에 이렇게 " 좋은 인연 " 이란, 라이브 카페가 있는줄 몰랐습니다. 차와 식사, 음악까지, 쾌적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아늑한 즐거움을 늦길수 있는 " 정수월 시인 " 님이 운영하시는 라이브 카페 입니다. 정수월 시인님은, 0. 한국문협 0. 경남문협 0. 경남 불고문협 0.진주문협에. 등단 되어 있으며, 지금도 활동 하고 계시며 "좋은 인연" 카페를 직접 운영하고 계십니다. 깊어 가는 가을을 만끽 할수있는 노래를 키타를 치시며 직접 부르십니다. 만추의 가을에, 라이브 하실때 구경 와야 겠습니다. 수월 시인님께서 직접 만드신 작품 입니다. 이외에, 많은 작품을 볼수 있습니다. 돌에 세긴, 수월 시인님의 자화상 입니다. 이 외에도, 수월 시인님의 많은 작품을 볼수 있었습니다 수월 시인님의 ..

댓글 나의 이야기 2021. 10. 24.

22 2021년 10월

22

나의 이야기 순천드라마 촬영장/무명초

순천 드라마 촬영장은 대한민국의 전라남도 순천시 조례동에 위치한 드라마 촬영 세트장이다. 주로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순천읍내와 서울의 변두리(달동네) 모습을 재연한 것으로 추억의 장소이기도 하다. 추억의 음악실에는, 관광객을 위하여 신나는 음악을 항상 틀어놓고 있습니다. 음악에 맞추어 신나게 춤을 춥니다. 다녀 갔다는 추억의 낙서판이 있습니다. 아~~!! 낙서판에 진주 무명초도 흔적을 남겼습니다. 무명초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휼륭하신 블로그 님들의 블방을 자주 찾지 못하여 죄송 합니다. 언제나 변함 없이, 방문해 주시고 공감 눌러 주시여 깊이 감사 드립니다.() 순천드라마 촬영장/ 사랑의 화트 ♡ 공감. 한번 눌러 주십시요^*^ 자주 찾아 뵙지 못해 죄송 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나의 이야기 2021. 10. 22.

20 2021년 10월

20

나의 이야기 순천만 국가정원/무명초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2023 順天灣國際庭園博覽會,)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에서 개최될예정이다. 대한민국에서는 두번째 개최되는 공인 국제정원박람회로서, 국제원예박람회 공인기구인 국제 AIPH(국제원예생산자협회)에서 A2/B1급의 국제원박람회로 10년만에 재개최가 확정되었다. 행사명: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행사 기간: 2023년 4월 22일 ~ 10월 22일(6개월간) 장소: 전라남도 순천시 풍덕동 · 오천동 일원, 순천만(1,112천m2) 참가국 규모: 23개국, 83개 정원(세계정원 11개, 참여정원 61개, 테마정원 11개) 자료출처 ☞ 인터넷 무명초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휼륭하신 블로그 님들의 블방을 자주 찾지 못하여 죄송 합니다. 언제나 변함 없이, 방문해 주시고 공감 눌러 주시여 깊이..

댓글 나의 이야기 2021. 10. 20.

18 2021년 10월

18

카테고리 없음 순천만 습지/무명초

순천만습지는 5.4km2의 갈대밭과 22.6km2의 갯벌이 마치 바다처럼 펼쳐져 있다. 철새와 갯벌 생물들이 살기 좋은 자연 조건을 모두 갖춘 곳이다. 순천만은 국내 연안습지 중 처음으로 2006년 "람사르 습지" ( 물새 서식지로써 국제적으로 중요한 습지에 관한 협약) 에 등록되었다. 무명초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휼륭하신 블로그 님들의 블방을 자주 찾지 못하여 죄송 합니다. 언제나 변함 없이, 방문해 주시고 공감 눌러 주시여 깊이 감사 드립니다.() 순천만 습지/ 사랑의 화트 ♡ 공감. 한번 눌러 주십시요^*^ 자주 찾아 뵙지 못해 죄송 합니다() 고맙습니다().

16 2021년 10월

16

나의 이야기 뚝방 공연장/무명초

지인이 경영하는 " 뚝방 다슬기 추어탕 " 집입니다 이분은 수입금액의 30%는 불우 이웃 돕기를 현재 하고 있습니다. 부부가 음악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현재 이 장소에서, 또는, 남강 고수 부지에서, 가요제를 많이 개최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명성이 높으신 분들이 자주 오시여 많은 격려도 해 주십니다. 몇년전에는, 무명초가 무대에 서서 노래를 불러 우수한바 있으며. 시상금은 모두 불우이웃 돕기로 찬조 했습니다. "뚝방 다슬기 추어탕" 집의 주인공, " 진양호 " 입니다, 오늘의 주인공 " 진양호 " 입니다. 연예인 으로서는 손색이 없는것 갔습니다. 무명초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휼륭하신 블로그 님들의 블방을 자주 찾지 못하여 죄송 합니다. 언제나 변함 없이, 방문해 주시고 공감 눌러 주시여 깊이 ..

댓글 나의 이야기 2021. 10. 16.

14 2021년 10월

14

나의 이야기 황혼의 아름다운 동행/무명초

無名草의 세상 사는 이야기 ~~~ 코로나가 무섭기는 무서운가 보다. 지인들과 설렁탕을 먹으로 갔는데. 일행이 5명이라, 4명을 초가해서 손님을 받을수 없다는 것이다. 3명, 2명, 으로 분리해서 앉겠다 하니. 그래도 안된다는 것이다 왠만한 집이면, 그렇게 하라 할터인데 방역 수칙을 엄격히 지킨다. 우리는 한사람,한사람, 코로나 2차 접종까지 받은 증명서를 보여 주고 같이 앉을수 있었다. 무정하게도 말없이 저물어 가는 황혼의 나이에도, 이렇게 모여, 식사라도 같이 하면서, 세상 사는 이야기 를 나눌수 있다는것도 행복 하지 않은가 ??? 아무것도 가진것 없는 무명초를 많이 도와 주시는 분들이십니다. 우측에 있는 차가, 무명초가 존경 하는분의 차 입니다. 무명초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휼륭하신 블로그 님들의 블..

댓글 나의 이야기 2021. 10. 14.

10 2021년 10월

10

나의 이야기 이 나이에.../무명초

무명초의 세상사는 이야기 ~~~ 이나이에, 아직도 양복을 입고 넥타이를 메고. 외출할때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 한가?? 가까운 곳에서, 먼곳에서, 초대장이 왔으니 오늘은 더워도, 양복을 입고, 넥타이를 메고, 세군데를, 축하해 주려 다녀왔습니다. 친구( 靑湖 : 이유문. 자문위원))의 사진 출품작 입니다 제목 : 사막속의 호양림. 저~~나무가 호양림인데, 3천년을 산다고 합니다 제목: 숲속의 가을. 카메라의 특수한 방법으로 사진을 찍는다 합니다. 청호, 선생은 고향은 진주 인데, 통영에서 교장 선생님으로 계시다, 정년 퇴직 하셨 습니다 _ 개인사진전시회- "캄보디아 앙코르" _ 경남 예술인상 공로상 수상. _ 사단법인 한국 사진 작가 협회 통영지부 지부장 역임. _경남사진대전 초대작가 _대한민국 정수..

댓글 나의 이야기 2021. 10. 10.

08 2021년 10월

08

나의 이야기 보고싶은 얼굴/무명초

無名草의 세상사는 이야기. 끊임 없는 코로나 때문에 2년 넘게 모임을 가지 지도 못했다. 더욱이 무명초가 함께 하고있는,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라 스스로가 모임을 자제 하시면서, 건강을 잘 챙기시고 계신다. 보고싶은 얼굴! , 존경해 올리는 분들이다. 안타갑게도 한분은 자연으로 돌아가셨고. 모두다 건강 하시다. 이름없는 잡초가 이 모임에 있다는것은 이분들의 특별한 베려로, 개천에 용났다고 할수있다. 여기에 계신 분들은 모두, 진주에서는 명성이 높으신 내로라 하시는 분들이다. 보고싶은 얼굴! 코로나가 빨리 사라젖으면 좋겠다. 연세가 높으신 분들이라, 무얼하나 드셔도 최고를 찾으십니다. 연세가 높으시지만, 모두다 아직 건강하십니다, 지금도, 카톡으로, 전화로, 무명초가 소식을 자주 드리고 있습니다. 주인 할머..

06 2021년 10월

06

나의 이야기 삼계탕/무명초

우리가 흔히 먹을수있는 보양식 삼계탕 입니다. 지인이 점심을 사주겠다고 무얼 먹을래 하기에 촌에 자주 가는 삼계탕 집에 가자고 했습니다. 삼계탕을 많이 먹어 보았지만, 이집에는 유난히 무명초 입맛을 당기는 특유한 삼계탕이 있습니다. 조리는 평범한 같은 방법 입니다만, 특유한 한방 냄새와 약간 당도가 있어 더욱 입맛을 당깁니다. 자주 가는 집이라, 주인분께 넌지시 물었 습니다. 꿀을 넣느냐?? 설탕을 넣느냐?? 약간 단맛이 있어 더욱 맛이 있다고 하니, 설탕도, 꿀도 넣지않고, 당귀를 넣어서 끓인다고 합니다. 단음식이 입맛을 돗구는것을 보니, 무명초도 이제는 많이 늙었는가 봅니다. 무명초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휼륭하신 블로그 님들의 블방을 자주 찾지 못하여 죄송 합니다. 언제나 변함 없이, 방문해 주시고 ..

04 2021년 10월

04

나의 이야기 동의보감촌/무명초

산청 동의보감촌에 새로운 출렁 다리가 준공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잠시 다녀 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인지, 구경 나온 사람도 한두 사람만 보입니다. 동의보감촌은 많이 가본곳이라 출령다리와, 허준 선생의 스승님이신. 류의태 선생님의 묘소는 빠지지 않고 둘러 보았 습니다. 무릉교가 무슨 뜻이냐고 물었드니, 산 계곡 이름이 무릉계곡 이라, 무릉교라 명명 했다고 합니다. 산청 동의보감촌 211m 출렁다리 무릉교 출령 다리라 하지만, 어찌나 견고하게 지웠든지 흔들림이 없습니다. 무릉교 다리밑에 있는 인공 폭포수 입니다. 동의보감촌 전경. 허준 드라마에 나오는 "예진아씨 " 무명초가 가장 좋아 하는 여인상 입니다. 왜? 좋아하는지 그 이유는 일일이 말할수가 없네요^(^.. 얼마 전에도 이집에 와서 메기찜을 먹었 습..

02 2021년 10월

02

나의 이야기 대구뽈찜/무명초

지인이, 대구뽈찜을 잘하는곳이 있다 하여 함께 갔습니다. 물론 콩나물은 아구찜의 것과 매우 흡사합니다.ㅎㅎ 양념의 맛은 너무 자극적이지도 맹맹하지도 않은 그런 맛이었 습니다. 대구 하면, 머니, 머니, 해도 "곤이"가 있어야죠 ^(^ 대구찜에 곤이가 보이지 않아. 주인을 불러 찜에 "곤이" 가 보이지 않는다 하니, 주인왈! 자기 집에는 " 곤이" 가 없다는 것입니다. 무명초는 한편으로는 서훈하지만, 대구 원산지가 " 원양산 " 이라 그러 려니 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무명초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휼륭하신 블로그 님들의 블방을 자주 찾지 못하여 죄송 합니다. 언제나 변함 없이, 방문해 주시고 공감 눌러 주시여 깊이 감사 드립니다.() 대구뽈찜/ 사랑의 화트 ♡ 공감. 한번 눌러 주십시요^*^ 자주 찾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