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GoodMorning 2015. 10. 30. 14:39

2016년 2월 사이판 월드리조트 노쇼핑 패키지 5일/6일

가족여행 어린이가 활동적인 가족에게 추천합니다.

전객실 월드리조트 슈페리어 ( 3층~ 5층) 오션뷰 상품입니다.

* 사이판월드리조트 디럭스룸으로 변경요청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 성인3명 어린이 2명까지 최대투숙 인원이며 엑스트라베드 요금은 차액이 발생합니다.

 

사이판 월드리조트 원주민디너쇼 1회 포함
사이판 월드리조트 야외공연장에서 원주민디너쇼를 관람하며 바베큐를 드실수 있습니다
 
사이판 월드리조트 웨이브정글

파도풀 / 플레이풀 / 아마존 리버 / 아쿠아 어드벤처 / 스파 풀 / 스쿠바 풀 / 워터코스터 / 블랙 홀 / 바디 슬라이드 / 튜브슬라이드 
정글스테이지 - 프림스의 열정적인 야간 엔터테인먼트가 진행되는 장소 
키즈컬리지(만4세~만11세) -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 실시

마나가하섬

마나가하섬 플레이롱거 & Afternoon 연장 서비스

왕복페리와 환경세 5$ 포함, 수중 마스크 포함 (약 10$ 상당), 아이스쿨러박스 & 음료포함 

비치타울 & 코코넛 오일 포함 , 파라솔 & 비치매트 SET ( 1가족 )

 

노쇼핑 ( NO SHOPPING )

쇼핑을 강요하는 기존의 패키지 투어를 이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즐거운 여행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2016년 2월 사이판 월드리조트 노쇼핑 패키지 5일/6일

 

사이판 월드리조트 호텔소개

 

2006년 3월 사이판 최고의 워터파크인 웨이브 정글(Wave jungle)을 오픈한 이후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리조트가 바로 월드리조트이다. 월드리조트는 한국에서도 건설회사로 명성이 자자한 월드건설에서 2003년 일본 소유의 다이아몬드 호텔을 인수하여 2년여에 걸처 2000만 달러를 투자 리모델링한 특급호텔이다.

케리비안 베이를 능가하는 초대형 워터파크 '웨이브 정글(Wave jungle)'은 남태평양 최대로 월드리조트의 백미이다. 높이 2m의 파도가 몰아치는 파도풀과 남태평양 최고의 202M 길이의 워터코스터 슬라이드를 비롯 플레이풀, 아마존 리버, 아쿠아 어드벤처, 스파 풀, 스쿠바 풀, 블랙 홀, 바디 슬라이드, 튜브슬라이드등 다양하고 엑티비티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수수페의 아름다운 비치를 앞마당처럼 이용하는 월드리조트는 카약,카누,워터 바이크,워터 텀블링,스노클링등 무동력 해양스포츠를 무료로 운영하고있어 투숙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있다.

월드 리조트는 물놀이와 휴식을 즐기다 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도록 명가(한식), 타포차우 퓨전레스토랑을 새로이 오픈하여 메인 뷔페식당, 월드 BBQ와 함께 4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일정 호텔식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호텔 내에는 짐&스파’를 비롯 네일 아트숍, 마사지숍, 기프트숍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투숙객의 편의도 도모하고 있는 한국인의 취향에 꼭 맞는 호텔이다.

 

사이판월드리조트 객실 정보

 

┃SUPERIOR ROOM 슈페리어룸┃차분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편안함이 돋보인다. 발코니에서 남국의 정취를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남태평양의 바다와 하얀 백사장을 조망할 수 있다. (32㎡ )

┃DELUXE ROOM 디럭스룸┃6~10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깔끔하면서도 실용성이 돋보이는 객실은 슈페리어 객실보다 조금 더 사이즈가 큰 침대가 구비되어 있다. (32㎡ )

┃ROYAL DELUXE ROOM 로얄 디럭스룸┃7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허니문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객실이다. 침대위에서도 수평선을 바로 조망할 수 있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32㎡ )

┃SUITE ROOM 스위트룸┃넓고 기품있는 스위트룸은 우아함이 돋보이는 인테리어와 탁월한 전망을 갖추고 있다. (64㎡ )

 

사이판월드리조트 부대시설

테니스코트, 실외수영장, 레스토랑, 룸서비스, 커피숍, 디스코텍, 렌트카데스크/주차, 세탁서비스, 쇼핑아케이드, 회의실, 베이비시팅, 포터, 바/라운지/Pub, 24시간 룸서비스, 미니바, 금연룸/계단, 국제전화, 비지니스센터, 투어안내데스크, 관광안내채널, 안전금고, 냉난방시스템

■ SPANESS ■ 06:00~21:00 (평일), 07:00~21:00 (주말) / 첫째 화요일 휴무

┃GYM&SPA┃여러종류의 탕과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바다를 바라보며 낭만의 휘트니스 클럽을 즐길 수 있다. (이용료:$10/1일) 스파는 남여 공용으로 가족과 연인이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수영복 입장)

┃LA MER 마사지┃15:00 ~ 23:00 (마지막 예약 21:30까지)
원두커피와 전통 인도 테라피를 응용한 마사지로 몸속 깊은 곳의 편안함은 물론 정신적인 자유로움까지 선사한다. 부부 또는 연인을 위한 커플룸 운영.

 

사이판월드리조트 기타 정보

 

┃BEACH HOUSE 비치하우스┃스노클링, 카약, 카누, 워터바이크 등 무동력 해양 스포츠 장비를 무료로 대여하고, 윈드서핑 및 스킨스쿠버 강습(수영장)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WATER SPORTS 무동력 해양스포츠┃물 위를 달리는 워터 바이크, 카약, 카누 등 다양한 무동력 해양스포츠를 무제한 즐기며 윈드서핑 교육 및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SNORKELING 스노클링┃사이판 월드 리조트 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바다, 월드 비치의 물속 세상을 체험해 보자~ 모든 장비를 무료로 대여해 준다.

┃KIDS COLLEGE 키즈 컬리지┃오전 오후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웨이브 정글에서 액티비티한 스포츠 레크레이션도 프림스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영어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기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객실 카드만 제시하면 오전반 오후반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RIMS 프림스┃프림스(PRIMS)와 함께하는 놀이는 풀(POOL)에서,
해변에서, 그리고 비오는 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함께 할 준비를 항상 하고 있습니다. 밤에는 정글 스테이지(JUNGLE STAGE)에서 마술, 연극 등 프림스(PRIMS)들이 직접 공연하는 공연으로 함께 할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바]

 

┃THE BUFFET WORLD 메인뷔페식당┃07:00~10:00 / 11:30~13:30 / 18:00~21:00 (조,중,석식)
1층에 위치하면서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웨이브 정글과 사이판의 파란 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일요일에는 점심 식사시간을 1시간 연장하여 일요일의 느긋한 여유로움을 즐기실 수 있는 선데이 브런치가 운영됩니다. 밴드의 라이브음악과 함께 즐거운 일요일 오후를 즐겨보세요.

┃MYUNG GA (名家) 한식당┃11:30~14:00 / 18:00~21:30 (중,석식)
월드리조트의 한식 전문 레스토랑으로 갈비정식, 냉면, 해물탕, 비빔밥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선보입니다. 점심에는 한식뷔페, 저녁에는 세트 메뉴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독립된 별도의 공간과 넓은 실내와 테라스석까지 갖추어 편안한 식사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TAPOCHAU 타포차우 퓨전레스토랑┃18:00~21:00 (석식)
쉐프의 코스요리를 맛 볼 수 있는 퓨전레스토랑입니다. 따뜻한 식전 빵부터 샐러드, 메인 디쉬까지 정성스럽게 준비됩니다. 은은한 조명아래 촛불과 와인잔은 사이판의 밤을 더욱 낭만있고 분위기있게 만들어 줍니다. (골드카드이용시 추가요금 성인1인$10)

┃SUNSET GARDEN 바베큐 디너쇼┃18:00~20:00 (석식) 주4회 (화,목,금,일요일) 운영
사이판의 아름다운 일몰과 함께 하는 디너쇼와 즐거운 저녁식사가 함께하는 썬셋 가든입니다.
썬셋가든에서는 사이판의 아름다운 일몰을 배경으로 LA갈비와 립 바베큐로 풍성한 저녁 식사를 제공합니다. 흥겨운 팝송과 가요, 다양한 음악으로 구성된 사전 라이브 공연과 전통 차모로 원주민들의 춤과 불쇼로 이루어진 폴리네시안 민속 공연을 즐겨보세요.

┃SELF BBQ┃18:00~21:00 (당일16:00 까지 예약 필수)
2층 한식당 명가에 위치한 야외 테라스에서 직접 바비큐를 즐기는 스페셜 디너 프로그램입니다.
신선한 랍스터, 부드러운 립과 새우, 초록 홍합, 현지 야채들로 시작하여, 사이판 대표 간식 아피기기 코코넛 젤리에 애플 바나나 등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RED BOX 스포츠바┃20:00~24:00
분위기 있는 칵테일과 알콜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아담하고 화려한 스타일의 본토식 빠입니다.
낮 동안 태양 아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맛의 칵테일로 사이판의 밤을 마무리해 보십시오.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바 옆에 마련되어 있는 가라오케는 세련된 인테리어로 고객님을 맞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JUNGLE SNACK 스넥바┃10:00~17:00
해변과 수영장 가장 가까이에 위치. 다양한 먹거리와 시원한 소프트 드링크를 즐길 수 있는 풀 사이드 스넥바.

┃THE LOUNGE 로비 라운지┃10:00~22:00
품격있는 서비스로 편안한 휴식과 만남을 마련한 로비 라운지 [레져&부대시설]
짜릿한 스릴과 최고의 흥미가 있는 웨이브 정글은 최고의 놀이시설을 자랑하는 워터파크로 하루종일 색다른 재미에 푹 빠질수 있는 월드리조트의 자랑.

■ 풀 (Pool) ■
┃아쿠아 어드벤처 (Aqua Adventure)┃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을 위한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아기자기한 어린이용 물놀이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곳.

┃아마존 리버 (Amazon River)┃아마존을 테마로한 멋진 인테리어와 시원한 인공폭포가 매력적인 시설로 이름 그대로 튜브를 타고 두둥실 강을 떠나니듯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플레이 풀 (Play Pool)┃그물망 건너기. 물위의 징검다리 건너기등 물위에서 또는 물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태닝 풀┃파라솔 아래 선베드에 누워서 태닝도 즐기고 시원하고 상큼한 음료와 함께 조용하고 안락한 휴식을 취해 보세요.

┃파도 풀┃2m의 거대한 파도가 20분 간격으로 몰아쳐 새로운 즐거움에 빠져듭니다.

■ 슬라이드 (Sliders) ■
┃튜브 슬라이드 (Tube Slide)┃원통구조가 더 짜릿함을 더하는 워터 슬라이드로 빠른 속도로 지하동굴을 지나가는 듯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바디 슬라이드 (Body Slide)┃온몸으로 빠른 속도를 만끽할 수 있다.

┃블랙홀 (Black Hole)┃사이판 월드리조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슬라이드로 마치 물회오리에 빨려들어가는 듯한 짜릿함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해진다.

┃마스터블러스터(Master Blaster)┃사이판 최고의 높이와 길이(200m)를 자랑하며,
남태평양에서는 최초, 최고의 슬라이드로 웨이브정글의 자랑입니다.

 

 

 

 

 

 

 

 

 

 

 

 

to
MARIANAs
saipan + tinian + rota
mymarianas.co.kr
the
secret
way

the
secret
way
to
MARIANAs
mymarianas.co.kr
saipan + tinian + rota
2
CONTENTS
목차
The
secret
wayto
MARIANAs
saipan + tinian + rota
step 1. 마리아나로 가는 첫 번째 단계
6 10 reasons to visit
북마리아나제도에 가야 하는 10가지 이유
18 o verview
북마리아나제도의 역사·문화에서 실용 정보까지
21 itinerary 테마별 추천 일정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Tinian
Harbor
Kammer
Beach
Mietetsu
Fleming
8th Ave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Tinian
Harbor
Kammer
Beach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3
step 2. 마리아나로 가는 두 번째 단계
27 Don’t miss 사이판 하이라이트
31 Transportation 사이판 교통
32 Sights 사이판 명소
40 Tour & Act ivities 사이판 투어 & 액티비티
45 Dining & Nightlife 사이판 다이닝 & 나이트라이프
60 Shopping 사이판 쇼핑
66 Hote l 사이판 호텔
74 Don’t miss 티니안 하이라이트
77 Transportation 티니안 교통
78 Sights 티니안 명소
82 Tour & Act ivities 티니안 투어 & 액티비티
84 Dining & Nightlife 티니안 다이닝 & 나이트라이프
86 Shopping 티니안 쇼핑
87 Hote l 티니안 호텔
90 Don’t miss 로타 하이라이트
93 Transportation 로타 교통
94 Sights 로타 명소
97 Tour & Act ivities 로타 투어 & 액티비티
98 Dining 로타 다이닝
101 Shopping 로타 쇼핑
102 Hote l 로타 호텔
step 3. 마리아나로 가는 세 번째 단계
106 DIVING TRIP 바닷속 여행
110 G OLF TRIP 골프 여행
114 R ENT-A-CAR TRIP 렌터카 여행
118 FAMILY TRIP 가족 여행
122 H EALING TRIP 힐링 여행
126 Fest ival & Plus Tip
북마리아나제도의 축제와 알아두면 좋을 여행 팁
129 MVA Members 마리아나관광청 회원사
131 INDEX
t
s
R
discover tinian
디스커버 티니안
discover SAIPA N
디스커버 사이판
discover rot a
디스커버 로타
투어 & 액티비티
다이닝 &
나이트라이프
쇼핑
호텔
하이라이트
교통
명소
Marianas Visitor
Information
Centre
4
step 1.
마리아나로 가는
첫 번째 단계
The
secret
wayto
MARIANAs
saipan + tinian + rota
5
6
Scuba Diving 그로토에서 스쿠버다이빙하기
북마리아나제도 최고의 다이빙 포인트를 꼽는다면? 아마 그로토는 상위권에서 빠지지 않을 것이다. 급경사를 따라 나 있는
117개의 계단을 내려가면 짙푸른 물빛을 품은 동굴이 모습을 드러낸다. 높이 솟은 절벽 틈새로 햇살이 스며들면 비좁은 동굴
안은 환상적인 물빛으로 물들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동굴 한가운데에 놓인 커다란 바위가 바로 다이빙 포인트다.
10 reasons to visit
북마리아나제도에 가야 하는 10가지 이유
s
7
Bar Hopping 바에서 술 한잔하기
해가 지고 저녁 식사가 끝날 무렵 사이판 현지인과 여행객은 가라판으로 모여든다. 섬 최대의 그리고 유일의 번화가인 이곳에
대부분의 바와 클럽이 모여 있기 때문. 화려하고 세련된 분위기는 결코 아니지만 소박하면서도 왁자지껄한 현지의 밤 문화를
엿보는 것만으로 충분히 즐겁다. 라이브 공연과 포켓볼, 다트 등을 즐기고 술 1잔을 기울이며 섬에서의 하루를 마무리하자.
s t R
8
Star Gazing 밤하늘의 별보기
때묻지 않은 자연을 간직한 북마리아나제도에서는 굳이 애쓰지 않아도 어렵지 않게 별을 볼 수 있다. 좀 더 제대로 별을
감상하고 싶다면 시내를 벗어나자. 사이판 북부의 만세 절벽도 좋고, 외딴 해변도 좋다. 불빛 하나 없는 곳에 이르면 무수히
반짝이는 별 아래 홀로 서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좀 더 인적이 드문 티니안이나 로타에서라면 별 보기는 일도 아니다.
s t R
9
10
Off-Ro ad Racing 오프로드 달리기
차 1대가 겨우 지나가는 비좁은 비포장 산길을 온몸으로 달리는 기분이란! 사이판에서는 오프로드 전용 트럭에 몸을
싣고 섬에서 가장 높은 타포차우 산 정상까지 오르는 체험이 가능하다. 일반 자동차 바퀴의 2배는 될 법한 두툼한 바퀴가
울퉁불퉁한 산길을 거침없이 달리는 동안 몸은 절로 들썩들썩. 스릴 만점의 오프로드 코스 뒤에는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사이판 전경이 기다린다.
s
11
sea Trolling 바다에서 낚시하기
섬에서 조금만 벗어나 바다로 나가면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소형 보트에 몸을 싣고 낚싯대를 잡아보자. 청새치,
참치 등이 주로 잡히는데, 운이 좋으면 얼마든지 ‘대어’도 낚을 수 있다. 직접 잡은 물고기는 뭍으로 돌아온 뒤 바로 회를 떠서
맛볼 수 있으니 금상첨화. 바다 낚시의 재미에 흠뻑 빠져 섬에 정착하고 싶어질지도 모를 일이다.
s t R
12
Close to Wildlife 야생에 다가가기
사이판에서 경비행기로 30분. 교통편이 발달하지 않은 덕분에 로타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간직하고 있다. 사이판이나 티니안에 비해 바닷물은 더 투명하고 비포장 도로가 무성한 원시림을 가로지른다.
절벽 위로 거친 파도가 밀려드는 로타의 해안 풍경은 단순한 아름다움을 넘어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한다.
R
13
Sunset Watc hing 선셋 감상하기
사방으로 탁 트인 바다와 지평선이 펼쳐진 북마리아나제도에서 하루 중 해 질 녘만큼 아름다운 때도 없다.
뭉게구름 뒤로 해가 뉘엿뉘엿 지기 시작하면 푸른 하늘과 에메랄드빛 바다는 서서히 주황빛으로 물들다 푸른빛을 거쳐
어둠 속으로 빠져든다. 낮과 밤 사이의 오묘한 시간, 그 고즈넉한 풍경 속에서 섬의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s t R
14
15
s
Wandering Street Market 스트리트 마켓 배회하기
매주 목요일은 사이판 거리 음식의 날이다. ‘스트리트 마켓’이 열려 사이판 내 레스토랑에서 운영하는 수십여 개의 부스가
한자리에 들어서는 것. 각종 꼬치부터 중식, 일식 등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신선한 과일 음료와 디저트까지 가득하다.
저렴한 가격 덕분에 부담 없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어 현지인 사이에서도 인기. 그들이 즐기는 진짜 로컬 음식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16
s t R
Beachside Barbecue 비치 바비큐 즐기기
섬 여행에서 해변의 바비큐가 빠지면 왠지 섭섭하다. 바다를 마주한 채 즐기는 각종 바비큐는 분위기도, 맛도 최고.
즉석에서 요리한 음식을 맛보는 동안 종종 원주민의 공연이 더해져 흥을 돋운다. 사이판 내 리조트마다 바비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투숙객이 아니어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 황홀한 석양은 덤이다.
17
s
Exploring Managaha 마나가하 섬 즐기기
북마리아나제도 여행에서 아무리 바빠도 절대 그냥 지나쳐선 안 되는 곳이 있다면 바로 마나가하 섬이다.
에메랄드빛과 청록색이 뒤섞인 아름다운 물빛, 부드러운 모래밭, 뜨거운 태양, 푸르디푸른 하늘. 여기에 패러세일링부터
스노클링, 바나나보트, 제트스키까지 다양한 해양 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그야말로 무엇 하나 부족할 것 없는 보물섬이다.
18
geography 지리
북마리아나제도는 한국에서 동남쪽으로 3,000킬로미터 정
도 떨어진 서태평양 한가운데에 있다. 크고 작은 40여 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광지로 개발된 사이판과 티니안,
로타를 제외하면 대부분 무인도다. 북마리아나제도의 동쪽에
는 지구에서 가장 깊은 1만900미터의 마리아나 해구가 길게
뻗어 있다.
saipan 사이판 북위 15도 13분, 동위 145도 43분에 위치
하며, 면적은 약 115제곱킬로미터다. 남북으로 가늘고 긴 지
형으로, 남북 길이 약 21킬로미터, 동서 길이 약 8.8킬로미터
다. 산호초가 바다 위로 솟아오르면서 형성된 섬으로, 주변
풍광이 무척 아름답다. 평지인 섬 서쪽에 인구의 대부분이 거
주하며, 높이 473미터의 타포차우 산이 섬 내 최고봉이다.
tinian 티니안 사이판에서 남서쪽으로 약 5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면적은 101제곱킬로미터에 이른다.
rota 로타 사이판에서 남쪽으로 약 136킬로미터 거리에 있
으며, 면적은 약 85제곱킬로미터다. 괌과는 60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다.
history 역사
북마리아나제도의 역사 는 선사시대, 스페인 통치 시대
(1521~1899), 독일 통치 시대(1899~1914), 일본 통치 시대
(1914~1944), 미국 자치 연방 시대(1945~현재)로 나뉜다.
기원전 1500년경 동남아시아 말레이반도에 살던 어부 차모
로 원주민이 카누를 타고 이곳으로 건너와 정착한 것이 이 지
역 역사의 시작이다. 엄격한 모계사회의 전통을 지닌 차모로
족은 주로 농업과 어업에 종사하며 수직 돌기둥 위에 반원구
모양의 돌을 얹어 만든 라테 스톤을 이용해 집을 짓고 살았다.
1521년 북마리아나제도는 스페인 탐험가 마젤란이 첫발을
내디딘 후 오랫동안 스페인의 통치를 받다가 1899년 독일이
스페인으로부터 사이판을 사들이면서 독일 통치 시대로 접어
든다. 1914년 독일로부터 사이판을 비롯한 북마리아나제도
의 섬 일부를 빼앗은 일본은 사탕수수를 재배하며 이곳을 군
사적 요충지로 개발한다. 이후 제2차 세계대전에서 일본이
패망하면서 미 해군 정부가 통치권을 이어받았고, 1976년 미
국과 북마리아나제도 간에 북마리아나제도 연방 설립에 관한
협약이 이루어졌다. 1986년 유엔의 신탁통치가 종결되면서
북마리아나제도 주민은 완전한 미국 시민권을 갖게 되었다.
overview
여행 필수 정보
spn
icn
pus
MARIANAS
19
culture 문화
북마리아나제도에는 차모로 족의 전통과 스페인 지배의 흔적
인 가톨릭 문화 그리고 오늘날 미국의 생활 양식이 뒤섞여 있
다. 고대부터 모계 중심 사회였던 차모로 족의 전통 때문에 신
랑은 결혼 지참금으로 집과 세간살이를 준비했고, 결혼하면
이것은 신부의 소유가 되었다. 현재 이러한 모계사회의 풍습
이 일부 남아 있긴 하지만 일상 생활은 거의 미국식으로 이루
어진다.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아 많은 가정이 차를 소유하
고 있으며, 대부분 미국 본토에서 수입한 생활용품을 사용한
다. 전통 차모로 문화의 영향은 축제와 전통 음악, 구전민요,
전통 공예, 요리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스페인의 영향은 가
옥에서 나타난다. 17세기 스페인 예수회 선교단이 이 지역에
가톨릭을 전파한 이래 현재까지 인구 대부분이 가톨릭을 믿
고 있으며, 성당은 원주민 마을의 중심지다.
residents 주민
북마리아나제도에는 다양한 인종이 모여 있다. 원주민인 차
모로 인과 캐롤리니언 인이 가장 많고, 필리핀 인과 중국인,
한국인, 일본인, 미국인, 미크로네시아 인 등이 살고 있다. 거
주 인구는 사이판에 약 5만 명, 티니안에 약 3,000명, 로타에
약 3,500명인 것으로 추정된다. 티니안과 로타는 사이판에
비해 원주민 거주자의 비율이 높다.
language 언어
외교와 국방이 미국 관할하에 있으므로 공용어는 영어, 차모
로 어, 캐롤리니언 어다. 관광객 대상으로 통용되는 언어 역시
영어이나 원주민은 일상에서 차모로 어와 캐롤리니언 어를
사용하고, 다른 지역 이민자 역시 그들의 공동체 안에서는 자
국의 언어를 사용한다.
MADE IN
USA
HAFA
A DAI
A
G
HB
C
D
E
F
20
항공편
아시아나항공이 인천과 부산에서 사이판까지 항공편을 연결
한다.
구간 편명 운항 횟수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인천 사이판 OZ 603 매일 8:50 14:20
OZ 605 매일 20:15 1:45+1
부산 사이판 OZ 607 수·목·토·일 21:05 1:55+1
* 운항 일정은 항공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권과 비자
입국 시 기내에서 나눠주는 입출국카드와 세관신고서를 작
성해 제출해야 한다. 여행 기간이 45일 이내라면 비자 면
제에 해당되어 비자 면제 신청 서류도 함께 작성해야 한다.
ESTA(미국전자여행허가)를 받은 경우 90일 이내로 체류 가
능하다. 미국 비자가 있다면 반드시 챙겨가는 것이 좋다.
시차
한국보다 1시간 빠르다. 서머타임은 적용하지 않는다.
기후
연중 기온 변화가 1~2도에 불과할 만큼 기후변화가 거의 없
다. 평균 온도는 27도, 습도는 70퍼센트 이상으로 높은 편이
지만 연중 무역풍이 불기 때문에 많이 습하지는 않다. 계절은
크게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데, 7월에서 9월 사이의 우기에는
잠깐씩 뿌려지는 열대성폭우인 스콜이 자주 온다. 이 시기에
는 태풍도 주의해야 한다.
신용카드 / 현금인출기
호텔,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 거의 모든 곳에서 주요 신용카드
(비자, 마스터, JCB, 다이너스티, 아멕스)를 사용할 수 있다. 현
금인출기는 하와이 은행과 괌 은행, 사이판 은행, 몇몇 숍과 레
스토랑 등에 설치돼 있으며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화폐
미국 달러와 센트를 쓴다. 지폐의 종류는 1달러, 2달러, 5달
러, 10달러, 20달러, 50달러, 100달러, 동전은 1센트, 5센트,
10센트, 25센트가 있다.
환전
한국에서 환전해 가는 것이 가장 좋다. 현지에서는 주요 호텔
과 DFS 갤러리아, 일부 숍에서 환전할 수 있지만 환율이 좋은
편은 아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현금인출기에서 현금 서
비스를 받는 편이 낫다.
물가
관광지니만큼 한국과 비슷하거나 좀 더 비싼 수준이다. 생수
500밀리리터 1병이 1달러 정도, 맥주 1캔이 2달러 정도, 레
스토랑의 런치 세트 메뉴가 5~9달러, 저녁 식사의 메인 요리
가 15달러 정도 한다.

레스토랑에서는 음식 가격의 15퍼센트, 택시를 타는 경우 요
금의 15퍼센트 정도를 팁으로 낸다. 호텔 객실에서는 매일 침
대 1개당 1~2달러, 포터에게는 짐 1개당 1달러 정도를 팁으
로 주면 된다.
전압과 플러그
전압은 120V, 60Hz다. 110V 제품으로 이용 가능하다. 여행
전 11자 플러그를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미처 챙기지 못했다
면 호텔 프런트에서 빌릴 수 있다.
Wi-Fi Service
호텔 로비, 레스토랑 등에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
텔 객실에서 이용 가능한 와이파이의 경우 선불 요금을 지불
하고 사용할 수 있다.
overview
여행 필수 정보
+1
HOUR
10
11
icn
pus
4h30
spn
21
Experience
체험 여행
스노클링에서
카지노까지
각종 해양 스포츠와 골프,
색다른 미식, 현지인과
어우러지는 바 체험.
북마리아나제도의 즐길
거리는 당신의 예상보다
훨씬 다채롭다. 아무리
휴양지라고 해도 늘어져
있기보단 끊임없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
하는 이에게 이 일정을
추천한다. 단,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체력은
필수다.
4 5
itinerary
테마별 추천 일정
day 1
사이판에서의 첫날은 리조트 체험으로 시작
하자. 월드리조트나 PIC에는 스릴 넘치는 워
터 슬라이드, 파도 풀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으며, 언제든 뛰어들 수 있는 널찍한 수영
장도 있다. 오후에는 호텔에서 렌터카를 픽
업한 뒤 사이판 북부 지역으로 향한다. 이곳
에는 마피 산(Mount Marpi)과 깎아지른 절
벽, 굴곡진 해안선이 어우러져 곳곳에 절경
을 품고 있다. 만세 절벽, 자살 절벽, 그로토,
버드 아일랜드 등 사이판의 주요 명소도 모
두 이곳에 모여 있어 한번에 돌아보기 편하
다. 가라판 시내에 모여 있는 바에서는 매일
밤 현지인과 관광객이 어우러지며, 대부분
라이브 공연이 열린다. 여러 곳을 차례로 돌
며 술과 떠들썩한 분위기를 즐기는 바 호핑
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day 2
사이판 서해안 마이크로 비치 너머 떠 있는
마나가하 섬은 사이판 여행의 핵심이다. 수
심이 얕고 투명한 섬 앞바다는 최고의 스노
클링 명소. 일행이 2인 이상이라면 바나나보
트를 즐겨봐도 좋겠다. 일단 마나가하 섬을
방문하면 반나절은 금세 지나간다. 오후에는
리조트에서 휴식을 취한 뒤 선셋 크루즈에
오른다. 해 지기 1~2시간 전에 출발해 바다
위에서 저녁 식사를 즐기며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 선상에서는 라이브 공연이 펼쳐져
떠들썩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좀 더 낭만적인
밤을 원한다면 별을 관측하러 밤 산책을 나서
보자. 가로등이 거의 없는 만세 절벽 주변에서
는 밤하늘의 별이 쏟아질 듯 가득하다.
day 3
사이판에서 경비행기로 10분 거리에 있는
티니안은 사이판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
낄 수 있는 곳이다. 사이판보다 좀 더 한적한
분위기에서 관광과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스노클링, 트롤링 등 해양 스포츠
는 타촉냐 비치로 가야 한다. 특히 모터보트
를 타고 먼 바다로 나가 낚시를 즐기는 트롤
링이 인기. 직접 잡은 물고기를 바로 맛볼 수
있는 것도 트롤링의 빼놓을 수 없는 묘미다.
티니안에서는 이색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데, 바로 카지노다. 북마리아나제도 유일
의 카지노가 이곳에 있기 때문. 티니안 다이
너스티 카지노에서는 룰렛, 블랙잭, 슬롯머
신 등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day 4
북마리아나제도의 세 섬 중 가장 사람의 손
을 타지 않은 자연이 로타에 있다. 티니안에
서 사이판으로 간 뒤 다시 로타행 항공편을
이용해야 한다. 해변의 암초 덕분에 자연적
으로 형성된 수영장 스위밍 홀과 야생 조류
보호구역 버드 생추어리 등 신비로운 자연경
관과 생태계는 로타만의 매력. 과거 이 지역
원주민 차모로 족이 집을 짓기 위해 기둥으
로 삼은 라테 스톤 채석장도 이색 볼거리다.
로타에서 손꼽히는 낚시 포인트인 포니야 포
인트와 아스 만모스에서는 바다낚시를 즐겨
보자.
day 5
사이판을 떠나기 전 즐길 거리가 한 가지 더
남았다. 바로 골프. 탁 트인 바다와 시원한 바
람을 맞으며 즐기는 라운딩은 어디서도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체험이다. 라오라오베이 골
프 코스나 킹피셔 골프 링크스에서 환상적인
골프 코스를 만날 수 있다. 골프에 관심이 없다
면, 마리아나 리조트 & 스파에서 고카트를 타
거나 바닷속을 달리는 오토바이 아쿠아바이
크를 즐겨보자. 특히 거추장스러운 장비 없이
편안하게 숨 쉬며 수중을 누비는 아쿠아바이
크는 누구나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다.
22
day 1
사이판 한가운데에 자리한 최고봉 타포차우
산을 정복해보자. 크기나 두께에서 일반 자
동차의 2배는 될 법한 대형 바퀴가 달린 익
스트림 트럭을 타고. 울퉁불퉁한 산길을 달
릴 수 있도록 특별 개조한 이 차량 덕분에 스
릴 만점의 오프로드 체험이 가능하다. 사이
판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산 중턱의 초
원까지 오르는 코스로, 온몸으로 즐기는 산
길 드라이브는 짜릿함 그 자체다. 오프로드
체험만으로는 아쉬운 이들을 위해 본격적인
정글 투어가 기다린다. 전문 가이드와 함께
사륜구동을 타고 타포차우 산과 사이판 동쪽
해안 일대를 돌아볼 수 있다.
day 2
진정한 모험가라면 마나가하 섬에서도 스노
클링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을 터. 낙하산에
몸을 맡긴 채 섬을 발아래로 내려다보는 체
험은 어떨까? 모터보트에 연결된 낙하산을
타고 보트의 움직임에 따라 바다 위를 누비
는 패러세일링은 마나가하 섬의 아름다운 전
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안전
장치가 있어 위험하지는 않지만 꽤 높이 올
라가므로 만만하게 볼 것은 아니다. 바다 위
를 빠르게 달리는 제트스키와 웨이크보드도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day 3
산이 없고 평지가 대부분인 티니안에서는 타
포차우 산과는 전혀 다른 매력의 오프로드
를 즐길 수 있다. 섬 북동쪽 치켓 비치와 블로
홀, 우시 십자가 곶까지 해안을 따라 비포장
도로가 이어지는 것. 길이 그리 험하지 않아
일반 승용차로도 충분히 달릴 수 있기 때문
에 렌터카를 빌려 도전해보자. ATV 또한 티
니안의 빼놓을 수 없는 액티비티 중 하나. 4
륜 오토바이를 타고 숲길과 해안가를 달리며
비포장길을 달리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day 4
로타는 사이판이나 괌에 비해 훨씬 깨끗한
바닷물을 자랑한다. 바다 깊은 곳까지 시야
가 확보되고 수중 동굴 같은 독특한 지형이
있어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 이들에겐 최고
의 다이빙 포인트로 꼽힌다. 초보자를 위한
인트로 다이빙부터 전문가 코스까지 실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관광지로 덜 개발된 로
타의 매력을 제대로 알고 싶다면 트레킹도 좋
은 방법이다. 태평양을 끼고 달리는 일방통행
해안도로를 비롯해 숲과 정글, 폭포를 누비다
보면 야생 그대로의 섬을 만날 수 있다. 단, 섬
구석구석을 잘 알고 있는 현지인과 동행하는
게 좋다.
Adventure
모험 여행
도전! 서바이벌
도전 정신이 남다른
이에게 북마리아나제도는
천국이나 다름없다.
깊은 바닷속부터 험난한
정글까지. 때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은 도시에서
즐길 수 없었던 색다른
모험을 가능하게 한다.
바닷물을 가르거나
하늘 위를 날고. 때로는
오프로드를 달리며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마음껏 날려보자.
3 4
23
day 1
느지막이 일어나 리조트에서 가장 가까운 해
변에서 산책을 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한
다. 사이판 주요 호텔과 리조트는 해안가에
자리해 몇 발자국만 걸으면 백사장에 이른
다. 리조트에서 점심 식사를 한 뒤 DFS 갤러
리아 사이판에서 운행하는 무료 셔틀을 타고
가라판으로 나가자. DFS 갤러리아를 비롯해
주변에 자리한 숍을 돌아보며 쇼핑을 즐기고
인근에 자리한 도심 속 휴식처 아메리칸 메
모리얼 파크와 마이크로 비치 등을 방문한
다. 해 질 무렵 아쿠아 리조트 클럽으로 향할
것. 해변에 위치한 야외 테이블에서 즐기는
선셋 비치 바비큐는 아름다운 석양과 바비
큐 코스 요리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다.
day 2
마나가하 섬에 도착하면 마음에 드는 자리
를 찾아 파라솔과 선베드부터 대여할 것. 눈
부시게 반짝이는 바다를 바라보며 편안하게
앉아 휴식을 취하거나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
아래 마음껏 태닝을 할 수 있다. 백사장을 거
닐며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에 몰두해도
좋을 듯. 사이판으로 돌아오면 오랫동안 햇
볕에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스파와
피부 케어는 필수다.
day 3
섬 동쪽 해안선을 따라 나 있는 산책로를 따
라 현지인 틈에 섞여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
를 탈 수 있다. 시시각각 변하는 바다의 물빛
과 해변 풍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지루할
틈이 없다. 반나절 정도는 리조트에 머물며
워터 파크나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겨보자.
저녁 식사 후에는 분위기 좋은 바에서 칵테
일 1잔을 곁들이며 라이브 공연을 감상한다.
day 4
아기자기한 카페나 전망 좋은 레스토랑에서
브런치를 즐기자. 바 & 카페 드 콜마나 커피
케어, 자바 비치 에스프레소 등을 추천한다.
제프리스 비치, 포비든 아일랜드 등이 자리한
사이판 동부의 해변은 비교적 관광객이 드물
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다. 이곳에
서 태평양의 짙푸른 바다를 감상하거나 남쪽
의 래더 비치에서 별 모양의 산호 모래와 조
개껍질을 주우며 한가로운 시간을 즐겨보자.
마지막으로 마사지로 여행의 피로를 풀면 완
벽한 마무리다.
Relaxation
휴식 여행
해변, 스파, 쇼핑의
모든 것
여행은 무조건 쉼이라
여기는 당신이라면,
휴양지로서 북마리아나가
지닌 매력을 제대로
누려보길 권한다. 느긋하게
일광욕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한적한 해변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파 시설, 쾌적한 쇼핑
공간까지 모두 이곳에
있다. 석양을 바라보며
칵테일 1잔을 곁들이는
낭만도 잊지 말 것.
3 4
24
The
secret
wayto
MARIANAs
saipan + tinian + rota
step 2.
마리아나로 가는
두 번째 단계
25
26
discover
saipan
27
2 물속을 걷다
불편한 다이빙 장치 없이
편하게 숨 쉬면서 물속을 돌아다니는
특별한 체험은 어떤가? 1인 소형
잠수정인 아쿠아바이크는 한마디로
최신식 수중 스쿠터.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처럼 호흡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니 바닷속 풍경이 훨씬 눈에
잘 들어온다.
don't miss
사이판 하이라이트
1 타포차우 산에서
섬을 한눈에
섬이라고 해서 꼭 해변만 즐기라는 법은
없다. 사이판에서는 한 번쯤 타포차우
산에 오르길 권한다. 섬 한가운데 자리한
이 산은 해발 473미터로, 사이판의
최고봉. 정상에 서면 사방으로 사이판
전경이 펼쳐진다.
s
28
4 워터 파크
완전 정복!
가족 단위 여행객이 즐겨 찾는
곳답게 사이판 내 리조트의 워터 파크와
수영장은 바다 못지않은 즐길 거리다.
워터 슬라이드, 파도 풀, 유수 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하루쯤은
온종일 리조트 안에서만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다.
3 바다를 옆에 끼고 퍼팅
사이판에는 환상적인 오션 뷰를
즐기며 라운딩하는 재미가 있다. 섬의
지형과 해안선을 그대로 살려 설계한
독특한 골프 코스 덕분이다. 야자수와
탁 트인 바다, 아찔한 절벽이 어우러진
경치를 마음껏 즐기며 시원하게 퍼팅을
날려보자.
29
5 섬에서
석양을 즐기는 법
해 질 녘 바다 위를 누비는 선셋 크루즈.
그 이름만으로도 충분히 낭만적이다.
하지만 사이판의 선셋 크루즈는 여기에
신나는 음악과 음식이 더해졌다.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익숙한
음악과 흥겨운 춤사위가 석양보다
뜨겁다.
6 힐링 타임
익스트림 스포츠도, 해양 스포츠도
좋지만, 제대로 쉬는 것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의 묘미다. 사이판에는 의외로 전문 스파
시설과 세러피스트가 많다. 정성스러운 서비스와
은은한 아로마 향을 즐기며 피로를 말끔히
씻어내면 어느새 새로운 에너지가 채워질
것이다.
saipan map
사이판 지도
그로토
만세 절벽
자살 절벽
일본인 최후 사령부
한국인 위령탑
칼라베라 동굴
캐피톨 힐
명소
바 & 다이닝
쇼핑
호텔
래더 비치
오브잔
비치
포비든 아일랜드
타포차우 산
성모마리아 상
수수페
가라판
제프리스 비치
마나가하 섬
마이크로 비치
버드
아일랜드
8
12
26
16
7
Beach Rd
Beach Rd
Beach Rd
As Perdido Rd
마운트 카멜
성당
9
11
1
4
5
15
8
6
10 14
수수페
1
Asusena Ave
Flores Rosa St
Alaihai Garapan St
Alaihai Ave
Date St
Kamia Ave
Kalachucha Ave
Coral Tree Ave
Micro Beach Rd
Saluda St
Pattida St
Hospital Dr
Gloria Dr
Sugar King Rd
Saina Pl
Husga Ave
Senate Ave
Matsue St
Judge Way
Commonwealth Dr
President St
Guel Loop
Orchid St
Puti Tainobui Ave
Filooris Ave
Bukiki Ave
Kalachucha Ave
Freedom Dr
Sugar King Rd
Middle Beach Rd
Beach Rd
Chafan Pale Arnold
2
11 4
1
6 4
5 14
15
28
6
30
21
17
3
10 9
23
22
13
19
18
2
3
20
25
29 27
2
8
5 7
7
12
13
16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
가라판
24 3
30
31
허츠, 아일랜더 렌터카, 버짓 카 렌털, 에이비스, 내셔널/알라모 카 렌털, 스리프티 카 렌털,
상지 렌터카 등 여러 업체가 있다. 공항에 도착해 바로 렌트할 경우 출구 맞은편에 위치한
렌터카 부스에서 각 렌터카 회사의 차종과 요금, 보험 등을 비교한 뒤 차를 선택해 바로 픽업할
수 있다. 그 외에는 예약한 뒤 원하는 일시에 호텔에서 차를 받거나 직접 렌터카 업체를 방문해
렌트하면 된다. 가라판에는 허츠와 아일랜더 렌터카, 내셔널/알라모 카 렌털, 상지 렌터카 등이
있으며, PIC 사이판 내에는 허츠 부스, 마리아나 리조트 & 스파와 하파다이 비치 호텔 내에는
내셔널/알라모 카 렌털 부스가 있다. 21세 이상은 국제운전면허증이 없어도 한국 면허증을
제시하고 차를 빌릴 수 있다. 보험 포함 1일 50~150달러로, 지불은 신용카드만 가능하다.
tel. 허츠 +2 670 234 8336, 아일랜더 렌터카 +2 670 234 8233, 버짓 카 렌털 +2 670 234 8232,
에이비스 +2 670 288 2847, 내셔널/알라모 카 렌털 +2 670 288 4400, 스리프티 카 렌털 +2 670
234 8356, 상지 렌터카 +2 670 233 1000
대중교통이 없는 사이판에서 관광객이 가장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은 DFS
갤러리아의 무료 셔틀버스다. 사이판 내 주요 호텔과 가라판 중심에 위치한 DFS 갤러리아를
연결하므로 다른 호텔을 방문하거나 가라판 일대로 이동할 때 편리하다. 북부 방면과 남부
방면으로 가는 2개의 노선이 각각 1시간에 1대 간격으로 운행한다.
info. 북부 방면 : 마리아나 리조트 & 스파 - 아쿠아 리조트 클럽 - 피에스타 리조트 & 스파 사이판 -
하얏트 리젠시 사이판 - DFS 갤러리아
남부 방면 : DFS 갤러리아 - 사이판 월드 리조트 - 사이판 그랜드 호텔 - PIC 사이판 -
코럴 오션 포인트 리조트
가라판 구석구석을 돌아보거나 가까운 관광지로 이동할 때 간편한 교통수단이다.
가라판에 스쿠터 대여점이 2곳 있으며, 모두 한국인이 운영하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사이판국제공항에는 공항버스가 없다. 호텔이나 리조트를 예약할 때 공항 픽업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 입국 수속을 마치고 공항 밖으로 나오면 호텔 직원이 예약 손님을 체크하고 있으니 호텔명을 확인하고
차에 타면 된다. 픽업 요금은 호텔마다 다르다. 픽업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택시를 타거나 공항 출구 맞은편에 위치한 렌터카
부스에서 차를 렌트해 이동하면 된다.
셔틀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지역으로 이동할 때에는 택시를 타야 한다. 호텔 리셉션에
부탁해서 택시를 부르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시간제로 대절해 섬 내 관광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이판 택시의 기본 요금은 2.5달러. 이후 0.25마일(약 400미터)마다 0.75달러씩
요금이 올라간다. 택시가 대기하는 동안에는 2분마다 1.5달러의 요금이 추가되며 큰 짐을
실을 때도 1달러 정도 추가 요금을 예상해야 한다. 팁은 미터 요금의 15퍼센트 정도가
적당하다.
Rent-a-car
렌터카
Shuttle
Bus
셔틀버스
Bikes
스쿠터 & 자전거
Taxi
택시
transportation
사이판 교통
top
tips
s
32
Sights in Saipan
사이판 명소
Banzai Cliff
만세 절벽 사이판의 최북단 사바네타 곶(Sabaneta Point)과
라구아 카탄 곶(Lagua Katan Point) 사이에 자리한 절벽. 80
미터 높이의 깎아지른 아찔한 절벽이 짙푸른 태평양을 마주하
고 있다. 시원스럽게 탁 트인 시야 덕분에 사이판의 멋진 풍경
중 하나로 손꼽히지만 ‘만세 절벽’이라는 이름 뒤에는 전쟁의
아픈 역사가 숨어 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인 1944년, 미국
에 대항한 일본군의 최후 공격 이후 살아 남은 일본군과 일반
인 1,000여 명이 이곳에서 차례로 뛰어내린 것. 그들이 바다
로 몸을 던지면서 “천왕 폐하, 만세(Tenno Heika, Banzai)!”라
고 외쳤다고 해서 이 같은 이름이 붙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난
뒤 거친 바위 위로 세차게 밀려오는 파도를 바라보면 아찔한
기분이 든다. 종종 낚시하는 이들을 볼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바다거북이 절벽 가까이 모습을 드러내기도 한다.
Grotto
그로토 사이판 북쪽 끝에서 동해안을 따라 복잡한 해안선이
이어지는데, 육지 쪽으로 움푹 들어간 매독 곶(Madog Point)
도 그중 하나다. 그 절벽 아래 자리한 해식동굴 그로토는 사
이판은 물론 북마리아나제도 최고의 다이빙 포인트로 꼽히는
명소다. 주차장에 차를 댄 후 100여 개의 계단을 따라 내려가
면 신비로운 푸른빛이 감도는 그로토가 모습을 드러낸다. 동
굴 크기는 작지만 물속으로 들어가면 3개의 터널이 있어 더
안쪽까지 가볼 수 있다. 아치형 천장에 뚫린 구멍 사이로 햇볕
이 스며들 때 물빛이 가장 아름답다. 계단이 경사가 심하고 미
끄러우므로 조심해야 한다.
North
사이판 북부
s
33
Suicide Cliff
자살 절벽 만세 절벽 뒤편으로는 해발 249미터 높이의 마피
(Marpi) 산이 병풍처럼 서 있다. 산의 남쪽은 완만한 경사면
이지만 만세 절벽을 향해 있는 북쪽은 거친 절벽이 솟아 있다.
이곳 역시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에 항복하기를 거부한
일본군이 몸을 던진 곳이다. 병사가 만세 절벽에서 바다로 뛰
어내리는 동안 일본 장교들은 이곳에서 절벽 아래 들판으로
몸을 던졌다고 한다. 정상에는 평화기념공원과 전망대가 들
어서 있으며, 만세 절벽과 태평양이 한눈에 들어온다.
Bird Island
버드 아일랜드 매독 곶 남쪽 끝에 자리한 자그마한 섬으로,
전망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망대에 서면 부드럽게 굴곡진
해안과 그 앞에 얌전히 자리한 버드 아일랜드가 한눈에 들어
온다. 석회암 지형인 이 섬에는 새가 둥지를 틀기에 적합한 작
은 구멍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그 때문에 해 질 무렵이면 수
많은 새가 섬 주변으로 모여들어 장관을 이루기도 하지만, 섬
주변의 해안선으로 밀려드는 파도의 모양이 새의 날갯짓과
비슷해서 ‘새 섬’이라고 불린다. 이곳 원주민은 섬의 모양이 웅
크린 거북과 같다고 해서 ‘거북 바위’라고 부르기도 한다.
34
Kalabera Cave
칼라베라 동굴 버드 아일랜드 남쪽의 비포장도로를 달려 정
글 속으로 들어가면 사이판에서 역사적 의미가 있는 장소 중
하나인 칼라베라 동굴이 나온다. 스페인 통치 시대에는 차모
로 인을 가두는 감옥으로, 전쟁 때는 야전병원으로 사용했다
고 하며, 차모로 인과 일본인의 해골이 발견되기도 했다. 입구
는 높이 10미터에 이르지만, 안쪽에는 높이가 그 2배에 이르
는 공간이 있다.
한국인 위령탑과 일본군 최후사령부 태평양전쟁 당시 일제
징용으로 사이판에 끌려와 희생된 한국인을 추모하는 탑이
다. 1981년 세운 것으로, 탑 상단의 독수리가 한반도를 향해
있다. 만세 절벽이나 자살 절벽보다는 한국 여행객에게 훨씬
의미 있는 장소다. 위령탑에서 50미터 떨어진 곳에 일본군 최
후사령부가 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에 쫓기던 일본인
이 마지막까지 저항한 사이판 최후의 격전지다.
Jeffrey’s Beach
제프리스 비치 섬 동해안에 위치한 좁은 해변이다. 절벽에 둘
러싸여 있으며 모래가 아닌 자갈이 깔려 있어 물놀이나 해양
액티비티를 하기에 좋은 장소는 아니지만 기이한 모양의 바
위와 절벽이 볼거리다. 제2차 세계대전 때 미 해군사령관이었
던 제프리 해링턴 장군이 승리를 거둔 곳이라 그의 이름을 따
다 붙였다. 해변에 가기 위해서는 비포장도로를 10여 분 정도
달려야 한다.
Korean Peace
Memorial & Last
Command Post
35
Mt. Tapochau
타포차우 산 열대우림이 우거진 사이판 중앙에는 해발 474
미터의 타포차우 산이 자리한다. 섬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비
포장도로를 따라 사륜구동 자동차나 ATV 등을 타고 오를 수
있다. 커다란 예수상이 지키고 선 산 정상에 오르면 시야가 사
방으로 트여 섬의 360도 전경이 한눈에 담긴다. 서쪽으로는
가라판과 마이크로 비치 앞에 떠 있는 마나가하 섬이, 동쪽으
로는 태평양의 거친 파도가, 남쪽으로는 수수페 호를 볼 수 있
다. 맑은 날에는 티니안과 고트 아일랜드까지 보인다.
Managaha Island
마나가하 섬 가라판에서 2.5킬로미터 떨어진 마나가하 섬은
부드러운 백사장과 바닥이 그대로 들여다보이는 투명한 에
메랄드빛 바다, 새파란 하늘, 3박자를 모두 갖춘 사이판 최고
의 명소다. 그림 같은 풍경과 더불어 스노클링, 체험 다이빙,
패러세일링, 바나나보트, 비치 발리볼 등 온갖 해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파라솔과 선베드 등을 대여할 수 있으며, 간단
한 식사와 바비큐 뷔페 등도 이용 가능하다. 마나가하 섬은 무
인도다. 섬 내에서 즐기는 레저, 액티비티와 스파, 식사 등은
마나가하 섬을 장기 임대해 관리하고 있는 일본 여행사 타시
투어(Tasi Tour)가 제공한다. 한 가지 인상적인 것은 섬의 환
경을 보호하기 위해 오전 8시 30분터 오후 4시까지만 입장
이 가능하다는 점. 또 섬 방문객에게는 환경세 5달러를 부과
한다. 가라판 선착장에서 섬까지는 배로 15분이 걸리며, 타시
투어에서 운영하는 정기 선박편 ‘노란 보트’를 이용하면 된다.
Micro Beach
마이크로 비치 마나가하 섬을 마주하고 있는 마이크로 비치는
사이판에서 인기 있는 해변 중 하나다. 하얏트 리젠시 사이판에
서 하파다이 비치 호텔까지 약 1킬로미터에 이르는 이 비치는
시시각각 색이 달라지는 바다 너머 마나가하 섬을 볼 수 있어
특히 아름답다. 스노클링을 비롯해 윈드서핑과 제트스키 등의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해 질 녘이면 석양과 함께 하
늘과 바다가 오묘한 빛깔로 물들며 황홀한 풍경을 선사한다.
Garapan & Central
가라판·사이판 중부
36
성모마리아 상 캐피톨 힐에서 남쪽으로 2.5킬로미터 내려가
면 보리수나무 아래로 자그마한 동굴이 보인다. 이곳에 성모
마리아상이 모셔져 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섬 전체가 폭격
을 맞는 동안 이곳만은 예외였다고. 그 덕분에 주민의 90퍼센
트 이상이 가톨릭 신자인 사이판에서 신성한 장소로 여기는
곳이다. 성모마리아 상 왼쪽에 있는 넓은 동굴은 태평양전쟁
당시 일본군 야전병원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 제2차 세계대전의 희생자를 추모
하기 위해 조성한 아담한 공원. 가라판 중부 북서쪽에 위치하
며, 녹음이 우거져 가라판에서 쇼핑이나 식사를 한 뒤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공원 한쪽에는 전쟁 중 사망한 미군과 사이판
민간인 희생자를 위한 위령비가 세워져 있다. 당시 상황에 대
해 좀 더 알고 싶다면 제2차 세계대전에 관해 간소하게나마
전시해놓은 방문자 센터를 방문하자.
American
Memorial Park
Our Lady of
Lourdes Shrine
37
F orbidden Island
포비든 아일랜드 사이판 남동부 라오라오 베이 동쪽에 자
리한 포비든 아일랜드는 이름 그대로 ‘금지된 섬’이다. 새
와 바다거북, 소라게 등 희귀 동식물의 서식지인 자연보호
구역으로 지정돼 평소에는 출입을 금지하며, 부정기적으
로 일반인에게 공개한다. 그 대신 울퉁불퉁한 비포장도로
를 달려 전망대에서 섬을 내려다보거나 카그만(Kagman)
마을 외곽에서 출발해 1시간여의 트레킹을 할 수 있다. 멀
리서 바라보는 포비든 아일랜드는 초록과 파랑이 섞인 짙
푸른 바다와 둥글게 감싸 안은 해안선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섬과 해안 사이에는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몇몇 포인트가 있다.
South
사이판 남부
38
Ladder Beach
래더 비치 오브잔 비치와 함께 사이판 동쪽에 나란히 자리한
래더 비치는 절벽 사이에 가려진 숨은 해변으로, 절벽 아래
자연 동굴이 형성돼 있어 독특한 풍광을 자랑한다. 햇빛을 피
해 동굴 안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이곳
역시 오브잔 비치와 마찬가지로 별 모양 산호 모래 해변이다.
절벽과 비치 곳곳이 푸른 초목으로 덮여 있다.
Obyan Beach
오브잔 비치 넓게 퍼진 해변과 별 모양의 산호가 깔린 모래밭
이 특징인 오브잔 비치는 사이판 최고의 비치 다이빙 포인트
로 유명하다. 백사장에서 바로 걸어 들어갈 수 있어서 초보자
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으며, 물이 깨끗해 장어와 형형색색
의 꽃 산호, 리프 피시 등을 볼 수 있다. 해변에 서면 멀리 티니
안 섬이 보인다.
마운트 카멜 성당 1949년 건립한 이 성당은 태평양전쟁 중
파괴된 섬을 재건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다. 천주교 공동
묘지와 십자가 사이에 일본 통치 시대의 흔적인 신사 등롱과
문이 남아 있어 북마리아나제도의 역사를 보여준다. 마운트
카멜 성당은 1984년 마리아나 자치령의 가톨릭 교구를 총괄
하는 대성당으로 승격했다.
Mount Carmel
Cathedral
비치 다이빙 포인트
1 Wing Beach 윙 비치 사이판 최북단에 자리한 해변. 마리
아나 리조트 & 스파 북쪽으로 펼쳐진 이곳은 백사장에서부
터 걸어 들어가는 비치 다이빙을 즐기기에 좋다.
야자수 그늘 아래서
2 Paupau Beach 파우파우 비치 무성한 야자수와 놀이
시설을 갖춘 해변. 수심이 얕아 카약,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좋
으며 관광객보다 현지인이 더 많이 찾는다.
한적한 정취 즐기기
3 Achugao Beach 아추가오 비치 아쿠아 리조트 클럽 사
이판 앞으로 펼쳐진 해변. 인적이 드물고 조용해 휴식을 취하
고 싶은 이에게 제격이다.
11 Beaches in Saipan
한눈에 보는 사이판 비치 11
에메랄드빛 바다와 부드러운 모래밭, 별 모양의 산호에서
신비스러운 동굴까지, 사이판에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해변이 섬 곳곳에 있다. 각각 다른 특색을 지닌 사이판의
비치 중 취향에 따라 골라 즐겨보자.
안전하게 스노클링을
4 Tanapag Beach 타나팍 비치 평균 수심 3미터에 물살
이 잔잔해 스노클링이나 체험 다이빙에 적합한 해변. 단, 파도
가 거세거나 비가 많이 온 뒤에는 물이 흐려지는 게 단점이다.
사이판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은?
5 Micro Beach 마이크로 비치 마나가하 섬과 마주하고 아
메리칸 메모리얼 파크 앞에서 하파다이 비치 호텔 앞까지 이
어진 해변. 시간대마다 변하는 바닷물 빛깔과 백사장 덕분에
사이판에서 가장 사랑받는 비치로 꼽힌다.
전쟁의 흔적을 품은 바다로
6 Tank Beach 탱크 비치 바다 한가운데에 불쑥 튀어나와
있는 녹슨 탱크를 볼 수 있는 해변. 수심이 낮아 제2차 세계대
전 당시 일본군이 사용한 탱크가 바다에 잠긴 채 그대로 남아
있다.
바비큐 명당을 찾는다면
7 Kilili Beach 킬릴리 비치 해변을 마주하고 비치 파크가 조
성돼 현지인의 피크닉 장소로 인기 있는 해변. 지붕이 딸린 벤치
가 있어 야외 바비큐 파티를 즐기려는 이가 많이 찾는다.
해변의 동굴 탐험
8 Ladder Beach 래더 비치 절벽 사이에 숨어 있는 아담한
해변. 절벽 아래 자연적으로 형성된 동굴을 여럿 볼 수
있는데, 수영하다 지치면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모래 속에서 별 찾기
9 Obyan Beach 오브잔 비치 비치 다이빙 포인트 중 하나
인 해변. 너른 해변의 모래밭에는 별 모양으로 깎인 산호가 섞
여 있으며 얕은 바다로 나온 장어 떼도 볼 수 있다.
다이버의 사랑을 한 몸에
10 Laolao Beach 라오라오 비치 바다가 육지 안쪽으로
폭 안긴 라오라오 베이에 위치한 해변. 그 덕분에 파도가 거세
지 않아 연중 언제나 다이빙을 즐길 수 있다.
기암괴석이 빚어낸 풍경
11 Jeffrey's Beach 제프리스 비치 기이한 모양의 바위와
절벽이 어우러져 독특한 풍광을 자랑하는 해변. 섬 동해안에
위치해 있으며, 비포장도로를 지나야 갈 수 있는 숨은 비치다.
마이크로 비치
타나팍 비치
아추가오 비치
윙 비치
파우파우 비치
탱크 비치
킬릴리 비치
래더 비치 오브잔 비치
라오라오 비치
제프리스 비치
39
40
스노클링 스노클링은 사이판에서 즐길 수 있는 가장 손쉬운
해양 스포츠다. 스노클 장비만 있으면 말 그대로 열대어와 함
께 헤엄치는 특별한 체험이 가능한 것. 특히 산호초가 자연 방
파제 역할을 하는 마나가하 섬의 얕고 맑은 바다는 스노클링
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물속으로 머리만 담그면 앙증맞은
열대어와 예쁜 산호초가 손에 잡힐 듯 가까이에 있다. 스노클
장비는 다이빙용품 대여점에서 빌리거나 옵션 투어 프로그램
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스쿠버다이빙 좀 더 깊은 바닷속이 궁금하다면 스쿠버다이
빙에 도전해보자. 스노클링으로는 접할 수 없는 깊고 푸른 수
중 세계가 기다린다. 오묘한 물빛을 자랑하는 동굴 그로토와
사이판 동부의 오브잔 비치 등 매력적인 다이빙 포인트가 곳
곳에 있다. 단, 바닷속에서는 어떤 돌발 상황이 일어날지 모르
므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섬 내에 있는 다이브 숍에
예약하면, 가이드가 동행하는 체험 다이빙부터 자격증 취득
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까지 수준별로 즐길 수 있다.
아쿠아바이크 우주인 같은 헬멧을 쓰고 바닷속을 걷는 시워
커(Sea Walker)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바다 체험. 아쿠아바
이크는 한마디로 동력으로 움직이는 본체와 헬멧이 하나로
이어진 수중 스쿠터다. 가이드가 1:1로 동행하며 운전을 돕는
다. 수중에서도 호흡이 자유롭고 조작법이 쉬운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이 자신 없거나 불편한
장비 없이 바닷속을 누비고 싶은 이에게 추천한다.
sea
바다에서 즐기는 모든 것
Tour & Act ivities
사이판 투어 & 액티비티 s
41
바나나보트 제트코스터처럼 최대 10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시속 50~60미터로 달리는 모터보트가 바나나처럼 생긴 튜
브형 보트를 운전하는데, 수면 위로 통통 튀며 질주하는 것이
매력. 모터보트가 갑자기 방향을 틀면 순식간에 보트가 뒤집
혀 바다에 빠지기 일쑤지만, 위험하기보다는 스릴 만점.
웨이크보드 바나나보트에 타지 않고 대신 직접 보트와 연결
된 줄에 매달리면 그게 바로 웨이크보드다. 수상스키와 비슷
하지만 점프나 회전 등 훨씬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스노보드를 타본 경험이 있으면 훨씬 배우기 쉽다.
제트스키 & 제트코스터 푸른 바다 위에서의 스피드를 즐기
는 아찔한 체험. 제트스키는 보기보다 조작이 쉬운 편이어서
탑승 전 10분 정도만 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운전이 가능하
다. 안전 요원과 함께 탑승해도 된다. 여럿이 함께 짜릿한 해양
스포츠를 체험하고 싶다면 제트코스터를 선택하자. 최고 시
속 80킬로미터에 이르는 제트코스터는 10여 명이 함께 탐승
하며,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딥 스타 딥 스타는 사이판 유일의 레저용 잠수함이다. 전
용 항구에 정박해 있는 노란색 잠수함에 탑승하면 안전
하고 편리하게 바닷속 투어를 즐길 수 있다. 해저 15미터
까지 내려가 사이판의 유명 다이빙 포인트를 포함해 마
나가하 섬 인근에 퍼져 있는 비행기 잔해와 침몰 군함, 산
호 군락 등을 돌아본다. 실내는 그리 넓지 않지만 에어컨
을 갖췄으며 승무원이 함께 탑승해 투어를 돕는다.
42
선셋 크루즈 해 질 무렵 선착장을 출발해 바다 위에서 석양을
감상하며 공연과 뷔페를 즐기는 크루즈다. 단, 로맨틱한 분위
기를 기대하지는 말자. 선상에서는 누구나 알 법한 팝송과 가
요가 흘러나오며 즉석 공연이 펼쳐진다. 시끌벅적한 음악과
조명이 더해져 배가 다시 선착장으로 들어올 때쯤 흥겨운 분
위기는 절정에 이른다. 선셋 크루즈는 보통 오후 5시부터 7시
까지 마나가하 섬 인근을 천천히 도는 코스다.
스타스 & 스트라이프스 사이판
Stars and Stripes Saipan
5:30pm~7pm, +2 670 234 7266,
starsandstripessaipan.com
선셋 크루즈 제이드 레이디 스리
Sunset Cruises Jade Lady Ⅲ
5pm~6:30pm(또는 7pm), +2 670 237 5370,
saipansunset.com
사이판 시 벤처스 디너 크루즈
Saipan Sea Ventures Dinner Cruises
5:30pm~8:30pm, +2 670 322 7676,
korea.saipanseaventures.com/cruise
윈드서핑 돛대가 달린 요트에 몸을 싣고 바람을 타며 바다 위
를 움직이는 윈드서핑은 제대로 즐기려면 2~3일 레슨을 받
아야 한다. 바람의 방향을 잘 살펴 요트 위에서 균형을 잡는
것이 관건인데, 동력 스포츠니만큼 제트스키나 보트 등에 비
교하면 스피드는 떨어지지만 바람, 바다와 하나가 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트롤링 & 보텀 피싱 소형 보트를 타고 먼 바다로 나가 낚시
를 즐기는 트롤링은 일명 ‘손맛’을 즐기기에는 최고의 액티비
티다. 일단 바다로 나가면 최소 2시간 정도는 예상해야 하며,
2~3군데의 포인트를 옮겨 다니며 낚시를 하게 된다. 참치, 청
새치 등이 주로 잡히며, 적돔이나 마히마히(mahi mahi, 남태
평양 돌고래) 등도 볼 수 있다. 잡은 물고기를 바로 회를 떠서
맛볼 수 있다는 점도 트롤링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보텀
피싱은 좀 더 큰 배 위에서 여러 사람이 함께 낚시와 스노클
링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배가 느린 속도로 이동하는 동
안 낚싯대를 들고 서서 물고기가 미끼를 물기만 기다리면 된
다. 낚시를 즐기다 스노클링 포인트에선 잠시 낚싯대를 내려
두고 바닷속으로 뛰어들면 된다.
top
tips
43
ATV 익스트림 오프로드 체험의 스릴보다는 산길을 달리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이라면 ATV가 적합하다. 운전을 못해도
탈 수 있을 만큼 조작이 쉽고 헬멧과 보호대를 착용하기 때문
에 안전한 편. 타포차우 산 일대의 비포장도로와 정글을 누비
며 산길 운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정글 투어 전문 가이드가 운전하는 사륜구동에 몸을 싣고 본
격적으로 야생을 누벼보자. 정글 투어는 일반인은 쉽게 찾
아가기 어려운 사이판 동부 지역을 탐험하는 투어다. 타포
차우 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신비로운 원시림을 거쳐 기암괴
석과 거친 파도가 있는 제프리스 비치, 제2차 세계대전 당
시 폭격 속에서도 살아 남은 야외 성당 산타 루르데스(Santa
Lourdes)의 성모 마리아상까지 돌아보는 코스로, 3시간 정
도가 소요된다.
익스트림 어드벤처 오프로드를 달리기 위해 특별 개조한 트
럭을 타고 타포차우 산길을 달려보는 건 어떨까? 차체에 과하
다 싶을 만큼 거대한 바퀴 덕분에 양옆으로 나무가 우거진 산
길과 풀숲을 거침없이 가로지를 수 있다. 차 1대가 겨우 지나
갈 수 있는 만큼 비좁고 노면이 울퉁불퉁한 길을 달리는 동안
차의 격렬한 움직임이 좌석까지 고스란히 전해져 스릴 만점.
풀밭이 펼쳐진 아담한 언덕 에버그린(Evergreen)에 이르면
잠시 차를 대고 탁 트인 사이판 전경을 즐길 수 있다. 운전면
허가 있어야 체험이 가능한데, 직접 운전하는 게 자신 없다면
전문가가 모는 차 뒷좌석에 타고 즐길 수 있다.
고카트 최대 시속 60킬로미터에 이르는 1인용 레이싱 자동
차로, 스피드를 즐기는 이라면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액티
비티. 마리아나 리조트 & 스파 내에 매년 국제적인 카트 경주
를 개최하는 1,025킬로미터 길이의 레이싱 트랙이 있다. 자녀
와 함께라면 2인승 레저 카를 타보자.
land
땅에서 즐기는 모든 것
44
패러세일링 에메랄드빛 바다 한가운데 떠 있는 마나가하 섬
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려면 하늘로 올라가야 한다. 마나가하
섬 주변에 알록달록한 낙하산이 자주 눈에 띄는 것도 이 때
문. 패러세일링은 소형 모터보트와 연결된 채 바람과 보트의
움직임에 몸을 맡기는 액티비티. 상공에서 보트 위 가이드와
간단한 수화를 통해 원하는 높이나 방향 등을 조절할 수 있으
며, 보통 혼자 타지만 스태프와 함께 탈 수도 있다.
헬기 투어 헬기 투어는 마나가하 섬뿐 아니라 사이판 전역을
발아래로 내려다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다. 섬 일대를 모두
돌아보는 풀 아일랜드 투어(Full Island Tour)와 마나가하 섬
을 기준으로 남서부를 집중적으로 돌아보는 하프 아일랜드
투어(Half Island Tour) 중 선택할 수 있다. 단, 투어 코스와 소
요 시간은 날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하프 아
일랜드 투어가 20분 정도 소요된다. 헬리콥터 1대당 4명까지
탑승이 가능하다.
sky
하늘에서 즐기는 모든 것
45
dining & Nightlife
사이판 다이닝 & 나이트라이프 s
46
1 360 Revolving Restaurant
360 회전 레스토랑
월드리조트 건너편에 자리한 마리아나 비즈니스 플라자
(Mariana Business Plaza) 건물의 맨 위층, 원형으로 된
독립 공간에 들어선 360은 사이판 유일의 회전 레스토랑
이다. 식사를 즐기는 동안 테이블이 놓인 자리가 느린 속
도로 360도 회전하는 것. 통유리창 너머로 시시각각 변
하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스테이크와 해산물 요리를
비롯해 피자, 파스타, 버거류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코
리안 피자’처럼 한국인을 위한 이색 메뉴도 눈길을 끈다.
menu. 피자 10달러부터, 스테이크 17달러부터, 런치
클럽 메뉴 9.95달러 open. 월~금, 토·일 휴무, 점심 식사
11am~2pm, 저녁 식사 5pm~10pm add. 톱 마리아나
비즈니스 플라자 8층 tel. +1 670 234 3600 www.
360saipan.com
47
3 Round Two 라운드 투
1971년 문을 연 곳으로 미군을 비롯한 현지인이 자주 찾는
다. 숯불에 구운 패티에 베이컨, 달걀, 치즈를 넣은 몬스터 버
거 등 푸짐한 미국 가정식을 낸다. 샌드위치, 피자, 피시 앤드
칩스 등이 주요 메뉴다. 내부에는 당구대, 다트판, 스포츠 채
널이 나오는 TV 등 오락거리를 잘 갖췄다. 요일에 따라 다트나
당구 토너먼트가 열리니 가벼운 마음으로 들러보자.
menu. 몬스터 버거 9.25달러, BLT 샌드위치 6달러, 페페로니
피자 8.25달러 open. 매일 10:30am~12am add. 가라판 인근
tel. +1 670 234 6930
4 Furusato 후루사토
긴파치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후루사토는 아담한 규모에
부담 없이 일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 역시 일본인이
주인이며, 일본인 셰프를 포함해 3명의 요리사가 있다. 라멘
과 벤토 같은 식사 메뉴는 물론 꼬치, 튀김 등 안주 메뉴도 있
어 맥주 1잔에 가벼운 음식을 곁들이기에도 좋은 곳이다. 그
날그날 다른 메뉴의 벤토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
menu. 꼬치 4달러, 라멘 8달러부터 open. 점심 식사
11:30am~2:30pm, 저녁 식사 6pm~1am(마지막 주문은 영업
종료 15분 전까지) add. 가라판 tel. +1 670 233 3333
5 Shenanigans 시나니건즈
세련된 외관과 가로로 긴 통창이 시원해 보이는 레스토랑으
로, 2010년 2월 문을 열었다. 갈색 나무 소재와 주황색 바가
조화를 이룬 실내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깔끔한 인상이다. 파
스타, 샌드위치, 생선과 육류로 만든 메인 요리와 홈메이드 디
저트가 두루 맛있다. 파스타의 양(Half, Full)을 선택할 수 있
으며, 점심 메뉴로 스프와 샐러드를 곁들인 파스타를 낸다.
menu. 샌드위치, 파스타 10달러 선, 메인 요리 10~20달러
선, 디저트 5달러 선 open. 매일 10:30am~11pm(주말
7:30am~11pm) add. 비치로드 tel. +1 670 233 8324
2 Kinpachi 긴파치
1980년 문을 연 전통 있는 일식집이다. 일본인 부부가 운영
하며, 일본에서 요리를 공부한 총주방장이 음식을 책임지고
있다. 벤토, 가쓰동, 라멘 등 간단한 일품요리부터 스시 세트,
바비큐 로브스터, 시푸드 바비큐까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아침 일찍 문을 열기 때문에 사이판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다.
menu. 아침 메뉴 8달러, 런치 벤토 8달러부터, 바비큐 로브스터
30달러 open. 매일 7am~11pm add. 가라판 tel. +1 670
234 6900
48
6 Garapan Restaurant 가라판 레스토랑
2012년 11월 문을 연 이곳은 피에스타 리조트 맞은편 건물
2층에 자리한 대형 한식당이다. 식당 한쪽에는 스시바가 자
리해 사시미와 스시 등의 일식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최근 오
픈한 곳답게 실내가 깨끗하고 별도의 룸도 여럿 갖췄을 만큼
널찍한 편. LA갈비와 숯불 구이, 우설 등 고기류가 대표 메뉴.
점심 시간에는 런치 스페셜로 돌솥비빔밥, 냉면, 육개장, 갈비
탕, 생선구이 등을 준비한다.
open. 점심 식사 11am~2pm(일요일 제외), 저녁 식사 5pm~
1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7000
7 Big Dipper 빅 디퍼
미국의 유명 아이스크림 체인 브랜드로, 20여 종류의 아이스
크림을 즐길 수 있어 사이판 내에서도 인기 있는 곳. 특히 하
교 시간 무렵이면 학생들로 붐빈다. 직접 구운 와플 콘을 선택
하면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바삭바삭한 콘의 조화가 일품
이다. 아이스크림 외에도 토핑을 선택하면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따끈한 핫도그도 이곳의 인기 메뉴로 꼽힌다. 사이판에
는 가라판과 골든 비치 호텔에 매장이 있다.
menu. 일반 콘 2.5달러, 와플 콘 2.5달러, 핫도그 2.25달러
open. 12pm~9pm tel. +1 670 233 9352(가라판 지점)
8 Coffee Care 커피 케어
사이판에서 마나가하 섬을 바라보며 커피 1잔을 즐기고 싶다
면 이곳이 답이다. 캐피톨 힐 초입 바닷가를 마주한 언덕 위에
자리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다양
한 퓨전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요일별로 이탈리안, 멕시칸, 아
시안 등 서로 다른 디너 메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 직접 구
워 내는 따끈따끈한 빵은 이 집만의 별미다.
menu. 에스프레소 3달러, 샌드위치 10달러 open. 월~목
7:30am~10pm, 금~일 10am~10pm add. 캐피톨 힐
tel. +1 670 323 5282, +1 670 235 8640(미들로드 지점)
49
10 Happiness 해피니스
광둥 출신 셰프가 선보이는 정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베이징, 쓰촨 등지의 음식도 함께 낸다. 뜨거운 육즙이 풍부한
샤오룽바오와 마늘과 고춧가루로 양념한 돼지 스페어 립이
인기다. 여기에 연잎에 싼 볶음밥을 곁들이면 한 끼 식사로 충
분하다. 샤오룽바오 4개가 나오는 점심 메뉴는 합리적인 가
격에 든든한 식사를 책임진다.
menu. 점심 특선 9~10달러, 샤오룽바오 10개 12달러, 돼지
스페어 립 10달러 open. 점심 식사 11am~3pm, 저녁 식사
5pm~11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9486
11 Java Beach Espresso
자바 비치 에스프레소
가라판 일대를 둘러보다 더위에 지쳐 잠시 쉴 곳을 찾는다면
자바 비치 에스프레소가 괜찮은 선택이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 없는 사이판에서 커피 맛으로는 알아주는 곳이기
때문. 시원한 아이스커피와 쿠키나 머핀 등 간식거리를 곁들
여도 좋다. 에어컨 바람이 싫다면 야외 테이블에 앉아 휴식을
취해보자.
menu. 아메리카노 3.25달러, 셰이크 5.75달러, 쿠키 1달러부터
open. 6:30am~1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1010
12 J's Restaurant 제이스 레스토랑
바삭한 족발 크리스피 파타, 진한 소스가 일품인 찹스테이크,
달걀을 곁들인 볶음밥 등 어떤 메뉴를 골라도 맛있다. 오믈렛,
소시지, 햄 등을 고를 수 있는 아침 메뉴도 많이 찾는다. 저렴
한 가격에 커피와 아이스티는 리필이 가능해 주머니가 가벼
운 배낭여행자가 찾기에 좋다.
menu. 크리스피 파타 8달러, 찹스테이크 8달러, 바비큐 치킨
1마리 10달러 open. 매일 24시간 add. 미들로드, 비치로드
tel. +1 670 235 8640(미들로드 지점), +1 670 234
6420(비치로드 지점)
9 D’elegance Cafe 델레강스 카페
1987년부터 영업해온 전형적인 필리핀 음식점인 델레강스
카페는 사이판에 거주하는 필리피노가 즐겨 찾는 곳이다. 향
료를 잔뜩 첨가한 염소 스튜 칼데레탕 캄빙(Kalderetang
Kambing), 바삭하게 튀긴 족발 크리스피 파타(Crispy Pata)
등 필리핀의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필리핀 스타일의 팥빙
수 할로할로(Hallo Hallo)는 꼭 도전해보자.
menu. 할로할로 3.95달러, 펄 셰이크 2.95달러 open.
아침·점심 식사 7am~2pm, 저녁 식사 5pm~10pm add. DFS
갤러리아 뒤 tel. +1 670 234 9227
50
13 Country House 컨트리 하우스
거친 통나무로 만든 로그하우스풍 외관에 카우보이 벽
화, 실내에 흐르는 컨트리 뮤직까지 빈틈없이 미국 개척
시대 분위기를 연출했다. 최고급 앵거스 비프를 숯불에
구운 스테이크가 맛있는 집으로 저녁이면 사람들로 장사
진을 이룬다. 풍부한 육즙과 식감이 살아 있는 두툼한 쇠
고기가 입맛을 자극하는 곳. 점심 때는 베이비 백 립, 햄
버거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고 해산물 메뉴도 꽤 많다. 고
기와 어울리는 와인 리스트가 있으며 포장도 가능하다.
menu. 텐더로인 스테이크 28달러, 카우보이 스테이
크 39달러 open. 점심 식사 11am~2pm, 저녁 식사
5:30pm~11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1908
51
15 Dining & Bar 747 다이닝 & 바 747
입구 쪽엔 바가, 안쪽으로는 아늑한 레스토랑이 있다. 한적한
주택가에 있어 조용한 식사를 즐기기에 좋다. 블루 크랩 1마
리를 통째로 올린 파스타는 호사스러운 미각을 만끽할 수 있
는 메뉴이며, 이 외에도 다국적 음식을 골고루 맛볼 수 있다.
저녁이 지나면 주류를 즐기는 사람이 많아진다. 맥주와 어울
리는 코코넛 사시미나 아보카도가 인기다.
menu. 블루 크랩 파스타 18달러, 타르타르소스의 참치
아보카도 8.5달러 open. 6pm~1am add. 가라판 인근
tel. +1 670 233 8880, +1 670 233 0747
17 Thai House 타이 하우스
타이인 셰프가 본고장 가정식을 제대로 낸다. 고소한 스프링
롤, 개운하게 매콤한 똠얌꿍, 상큼한 볶음밥, 코코넛 밀크를
넣은 커리, 새우와 숙주를 아낌없이 넣은 팟타이 등이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똠얌꿍이나 커리를 주문하면 밥도 함
께 나온다. 매운맛은 3단계에 걸쳐 조절해주니 주문할 때 취
향을 얘기하면 된다.
menu. 요리 10달러 선, 맥주 4달러, 칵테일 6~8달러
open. 점심 식사 11am~2pm(일요일 제외), 저녁 식사
5pm~9pm add. 비치로드 tel. +1 670 235 8424
16 Herman’s Modern Bakery
허먼스 모던 베이커리
일제강점기에 일본인에게 제과 기술을 전수받은 현지인이 문
을 열어 3대에 이어 운영하고 있다. 전통과 맛, 저렴한 가격으
로 소문난 곳으로, 빵, 컵케이크, 조각 케이크, 로컬 창작 쿠키
인 구주리아 등이 맛있다. 빵집이 위치한 단단 지역의 툰 허먼
팬 로드의 이름도 이 베이커리에서 따왔다.
menu. 코코넛 마카롱 1상자 3.73달러, 조각 케이크 1.75달러,
쿠키 3달러 선 open. 월~토 6am~6pm, 일 6am~3pm add.
단단 tel. +1 670 234 1726
14 Chung Gi Wa Restaurant
청기와 레스토랑
낙원에서 상호만 변경해 영업하고 있는 청기와는 사이판에서
유명한 한식당 중 하나다. 생갈비, 우설 구이, 불고기 등의 고
기 메뉴는 물론 곱창 전골, 묵은지등갈비찜 등 푸짐한 전골과
찌개 등도 맛볼 수 있다. 냉동하지 않은 신선한 참치회와 라임
소주도 이곳의 별미로 꼽힌다.
menu. 생갈비 18달러, 묵은지등갈비찜 20달러, 육개장 10달러
open. 점심 식사 10am~2pm, 저녁 식사 5am~10pm add.
DFS 갤러리아 뒤 tel. +1 670 233 0033
52
18 Tony Roma’s 토니로마스
1972년 플로리다에서 시작해 전 세계 260곳의 매장을
보유한 바비큐 립 전문점. 감칠맛 나는 소스를 듬뿍 바른
립 메뉴가 명물이다. 붉은색 벽돌 벽 옆의 소박한 나무 탁
자에 앉으면 절로 식욕이 돋는다. 라이브 밴드와 은은한
조명도 분위기에 한몫한다. 스테이크, 스타터, 샐러드, 샌
드위치, 버거, 디저트 등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준비돼 있다. 브레이크 타임도 별도로 없고 패밀
리 레스토랑으로 누구와 가도 부담 없다.
menu. 오리지널 베이비 백 립 26달러, 연어 구이를 얹은
토니스 아시안 샐러드 16달러 open. 11am~11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9193
www. tonyromas.com
53
20 Mura Ichiban 무라 이치방
늦은 밤 출출한 배를 채우기에 적당한 곳이다. 피에스트 리
조트 맞은편에 자리한 노천 중식당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해
산물 요리와 수타면 요리를 즐길 수 있어 현지인 사이에서 인
기가 높다. 파와 고추를 넣어 매콤한 향으로 입맛을 자극하는
매운 조개 볶음, 각종 채소를 넣어 껍질째 조리한 통새우 볶
음 등 한국인의 취향에 잘 맞는 메뉴가 많다.
menu. 해물볶음밥 5달러, 매운 조개 볶음 12달러 open.
11am~3am add. 피에스타 리조트 맞은편 tel. +1 670 233
1588
21 Paju Gol 파주골
사이판에서 24시간 동안 문을 여는 몇 안 되는 레스토랑 중
하나다. 사이판의 식자재를 활용한 메뉴를 한국식 상차림으
로 내놓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로브스터 코스 요리나
코코넛 회 등을 각종 한식 밑반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 싱
싱한 로브스터 회를 즐긴 뒤 수제비 매운탕으로 마무리하는
로브스터 코스 요리가 인기다.
menu. 코코넛 회 10달러, 로브스터 1마리당 40달러부터
open. 24시간 add. 찰란 카노아 tel. +1 670 235 0200
22 Bobby Cadillacs 바비 캐딜락스
버거와 샌드위치 전문 레스토랑으로, 아날로그 시대를 재현
한 실내 모습처럼 옛 방식으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맛깔스럽
게 낸다. 콘 비프, 사워 크라우트, 치즈로 속을 꽉 채운 루벤
샌드위치며 두툼한 패티를 넣은 햄버거는 꼭 맛봐야 할 메뉴.
종류와 사이즈가 다채로운 피자도 빼놓을 수 없다. 패스트푸
드지만 천천히 만들어 맛과 영양 모두 챙겼다.
menu. 루벤 샌드위치 9달러, 치즈버거 8.75달러, 베지테리언
피자 12.45달러 open. 9am~9:3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1180
19 Coco Restaurant 코코 레스토랑
오픈 그릴에 숯불 구이 코너가 있어서 신선한 육류와 해산물
을 지글지글 맛있게 구워낸다. 스테이크 크기에 따라 가격을
달리해 양에 맞게 선택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 철판에 올
린 뉴욕 스테이크와 로브스터 구이를 많이 찾으며 두 가지 모
두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준비돼 있다. 추가 요금을 지불
하면 빵이나 밥에 샐러드 바까지 이용할 수 있다.
menu. 뉴욕 스테이크 20~40달러 open. 점심 식사
11:30am~2pm, 저녁 식사 5:30pm~1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2626 www. cocosaipan.com/kr
54
23 Moby Dick 모비딕
바다를 연상시키는 시원한 하늘색 외관의 레스토랑으로 허
먼 멜빌의 동명 소설을 테마로 꾸몄다. 입구에는 소설에 등장
하는 고래 꼬리를 로고로 만들어 장식해 재미있다. 19세기 미
국 어촌 분위기를 잘 표현했고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푸짐하
게 낸다. 근해에서 잡은 록 로브스터와 미국 메인 주에서 공
수한 로브스터로 만든 메뉴가 자랑거리고 클램 차우더도 맛
있다. 매주 바뀌는 저녁 메뉴가 있어 자주 가도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연안에서 잡은 생선을 프라이, 그릴, 스팀 중 취향에
따라 조리법을 선택할 수 있는 로컬 생선 요리도 추천 메뉴.
menu. 로브스터 뉴올리언스 25달러, 모비딕 콤보 49달러
open. 점심 식사 11am~2pm(일요일 제외), 저녁 식사
6:30pm~1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1910
24 Capricciosa 카프리초사
일본에 100여 개, 아시아·남태평양 지역에 10여 개 매장이
있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주얼 이탤리언 레스토랑. 알록
달록한 인테리어에 귀여운 테이블웨어를 배치해 누구나 편안
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이다. 푸짐하고 맛있기로 정평이 나 있
는데, 특히 파스타와 피자 종류가 다양하다. 화이트 소스와
잘 삶은 면은 기본이고 마을과 후추를 넣은 토마토소스 포모
도로 스파게티, 베이컨과 채소를 듬뿍 넣은 카프리초사 피자
등이 인기다. 소스는 이탈리아 지정 농원에서 들여온 토마토
로 매일 만들어 쓴다.
menu. 포모도로 스파게티 10.5달러, 카프리초사 피자 15달러
open. 11am~10:3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9194
55
25 Hard Rock Café 하드록 카페
세계 150여 개 매장을 가진 유명 레스토랑으로 감각적
인 인테리어와 메뉴로 매력적인 시간을 선사한다. 사이
판 지점은 중앙의 둥근 바와 스포츠카를 중심으로 꾸몄
다. 벽에는 유명 스타들의 흔적이 빼곡하다. 마돈나가 〈머
티어리얼 걸(Material Girl)〉을 불렀을 때 입은 드레스, 폴
매카트니가 〈더 선(The Sun)〉 표지를 찍었을 때 입은 스
트라이프 슈트 등 귀중한 컬렉션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
쏠하다. 흥겨운 음악과 함께 스테이크, 버거, 샌드위치, 칵
테일, 음료가 즐거움을 더해준다. 대형 쇼핑몰 내부에 있
어 편안하게 들를 수 있는 레스토랑.
menu. 텍사스 티본스테이크 37달러, 치즈 버거 13달러,
치킨 샌드위치 16달러 open. 10:30am~10pm
add. DFS 갤러리아 내부 tel. +1 670 233 7625
www. hardrock.com
56
26 Street Market 스트리트 마켓
매주 목요일, 사이판 현지인들은 저녁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거리로 나선다. 저녁 6시 무렵이면 해안가에 위치
한 가라판 시내 인근의 공터에서 스트리트 마켓이 열리
는 것. 푼스 레스토랑(Poon’s Restaurant), 훌라 걸(Hula
Girl), 시에라 펄 셰이크스(Sierra Pearl Shakes}, 캔턴 레
스토랑(Canton Restaurant) 등 수많은 간이 매장이 들
어서 거대한 푸드코트가 된다. 각종 꼬치와 딤섬, 즉석에
서 구운 오징어 구이, 신선한 열대 과일 음료까지 저렴한
먹거리도 가득하다. 코코넛 가루와 설탕, 코코넛 밀크 등
을 넣어 반죽한 뒤 바나나 잎사귀에 싸서 구운 아피기기
(Apigigi) 같은 사이판의 명물도 맛볼 수 있다. 일대에는
맛있는 음식 냄새가 진동하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
음식을 고르는 사람, 해안가에 자리 잡고 앉아 식사를 하
는 사람,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어우러져 마치
축제 분위기다. 달콤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 아피기기
하나 사 들고 여러 부스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음식을 즐
겨보자.
open. 매주 목요일 6pm~9pm add. 가라판 인근
57
27 Poseidon 포세이돈
사이판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바로, 사방이 탁 트여 있어 시
원스럽다. 직사각형의 널찍한 홀 안에는 테이블이 흩어
져 있으며 바에 앉을 수도 있다. 포켓볼, 다트 등 즐길 거
리도 다양하다. 각종 주류와 CD가 있는 바 뒤편으로는
바의 이름이 쓰인 조명 간판이 달려 있다. 주방 입구는 밥
말리가 그려진 깃발로 장식했으며, 해골, 자동차 등 독특
한 소품이 천장 곳곳에 매달려 있다. 금요일이나 토요일
저녁에는 큰 홀이 가득 찰 정도로 많은 사람이 모이며, 라
이브 연주가 열려 흥겨운 분위기다. 한국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하얏트 리젠시 사이판과 가깝다.
menu. 병맥주 3.5달러부터 open. 5pm~2am
add. 가라판
58
28 Godfather’s Bar 갓파더스 바
미국계 이탈리아인 스콧 도티노가 운영하는 전형적인 서양
스타일의 바로, 미국인 손님이 많은 곳이다. 역대 마피아 보스
의 사진이 벽에 걸려 있는 등 재미있는 콘셉트로 꾸몄으며, 바
천장에 걸린 TV에서 스포츠와 뉴스 채널을 틀어놓는다. 매일
밤 9시부터 새벽 1시까지 라이브 연주가 있고 주말이면 발 디
딜 틈 없이 혼잡하다. 오후 4시부터 5시까지는 해피아워로 술
과 음료를 15퍼센트 할인 판매한다.
menu. 병맥주 3~5달러, 나초 7.5달러, 피시 앤드 칩스 9달러
open. 월~토 3pm~2am, 일요일 5pm~2am add. 가라판
tel. +1 670 235 2333 www. godfathersbar.com
29 Jonny’s Bar & Grill 조니스 바 & 그릴
1995년 사이판에 정착한 일본인 코지 나케다 씨가 여행자
들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해 2000년에 문을 열었다. 현
지인과 외국인이 어우러지는 곳으로 당구대, 다트, 게임 머신
등을 이용해 놀면서 식사와 맥주를 즐기기에 좋다. 주말 밤이
면 실내는 물론 테라스 좌석까지 사람들로 가득하다. 치킨, 소
시지 등 데일리 스페셜 메뉴가 있으며, 나초와 타코, 케사디야
등도 즐길 수 있다.
menu. 병맥주 4.5달러부터, 데일리 스페셜 4.99달러
open. 7pm~2a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9019
59
30 Sand Castle Magic Show
샌드 캐슬 매직 쇼
사이판에서 바 호핑이나 쇼핑, 리조트에서 벌어지는 원주민
쇼 이외에 특별한 즐길 거리를 찾는다면 샌드 캐슬 매직 쇼를
추천한다. 20년 전 괌에서 시작한 마술 쇼로, 2002년 사이
판에서 첫선을 보인 이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스베이거
스의 마술 쇼와 뉴욕의 화려한 무대를 조합해 흥미진진한 공
연을 선보인다. 환상적인 무대 장치, 등장인물들의 화려한 춤
과 무대 매너, 호랑이까지 등장해 잠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한
다. 15년의 경력을 지닌 두 마술사 크리스트 주브릭(Christ
Zubrick)과 라이언 매콥스키(Ryan Makowski)는 무대 위의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관객과 호흡하는 코너를 통해 노련
하게 공연을 진행한다. 매일 밤 공연이 열리는 샌드 캐슬 쇼룸
은 하얏트 리젠시 사이판 1층에 위치하며, 총 500명의 인원
을 수용할 수 있다. 공연은 저녁 식사를 겸하는 디너쇼와 칵테
일 쇼, 2차례로 나뉘어 진행한다.
open. 디너쇼 7pm~8:15pm, 칵테일 쇼 8:45pm~10pm
www. saipan-sandcastle.com/en/
60
shopping
사이판 쇼핑 s
61
1 I Love Saipan 아이 러브 사이판
사이판 최대 규모의 기념품 몰이다. 특히 ‘아이 러브 사이
판’ 로고가 박힌 컵, 인형, 키홀더, 아일랜드 프린트 티셔
츠, 태닝용품, 초콜릿, 주스 등 휴양지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제품을 고루 갖췄다. 이 외에도 여행 중에 필요한 각
종 생필품과 수영복, 의류까지 갖추고 있어 마트 대신 이
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파파야 비
누, 햇빛에 빛깔이 바뀌는 매니큐어, 태양에 탄 피부에 필
요한 보습 화장품 등 여행을 풍요롭게 하는 아이템을 꼼
꼼히 구경해보자. 매장 한편에는 투어데스크가 있어 여
행 관련 문의도 가능하며,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는 스
낵바도 있다. 구입한 제품을 호텔까지 배달해주며 국제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open. 9am~11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3535
www. starsandsplaza.com
62
2 DFS Galleria DFS 갤러리아
사이판 정부가 공인한 유일한 면세점으로 가라판 비치로드
중심에 있다. 부티크 갤러리, 패션 월드, 뷰티 월드, 기프트 매
장 등 섹션이 구분돼 있다. 화장품, 명품, 캐주얼 등 인기 있는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에르메스, 샤넬, 프라다, 구찌, 살바토
레 페라가모, 크리스챤 디올 등의 명품 브랜드도 한자리에 모
여 있어 쇼핑하기에 편리하다. 화장품 섹션에는 클라란스, 디
올, 랑콤, 안나 수이, 에스티 로더 등 2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
해 있으며, 불가리, 까르띠에와 같은 주얼리 브랜드, 태그호이
어, 오메가 등의 시계 브랜드도 있다. 뷰티·패션 외에 주류와
초콜릿, 현지 기념품 관련 매장도 함께 자리한다. 매장 안에
환전소 같은 편의 시설이 있고, 유모차 대여 서비스도 실시하
고 있다.
open. 10:30am~1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6602
www. dfsgalleria.com
top
tips
DFS 갤러리아 사이판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A/S 걱정 끝!
DFS 갤러리아 사이판에서 구입한 모든 제품은 서울사무소를
통해 A/S가 가능하다. 그만큼 확실한 품질 보증이 이뤄지므로
믿고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DFS 갤러리아의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힌다.
서울사무소 02 732 0799.
편리한 이동
DFS 갤러리아 매장과 사이판 내 주요 호텔 간 무료 셔틀 및
무료 택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 셔틀은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며, 호텔에서 DFS를 방문할 경우 택시를 이용하면 DFS
갤러리아에서 부담한다.
플래티넘 서비스
전 세계 DFS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이 5,000달러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플래티넘
서비스 클럽(PSC)을 운영한다.
1층 매장 내에 있는 전용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과 DFS 간 이동
시 리무진 서비스도 제공한다.
컨시어지, 퍼스널 쇼퍼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63
3 Made in Saipan 메이드 인 사이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이판에서 제작·생산한 기념품
만 판매하는 곳이다. 문을 연 지는 10년, 지금의 자리로
이전한 것은 1년 남짓 된다. 매장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
기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특색 있는
사이판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이곳의 장점. 유기
농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킹피셔스 노니(Kingfisher's
Noni)의 허브티, 주스, 각종 화장품 등을 구입할 수 있으
며, 액세서리와 장식소품을 비롯해 다양한 수공예품도
판매한다. 마리아나에서 재배한 커피도 이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현지 문화에 관심이 많은 이라면 사이판 로컬 음
악이 담긴 CD도 독특한 기념품으로 괜찮을 듯하다. 한국
인이 주인이라 제품에 대해 궁금한 것도 부담 없이 물어
볼 수 있다.
open. 11am~9pm, 일요일 휴무 add. 가라판
tel. +1 670 233 6233
64
6 ABC Store ABC 스토어
작아도 있을 건 다 있는 편의점이다. 가라판 중심과 DFS 갤러
리아 맞은편에 위치한다. 음료수, 컵라면, 과자는 물론 플리플
롭, 비치백, 기념품까지 여행자에게 필요한 물품을 알차게 들
여놓았다. 사이판에서 인기 있는 버츠비 제품을 유일하게 살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open. 8am~11:3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4 0828
5 Joeten 조텐
현지인이 즐겨 찾는 슈퍼마켓이나 시장을 구경하는 것도 여
행의 즐거움이다. 조텐 쇼핑센터는 비교적 큰 규모의 마트로
가라판 하파다이 쇼핑센터 안에 있다. 일용 잡화부터 식자재,
문구, 인스턴트식품을 판매한다. 기념품이나 슈트까지 있어
흥미롭다. 호텔에서 필요한 용품을 한 번에 구입하면 편리하
고 저렴하다. 베이커리도 있어 빵이나 쿠키를 맛볼 수 있다.
open. 8am~11pm add. 가라판, 수수페, 단단, 캐그만
tel. +1 670 234 7596
4 Caronel Watch Tower
카로넬 워치 타워
롤렉스, 브라이틀링, 프랭크 뮬러 등 명품 시계 브랜드가 입점
해 있는 쇼핑센터다. 카시오의 지샥 같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도 함께 구비했다. 더불어 레이밴, 마이클 코어스, 구찌,
엠포리오 아르마니, 디젤, 게스 등의 최신 선글라스 제품도 만
날 수 있다. 한자리에서 다양한 디자인과 가격대의 시계 제품
을 만날 수 있어 반갑다.
open. 10am~1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4422
www. caronelwatches.com
65
8 Surf Turf 서프 터프
‘로컬 숍, 로컬 프라이스’를 모토로 다양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추구한다. 서핑 패션용품, 사이판 출신 디자이너들
의 티셔츠, 인근 해변에서 수집한 코코넛과 조가비로 엮은 액
세서리 등 소박하지만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이 많다. 현
지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쇼핑 명소로, 구경하는 재미
가 쏠쏠하다.
open. 11am~10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7873
7 Loco Boutique 로코 부티크
하와이, 괌, 오키나와에 지점이 있는 체인 부티크. 하와이 출
신 디자이너가 선보이는 화려한 프린트의 수영복과 비치용품
을 구경할 수 있다. 양면으로 뒤집어 사용할 수 있는 수영복,
해변용 돗자리가 달린 가방 등 실용적이고 예쁜 아이템이 곳
곳에 보인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여성들이 즐겨 찾
으며 항공사 승무원도 추천하는 곳.
open. 10am~11pm add. 가라판 tel. +1 670 233 5581
www. locoboutique.com
66
hote l
사이판 호텔 s
67
2 Hafadai Beach Hotel
하파다이 비치 호텔
가라판 중심지에 있어 쇼핑센터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호텔.
3개 건물에 428개 객실을 갖추었고 거의 모든 객실에서 바다
가 보인다. 내부에는 석양 풍경이 돋보이는 돌핀 레스토랑, 조
식 뷔페를 먹을 수 있는 아이리, 뜨거운 돌을 이용한 아로마 마
사지를 받을 수 있는 라군 스파 등이 있다. 아이리 스페셜 바비
큐를 이용하면 17종류의 요리와 음료를 양껏 즐길 수 있다.
add. 가라판 인근 tel. +1 670 234 6495
www. hafadaisaipan.com
3 Fiesta Resort & Spa Saipan
피에스타 리조트 & 스파 사이판
마이크로 비치 옆으로 들어선 리조트. 7가지 타입의 416객실
을 갖추었는데, 사우스 윙 7층은 레이디스 룸으로 꾸며 여성
고객이 선호한다. 열대 정원에 둘러 싸인 수영장 2곳과 테니
스 코트가 운치를 더한다. 일식당 마이, 중식당 더번드, 라이
브 공연이 열리는 참브레 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르 카페 등
과 스파, 피트니스 등의 부대시설도 잘 갖췄다.
add. 가라판 인근 tel. +1 670 234 7022
www. fiestasaipan.com
1 Aqua Resort Club Saipan
아쿠아 리조트 클럽 사이판
섬 북동쪽 산로케에 위치한 친환경 리조트. 3천 종의 꽃으로
조성한 정원 사이에 2층짜리 발리풍 코티지가 8채 들어서 있
다. 조용한 휴양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곳. 코스타 테라
스 레스토랑, 라이나 파인 다이닝 등 고급 레스토랑이 있고,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기거나 ‘느린 여행’을 콘셉트로 해변에
설치한 가제보에서 독서와 칵테일을 즐겨도 좋다.
add. 산로케 tel. +1 670 322 1234, 02 739 6162
www. aquasaipan.co.kr
4 Heaven II Scuba & Resort
Saipan 헤븐 Ⅱ 스쿠버 & 리조트 사이판
가라판에서 북쪽으로 10분 거리에 있는 리조트로 마나가하
섬이 내려다보이는 숲 속에 자리한다. 세련되고 깔끔한 시설
에다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즉시 해결하는 ‘버틀러 서비스’
를 시행한다. 일식 레스토랑 카즈, 바 헤븐, 풀 바 아크 등 편리
한 시설이 있다. 이곳 오너는 스쿠버다이빙 강사 출신으로 스
쿠버다이빙 프로그램을 잘 마련해놓았다.
add. 캐피톨 힐 tel. +1 670 322 0102, 02 3462 3622
www. o2scuba.net
68
7 Hyatt Regency Saipan
하얏트 리젠시 사이판
마이크로 비치 앞에 위치해 객실에서 사이판의 아름다운 일
출과 일몰을 감상할 수 있어 커플에게 안성맞춤이다. 호텔은
야자수, 히비스커스 등 트로피컬 정원에 둘러 싸여 있고 레스
토랑, 테니스 코트, 어린이 놀이방, 피트니스, 사우나, 요가실, 이
사구아 스파 등을 갖추었다. 호텔 내에는 정통 일식을 즐길 수
있는 미야코를 비롯해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가 자리해 있다.
add. 가라판 인근 tel. +1 670 234 1234, 02 799 8478
www. saipan.regency.hyatt.kr
5 Pacific Islands Club Saipan
PIC 사이판
섬 서남쪽 산안토니오에 있으며 308개 객실, 대형 워터 파크,
전용 해변, 열대 정원이 인상적이다. 멀리 갈 필요 없이 리조트
내 레스토랑에서 전 세계 산해진미를 맛볼 수 있다. 매번 다른
테마의 요리를 제공하는 마젤란 뷔페, 바다와 함께 코스 요리
를 먹을 수 있는 시 사이드 그릴이 인기다. 최근에는 선셋 바
비큐를 즐길 수 있는 해변 BBQ가 문을 열어 소규모 파티를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이 밖에도 40여 가지 액티비티 시설을
갖춘 워터 파크와 타이 스파도 들어서 있다. 골드카드 한 장으
로 숙박과 전 일정 식사, 레포츠 시설과 장비 대여까지 가능
한 올 인클루시브 호텔로 부모가 골드 카드를 소지한 경우 12
세 미만 아동은 무료로 골드 카드를 받을 수 있다.
add. 산안토니오 tel. +1 670 234 7976, 02 739 6162
www. pic.co.kr
6 Mariana Resort & Spa
마리아나 리조트 & 스파
자연, 건강, 휴식을 주제로 고객이 리조트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추었다. 신관 리프사이드 호텔 74개 모든 객
실에서 바다가 보이며, 널찍한 대지에 들어선 50개 빌라는 다
양한 타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로비 앞으로
수영장이 펼쳐진다. 특히 섬 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만디 아시
안 스파는 이곳의 최고 자랑거리다.
add. 마피 tel. +1 670 322 0770, 02 738 8028
www. marianaresort.co.kr
69
8 Laolaobay Golf & Resort
라오라오베이 골프 & 리조트
섬 남동부 라오라오 베이에 있는 골프 리조트로, 2009
년 12월 오픈했다. 곡선으로 이어지는 건물에는 세 가지
타입의 객실 52개가 준비돼 있다. 골프 클럽은 호주 출신
골프 선수 그레그 노먼이 설계했으며 섬에서 유일한 36
홀 코스다. 아름다운 수영장과 레스토랑,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더 다이닝 데크가 있으며, 마사지와 가라오케 등
도 이용할 수 있다.
add. 라오라오 베이 tel. +1 670 236 8888
www. laolaobay.com
9 Aquarius Beach Tower
아쿠아리스 비치 타워
사이판에서 긴 일정으로 머물 예정이거나 콘도 스타일의 숙
소를 찾는다면 아쿠아리스 비치 타워는 괜찮은 선택이다. 64
개의 객실 모두 부엌을 갖춘 레지던스 스타일이며, 부엌에는
냉장고와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커피 메이커 등이 마련돼
있다. 투 베드룸, 스리 베드룸 객실을 갖추고 있어 대가족이
머물기에도 무리가 없다.
add. 비치 로드 tel. +1 670 235 6025
www. castleresrots.com
10 Gold Beach Hotel Saipan
골드 비치 호텔 사이판
1988년 처음 문을 연 호텔로, 최근 대대적인 레너베이션을
거쳐 새롭게 오픈했다. 한적한 비치 로드에 자리해 오션 뷰를
자랑하며, 취사 시설을 갖춘 레지던스 스타일의 객실은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적합하다. 건물 안뜰에는 아담한 야외 수영
장과 바비큐장을 갖췄으며, 5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컨퍼런
스룸도 있다. 호텔 1층에는 중식 레스토랑과 마사지 숍, 미용
실, 기념품점, 빅 디퍼(Big Dipper)가 자리한다.
add. 비치 로드 tel. +1 670 235 5501~2
70
12 Holiday Saipan Resort
홀리데이 사이판 리조트
대규모 리조트와 체인 호텔이 주를 이루는 사이판에서 홀리
데이 사이판 리조트는 아기자기한 게스트하우스 같은 느낌
을 주는 곳이다. 원래 일본인이 운영하던 곳으로, 현재는 한
국인 오너가 관리하고 있다. 수영장과 스파 시설도 갖추고 있
으며, 1층 입구 바로 옆에는 일본식 레스토랑 도리히데 엔
(Torihide-EN)이 있다.
add. 가라판 tel. +1 670 233 3337~8
www. holidaysaipan.com
13 Saipan Ocean View Hotel
사이판 오션 뷰 호텔
중급의 평범한 호텔로, 중국 단체 여행객이 주 고객이다. 가라
판 중심가에서 벗어나 있어 주변도 조용한 편. 호텔 건물은 오
래된 편이지만 1층에 레스토랑이 있으며, 야외 수영장도 갖추
었다.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 마이크로 비치 등과 멀지 않다.
사이판에 머물며 리조트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목적이 아
니라 숙박만 하고자 하는 이에게 적합한 곳이다.
add. 비치 로드 tel. +1 670 234 8900
11 Saipan World Resort
사이판 월드 리조트
사이판 수수페 시빅 센터에 위치한 리조트로, 265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150여 가지 메뉴를 제공하는 뷔페 월드, 한식
당 명가, 저녁 식사와 원주민 쇼를 즐길 수 있는 선셋 가든을
비롯해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가 자리하며, 헬스와 스파 시설
도 갖췄다. 리조트 내 대규모 물놀이 시설인 웨이브 정글이 있
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적합한 곳이다.
add. 수수페 tel. +1 670 234 5900, 02 310 7474
www. saipanworldresort.com
14 Kanoa Resort 카노아 리조트
수수페의 해변가에 자리한 리조트로, 224개의 전 객실이 모
두 오션 뷰를 자랑한다. 하와이 원주민 어로 ‘자유로운 영혼’
을 뜻하는 카노아는 이곳의 분위기를 대변한다. 리조트 내에
서는 튜브 풀장과 스노클링, 카약, 비치 발리볼 등 다양한 해
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비치 바비큐, 카페, 라운지, 누
들 전문 레스토랑을 갖췄다.
add. 수수페 tel. +1 670 234 6601 www. kanoaresort.com
71
15 Coral Ocean Point Resort
코럴 오션 포인트 리조트
래더 비치와 PIC 사이판 리조트 사이, 바다를 마주 보고 자리
한 코럴 오션 포인트 리조트는 골프 클럽으로 유명한 곳이다.
18홀을 갖춘 골프 코스는 미국 출신의 프로 골퍼 래리 넬슨
(Larry Nelson)이 디자인했으며, 티니안을 바라보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특히 플레임 트리의 꽃이 만개할
무렵이면 아름다운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리조트 내에는 90
여 개 객실과 레스토랑, 골프숍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add. 서남단 끝 tel. +1 670 234 7000 www. copspn.com
16 Hotel Galleria 호텔 갤러리아
가라판 중심부 아이 러브 사이판 뒤편에 자리한 호텔로,
2012년 7월 리모델링을 거쳐 쾌적한 분위기다. VIP 룸을 포
함해 30개의 객실이 있으며, 객실 종류는 크게 네 가지로 나
뉜다. 내부 인테리어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스타일. 쇼핑이
나 식사를 하기에 편리한 위치에 있어 리조트를 선호하지 않
는 사람이 가격 대비 머물기에 괜찮은 곳이다. 1층에 아침 식
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으며, 조식은 별도다.
add. 비치 로드 tel. +1 670 233 2122
www. saipangalleria.com
top
tips
사이판 리조트 즐기기
해변 사이판에 있는 리조트 대부분은 해변을 마주하고 있다.
오션 뷰 객실은 기본, 머무는 동안 원없이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리조트 앞쪽에 자리한 해변은 투숙객
이외에 방문객이 많지 않아 한적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멀리 가지 않더라도 스노클링, 카약, 윈드서핑 등 해양 스포츠도
쉽게 체험할 수 있다.
테마 최근 ‘어디에 묵느냐’는 그 자체로도 여행의 목적이 될
만큼 여행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떠올랐다. 사이판에는 각자의
성향과 여행 목적을 200퍼센트 충족해줄 다양한 테마의
리조트가 모두 모여 있다. 가족 여행부터 커플 여행, 휴식 여행,
골프 여행까지 원하는 콘셉트를 확실하게 정한 뒤 그에 맞는
리조트를 선택한다면 여행의 재미는 배가된다.
부대시설과 서비스 휴양 섬의 리조트는 식사에서 액티비티
그리고 숙박까지, 모든 것이 가능한 공간을 추구한다. 사이판
역시 마찬가지. 괜찮은 레스토랑과 스파 시설, 체험 프로그램
등 사이판에서 즐길 수 있는 최상의 것이 모두 리조트에 모여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때문에 굳이 숙박을 하지
않더라도 최고의 비치 바비큐를 찾아 혹은 완벽한 스파 체험을
위해 리조트를 투어하며 여러 시설을 경험하고 누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한 가지. 사이판의 리조트 대부분에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이 있기 때문에 훨씬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72
73
discover
tinian
74
1 타가 비치의 석양 즐기기
티니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선셋
포인트. 절벽 아래 숨어 있는 아담한
비치에서 망망대해 위로 펼쳐진 하늘이
노란빛으로 물들어가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시원스러운 파도 소리를
배경음악 삼아 시시각각 변하는 물빛과
하늘빛을 바라보는 낭만적인 순간을
만끽해보자.
don't miss
티니안 하이라이트
2 ATV 투어
일반도로와 오프로드를 넘나들며
즐기는 4륜 오토바이 ATV 체험은
티니안을 찾은 여행객이라면 빼놓지
않고 즐기는 액티비티 중 하나다. 운전이
어렵지 않고 보호 장비도 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t
75
3 출루 비치에서
별 모래 찾기
아담한 백사장, 모래밭 주변으로 무성한
나무, 한갓진 분위기. 이것 말고도 섬
북서쪽에 있는 출루 비치를 찾는
이유가 하나 더 있다. 바닷물에 닳고
닳아 앙증맞은 별이 된 산호가 모래
속에 섞여 있는 것! 해변을 산책하며
별 모래 찾기에 도전해볼 것.
4 경비행기 안에서
티니안 감상
사이판에서 출발한 경비행기는 불과
10분 남짓이면 티니안에 도착하지만,
하늘 위에서 섬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기엔 충분한 시간이다. 별도로
항공 투어를 하지 않는 이상 쉽게 즐기기
어려운 체험이니 짧은 비행 시간 동안
마음껏 즐기길.
tinian map
티니안 지도
8th Ave
Broadway
명소
바 & 다이닝
쇼핑
호텔
우시 십자가 곶
블로 홀
노스필드
출루 비치 활주로
티니안 그로토
플레밍 포인트
투 코럴
타가 비치
캐머 비치
올드 산호세 성당 종탑
타가 하우스 자살 절벽
캐롤라이나스 네이쳐 트레일
롱 비치
브로드웨이
티니안 공항
1
2 4 5
3
산호세
2 1 1
76
산호세
77
mymarianas.co.kr
사이판공항 국내선 터미널에서 티니안까지 프리덤에어와 스타마리아나스에서 항공편을
운항한다. 사이판에서 티니안까지는 경비행기로 10분 정도 걸린다.
tel. 프리덤에어 +1 670 234 8328(사이판), +1 670 433 3288(티니안) /
스타마리아나스 +1 670 433 9998
섬 안에는 대중교통이 없다. 호텔에서 제공하는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렌터카나 투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공항과 티니안 다이너스티 호텔 & 카지노에 아일랜더와 에어비스
렌터카 사무소가 있다. 섬 안에 오프로드와 정글이 있기 때문에 가이드를 함께 구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는 스쿠터도 편리한 교통수단이다.
tel. 아일랜더 +1 670 433 3025, 에이비스 +1 670 433 2847
하파다이 스쿠터 +1 670 287 8961
가는 방법
돌아다니기
transportation
티니안 교통
티니안 기본 정보
거주 인구 : 약 3,140명
면적 : 101.01km2
t
78
Blow Hole
블로 홀 섬 북부에 있는 하고이 공군기지 동쪽에 바다 위의
천연 분수가 있다. 바다에서 파도가 밀어칠 때마다 구멍이 무
수히 뚫린 산호초 바위 사이로 거대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
는 것. 파도가 거셀 때는 물줄기가 무려 1미터 가까이 솟아오
르며 꽤 큰 소음을 만들어낸다. 근처에 서 있기만 해도 파도에
서 부서진 물방울이 날아온다. 블로 홀 앞바다는 다이빙 포인
트로도 유명하다.
Sights in tinian
티니안 명소 t
79
Taga Beach
타가 비치 티니안 다이너스티 호텔 & 카지노 바로 앞에 있는
해변으로, 호텔에 머물며 산책 삼아 나가기에 좋다. 해안가 절
벽 아래에 가려져 있어 계단을 따라 내려가야 닿을 수 있다. 절
벽 앞으로 아담한 모래밭이 펼쳐져 마치 프라이빗 비치에 온
듯 아늑한 분위기다. 실제로 고대 차모로 왕조의 전용 비치였
다고 한다. 절벽 한쪽에는 작은 동굴이 있어 햇볕을 피하며 쉴
수 있다. 이곳 해변은 다이빙 포인트로도 유명해 현지의 어린
이 몇몇이 모여 다이빙을 즐기는 광경도 종종 볼 수 있다. 해 질
무렵이면 석양을 감상하려는 이들이 해변가로 모여든다.
C arolinas Nature Trail
캐롤라이나스 네이처 트레일 높은 산이 없고 대부분 평지로
이루어진 티니안에서 섬 남단에 위치한 구릉지대 캐롤라이
나스 포레스트는 마치 정글을 탐험하는 듯한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 서면 티니안 남쪽의 해안선이 한눈에 들
어온다. 트레일의 길이는 길지 않지만, 티니안 원주민이 성스
럽게 여기는 큰 나무를 비롯해 오래된 수목이 늘어서 있으며,
석회암 절벽이 갈라지는 코스를 걷다 보면 절경을 두루 감상
할 수 있다. 이 트레일을 지나 아래쪽에 있는 비치까지 가려면
40여 분 정도 더 걸어야 한다.
Tachogna Beach
타촉냐 비치 티니안에서 해양 스포츠를 즐기려면 일단 타촉
냐 비치로 가면 된다. 타가 비치 남쪽에 있는 해변으로, 널찍
하고 물이 얕아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기 때문. 열대어 종
류가 다양해 스노클링 포인트로 인기이며, 제트스키, 다이빙,
트롤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업체도 이곳에 모여 있다.
바다를 충분히 즐긴 후에는 야자수 아래에서 바다 너머로 보
이는 작은 무인도 고트 아일랜드(Goat Island)를 감상해보자.
80
U shi Cross Point
우시 십자가 곶 섬 최북단에 있는 곶. 손에 잡힐 듯 가까운 사
이판 섬을 만날 수 있다. 사이판과 티니아 사이의 거리는 5킬
로미터 정도지만 섬 사이의 조류가 거칠다. 과거 이 곶에서 사
이판으로 향하던 배가 조류에 휩쓸려 침몰하는 바람에 배에
타 있던 이들이 모두 사망하는 사건이 있기도 했다. 현재 이
자리에 서 있는 십자가는 당시 바다에 빠져 숨진 이들을 위로
하기 위해 세운 것이다.
노스필드 활주로 섬 북부 노스필드 지역에 2.6킬로미터 길이
의 활주로가 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군의 B-29 폭격기
전용 활주로였던 곳으로, 1945년 8월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
사키에 투하한 2개의 원자폭탄이 바로 이곳에서 탑재되었다.
현재 이곳에서는 원자폭탄 적하장 터와 기념비를 볼 수 있으
며, 활주로 대부분은 정글로 뒤덮여 있다.
Broadway
브로드웨이 섬 중심부를 직선으로 가로지르는 길이다. 섬 남
쪽 끝에서 북쪽까지 시원스럽게 뚫린 도로를 따라 달리며 티
니안을 한눈에 훑어볼 수 있다. 곧게 뻗은 길이 뉴욕 브로드웨
이를 닮았다고 해서 이 같은 이름이 붙었다.
North Field
Runway Able
81
House of Taga
타가 하우스 타촉냐 비치에서 산호세 마을로 향하는 길에서 볼
수 있는 원주민 차모로 족의 유적지다. 고대 차모로 족은 라테
스톤(Latte Stone)을 기둥으로 삼아 집을 짓고 살았는데, 이 지
역 전설적인 족장 타가의 집이 있던 터다. 라테 스톤과 주변 기
둥이 잔존해 있었으나, 태풍의 영향으로 현재는 하나만 남았다.
주변으로 마리아나 제도의 상징인 플레임 나무와 플루메리아
꽃이 에워싼 공원이 조성돼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Long Beach
롱 비치 섬 동쪽에 있는 작은 해변으로 인적이 드물어 연인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해변 오른쪽 끝으로 동굴
이 있는데 이를 지나면 또 다른 해변이 나타난다. 말 그대로
숨어있는 해변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는 곳. 온화한 기후와 바
다를 만끽하기에도 좋다. 다만 가끔 파도가 거세게 치는 경우
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C hulu Beach
출루 비치 섬 북서부에 있는 해변이다. 1944년 미국 해병대
가 티니안 상륙 장소로 이용해 ‘랜딩 비치(Landing Beach)’
라고도 불린다. 야자수를 비롯한 큰 나무가 많아 풍경을 보며
쉬기에 적당하다. 백사장의 모래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산호
가 닳아서 별 모양이 된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산호 모래는
행운을 불러온다고 하니 잠시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82
ATV 4륜 오토바이로 비포장길과 정글을 달리는 프로그램
이다. ATV는 자전거와 비슷하게 조작할 수 있어 운전면허
없이도 탈 수 있다. 정식 코스에 들어가기 전 트랙에서 적응
훈련을 한 후 드라이브를 즐기면 된다. 헬멧, 무릎 보호대,
팔꿈치 보호대를 제공한다. 티니안의 해변과 정글을 지나
며 타가 하우스 등 주요 명소까지 함께 돌아볼 수 있다.
Tour & Act ivities
티니안 투어 & 액티비티 t
83
트롤링 티니안은 해안가에서 배를 타고 앞바다로 조금만 나
가면 쉽게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다. 고속 보트를 타고 수심
30미터 이상 되는 태평양 앞바다를 누비며 낚시를 즐기는데,
참치, 와후, 바라쿠다, 돛새치 등의 대형 어류가 잘 잡혀 흔히
말하는 ‘손맛’의 매력을 체험하기에 충분하다. 직접 잡은 물고
기는 트롤링 체험이 끝난 후 싱싱한 회로 맛볼 수 있다. 티니
안에서 가장 인기 있는 트롤링 포인트는 섬 동쪽에 있는 플레
밍 포인트(Fleming Point). 일단 배를 타고 나가면 최소 2~3
시간은 예상해야 한다.
체험 다이빙과 스노클링 바닷물이 맑고 빛깔이 아름다운 티
니안의 해변도 수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동굴과 절
벽, 산호 숲 등 체험 다이빙 포인트도 여러 곳이 있으며, 배를
타고 좀 더 멀리 나가면 한층 더 아름다운 바닷속 풍경을 볼
수 있다. 스노클링은 산호 스노클링과 거북 스노클링으로 나
뉜다. 산호 정원이 펼쳐진 바닷속을 누비거나 형형색색의 물
고기, 길이가 1미터에 이르는 바다거북과 함께 유영하는 경험
을 할 수 있다.
84
dining
티니안 다이닝
2 Monster Pizza & Pub 몬스터 피자 & 펍
티니안 다이너스티 호텔 & 카지노의 쇼핑 아케이드 내에 자
리한 피자 전문점이다. 해산물, 페퍼로니, 토마토, 안초비, 참
치, 소시지 등 18종류 토핑 중 다섯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하
와이안 몬스터 피자와 티니안 몬스터 피자가 유명하다. 두 가
지 피자를 반반씩 주문할 수 있으며, 크기도 다양하다. 실내에
는 바, 테이블, 당구대, 다트, 오락기를 설치해 놓아 피자와 맥
주를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배달도 가능하
며, 호텔에 머물 경우 룸서비스로 요청할 수도 있다.
menu. 몬스터 피자 19달러부터, 볼로네세 스파게티 8달러,
프렌치 프라이 4달러 open. 5pm~11pm
tel. +1 670 328 2233
1 JC. Cafe JC. 카페
티니안에서 가장 인기 있는 로컬 레스토랑이다. 차모로 요리
에서 필리피노, 아메리칸, 일식, 한식 등 여러 메뉴를 선보인
다. 프렌치 프라이를 곁들인 JC 버거를 비롯해 다양한 버거
종류가 있으며, 껍질 부분을 튀겨낸 두터운 필리핀식 돼지고
기 레촌 카왈리(Lechon Kawali), 생크림을 얹은 블루베리 팬
케이크 등이 추천 메뉴다. 이 외에도 달걀 요리, 면류, 덮밥, 벤
토가 있으며 포장도 가능하다. 야외 테이블도 마련돼 있으며,
실내 한쪽에는 당구대와 포커 기계, 아담한 가라오케 무대가
있다.
menu. 버거 7달러부터, 벤토 15달러부터 open. 7am~2am
tel. +1 670 433 3413
t
85
3 Island Garden Restaurant
아일랜드 가든 레스토랑
2002년 문을 연 곳으로, 이름처럼 아담한 야외 정원에서 식
사를 즐길 수 있어 인기다. 저녁에는 스크린을 달고 영화를 상
영해 맥주를 즐기며 영화 감상을 하기에도 좋다. 메뉴는 간소
한 편으로, 야키소바, 우동 등의 면류와 규동, 쇠고기 데리야
키 같은 밥류가 있다. 티니안 다이너스티 호텔 & 카지노와 가
깝다.
open. 10am~10pm tel. +1 670 433 5333
4 Broadway 브로드웨이
티니안 다이너스티 호텔 & 카지노의 뷔페 레스토랑. 284명
을 수용할 수 있으며, 한쪽 벽이 유리로 돼 있어 야외 수영장이
한눈에 보인다. 숙박 손님뿐 아니라 외부인에게도 인기가 좋
은데, 특히 샐러드 바와 디저트 메뉴가 괜찮은 편. 최근에는 중
국인 여행객이 늘면서 중식 메뉴가 많아졌다. 점심 식사 때는
중국, 말레이시아, 이탈리아 등 각국의 요리 20여 가지를 선보
인다.
menu. 아침 뷔페 15달러, 점심 뷔페 20달러, 저녁 뷔페 25달러
open. 아침 식사 6:30am~10am, 점심 식사 11:30am~2pm,
저녁 식사 6pm~9:30pm, 저녁 식사는 일·화·수요일에만 제공
tel. +1 670 328 2233
5 Sagano 사가노
티니안에서 꼭 맛봐야 할 음식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티니안 다이너스티 호텔 & 카지노 내에 있는 사가노의 데판
야키다. 파프리카, 호박, 양파 등 신선한 채소류부터, 새우, 쇠
고기까지 다양한 재료를 셰프가 즉석에서 차례로 조리해주
는데, 마지막에는 볶음밥으로 마무리된다. 맛도 훌륭하지만
능숙한 셰프의 손놀림은 마치 쇼를 보는 듯 화려하다. 육류를
구울 때는 불 쇼도 선보인다. 입구에는 일본식 정원이 조성돼
있고 실내에는 다다미실도 갖추었다. 저녁에만 오픈한다.
menu. 데판야키 코스 65~105달러 open. 6pm~10pm,
화·목요일 휴무 tel. +1 670 328 2233
86
1 Tinian Dynasty & Casino
Shopping Arcade
티니안 다이너스티 & 카지노 쇼핑 아케이드
호텔 1층 카지노 맞은편에 쇼핑 아케이드가 자리한다.
천장이 유리로 돼 있어 실내임에도 햇빛을 느끼며 쾌
적한 분위기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높은 천
장 아래 자리한 널찍한 홀 양옆으로는 기념품 숍 블루밍
(Blooming)을 비롯해 특산품점, 주얼리 숍, 편의점이 입
점해 있으며, 이 외에도 은행, 렌터카 사무소, 항공권 예
약 사무소 등 편의 시설이 있다. 블루밍에서는 코코넛 오
일, 고춧가루 등 티니안의 특산품과 기념품, 해변용품 등
을 구입할 수 있으며, 한국말이 가능한 직원이 근무해 편
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open. 8am~10pm
shopping
티니안 쇼핑 t
87
2 Fleming Hotel 플레밍 호텔
13개의 객실을 보유한 소박한 호텔로, 1층에 같은 이름의 레
스토랑이 있었으나 현재는 문을 닫았다. 객실은 장기 렌트 형
태로 운영하기 때문에 티니안에 오래 머물 경우 적합한 곳이
다. 티니안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산호세 마을에 위치한다.
tel. +1 670 433 3232
hote l
티니안 호텔
티니안 다이너스티 카지노
호텔 1층 7만5,000제곱미터 면적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이곳은 북마리아나제도 유일의 카지노다. 블랙잭, 바카라, 포커,
룰렛, 슬롯머신 등 각종 게임을 24시간 즐길 수 있다. 카지노
내에 바와 VIP 라운지를 갖춰 게임을 하는 동안 편리하게
식사를 할 수 있으며, 무료 음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1 Tinian Dynasty Hotel &
Casino 티니안 다이너스티 호텔 & 카지노
타가 비치 인근에 자리한 티니안 다이너스티 호텔 & 카
지노는 1998년 처음 문을 연 티니안 최대 규모의 호텔이
자 유일한 카지노 호텔이다. 2개의 프레지덴셜 스위트와
22개의 스위트를 포함해 총 412개 객실을 갖췄다. 호텔
건물은 중앙의 대형 분수를 배경으로 부채꼴 모양으로
펼쳐진 형태로, 모든 객실이 바다를 향해 있다. 호텔 안으
로 들어서면 대리석으로 장식한 로비가 나온다. 이곳을
중심으로 카지노와 레스토랑, 쇼핑 아케이드가 각각 좌
우에 위치하며, 호텔 뒤편으로는 규모에 걸맞은 널찍한
수영장이 열대나무에 둘러싸여 있다. 렌터카, 은행, 여행
사, 미용실 등 부대시설 역시 잘 갖추고 있어 호텔 안에서
여행과 관련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tel. +1 670 328 2233, 02 2075 5590
www. tiniandynasty.co.kr
t
88
89
discover
rot a
90
1 새와의 눈맞춤
야생 조류 보호구역인 이곳은
로타를 포함해 이 지역에서 서식하는
새들의 터전이다. 전망대에 서면 삼림이
우거진 정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데,
각종 조류가 바다와 숲을 배경으로
멋지게 비상하는 모습을 즐길 수 있다.
don't miss
로타 하이라이트
2 천연 수영장 체험
로타에서 수영을 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가보자. 스위밍 홀은 해안가에
늘어선 암초 덕분에 자연적으로 생긴
천연 수영장이다. 수심이 깊지 않고
바닥에는 모래가 깔려 있어 수영을
즐기기에 제격. 눈앞으로는 망망대해가
펼쳐진다.
R
91
4 보트 다이빙의 매력
진정한 스쿠버다이빙 고수는
로타를 찾는다. 더없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와 사람의 손때가 덜 묻은
자연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보트 다이빙
포인트로 유명한 로타 홀은 환상적인
바닷속 풍광을 선사한다.
3 절벽과 바다 사이
로타 최고의 전망 포인트 아스
만모스. 섬 동북쪽 끝자락에 위치한
이곳은 화산암으로 된 깎아지른 절벽이
바다를 향해 늘어서 있어 환상적인
전망을 자랑한다. 그 위에 서면 거센
파도가 끊임없이 밀려와 하얗게 거품을
일며 부서진다.
rot a map
로타 지도
명소
바 & 다이닝
쇼핑
호텔
라테 스톤 채석장
버드 생추어리
웨딩 케이크 산
천 그루 야자수
송송 전망대
통가
동굴
로타 공항
아스 만모스
스위밍 홀
포니야 포인트
1
2
4
6
송송 빌리지
1
2
3
5
3
2
1
92
송송 빌리지
93
mymarianas.co.kr
프리덤에어가 사이판 국내선 터미널에서 로타까지 하루 1~2회 운항하며,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에서 차터 비행기(flyrota.net)를 운항한다. 사이판에서 135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경비행기로 30분 정도 걸린다. 공항에서 호텔까지는 호텔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차를 렌트해 이동해야 한다.
tel. 프리덤에어 +1 670 234 8328(사이판), +1 670 532 3800(로타)
섬 안에는 대중교통이 없다. 렌터카나 호텔에서 운행하는 셔틀이 섬 내 유일한 교통수단.
이동편이 포함된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공항에 렌터카 사무소가 있으며, 로타
리조트 & 호텔 프런트에서도 투숙객을 대상으로 렌터카 서비스를 대행한다. 렌트비는 1일
70달러부터다.
tel. 렌터카 아일랜더 +1 670 532 0901, 에이비스 +1 670 532 2828, 버짓 +1 670 532 3535
가는 방법
돌아다니기
transportation
로타 교통
로타 기본 정보
거주 인구 : 약 1,500명
면적 : 85.38km2
운전 시 유의 사항
섬 서쪽은 해안도로가 있어 드라이브하기 좋지만 동쪽은 대부분 비포장이라 오프로드 운전이 필수다. 하지만 섬 규모가 그리
크지 않고 도로가 복잡하지 않아 운전하기에 어려운 편은 아니다. 단, 종종 1차선 도로가 나타나니 항상 주의하자.
top
tips
R
94
As Manmos
아스 만모스 섬 동쪽에 위치한 명소. 태평양에서 밀려오는 거
친 파도가 절벽에 부딪혀 부서지는 광경이 인상적이다. 절벽
위에 서면 큼직한 물고기가 떼를 지어 헤엄치는 모습이 보이
기도 하는데, 이곳이 바로 유명한 바다낚시 포인트다. 현지인
은 물론, 바다낚시를 즐기는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다.
매년 6월에는 이곳에서 바다낚시 대회가 열린다.
Bird Sanctuary
버드 생추어리 야생 조류 보호구역으로 로타 지역에서 서식
하는 새를 관찰할 수 있다. 수평선이 보이는 전망대를 지나 계
단으로 내려갈 수도 있다. 전망대가 서 있는 절벽 아래로는 새
들의 터전인 정글이 펼쳐진다. 이른 아침이나 해 질 무렵 운이
좋으면 수많은 새가 한번에 날아오르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단,
머리 위로 새 배설물이 떨어질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할 것.
Sights in rot a
로타 명소
Poniya Point
포니야 포인트 섬 최남단에 자리한 곶으로, 아스 만모스와 함
께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에서는 45킬
로그램에 이르는 나폴레옹 피시(Napoleon fish)가 잡힌 적도
있다고 한다.
Latte Stone Quarry
라테 스톤 채석장 고대 차모로 인이 집을 짓기 위해 사용하던
라테 스톤을 만들던 작업장이다. 라테 스톤의 원료가 되는 산
호석 회석을 캐낸 뒤 이곳에서 그 모양을 다듬었을 것으로 추
정된다. 넓은 공터 곳곳에는 작업이 끝난 반구형 돌이 그대로
남아 있다. 높이가 몇 미터에 이르는 거대한 돌을 어떻게 운반
했을지는 여전히 미스터리다.
R
95
Tonga Cave
통가 동굴 송송 빌리지 북쪽에 있는 종유석 동굴로, 과거 로타
로 이주한 통가 인이 모여 살았다고 해서 이 같은 이름이 붙었
다. 태풍이 섬을 휩쓸고 지나갈 때면 주민의 피난처로 사용하
기도 했으며,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는 일본군이 야전병원으
로 활용했다고 한다.
S wimming Hole
스위밍 홀 바닷가 암초로 둘러 쌓인 천연 수영장이다. 수심이
얕고 바닥이 모래로 돼 있어 안전하게 바다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신기하게 바닥에서 물이 솟아나는 등 독특한 지형을 보
여준다. 파도가 거친 날에는 암초 너머로까지 물이 들이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날씨가 좋으면 스위밍 홀에서 헤엄치
는 물고기를 볼 수도 있다.
Senbon-Yashi
천 그루 야자수 야자수가 늘어선 로타 최고의 산책로다. 태
평양전쟁 이후 미국 정부에서 심은 것으로, 하늘을 향해 곧게
뻗어 있는 1,000그루의 야자수는 그 자체로도 독특한 볼거
리. 섬 남서쪽 웨스트 하버 인근에 있다.
웨딩 케이크 산 섬 서남쪽 끝자락, 바다를 향해 길게 뻗어 있
는 지형에 솟아 있는 높이 143미터의 산이다. 타이핑고트
(Taipingot)라는 이름이 있지만, 그 모양이 결혼식 때 볼 수 있
는 2단 케이크를 연상시킨다고 해서 ‘웨딩 케이크 산’이라는
사랑스러운 별칭으로 불린다.
Wedding Cake Mountain
96
S ong Song Lookout
송송 전망대 로타의 번화가라 할 수 있는 송송 빌리지(Song
Song Village)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대다. 왼쪽으로는
태평양이, 오른쪽으로 필리핀 해가 펼쳐진다. 송송 빌리지 너
머로는 섬의 서남쪽 끝에 있는 웨딩 케이크 산(Wedding Cake
Mountain)이 보인다. 산의 모양이 결혼식 때 쓰는 2단 케이크
처럼 생겼다고 해 붙은 이름이다. 스페인 통치 시대에 차모로
족이 건설한 송송 빌리지에는 현재 로타의 인구 대부분이 거
주하고 있다. 야트막한 건물이 오밀조밀 모여 있다.
97
골프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에 국제 규격을 갖춘 18홀 골
프 코스가 있다. 하와이 출신 코스 디자이너 스콧 피셔드가
설계했으며, 짙푸른 필리핀 해를 조망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
다. 클럽 하우스에는 스낵바, 샤워 시설, 프로 숍 등이 있어 편
리하다.
스쿠버다이빙 로타는 바닷속 70미터 아래까지 들여다보일
정도로 물이 맑아 전문 다이버에게 인기가 높다. 대표적인 다
이빙 명소로는 로타 홀이 꼽힌다. 보트를 타고 바다로 나가 즐
기는 다이빙 포인트로, 해저 동굴 위쪽으로 쏟아지는 빛에 의
지해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수심이 다양해 초보
자부터 전문 다이버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코럴 가든(Coral
Garden)에서는 수십여 종의 열대어와 산호를 볼 수 있다.
낚시 사이판이나 티니안과 마찬가지로 해안가 바위 낚시와
트롤링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포니야 포인트나 아스 마모
스는 낚시를 하기에 좋고, 큰 물고기를 낚고 싶다면 송송 빌리
지 인근 항구에 위치한 다이브 센터에서 차터 보트를 대여해
바다로 나가면 된다.
스노클링 로타 앞바다는 시야가 30~50미터에 이를 정도로
투명하다. 스쿠버다이빙이 자신 없다면 스노클링만으로도 수
중 생태계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배를 타고 코럴 가든으로
이동해 열대어와 함께 헤엄치며 먹이를 줄 수 있는 보트 스노
클링도 인기 있다.
Tour & Act ivities
로타 투어 & 액티비티 R
98
dining
로타 다이닝
1 As Paris Restaurant
애즈 패리스 레스토랑
차모로 족의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말린 쇠고기,
말린 사슴 고기, 블루 피시 찜 등 독특한 메뉴는 익숙한 맛은
아니지만 한 번쯤 도전해볼 만하다. 현지에서 직접 잡은 소와
사슴, 물고기 등으로 요리하며, 코코넛 크랩 같은 섬의 명물도
맛볼 수 있다. 필리피노 셰프가 주방을 맡고 있어 필리핀 음식
도 선보인다.
menu. 말린 사슴 고기 요리 12.95달러, 블루 피시 찜
요리 15달러, 코코넛 크랩 40달러부터 open. 6am~2pm,
6pm~10pm add. 송송 빌리지 tel. +1 670 532 3356
2 Tokyo En 도쿄 엔
노란색 지붕에 초록색 건물이 아기자기한 일본식 레스토랑
이다. 벽면을 붉은색으로 칠한 아담한 내부는 일본식 소품으
로 장식했으며, 야키니쿠, 야키소바, 아게다시 토후, 라멘 등
이 대표 메뉴다. 삿포로, 아사히 등의 일본 맥주와 사케도 판
매한다.
menu. 소바 9달러부터, 바비큐 세트 12달러, 일본 사케 5달러
open. 점심 식사 11am~2pm, 저녁 식사 5:30pm~10pm
add. 송송 빌리지 tel. +1 670 532 1266
R
99
3 Tiana’s Coffee House
티아나스 커피 하우스
송송 빌리지 발렌티노 호텔 1층에 있는 아담한 카페다.
이름은 커피 하우스지만, 식사도 즐길 수 있는 곳. 햄버
거, 오믈렛 등의 아메리칸 스타일과 라멘, 벤토 등 일본
스타일의 메뉴를 모두 갖췄다. 아침 식사 메뉴가 다양해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도 즐겨 찾으며, 모카, 오레오, 코코
넛 등 다양한 블렌드의 아이스 커피 메뉴가 인기 있다. 직
접 구운 빵과 쿠키, 케이크 등의 디저트도 즐길 수 있다.
menu. 아침 식사 8달러부터, 오믈렛 7달러, 런치 메뉴
12달러 open. 월~금 6am~2pm, 주말 6am~12pm
add. 발렌티노 호텔 내 tel. +1 670 532 8466
100
5 Tia’s Cafe 티아스 카페
현지인이 버거나 샌드위치 등을 먹고 싶을 때 찾는 곳이다. 치
즈 버거, 클럽 샌드위치 등이 대표 메뉴. 필리피노가 오너인
곳으로, 필리핀과 차모로 스타일의 음식도 선보인다. 카페 안
쪽에는 바가 있어 식사를 하거나 술 1잔 즐기기에도 괜찮다.
menu. 햄버거 6.5달러부터 open. 10am~2pm, 6pm~10pm
add. 송송 빌리지 tel. +1 670 532 8427
6 Pizzaria 피자리아
애즈 패리스 레스토랑 맞은편 거리에 위치한 캐주얼 레스토
랑이다. 피자와 파스타를 비롯해 타코, 케사디아 등 멕시칸 음
식을 즐길 수 있다. 빨간색으로 칠한 벽과 빨간색 체크무늬 식
탁보가 어우러져 밝고 경쾌한 분위기다.
menu. 피자 15달러, 케사디아 10달러 open. 10pm~9pm
add. 송송 빌리지 tel. +1 670 532 7402
4 Pacifica Restaurant & Bar
퍼시피카 레스토랑 & 바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의 메인 레스토랑으로 72명을 수
용할 수 있는 널찍한 규모다. 직영 농원에서 재배한 채소와 과
일을 맛볼 수 있으며, 해산물 라면이나 김치찌개 등의 한식 메
뉴도 있다.
menu. 뉴욕 스테이크 28달러, 김치찌개 16달러
open. 아침 식사 6:30am~9:30am, 점심 식사, 11am~2pm,
저녁 식사 6pm~9pm add.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 내
tel. +1 670 532 1155 www. rotaresortgolf.com
101
shopping
로타 쇼핑
1 Aqua Gift-Shop 아쿠아 기프트 숍
티셔츠 모양 간판이 재미있는 기념품 전문점으로, 2003년
문을 열었다. 로고 티셔츠와 해변용품을 비롯해 설탕 쿠키, 칠
리소스, 코코넛 오일 등 로타에서 만든 제품을 구입할 수 있
다. 이 외에도 가방, 액세서리, 뷰티용품 등을 판매한다. 규모
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구경하기에 좋다.
open. 10am~7pm tel. +1 670 532 7888
2 Village Gift Shop 빌리지 기프트 숍
5년 전 문을 연 곳으로 기념품점이라기보다 간이 마트
같다. 로타 기념 티셔츠와 열쇠고리 등을 판매하며, 텀블
러, 슬리퍼 등의 생활용품도 구비해놓았다.
open. 9am~12pm, 1pm~9pm
R
102
1 Rota Resort & Country Club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
1995년 문을 연 리조트 호텔로, 섬 북쪽 남태평양을 마주하
고 있다. 56개의 객실은 오션 뷰, 가든 뷰, 마운틴 뷰로 나뉘
며, 투 베드룸부터 시작한다. 레스토랑은 퍼시피카와 선셋 바
비큐 티키티키(Tiki Tiki) 2곳이 있으며, 퍼시피카 안쪽에는
저녁 식사 후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로타 블루 바(Rota Blue
Bar)가 있다. 야외 수영장과 골프 코스 등의 부대시설도 훌륭
하다. 객실이 빌라 형태의 건물에 나뉘어 한적하고 프라이빗
한 분위기를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 스파 시설 또한 고급스
럽다. 호텔에서 해변까지 1일 3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관광,
보트 피크닉, 다이빙, 트롤링 등의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프런트 데스크에서 예약하면 된다.
tel. +1 670 532 1155 www. rotaresortgolf.com
hote l
로타 호텔
네이처 스파 Nature Spa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 내에 있는 스파 시설로, 규모는
작지만 알차다. 아로마 마사지, 스포츠 마사지, 페이셜 마사지
등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안티스트레스 패키지와
여성을 위한 팸퍼 패키지 등 집중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별도
요청 시 객실에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로마 마사지(60분) 110달러, 스포츠 마사지 90달러,
12pm~10pm
R
103
3 Valentino Hotel 발렌티노 호텔
송송 빌리지 내에 있는 콘도형 호텔로 20개 객실과 깔끔한 설
비를 갖췄다. 싱글 베드, 트윈 베드가 있는 스튜디오 타입 객
실과 투 베드 객실이 있으며, 모든 객실에는 부엌이 딸려 있다.
1층에 티아라스 커피 하우스가 있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
다. 장기 체류하는 여행자에게 인기가 많은 호텔로, 장기 투숙
을 할 때는 객실 요금을 흥정할 수 있다.
tel. +1 670 532 8466/9362
2 Sunrise Hotel 선라이즈 호텔
섬 남쪽에서 중 심부의 시나 팔루 빌리지(Sinapalu
Village)로 향하는 길에 자리한 작은 호텔. 하얀색 단층
건물에는 총 6개의 객실이 있으며, 우리나라의 민박을 연
상시키는 소박한 분위기로 무료 인터넷과 케이블 TV 등
의 시설을 제공한다. 저렴한 가격에 머물 곳을 찾는 이에
게 적합하다.
tel. +1 670 532 0478
104
The
secret
wayto
MARIANAs
saipan + tinian + rota
step 3.
마리아나로 가는
세 번째 단계
105
106
Diving trip
바닷속 여행
Theme Tour 1
북마리아나제도의 바다를 제대로 체험하려면 스노
클링만으로는 부족하다. 코발트빛의 오묘한 바다 빛
깔, 산호초 군락이 만들어내는 기이한 풍경, 그 안에
서 살아가고 있는 형형색색의 열대어. 절벽과 동굴
등 독특한 해저 지형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침몰한 난파선 유적까지. 이 바다가 품고 있는 신비
로운 면면을 탐험하기 위해서는 좀 더 바닷속 깊이
들어가야 한다. 북마리아나제도가 세계적인 스쿠버
다이빙 명소로 꼽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스쿠버다이빙은 호흡 장비를 갖추고 잠수해 바
닷속을 누비는 레포츠로, 최대 수심 30미터까지 잠
수할 수 있다. 수영을 못하거나 다이빙 경험이 전혀
없는 경우에도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비교적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 초보자는 체험 다이
빙 혹은 인트로 다이빙(Intro Diving)이라 불리는 프
로그램을 즐기게 되는데, 보통 수심이 얕고 산호초
와 바위로 이루어진 비치에서 전문가와 함께 잠수해
수심 5~7미터 지점의 바닷속을 누비게 된다. 자격
증을 소지한 전문 다이버 혹은 중급자는 배를 타고
먼 바다로 나가 다이내믹한 바닷속 풍광과 침몰선
등의 볼거리를 동시에 즐기는 보트 다이빙, 북마리아
나제도의 독특한 지형을 체험하는 동굴 다이빙 등을
즐길 수 있다.
107
북마리아나제도의 다이빙 포인트
사이판의 해변과 동굴을 비롯해 티니안과 로타에도 훌륭한 다이빙 포인트가 산재해 있다.
그중 최고로 꼽히는 다이빙 명소 7곳과 각각의 특징을 알아보자.
1 Grotto 그로토
사이판 북쪽 해안가에 자리한 동굴 그로토는 전 세계 다이버
사이에서 손꼽히는 다이빙 포인트다. 120여 개의 가파른 계
단을 따라 내려가면 높은 바위 절벽 사이로 뚫려 있는 동굴
입구에 이른다. 사방을 에워싼 바위와 아름다운 물빛이 어우
러진 모습은 밖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매혹적인데, 특
히 햇볕이 스며드는 정오 무렵의 풍경이 가장 아름답다. 하지
만 이곳의 진가는 ‘입수’해야 비로소 알 수 있다. 겉에서 보면
터널 입구는 1개뿐이지만, 물속으로 들어가면 3개의 해저 동
굴이 모습을 드러낸다. 수심 20~35미터까지 잠수할 수 있는
이곳은 중급자를 위한 다이빙 포인트. 전문 다이버가 아닌 경
우 섣불리 물속에 뛰어들지 말 것.
2 Laolao Beach 라오라오 비치
또 하나의 비치 다이빙 포인트. 섬 남동쪽 절벽 아래 펼쳐진 라
오라오 비치는 물살이 잔잔한 편이며, 오브잔 비치와 마찬가
지로 해변에서 걸어 들어갈 수 있어 초보자도 도전할 수 있다.
다양한 물고기는 물론, 운이 좋으면 거북이까지 볼 수 있다.
Best
7
top
tips
스쿠버다이빙 기본 장비
호흡기 공기통과 연결한 호스를 통해 호흡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 전문가에게 호흡 방법을 배우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공기통 고압으로 압축한 공기를 저장한 통으로, 입수 시에
짊어지고 들어간다. 보통 15~20킬로그램인데, 물속에서는
부력 때문에 무게가 느껴지지 않는다.
부력 조절기 수중에서 공기의 양을 조절해 이동을 돕는 장치.
수면 위로 올라가거나 일정하게 떠 있고자 할 때 사용한다.
잠수복 합성고무로 제작해 수중에서 다이버의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단열 의복.
오리발 잠수복과 별도로 발에 착용하는 잠수용 신발로,
물속에서 좀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발을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
108
4 Fleming Point 플레밍 포인트
티니안의 다이빙 스폿은 서해안 중부에 모여 있다. 플레밍 포
인트도 그중 하나. 아름다운 수중 절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인근의 티니안 그로토(Tinian Grotto)와 함께 보트 다이빙 명
소로 꼽힌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동굴을 누비며 다이빙을 즐
길 수 있다.
3 Banzai Cliff 만세 절벽
5~7월이면 보트 다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형 어류와
거북이를 볼 수 있으며, 바위에 나 있는 조그만 구멍을 통해
바닷속으로 햇살이 들어와 신비로운 풍경을 연출하는 스포
트라이트 동굴(Spotlight Cave)도 있다.
109
로타에 거주한 지는 얼마나 되었나요?
사이판에서 6년 동안 거주하다 로타로 이주한 지는 10년째입니
다. 스쿠버다이빙을 하기에 로타만큼 좋은 곳도 없는 것 같아요.
괌은 물론 사이판보다도 맑고 깨끗한 바닷속을 즐길 수 있거든요.
북마리아나제도가 스쿠버다이빙을 즐기기에 좋은 이유는?
아무래도 물이 깨끗하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요? 시야가
깨끗하고 바닷속을 잘 관찰할 수 있어야 입수한 보람이 있을 테
니까요. 각양각색의 열대어와 산호초는 물론, 동굴과 절벽 등 독
특한 해저 지형을 탐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물론 바닷
물의 빛깔이 아름다운 것도 큰 이유 중 하나지요.
북마리아나제도 최고의 다이빙 명소를 꼽는다면?
사이판의 그로토와 로타의 로타 홀을 좋아합니다. 2곳 모두 독특
한 지형 덕분에 환상적인 바닷속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죠.
스쿠버다이빙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물살이 비교적 잔잔하고 계절풍이 불지 않는 4~6월이 가장 좋
습니다. 물론, 1년 내내 기후가 따뜻하기 때문에 4계절 언제나 다
이빙을 즐기기에 무리가 없죠. 단, 그날그날의 날씨와 바다 상태
를 살피는 것은 기본입니다.
tel. +1 670 532 5353 www. rotarubin.com
로타 스쿠버 센터 루빈
(Rota Scuba Center Rubin)의 오너
히로시 야마모토(Hiroshi Yamamoto)
Expert advice
5 Rota Hole 로타 홀
사이판 만세 절벽의 스포트라이트와 비슷한 곳이 로타에도
있다. 로타 남서쪽 끝 바다를 향해 길게 난 지형 인근의 바닷
속에 있는 로타 홀이 바로 그곳. 해저 동굴 안으로 햇빛이 비
춰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동굴 안으로 들어가려면 수심
12미터까지 잠수해야 하며, 동굴 윗부분의 풍경이 가장 아름
답다. 배를 타고 접근하는 보트 다이빙 명소다.
6 Two Coral 투 코럴
바다거북을 볼 수 있는 장소로도 유명한 투 코럴은 바닷물 아
래로 거대한 산호 산이 마주한 지형이어서 이 같은 이름이 붙
었다. 물이 맑아 시야가 넓게 확보되며 물고기와 바다거북 등
다양한 수중 생물을 만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7 Coral Garden 코럴 가든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다이빙 포인트. 로
타 남서부 육지 쪽으로 움푹 들어간 만 끝자락에 위치한 이곳
은 수심이 5미터에서 60미터까지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50
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열대어와 문어, 거북, 산호까지 다채로
운 수중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로타 홀
110
Golf trip
골프 여행
Theme Tour 2
태평양의 짙푸른 바다와 따사로운 햇살, 그 아래 펼
쳐진 잔디밭 그리고 이따금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
람까지. 북마리아나제도는 아름답고 쾌적한 자연 풍
광을 배경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여기에
국내보다 저렴한 비용, 연중 온화한 기후까지 더해져
365일 골프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골프 코스가 붐
비지 않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 일반 호
텔이나 리조트에 머물며 원할 때 골프 코스를 방문
해 즐기거나 아예 골프 리조트에 머물며 좀 더 편안
하게 골프 여행을 즐기는 방법도 있다.
111
1 Mariana Country Club 마리아나 컨트리클럽
사이판 마피 산 중턱에 자리 잡은 마리아나 컨트리클럽은 마
리아나 리조트 & 스파 내에 딸려 있는 골프 코스로, 마나가
하 섬을 바라보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곳이다. 해발
100미터 언덕에 펼쳐진 18개의 홀은 바닷가에 자리한 골프
코스와 달리 한낮에도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며, 구릉지대의
특징을 그대로 살린 홀은 높낮이가 다양해 독특한 재미를 선
사한다. 이 외에도 리조트 내에는 9홀로 이루어진 미니 골프
코스가 있어 초보자도 쉽게 골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www. marianaresort.co.kr
top
tips
골프의 기본 에티켓
*기본적으로 골프장 내에서는 소음을 내지 않도록 유의한다.
다른 사람의 플레이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카트를 타고
다음 홀로 갈 때도 정해진 코스로 이동할 것.
*벙커샷을 날린 후 다음 사람을 위해 움푹 파인 모래를 다져
정리한다.
*페어웨이의 볼을 친 뒤 잔디나 흙이 떨어져나간 경우 이를
반드시 복구한다.
Best
5
골프 코스
112
3 Saipan Country Club 사이판 컨트리클럽
타포차우 산을 배경으로 야자수가 늘어선 페어웨이가 펼쳐진
골프 코스. 사이판 섬 중심부에 위치해 가라판이나 수수페에
서 관광과 다른 액티비티를 즐기며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9홀로 구성된 아담한 규모로, 초보자나 가족 단위
여행객이 즐기기에 좋다.
tel. +1 670 234 7300
4 Rota Resort & Country Club
Golf Course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 골프 코스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 골프 코스 내에 있는 로타 유일의
골프 코스로, 섬 북동쪽 필리핀 해를 마주한 아름다운 구릉지
대에 자리한다. 국제 PGA 규격의 18홀로 이루어진 골프 코
스는 하와이 출신의 골프 코스 디자이너 스콧 피세트(Scott
Fisette)가 설계했다. 한적한 분위기에서 골프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다. 휴식 공간과 아담한 숍을 갖춘
클럽 하우스도 있다.
www. rotaresortgolf.com
2 Kingfisher Golf Links 킹피셔 골프 링크스
사이판 동부, 제프리스 비치 위쪽에 자리한 킹피셔 골프 링크
스는 자연 친화적인 골프 코스를 자랑한다. 잘 다듬어진 세
련된 분위기보다는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을 비롯한 지형
적 특징과 주변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렸다. ‘킹피셔’라는 골프
장의 이름은 사이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조류 중 하나로 ‘행
운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푸른 빛깔의 새에서 따왔다. 이곳을
방문한 모든 이에게 행운이 따르기를 바라는 의미가 담겨 있
다. 1997년 처음 문을 열었으며, 세계적인 프로 골퍼이자 골
프 코스 디자이너 그레이엄 마시(Graham Marsh)가 설계했
다. 모든 코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그중 14~16번 홀은
오션 코스에 속한다. 파도가 높고 바람이 많이 부는 편이라 스
릴 넘치는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가라판에서 자동차로 15
분 거리다.
www. coyou.co.jp
113
사이판이 골프를 즐기기에 좋은 이유 세 가지를 꼽는다면?
첫째, 골프는 기본이고 아름다운 풍경과 섬의 다채로운 동식물
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둘째, 1년 내내 한가로운 라운딩을 즐
길 수 있어요. 골프 코스가 붐비지 않기 때문에 뒷사람에 쫓기면
서 샷을 날려야 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에
비해 저렴한 피 비용을 들 수 있겠죠.
이곳 골프 코스의 매력은?
탁 트인 바다를 옆에 끼고 즐기는 오션 뷰 코스와 열대우림이 펼
쳐진 너른 페어웨이, 두 가지 코스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꼽을 수 있겠죠. 취향에 따라 정교함이 필요한 플레이와 공격적
이고 전략적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골프 여행을 계획하는 이를 위해 조언을 한다면?
연중 기후 조건이 좋기 때문에 비수기에 방문하면 좀 더 쾌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린이 방문객에
게는 어린이 피를 적용하거나 미니 골프 코스, 연습장 등도 잘 갖
췄기 때문에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추천합니다.
라오라오베이 골프 & 리조트
부상호 대표
Expert advice
5 Laolaobay Golf Course
라오라오베이 골프 코스
2009년 12월 오픈한 라오라오베이 골프 & 리조트 내에 있
는 골프 코스다. 호주 출신의 세계적인 골퍼 그레그 노먼
(Greg Norman)이 설계했으며, 사이판에서 유일하게 36홀
골프 코스를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섬 동부의 해안선
을 따라 자연 그대로의 지형을 살려 디자인한 이스트 코스
(East Course)와 넓게 펼쳐진 페어웨이가 매력인 웨스트 코
스(West Course)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것도 라오라오베이 골
프 코스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특히 해안가의 절벽에서 절벽
으로 이어지는 홀은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이색 코스다. 시원한 파도 소리와 바다 내음을 싣고 오는 바람
은 이곳에서 골프를 즐기는 또 다른 이유가 된다. 웨스트 코
스에서는 야자수가 늘어선 열대우림과 타포차우 산을 배경
으로 샷을 날릴 수 있다. 캐디 없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유롭
게 골프를 즐길 수 있으며, 연습장, 무료 퍼팅 라운지, 각종 골
프용품을 갖춘 숍 등 부대시설도 잘 갖췄다. 사이판 내 주요
호텔에서 라오라오베이 골프 & 리조트까지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www. laolaobay.com
114
Rent-a-car trip
렌터카 여행
Theme Tour 3
자동차를 렌트해 낯선 땅을 마음껏 누비는 경험은
여행의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방
법이다. 특히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북마리아나
제도에서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섬 구석구
석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려면 렌터카만 한 것이 없다.
사이판은 물론 티니안, 로타 모두 도로에 차가 많지
않고 길이 복잡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방문한
사람도 간단한 섬 지도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운전
할 수 있다. 오픈카나 사륜구동을 렌트해 차창으로
들어오는 바닷바람을 만끽하며 달리는 상상. 북마리
아나제도에서 실현해보는 건 어떨까?
115
1 사이판 섬 북부 관광 코스
마피 산을 중심으로 만세 절벽과 자살 절벽, 그로토, 버드 아
일랜드 등의 주요 명소가 모여 있는 사이판 북부는 자동차로
돌아보면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가라판을
지나 북부로 길게 이어지는 마피 로드(Marpi Road)와 찰란
페일 아널드(Chalan Pale Arnold)는 차가 많지 않아 한가롭
게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좋다.
2 타포차우 산 정상으로 가는 길
사이판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타포차우 산은 꼭 한
번쯤 시간을 내 올라가볼 만하다. 단, 예수상이 서 있는 정상
까지 가려면 오프로드를 지나야 하기 때문에 일반 자동차로
는 무리다. 사륜구동을 빌려서 비포장도로의 스릴을 즐겨보
는 것도 괜찮은 방법. 사방이 탁 트인 산 정상의 풍경은 충분
히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
Best
4
추천
드라이브
코스
116
top
tips
차량 렌트를 위한 준비물
북마리아나제도에서는 국제면허증 없이도 렌트가 가능하다.
우리나라 면허증을 제시하고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면 끝!
시내와 주요 명소만 돌아볼 생각이라면 일반 자동차로도
충분하지만, 비포장도로를 운전해 섬 구석구석까지 파고들
생각이라면 사륜구동을 렌트하는 게 좋다.
3 티니안 북부 오프로드 해안길
산이나 구릉지대가 없는 티니안은 대부분 무난한 평지가 이
어진다. 해변 인근의 오프로드 길도 구간이 길지 않아 주로
ATV 코스로 이용하곤 한다. 이곳에서 운전의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섬 중심부를 지나는 브로드웨이를 거쳐 북부 해안으
로 향하자. 어느 순간 무성하게 우거진 야생의 초원을 지나는
오프로드가 펼쳐지기 때문. 오프로드라고는 하지만 길이 그
리 험하지 않아 꼭 사륜구동이 아니어도 얼마든지 달릴 수 있
다. 게다가 마구 자란 수풀에 가려 보이진 않지만 오른쪽으로
는 태평양 바다가 동행하는 길이니 나름 낭만적이지 않은가?
117
4 로타의 야생 속으로
송송 빌리지에서 로타의 남쪽 해안선을 따라 동쪽으로 향하
는 해안길은 이 섬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여정이다. 포장도
로와 비포장도로가 교차하며, 1차선으로 폭이 좁아지는 길이
많아 맞은편에서 오는 차라도 있으면 가장자리에 바짝 붙어
서 간신히 피할 수 있을 정도다. 하지만 그런 이유가 아니어도
차를 세우고 싶을 만큼 아름다운 경치가 펼쳐지는 길이다. 한
쪽으로는 태평양이 펼쳐지고, 곶을 지날 때엔 반대편 곶의 웨
딩 케이크 산이 모습을 드러낸다. 바다를 끼고 달리던 길은 돌
연 정글로 이어지며 열대우림을 지난다. 야생동물과 열대 과
일나무, 폭포 등 로타가 품은 다채로운 자연이 끊임없이 펼쳐
져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다. 비포장도로와 정글을 지나야 하
니 사륜구동을 렌트하길 권한다.
알아두면 좋을 섬 내 교통법규는?
도로 위에 스쿨버스가 지날 때는 양방향 모든 차량이 무조건 정
지해야 합니다. 버스에서 학생이 안전하게 하차하고, 길을 건널
때까지 기다려야 하죠. 버스가 멈춘 동안은 추월이 가능합니다.
스쿨버스와 관련한 사고는 처벌이 매우 엄격한 편이니 반드시 유
념하세요. 한 가지 더. 어디서나 좌회전과 유턴이 가능합니다. 앞
차가 언제 방향을 바꿀지 모르니 차 간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
는 것도 필수입니다.
추천하고 싶은 드라이브 코스가 있다면?
사이판에서 해양 스포츠를 즐기느라 산에는 관심을 갖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기왕 차를 렌트해 섬 관광을 할 생각이라면 SUV
차량을 대여해 타포차우 산으로 가보세요. 산 정상에 오르면 섬
전경이 펼쳐져 바다 못지않게 시원할 거예요.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섬이라는 지형적 특성 때문에 바다에서 섬 안까지 날라온 산호가
루가 도로 곳곳에 묻어 있어서 미끄러운 편이에요. 비도 자주 내
리고 습한 편이라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섬 내 차량 속도를 35마
일(약 60킬로미터)로 제한하고 있는 이유도 그 때문입니다. 45
마일(약 72킬로미터) 이상부터는 단속 대상이니 아무리 신이 나
도 과속은 하지 마시길.
tel. +1 670 533 2000 www. sangjeerentcar.com
상지렌터카
김영태 대표 이사
Expert advice
118
family trip
가족 여행
Theme Tour 4
최고의 가족 여행지가 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일까?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레저와 휴양, 쾌적하
고 편리한 시설, 어린이나 노인에게도 부담 없는 짧
은 비행시간 등을 꼽을 수 있겠다. 북마리아나제도
는 이 모든 것을 충족시키는 여행지다. 최근 아시아
나항공 승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사이판이 ‘추천 가족 여행지’로 선정된 것은 이를 뒷
받침한다.
119
1 PIC 사이판
40여 가지의 액티비티 시설은 PIC 사이판의 강점이다. 워터
슬라이드와 레이지 리버, 포인트 브레이크 등으로 이루어진
워터 파크는 기본. 이 외에도 테니스, 미니 골프, 양궁, 암벽 타
기, 야구 배팅, 서비이벌 게임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
다. 리조트 앞 해변에서는 스노클링, 카약 등 수상 액티비티
를 체험할 수 있으며 윈드서핑 강습도 제공한다. 어른들이 리
조트 내 각종 시설을 즐기는 동안 아이들은 PIC 사이판에서
마련한 키즈 클럽이 책임진다. 4세 이상 참가할 수 있는 키즈
클럽은 클럽메이트가 함께하는 놀이 및 스포츠 프로그램이
며,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한다. PIC 사이판의 자랑거리라
할 수 있는 클럽메이트는 스포츠 강사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
PIC 사이판 내에 40~50여 명의 클럽메이트가 근무하고 있
으며, 각종 강습과 액티비티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리조트 내
고객의 안전까지 책임진다. 그 밖에도 영·유아용으로 나뉜 수
영장, 키즈 코너를 별도로 마련한 레스토랑 등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www. pic.co.kr
For
Family
가족형
리조트
120
2 Sunset Cruise 선셋 크루즈
배 위에서 저녁 식사를 하며 사이판의 일몰을 감상하는 선셋
크루즈는 흥겨운 선상 파티다. 뷔페를 즐기는 동안 라이브로
공연이 펼쳐져 남녀노소 모두 하나로 어우러진다.
3 Sand Castle Magic Show 샌드 캐슬 매직 쇼
비둘기와 호랑이가 등장하는 화려한 무대와 감쪽같은 마술
쇼는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유머러스한 연기
에 탄탄한 연출을 바탕으로 어른도 유쾌하게 관람할 수 있다.
4 Saipan World Resort 사이판 월드 리조트
무엇보다 ‘물놀이’를 최우선으로 꼽는 여행객이라면 월드 리
조트의 웨이브 정글은 쉽게 지나치기 어려운 유혹이다. 사이
판 최대 규모의 워터 파크로, 2미터 높이의 파도 풀과 유수
풀, 태닝 풀 등 6종류로 이루어져 있다. 대형 튜브에 몸을 싣고
물살을 가르는 짜릿한 워터 코스터와 슬라이더, 블랙홀 등의
놀이기구도 월드 리조트만의 즐길 거리. 워터 파크 앞으로 넓
게 펼쳐진 해변에서는 무료로 장비를 대여해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신나게 물놀이를 한 뒤에는 사우나와 헬스클럽
을 갖춘 스파니스(Spaness)에서 피로를 풀자.
www. saipanworldresort.com
121
top
tips
알아두면 좋은 실용 정보
병원
Commonwealth Health Center(CHC)
월~금 8am~6pm, 토 8am~4pm, 가라판, +1 670 234 8950
약국
PHI Pharmacy
월~금 9am~5pm, 가라판, +1 670 323 5100~1
PHI Ⅱ Pharmacy
월~금 8am~6pm, 단단, 조텐 빌딩, +1 670 235 6170
5 Street Market 스트리트 마켓
매주 목요일 저녁에 열리는 스트리트 마켓을 방문하면 사이
판의 다양한 로컬 푸드를 저렴하게 즐기며 현지의 문화를 체
험할 수 있다. 가족과 저녁 산책 겸 마켓을 거닐며 다양한 음
식을 맛보자.
가족 여행지로서 사이판의 장점은?
비행시간이 짧고 리조트 등 부대시설을 잘 갖춘 것도 장점이지
만, 안전한 여행지라는 점이 가족 단위 여행객에는 가장 중요하
지 않을까요?
가족 여행지를 추천해주세요.
스노클링을 비롯해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가 가능한 마나가하
섬은 온 가족이 함께하면 더욱 즐거운 여행지입니다. 바닷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비교적 안전하게 즐길 수 있고요. 사이판의 축
제 기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플레임 트리 페
스티벌이나 테이스트 오브 마리아나는 아이들이 현지인 틈에 섞
여 북마리아나제도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기도 합니다.
즐거운 가족 여행을 위한 팁이 있다면?
클럽메이트나 키즈 칼리지 같은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세요. 리조
트에 머무는 것만으로도 지루할 틈 없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
예요.
PIC 사이판 클럽메이트
마크 카크베이(Mark Caacbay)
Expert advice
122
healing trip
힐링 여행
Theme Tour 5
역동적인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떠들썩한 가
족 여행지의 모습이 북마리아나제도의 전부라는 생
각은 오해다. 이곳 역시 해변 ‘휴양지’ 아니던가. 리조
트에 머물며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고요한 해변
에서 망중한을 즐기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시
끌벅적한 워터 파크와 관광객으로 붐비는 해변만 피
한다면 말이다. 사이판 남부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드
문 고즈넉한 비치가 자리하고, 커플이나 싱글 여행객
에게 어울리는, 프리이빗한 객실을 갖춘 리조트도 있
다. 여기에 수준 높은 스파 시설과 서비스까지. 이 정
도면 일상의 찌든 피로를 훌훌 털고 새로운 에너지
를 채우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123
1 Aqua Resort Club Saipan 아쿠아 리조트 클럽 사이판
2,000여 종의 꽃으로 가득한 정원과 섬 북서쪽의 한적한 비
치를 갖춘 아쿠아 리조트 클럽 사이판은 소규모 고객을 대상
으로 고급 서비스를 지향한다. 이곳이 유독 허니무너에게 인
기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2층 규모의 8개 동에 나뉘어 있
는 객실은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한편, 해변까지는 사이판
의 어느 호텔보다 가깝다. 해변에 설치한 가제보에서는 독립
된 야외 공간에서 즐기는 개인 바비큐와 마사지까지 가능하
다. 아쿠아 헬스 스파(Aqua Health Spa) 시설 역시 리조트의
친환경 콘셉트를 그대로 따른다. 규모는 작지만, 경력 있는 마
사지사가 상주하며, 천연 에센셜 오일만 사용한다. 냉온탕을
갖춘 저쿠지 한가운데에는 원래 자리에 있던 나무를 그대로
보존해 설계했다. 이 외에도 피아노 연주를 들으며 와인을 즐
길 수 있는 라운지 바와 사이판 유일의 프랑스 레스토랑, 수영
장 한가운데 있는 칵테일 바까지,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하
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www. aquasaipan.co.kr
2 Mariana Resort & Spa 마리아나 리조트 & 스파
사이판 북부에 위치한 마리아나 리조트 & 스파는 ‘모든 것이
가능한 리조트’라는 콘셉트를 보여주는 곳이다. 오션 뷰 건물
에 들어선 일반 객실 74개와 너른 정원에 드문드문 자리한 독
채형 빌라 50개를 갖추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
다. 개별 수영장까지 갖춘 풀 스위트 빌라는 허니무너와 커플
여행객에게 인기. 리조트 내에는 수영장을 비롯해 미니 골프,
고카트, 승마 등의 액티비티 시설과 골프 코스까지 들어서 있
다. 특히 단독 건물에 자리한 만디 아시안 스파(Mandi Asian
Spa)는 이곳의 자랑거리 중 하나. 마사지 룸과 사우나, 저쿠
지, 플라워 풀, 수영장이 있으며, 전용 헬스클럽과 카페, 라이
브러리도 이용할 수 있다. 한마디로 먹고 쉬고 즐기는 것까지
리조트 안에서 한 번에 해결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다.
www. marianaresort.co.kr
Resort
힐링형
리조트
124
3 i Saguá Spa 이사구아 스파
차모로 어로 ‘물길’이라는 뜻을 지닌 이사구아 스파는 하얏트
리젠시 사이판 내에 있는 고급 스파다. 트리트먼트 룸과 사우
나, 플런지 풀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전문 세러피스트가 제공
하는 마사지와 허브 스파, 보디 폴리시 등의 프로그램을 선택
할 수 있다.
open. 10am~10pm www. saipan.regency.hyatt.kr
4 Hanamitsu Spa 하나미츠 스파
2010년 가라판 중심가에 문을 연 하나미츠 호텔 & 스파 내
에 있다. 꼭 이곳에 묵지 않더라도 시내에서 식사나 술을 즐긴
뒤 스파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찾는 이가 많다. 락커 룸과 샤
워 시설, 건식 사우나, 저쿠지, 플라워 풀 등 다양한 시설을 갖
추고 있으며, 마시지와 트리트먼트, 네일 케어까지 한 번에 받
을 수 있다.
open. 11am~2am www. saipanhanamitsu.com
Spa
스파의
모든 것
이사구아 스파
125
5 La Mer 라 메르
사이판 월드 리조트의 스파 공간. 사이판에서 만든 코코넛 오
일과 노니 오일을 사용한 마사지와 5,000년 전통의 고대 인
도식 마사지 아유르베다(Ayurveda) 등을 즐길 수 있다. 커플
룸과 프라이빗 저쿠지 시설도 갖췄다.
open. 10am~10pm www. saipanworldresort.com
6 Thai Spa 타이 스파
세계적인 스파 체인으로 PIC 사이판 내에 있다. 정통 타이 스
타일의 로열 타이 마사지를 비롯해 혈액순환을 돕는 스웨디
시 마사지, 진흙 보디 스크럽, 플라워 바스 등 다양한 프로그
램을 선보인다. 햇빛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선
번 릴리프도 인기 있다.
open. 9:30am~11pm www. pic.co.kr
7 Mirage Beauty & Massage 미라지 뷰티 & 마사지
하나미츠 인근에 위치한 전문 마사지 숍으로, 시설은 간소하
지만 아무 때나 부담 없이 들러 마사지를 받기에 좋은 곳이다.
발부터 얼굴, 전신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해초 팩, 허브 뜸,
핫 스톤 등의 프로그램도 있다.
open. 11am~2am tel. +1 670 235 0826
라 메르
힐링 여행지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휴식을 위한 여행이니만큼 비행시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판은 무엇보다 가까운 곳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동남아의 어느 여행지와 비교해도 부담이 덜하죠.
사이판의 힐링 포인트는?
미국령에 속해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청결한 분위기에서 휴식
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리는 가깝고 서비스와 비용 측면에서도
매력적이죠. 이곳을 찾은 미국인 중에는 “말리부에 못지않다”라
고 말하는 이들까지 있는 걸요. 때묻지 않은 자연도 빼놓을 수
없겠죠?
아쿠아 리조트 클럽 사이판
서은빈 매니저
Expert advice
top
tips
숨은 비치를 찾아라!
마이크로 비치나 마나가하 섬에 비하면 래더 비치와 오브잔
비치는 지루할 정도로 한가롭다.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이들이 없는 저녁 무렵이면 더욱 고요해진다. 리조트에
맞닿은 해변도 비교적 조용한 편.
126
Festival in Marianas
북마리아나제도의 연중 축제
127
Marianas Coffee Trail Run 커피 트레일 마라톤 대회
사이판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 유적을 만끽할 수 있는 마라
톤 대회.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에서 시작해 타포차우 산 정
상을 지나 마이크로 비치에서 끝나며 레이스 도중에 사이판
에서 가장 오래된 커피나무 밀집 구역을 통과한다.
Tinian Hot Pepper Festival 티니안 핫 페퍼 축제
티니안의 명물로 꼽히는 매운 고추 도니살리(Donni Sali)를
테마로 한 축제. 티니안에서 열리는 축제 기간 내내 현지 음식
과 공예품 등을 전시하며 원주민 댄스 공연이 벌어진다. 매운
고추 먹기, 노래 자랑 등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대
회도 열린다.
Festival of Runs 마라톤 축제
사이판의 멋진 자연을 달릴 수 있는 마라톤 대회로, 풀코스,
하프 코스, 10킬로미터 코스로 나뉜다.
XTERRA Championship 엑스테라 챔피언십
사이판 해변가에서 시작하는 1.5킬로미터 수영 코스, 산악자
전거로 타포차우 산을 달리는 30킬로미터 코스, 정글 지역
마라톤 12킬로미터 코스로 구성된 스포츠 이벤트다. 입상자
는 하와이 마우이에서 열리는 엑스테라 월드 챔피언십에 참
가할 자격을 얻는다. saipansports.com
Tagaman Triathlon 타가맨 철인 3종 경기
사이판에서 열리는 철인 3종 경기다. PIC 리조트 앞 해변에
서 2킬로미터 수영으로 시작해 자전거, 마라톤으로 이어지며
총 60킬로미터를 완주한다.
Flame Tree Arts Festival 플레임 트리 문화 축제
미크로네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아트 페스티벌이다. 사이
판과 티니안, 로타, 괌 등 태평양 여러 섬 출신의 아티스트가 참
가해 다채로운 전시를 선보인다. 플레임 트리(Flame Tree, 불
꽃나무)의 꽃이 필 무렵 열리는 축제라 이 같은 이름이 붙었다.
Taste of the Marianas Food Festival & Beer Garden
마리아나 음식 문화 축제
5월이면 토요일 저녁마다 사이판에서 열리는 음식 축제. 아
메리칸 메모리얼 파크에서 현지 음식을 비롯한 각국의 다양
한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무대에서 각종 공연도
펼쳐진다.
Tinian Turquoise Blue Triathlon & Reef Swim
티니안 터콰이즈 블루 철인 3종 경기와 암초 수영
티니안에서 열리는 철인 3종 경기로, 수영 1.5킬로미터, 자전
거 40킬로미터, 마라톤 10킬로미터로 구성된다. 암초 수영은
1.5킬로미터, 3킬로미터, 4.5킬로미터의 세 가지 코스 중 선
택할 수 있다.
Saipan International Open Water Flipper
Tournament 사이판 국제 스노클링 대회
사이판 마나가하 섬에서 열리는 1.5킬로미터 스노클링 대회.
대회 전에 아일랜드 스타일 조식을 제공하며 레이스 후에는
시상 파티가 열린다.
Saipan International Fishing Tournament
사이판 국제 낚시 대회
7월의 청새치 시즌을 맞아 각지의 강태공이 실력을 겨루는
낚시 대회. go2cnmi.com
Rota Blue Triathlon 로타 블루 철인 3종 경기
로타에서 열리는 철인 3종 경기. 수영 1.5킬로미터, 자전거
40킬로미터, 달리기 10킬로미터로 구성되는 A타입과 수영 2
킬로미터, 자전거 90킬로미터, 달리기 21킬로미터로 구성되
는 B타입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남녀 상위 3등까지 시상한다.
Hell of the Marianas - The Century Cycle
마리아나 사이클링 대회
사이판 PIC에서 시작하는 자전거 대회로, 아름다운 사이판의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다. 100킬로미터, 50킬로미터 2인 릴
레이, 25킬로미터 4인 릴레이로 나뉘어 진행한다.
Christmas in the Marianas 마리아나에서의 크리스마스
매주 토요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벌인다. 여러 학교의 학생들이 직접 거리에 크리스마스 장식
을 하며, 재활용 소품과 의상을 입고 거리 행진도 한다.
3월
4월
5월
6월
12월
11월
7월
1월
2월
128
plus tips
북마리아나제도 여행에 관해 궁금한 몇 가지
언제 방문하는 것이 좋나요?
연중 기온이 27도 정도로 큰 변화가 없어 1년 내내 방문하기
에 좋답니다. 다만 우기가 시작하기 전인 5월 무렵 가장 화창
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다이빙이 목적이라면 북동풍이 불지
않는 5~7월에 방문해 북쪽의 다이빙 포인트까지 섭렵해보세
요. 서핑이 목적이라면 1~2월을 추천합니다. 서핑을 즐기기
에 가장 적합한 파도를 만날 수 있거든요.
북마리아나제도에는 정말 주소가 없나요?
사이판과 티니안, 로타에는 정확하게 위치를 지정하는 번지
가 없습니다. 주요 도로의 명칭만 있을 뿐 이름이 없는 도로
가 많고요. 상점이나 레스토랑의 주소도 대부분 사서함 번호
(P.O. BOX)로 표시하죠. 하지만 면적이 그리 넓지 않고 도로
가 복잡하지 않아 지도만 있으면 큰 어려움 없이 가고자 하는
곳을 찾아갈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옷은 어떻게 챙겨 가면 좋을까요?
해양 액티비티가 발달한 곳이어서 여벌의 옷은 필수입니다.
물놀이 이후를 대비해 긴팔 옷도 챙겨 가세요. 하지만 타 여행
지의 호텔이 비싼 가격의 세탁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과 달리
북마리아나제도의 호텔은 대부분 동전 세탁기와 건조기를 갖
추고 있으며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1회용 세제를 미리
챙겨두면 상점이 문을 닫은 늦은 시각에 세탁기를 이용할 경
우에도 편리하겠죠?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Visitor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Visitor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Visitor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Visitor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Visitor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Tinian
Harbor
Kammer
Beach
Marianas Visitor
Information
Centre
Baseball
Park
Mietetsu
Fleming Canal St
8th Ave
Broadway
?
?!
!
JULAUG
27°C
환전보다 현금 서비스가 나은가요?
주요 호텔과 DFS 갤러리아에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념
품점에서도 환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환전할 때보
다 훨씬 비싼 데다 환율도 천차만별이에요. 그보다는 현금인
출기에서 신용카드로 현금 서비스를 받는 편이 현명합니다.
코코넛 나무를 조심해야 한다고요?
코코넛 나무 바로 밑에 서 있으면 위험합니다. 단단한 코코넛
이 떨어지면 다칠 수도 있으니까요. 특히 노랗게 익은 코코넛
일수록 잘 떨어지니 조심하세요.
휴대폰 사용에는 문제가 없나요?
로타에서는 무료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한 리조트나 레스토
랑을 제외하면 로밍해 간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
습니다. 그런 곳에서는 로타의 로컬 휴대폰만 사용이 가능하
답니다. 로타에서는 바깥세상은 잠시 잊고 바다와 자연에 흠
뻑 취해보면 어떨까요?
식사나 쇼핑, 액티비티와 관련해 할인 혜택을 받는 요령은?
공항이나 호텔에서 여러 종류의 지도와 가이드북을 수집하
세요. 지도를 펼치면 할인 혜택이나 특별 서비스 등을 명시한
광고가 쉽게 눈에 띈답니다. 가이드북에도 광고나 뒷부분의
별도 페이지에 쿠폰을 붙여놓는 경우가 있답니다. 일본어 책
자도 놓치지 마세요.
필수 차모로 어 회화
하파 아다이(Hafa Adai)! 안녕!
부에나스 디하스(Buenas Dihas) 아침 인사
부에나스 노체스(Buenas Noches) 저녁 인사
고프 마올렉(Gof Maolek) 매우 좋습니다
하지 나안무(Hayi Na’an-mu)? 이름이 무엇입니까?
시 주스 마세(Si Yu’us Ma’ase) 감사합니다
폿 파봇(Pot Fabot) 부탁합니다
아디오스(Adios) 헤어질 때 인사
에스타 아구파(Esta Agupa’) 내일 봐요, 또 만나요
MVA Members
마리아나관광청 회원사
129
Advance Marine Saipan Corp.
+1 670 323 4987
AIUP, Inc.
+1 670 234 6865/7222
American Memorial Park
+1 670 234 7207
pacifichistoricparks.org
Angil Design, Inc.
+1 670 287 5518 angildesign.com
Aqua Connections Inc.
+1 670 233 3304
saipan-aquaconnections.com
Aqua Marine Corp.
+1 670 323 3484
saipan-aqua.com
Aqua Resort Club Saipan /
Ken Aqua Hotel & Resort Inc.
+1 670 322 1234
aquaresortsaipan.com
Aquarius Beach Tower Hotel /
Castle Resorts & Hotels
+1 670 235 6025
castleresorts.com
Aquaville / Aquaville, Inc.
+1 670 322 6336
cafe.naver.com/aquaville/67
Asiana Airlines
+1 670 288 2626
Avis Rent A Car /
Premiere Alliance Corp.
+1 670 288 2847 avisguam.com
Bank of Guam
+1 670 236 2700
bankofguam.com
Bank of Hawaii
+1 670 237 2952 boh.com
Be-Free Travel / onoman Co., Ltd.
+1 670 323 0716 mysaipan.com
Belka Tours & Speedy Turtle /
Sasha Co., Ltd.
+1 670 234 6281 saipania.com
Best Deal Saipan, Inc.
+1 670 285 5319
Blue Jasper
+1 670 233 8202 bjsaipan.com
Brilliant Saipan / Flower Corp.
+1 670 322 4666
brilliant-saipan.com
BSEA Sunsports / BSEA, Inc.
+1 670 233 2732 b-sea.com
Canton Restaurant /
Chinese Goods Center, Inc.
+1 670 234 7236
Caronel Watch Center /
DKSH Saipan, Inc.
+1 670 233 4422
www.caronelwatches.com
Century Hotel /
Asia Pacific Hotels, Inc.
+1 670 233 1420~1
centuryhotel-saipan.com
Century Tours / Century Tours, Inc.
+1 670 235 3712
centurytours.net
Century Travel Agency
+1 670 235 3708
Cheer Dragon Leasing Corporation
+1 670 234 6281/483 9616
CMLC Artha Dive Shop /
CMLC Artha
+1 670 234 9157 saipan-cmlc.net
Country House /
Moby Dick Restaurant /
Nippon General Trading Corp.
+1 670 233 8223
countryhouse.co.jp
D'Elegance Cafe /
D'Elegance Ent., Inc.
+1 670 234 9226~7
Dave Electronics Center
+1 670 235 0918
Deloitte & Touche LLC
+1 670 322 7337
Delta Air Lines, Inc.
+1 670 288 0858 delta.com
DFS Saipan Limited
+1 670 234 6615 dfsgalleria.com
DOCOMO Pacific
+1 670 483 4215
docomopacific.com
Dolphin Brain, Inc.
+1 670 256 6136
dolphinbrain.net
Empress, Inc.
+1 670 233 3078
Ernst & Young (CNMI), Inc.
+1 670 284 8300
Expedia, Inc.
Fiesta Resort & Spa Saipan /
Asia Pacific Hotels, Inc.
+1 670 234 6412
www.fiestasaipan.com
First Hawaiian Bank
+1 670 235 3090
Flame Tree TV Productions Co. /
KMCV, LLC
+1 670 287 7761 kspn2.com
Furusato Restaurant /
Emperor Ent. Corp.
+1 670 234 1111
Garapan Restaurant /
Pacific Sunrise Corporation
+1 670 233 7000
GHD, Inc.
+1 670 234 0483 ghd.com
Ginza Couture Naoco Saipan /
Kuraudia Guam, Inc.
+1 670 323 3850
couture-naoco.com
Gold Beach Hotel Saipan /
Northstar Corporation
+1 670 235 5501
GOMARIANAS / GOMARIANAS, LLC
+1 670 483 0219
gomarianas.com
Good Tour / HJ2 Corp.
+1 670 433 8961
Goodcare, LLC.
+1 670 234 1119
H.I.S Saipan, Inc.
+1 670 234 7053~4
his-spn.com
Hafadai Beach Hotel /
Saipan Hotel Corp.
+1 670 234 6495
Happy Island Tour / K.N.L. Co., Ltd.
+1 670 235 9500
Hard Rock Cafe Saipan
+1 670 233 7625
Herman's Modern Bakery, Inc.
+1 670 234 1726
Hertz Rent A Car / Triple J
Rentals(Miconesi), Inc.
+1 670 288 0042
HI-FIVE Co., Ltd
+1 670 233 3304
saipan-aquaconnections.com
Holiday Saipan Resort /
Abana Co., Ltd.
+1 670 233 3337~8
holidaysaipan.com
Hotel Galleria / CJ Enterprises, Inc.
+1 670 233 1333
saipangalleria.com
Hotel Sun Palace / Tapa Bar, Inc.
+1 670 234 6639
sunpalacehotelsaipan.com
Hula Girl / 3's, Inc.
+1 670 234 6959
Integrity Communication
+1 670 288 8433
IP&E, Saipan /
Mariana Aquisition Corporation
+1 670 323 5009
ipesaipan.com
Island Apparel / UMDA Wholesale /
Retail Inc.
+1 670 288 3441~3
Island Garden Restaurant
+1 670 433 5333
Islander Rent A Car /
Marfega Trading Co., Inc.
+1 670 288 0373
islanderrentacar.com
IT & E
+1 670 682 2723/287 2723
JC Cafe
+1 670 433 3413
Jin Chen Tour / Jin Chen Corp.
+1 670 233 1233/848 8931
130
JM & Associates
+1 670 234 6959
Joeten / J.C. Tenorio Ent., Inc.
+1 670 234 6445
Kazan Restaurant /
International Resort Care Corp.
+1 670 233 4139
Kingfisher Golf Links /
Kingfisher Corporation
+1 670 322 1100 coyou.co.jp/
kingfisher.html
Kinpachi Restaurant
+1 670 234 6900
Konbetsa Kafe / Northern Marianas
Business Process, LLC.
+1 670 234 2637
LA Vi Duty Free /
Ansai Int'l Dev. Inc.
+1 670 233 3888/6888/9888
saipangoodtravel.com
Laolao Bay Golf & Resort /
Saipan Laulau Dev., Inc.
+1 670 236 8888
Louis Vuitton /
Louis Vuitton Saipan, Inc.
+1 670 642 5800
LSG Sky Chefs
+1 670 285 4574/234 8258
Made in Saipan Gift Shop /
ICIMA Corporation
+1 670 233 6233/322 5123
kingfishersnoni.com
Marg's Kitchen / LFP Corporation
+1 670 234 3706
Marianas Eye Institute
+1 670 235 0900
marianaseye.com
Marianas Resort & Spa /
Kan Pacific Saipan, LTD.
+1 670 322 0777
marianaresort.com
MEI Dive 1968 / Macro Energy, Inc.
+1 670 233 3625 meidive.com
Microl Corp.
+1 670 234 5911
Midway Motors /
Pacific International Marianas, Inc.
+1 670 234 7524
Minimax Scuba / Minimax, LLC
+1 670 233 7703
Mirage Beauty & Massage /
Mirage Corporation
+1 670 234 4137~8
Modern Tour / Modern, Inc.
+1 670 287 2387
National / Alamo Car Rental /
Taga Pacific CNMI, Inc.
+1 670 288 4400/235 6627
nationalcarpacific.com
National Park Service / American
Memorial Park
+1 670 234 7207
nps.gov/ammel
Northern Mariana Islands Volleyball
Association
+1 670 234 6547
nmivolleyball.org
Northern Mariana Islands Football
Association(NMIFA)
+1 670 235 0173
facebook.com/nmifootball
Nippon Travel Agency Miconesia,
Inc.(NTA)
+1 670 235 0291 nta-saipan.com
Oriental Dumpling Restaurant /
Universal Group Dev't, Inc.
+1 670 483 8812 facebook.com/
orientaldumplingsaipan
Pacific Islands Club Saipan
+1 670 234 7976 picresorts.com
Pacific Micronesia Tours, Inc.
+1 670 234 3913/237 4200
Papaya Airways / Air Papaya
+1 670 288 7792
Pau Pau Tours / Phase one, LLC.
+1 670 233 7281~2
blog.livedoor.jp/pau2tours,
paupautours.com, paupautours.
jimdo.com
POI Aviation / Pacific Oriental, Inc.
+1 670 288 0360~1
Poon's Restaurant / K.C. Poon's Inc.
+1 670 234 6907
Poseidon Bar / R & J Corp.
+1 670 235 0200
Practical Solutions / Laurie Peterka
+1 670 483 7499
practicalsolutionscnmi.com
R & C Tours
+1 670 234 7430
R & M Printers / 4JC Corporation
+1 670 322 3042
Rajukol Restaurant / Dong Guk Corp.
+1 670 235 0200
Regent Tour Express /
Top Development, Inc.
+1 670 235 6072
Revolving Restaurant
+1 670 234 3600 360saipan.com
Rota Resort & Country Club /
SNM Corporation
+1 670 532 1155
rotaresortgolf.com
Rota Scuba Center Rubin /
Rubin Corporation
+1 670 532 5353 rotarubin.com
S2 Club Dive & Marine Sports /
Marine Tech. Saipan, Inc.
+1 670 322 5079~8
s2club.net/saipan
Saipan City Taxi Assoc., Inc.
+1 670 235 3306
Saipan Divers / Sydney J. Takahashy
+1 670 233 7703 hannatour.com
Saipan Hana Tour /
Hana Tour Service
+1 670 234 3011 snaui.com
Saipan Marine Dive / Saipan Marine
Dive Co., Ltd.
+1 670 285 0770
saipanoceanviewhotel.com
Saipan Ocean View Hotel / Modern
Investment, Inc.
+1 670 234 8900
Saipan Plant Center
+1 670 234 6959
sankosaipan.com
Saipan Sanko / Saipan Sanko
Transportation, Inc.
+1 670 234 3363
saipanseaventures.com
Saipan Sea Ventures
+1 670 322 9221
Saipan Shipping Co., Inc.
+1 670 322 9707
saipansubmarine.com
Saipan Submarine /
Pacific Subsea Saipan
+1 670 322 7734/7736
saipanworldresort.com
Saipan World Resort /
World Corporation
+1 670 234 5900
sangjeerentcar.com
Sang Jee Rent A Car
+1 670 233 2000
Sasanhaya Service Station /
Mobil Mart / Calvo Enterprises, Inc.
+1 670 532 3394
Sierra Pearl Shakes /
Doreen M. Tudela
+1 670 235 1949/483 0288
starsandsplaza.com
Star Sands Plaza / AC Pacific, LLC
+1 670 233 3535
saipanstarsandstripes.com
Stars & Stripes / Sea Lago, Inc.
+1 670 234 7266
Sunrise Hotel / MAR-PAC Ent.
+1 670 532 0478
Tasi Tours & Transportation, Inc.
+1 670 235 9373
tellmeclub.com/tmc/hotel/saipan/
index.html
Tellmeclub Saipan, Inc.
+1 670 233 9010~1
tinian-dynasty.com
Tinian Dynasty Hotel & Casino /
Hong Kong Entertainment Overseas
Investment
+1 670 328 2233
Tony Roma's / Cappricciosa /
Triple J. Saipan, Inc.
+1 670 233 9193
Topnotch / MJ Vision Inc.
+1 670 233 2200
Tropical Laundry & Linen Supply
Co., LTD.
+1 670 322 3077~8
Tun Goru Snack Bar /
Carmen T. Cabrera
+1 670 322 4678
Watabe Wedding /
Watabe Saipan, Inc.
+1 670 235 9332
Western Sales Trading Company
+1 670 322 6031
index
찾아보기
131

가라판 레스토랑 48
가족 여행 118
갓파더스 바 58
고카트 43
골드 비치 호텔 사이판 69
골프 여행 110
그로토 6, 32, 107
긴파치 47

노스필드 활주로 80

다이닝 & 바 747 51
델레강스 카페 49
도쿄엔 98
딥 스타 41

라 메르 125
라오라오베이 골프 & 리조트
69,113
라오라오 비치 39
라운드 투 47
라테 스톤 채석장 94
래더 비치 38, 39
렌터카 여행 114
로코 부티크 65
로타 리조트 & 컨트리클럽 102, 112
로타 블루 철인 3종 경기 127
로타 홀 109
롱 비치 81

마나가하 섬 17, 35
마라톤 축제 127
마리아나 리조트 & 스파 68, 123
마리아나 사이클링 대회 127
마리아나 음식 문화 축제 127
마리아나 컨트리클럽 111
마운트 카멜 성당 38
마이크로 비치 35, 39
만세 절벽 8, 32, 108
메이드 인 사이판 63
모비딕 54
몬스터 피자 & 펍 84
무라 이치방 53
미라지 뷰티 & 마사지 125

바나나보트 41
바다 낚시 97
바닷속 여행 106
바비 캐딜락스 53
발렌티노 호텔 103
버드 생추어리 90, 94
버드 아일랜드 33
보텀 피싱 42
보트 다이빙 91
브로드웨이 80
브로드웨이 레스토랑 85
블로 홀 78
빅 디퍼 48
빌리지 기프트 숍 101

사가노 85
사이판 국제 낚시 대회 127
사이판 오션 뷰 호텔 70
사이판 월드 리조트 70, 120
사이판 컨트리클럽 112
샌드 캐슬 매직 쇼 59, 120
서프 터프 65
선라이즈 호텔 103
선셋 크루즈 29, 42, 120
성모마리아 상 36
송송 전망대 96
스노클링 40, 83, 97
스위밍 홀 90, 95
스쿠버다이빙 40, 97, 106
스트리트 마켓 14, 56, 121
시나니건즈 47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 36
아스 만모스 91, 94
아이 러브 사이판 61
아일랜드 가든 레스토랑 85
아추가오 비치 39
아쿠아 기프트 숍 101
아쿠아 리조트 클럽
사이판 67, 123
아쿠아리스 비치 타워 69
아쿠아바이크 27, 40
애즈 패리스 레스토랑 98
오브잔 비치 39
우시 십자가 곶 80
웨딩 케이크 산 95
웨이크보드 41
윈드서핑 42
윙 비치 39
이사구아 스파 124
익스트림 어드벤처 10, 43
일본군 최후사령부 34

자바 비치 에스프레소 49
자살 절벽 33
정글 투어 43
제이스 레스토랑 49
제트스키 41
제트코스터 41
제프리스 비치 34, 39
132
조니스 바 & 그릴 58
조텐 64

천 그루 야자수 95
청기와 레스토랑 51
체험 다이빙 83
출루 비치 75, 81

카노아 리조트 70
카로넬 워치 타워 64
카프리초사 54
칼라베라 동굴 34
캐롤라이나스 네이처 트레일
79
커피 케어 48
커피 트레일 마라톤 대회 127
컨트리 하우스 50
코럴 가든 109
코럴 오션 포인트 리조트 71
코코 레스토랑 53
킬릴리 비치 39
킹피셔 골프 링크스 112

타가 비치 74, 79
타가 하우스 81
타나팍 비치 39
타이 스파 125
타이 하우스 51
타촉냐 비치 79
타포차우 산 27, 35, 115
탱크 비치 39
토니 로마스 52
통가 동굴 95
투 코럴 109
트롤링 11, 42, 83
티니안 다이너스티 &
카지노 쇼핑 아케이드 86
티니안 다이너스티
호텔 & 카지노 87
티니안 터코이즈 블루 철인
3종 경기와 암초 수영 127
티니안 핫 페퍼 축제 127
티아나스 커피 하우스 99
티아스 카페 100

파우파우 비치 39
파주골 53
패러세일링 44
퍼시피카 레스토랑 & 바 100
포니야 포인트 94
포비든 아일랜드 37
포세이돈 57
플레밍 포인트 108
플레밍 호텔 87
플레임 트리 문화 축제 127
피에스타 리조트 & 스파 사이판
67
피자리아 100

하나미츠 스파 124
하드록 카페 55
하얏트 리젠시 사이판 68
하파다이 비치 호텔 67
한국인 위령탑 34
해피니스 49
허먼스 모던 베이커리 51
헤븐 Ⅱ스쿠버 & 리조트 사이판
67
헬기 투어 44
호텔 갤러리아 71
홀리데이 사이판 리조트 70
후루사토 47
힐링 여행 122
기타
360 회전 레스토랑 46
ABC 스토어 64
ATV 43, 74, 82
DFS 갤러리아 62
JC 카페 84
PIC 사이판 68, 119
발행일 2013년 7월 25일
발행 마리아나 관광청 한국사무소
add.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 58-7
동화빌딩 10층
tel. 02 777 3252 fax. 02 777 8179
www. mymarianas.co.kr
기획·제작 안그라픽스
tel. 02 763 2303
fax. 02 745 8065
사진 신규철, INNERCIRCLE STUDIO
이 책의 저작권은 마리아나 관광청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합니다.
Ⓒ 2013 Marianas Visitors Authority
All rights reserved. No part of
this book may be reproduced or
transmitted in any form.
marianas map
북마리아나 지도
marianas
south korea
Tinian
티니안
rota
로타
Saipan
사이판
marianas
Pacific Ocean
태평양
Philippine Sea
필리핀 해
www.pic.co.kr
발길 닿는 곳마다 즐거운 함성이
터져 나오는 대형 워터파크,
전 세계 산해 진미와
각종 이벤트 참여까지
골드카드 한 장으로 즐기는
올 인크루시브 리조트 PIC에서
천상의 휴가를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