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관광

GoodMorning 2010. 8. 11. 16:03

데푸이아 (TE PUIA)민속촌


한국인 패키지 명은 와까레와레와 민손촌 ( WHAKAREWAREWA FOREST PARK )이라는 이름으로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을 이용해

온천지대만 관광하고 나온다..

시간이 없는 관계로 기타 민속공연 및 경험해보기 문화체험등은 힘들다고 봅니다.

약 6시간 이상을 가지고 방문해야 모든 프로그램이 가능한 데푸이아 민속촌 그러나 우리는 민속촌을 방문하고도 결국은 온천지대만보고

나온다.... 그리고 한국인 패키지 손님들에게는 안 어울리는 프로그램이 많다.

관심없다라고 이야기 해야하나,, 한국패키지의 특징이다..


홈페이지 - http://www.tepuia.com/index.html

 

 


 

나머지는 여행상품 설명회자료는 보고 올려봅시다.


시내에서 남쪽으로 약 3km떨어진 곳에 위치하였으며 로토루아에서 가장 큰 지열지대로 마오리족의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곳이기도 하다.

가장 볼 만한 것은 커다란 지열지대에 다양한 모양의 온천이 모여 있는 간헐천이다.

수증기가 피어난 지열지대가 바로 눈앞에서 펼쳐져 있는 길을 따라 가다보면 뜨거운 물이 끓는 소리가 개구리 울음소리와 비슷한

연못이 보인다.

이곳을 지나 직진해서 가다보면 이곳의 상징인 간헐천 지대가 나온다.

그 중에서도 포후투 간헐천은 한시간에 한번꼴로 분출하는데 20 - 30m의 높이로 연기와 함께 뜨거운 물을 분출시키는 장관을 연출하는

큰 간헐천이다.

입구에서 입장권을 사들고 안으로 들어가면 마오리 마을의 복원광장이 나온다.

마오리 집회장과 전투용 카누 등이 전시되어 있는 마오리 예술공예관은 마오리 민속촌 구실을 한다.

바로 옆에 공예학교가 있어 목조각 작업풍경을 가까이에서 볼수 있다.

* 가는방법 : 오클랜드에서 남쪽으로 2시간 30여분 가량 떨어진 로토루아 시내에 위치함
* 개장시간 : 08:00~17:00

 

 

 

 

 

 

 

 

* 관광포인트
테푸이아는 뉴질랜드 법에 따라 마오리 민속 예술과 문화, 그리고 전통공예의 보존 및 보호에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모든 수익금은 이러한 목적에 맞게 재투자됩니다.

대지, 사람, 그리고 문화는 마오리의 근본이념이자 저희 문화센터의 운영방침입니다.

가이드 안내에 대한 저희의 전통과 자부심,가치관은 테푸이아의 자랑스러운 유산입니다.

이것은 저희의 가이드 안내 투어가 정말 특별한 그 무엇임을 뜻합니다.

여러분이 만나게 될 가이드 중에는 로토루아 초기 원주민의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이들이 들려주는 숱한 이야기는 자기 조상 대대로부터 전래된 것입니다.

* 명소수식어
- 조각공예 학교
책 속의 그림과 마찬가지로 조각공예도 전문가의 창작품입니다.

즉, 구전역사를 상상의 손길로 형상화한 것입니다.

1963년에 설립된 이 학교에서는 특별히 선발된 학생들에게 전통공예 기술을 전승시키고 있습니다.

- 예술공예 갤러리
이곳에서 지열보호구에 대한 이야기와 테푸이아의 태동과 관련된 설명을 해드립니다.

사실적인 예술품과 사진이 전시되어 있어 가이드의 이야기가 한결 더 실감날 것입니다.
- 로토피오 마라이
방문객들은 로토피오 마라이로 안내됩니다. 가이드가 전통가옥과 테아로누이아루아(큰 부족회관), 작은 부족회관,하투파투,

화레카우타(취사장), 화레카이(식사실), 화레라랑아(직물장)를 위시한 여러 건물과 구내마당의 역사와 의미에 대해 설명을 합니다.

- 직물학교
전통 직물기술이 화레라랑아(직물장) 내에서 보존, 전승됩니다.

- 피키랑이 마오리 부락
유럽인이 오기 이전에 있었던 부락을 그대로 복원해 둔 마오리 민속촌을 걸어갑니다.

침실용 가옥과 음식 저장실,무기, 그 당시의 생활도구 등이 삼림 세팅 하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 키위 새 보호 센터
뉴질랜드의 상징인 키위 새는 7천만 여년 전부터 뉴질랜드에 서식해 왔습니다.

키위 새에 대한 전문 지식을 소유한 저희 가이드의 도움으로 방문객들은 희귀한 이 새를 구경하고,

전국적인 번식 프로그램에서 뉴질랜드 마오리 민속예술 공예원이 어떤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지 설명도 듣습니다.

- 지열계곡
지구의 힘찬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실리카 테라스, 독특한 식물생태계, 진흙 열탕과 간헐천을 구경하십시오.

이러한 지대에서 살아온 마오리 선조의 생활상에 대해 설명을 듣게 되면 이 지역의 경이로움에 새삼 놀랄 것입니다.

- 세계적으로 유명한 포후투 간헐천
지하수가 지각층 내부의 용암에 의해 가열되어 폭발하듯 지상으로 분출됩니다. 포후투 간헐천은 많으면 하루에 20번이나 분출되는데

끊는 물이 상공 30m 지점까지 솟아오르기도 합니다.

- 부글부글 끊어오르는 진흙 열탕
계곡을 따라가다 보면 마치 진흙이 가마솥에서 끊어오르는 듯한 광경이 흔히 보입니다.

각각의 진흙 열탕은 그 온도와 쓰임새,규모,색깔이 상이해 이곳 마오리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쓰이는 용도가 서로 다릅니다.

기타 액티비티
지난 몇 세대에 걸쳐 많은 방문객이 테푸이아의 열기와 멋에 매료되었습니다.

자신의 스케쥴에 따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며 놀라운 자연의 경이와 마오리 민속문화를 한껏 맛보십시요.

- 코레로투쿠이호 - 자연생태 산책
평탄한 숲길을 걸으며 마오리 선조의 숨결을 느껴 봅시다. 저희의 전문 마오리 가이드와 함께 가면 더욱 좋겠지요.

특이한 이 화산 지열 환경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삼림과 조류 생태계에 매혹될 것입니다.

- 와카 엑스프레스
걷지 않고 편안하게 와카 엑스프레스를 타고 지열계곡의 장관을 구경셔도 됩니다.

기후 사정 등에 따라 와카 엑스프레스가 운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입장료 : NZ$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