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성경

성경 전체를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앱으로 읽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권위역’으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이미 이루신 일들을 우리의 믿음에 의하여 일어나게 하십니다. - (2)

댓글 2

카테고리 없음

2018. 9. 19.

킹제임스성경을 우리말로 옮기면서 성도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말씀들 (5)



[하나님]께서는 이미 이루신 일들을 우리의 믿음에 의하여 일어나게 하십니다. (2)

 

 

믿음은 [하나님]께서 이미 이루신 객관적 사실들을 우리의 주관적 사실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이루신 객관적 사실들을, 우리가 믿음으로 받아들일 때에, 그 이루신 객관적 사실들을 우리가 주관적 사실들로 가지게 됩니다.

 

성경 기록에서 명확하게 믿음을 정의한 (11:1)을 봅니다.

 

이제 믿음은 바라는 것들을 실체화 하는 실체이며, 보이지 않는 것들을 증거하는 증거이다.

11:1

 

우리가 바라는 것들은 [하나님]께 속한 것들입니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영적인 것들도 [하나님]께 속한 것들입니다.

 

믿음은 우리가 바라는 [하나님]의 것들을 우리의 것들로 실체화 하는 일이며,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영적인 것들을 우리의 것들로 증거하는 일입니다.

 

(9:23)에서 [예수님]께서 말 못하는 영이 들린 아이의 아버지에게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네가 믿을 수 있으므로, 믿는 자에게 모든 일들이 가능하다.”

9:23

 

믿는 자에게 모든 일들이 가능한 이유는 [하나님]께 모든 일들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19:26)에서 [예수님]께서 자신의 제자들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그들을 보시며,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에게는 이 일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하나님]께는 모든 일들이 가능하다.”

19:26

 

[하나님]께는 모든 일들이 가능하며, 우리의 믿음에 의하여 그 일들이 일어나게 하십니다.

 

그래서 (4:13)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나를 강하게 하시는 [그리스도]에 의하여 내가 모든 일들을 할 수 있다.

4:13

 

바울이 모든 일들을 할 수 있는 이유는 [그리스도]께서 바울 안에서 그 일들을 행하시기 때문입니다. (2:13)에서 바울이 이 이유를 이미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자신께서 참으로 기뻐하시는 일들을 원하시고 또 행하시기 위하여, 너희 안에서 일하시는 분이 바로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2:13

 

(17:20)에서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우리의 겨자씨 만큼 작은 믿음과 [하나님]께서 옮기시는 거대한 산을 대비하시면서, [하나님]께서 뜻하신 일을 우리의 믿음에 의하여 일어나게 하신다는 사실을 알려주십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그 까닭은 너희가 믿지 않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겨자씨 한 알만한 믿음이라도 가지고 있을 때에, 내가 너희로 하여금 이 산에게, 여기서 저 너머로 옮겨 가라.’ 라고 말하게 하겠고, 그렇게 할 때에 내가 이 산으로 하여금 옮겨 가게 하여, 내가 너희에게 불가능한 것이 아무것도 없게 하겠기 때문이다.

17:20

 

이 구절은 우리가 쉽게 생각하듯이 너희가 믿으면, 산도 옮길 수 있다.” 라는 가르침을 주는 구절이 아닙니다. 산을 옮기는 일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뜻하신 일을 우리의 믿음을 통하여 일어나게 하신다는 가르침입니다.

 

히브리서11장에 기록된 믿음의 조상들이 행한 모든 행위들은, [하나님]께서 [성령님]을 통하여 그들 안에서 일하심을, 그들이 믿음에 의하여 받아들여 행한 행위들입니다.

 

이제 [하나님]께서 이미 이루셔서 우리의 믿음에 의하여 일어나게 하시는 일들을 하나 하나 살펴봅니다.

 

첫 번째 주제입니다. 성도들은 어떻게 하여서 [하나님]을 사랑할 수 있을 까요? 그리고 성도들은 어떻게 하여서 서로를 사랑할 수 있을 까요?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람들 안에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랑이 없음을 압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5:42)에서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나는 너희를 알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랑이 너희 안에 없다는 것을 내가 안다.

5:42

 

그런데 성도들은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성도들을 먼저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성도들을 사랑하시는 사랑일 뿐만 아니라, 성도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시고, 서로를 사랑하게 하시는 사랑입니다. (요일4:19)에서 사도 요한이 말합니다.

 

우리가 그분을 사랑한다. 왜냐하면 그분께서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이다.

요일4:19

 

성도들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랑은 성도들 안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믿음으로 받아 우리 것으로 가진 사랑입니다. [하나님]에게서 나온 사랑입니다.

 

(13:34)에서 [예수님]께서 말합니다.

 

내가 새 명령을 너희에게 준다. 곧 너희는 서로 사랑하라 라는 명령이다. 왜냐하면 너희도 또한 서로 사랑하게 하려고, 내가 너희를 사랑했기 때문이다.

13:34

 

성도들이 서로를 사랑하게 하시려고,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요일4:7)에서 요한이 말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왜냐하면 사랑은 [하나님]에게서 나오며, 모든 사랑하는 자는 하나 하나 [하나님]에게서 태어났고, [하나님]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요일4:7

 

성도들이 서로 사랑하는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을 믿음으로 받아 우리 것으로 가진 사랑입니다. [하나님]에게서 나온 사랑입니다.

 

고린도전서13장에서 모든 선한 행위들을 나타내는 동사들의 주어인 사랑이 바로 성도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믿음으로 받아 성도들의 것으로 가진 사랑입니다. [성령님]께서 성도들 안에 맺으신 열매입니다. 그리고 모든 선한 행위들도 [성령님]께서 성도들 안에 맺으신 [성령님]의 열매입니다. (고전13:4 ~ 고전13:7)을 봅니다.

 

사랑은 오래 참고, 친절하며, 사랑은 시기하지 않고, 사랑은 자기를 자랑하지 않으며, 곧 우쭐대지 않으며,

고전13:4

무례히 행동하지 않고, 자기 것을 추구하지 않으며, 쉽게 성내지 않고, 악을 생각하지 않으며,

고전13:5

불법을 기뻐하지 않고, 반대로 진리를 기뻐하며,

고전13:6

모든 것을 참고,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고, 모든 것을 견딘다.

고전13:7

 

성도 여러분, 스스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성도들 서로를 사랑하려고 애쓰고 계십니까? 먼저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십시오. [하나님]께서 성도 여러분 안에 넓게 쏟아 부어주신 사랑을 믿음으로 받아들이십시오. 그리고 여러분이 믿음으로 받아들인 [하나님]의 사랑이, 여러분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사랑하게 하고, 서로를 사랑하게 한다는 사실을 믿음으로 받아들이십시오. (5:5)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그리고 소망은 부끄럽게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에게 주신 [성령님]에 의하여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 안에 넓게 쏟아 부어져 있기 때문이다.

5:5

 

다음 주제 입니다. 성도들은 어떻게 하여서 선한 일들을 행할 수 있을까요?

 

성도들 안에는 선한 것이 거하지 않습니다. (7:18)에서 바울이 자신 안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않는다고 고백합니다. 그 까닭은 그가 선한 것을 어떻게 행할지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고백합니다.

 

왜냐하면 내 안에 (정확히 말하면, 내 육신 안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않는다는 것을 내가 알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선한 것을 원함은 내게 있으나, 선한 것을 어떻게 행할지는 내가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7:18

 

성도 여러분은 선한 일을 스스로 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그리고 스스로 선한 일을 행하려고 애쓰고 있습니까? 바울은 할 수 없지만 여러분은 할 수 있습니까이것은 제가 제 자신에게 날마다 던지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성도들 안에서 선한 일을 시작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 일을 완수하실 것입니다. (1:6)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왜냐하면 너희 안에서 선한 일을 시작하신 분, [예수 그리스도]의 날까지 그 일을 완수하실 것, 바로 이것을 내가 확신하기 때문이다.

1:6

 

(13:20, 13:21)에서 히브리서 기자가 말합니다.

 

이제 양들의 큰 목자이신 우리 [] [예수님], 영존하는 언약을 세우는 피에 의하여, 죽어 있는 자들로부터 다시 이끌어 내신 화평의 [하나님]께서,

13:20

자신이 보시기에 참으로 기쁜 것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너희 안에서 행하셔서, 너희가 그분께서 원하시는 것들을 행하는 모든 선한 일 하나 하나에서, 너희를 완전하게 하시기를 원한다. 영광이 그분께 영원무궁토록 있기를 원한다. 아멘.

13:21

 

[하나님]께서 성도들 안에서, 성도들이 행하는 모든 선한 일 하나 하나에서 성도들을 완전하게 하십니다.

 

(2:10)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성도들은 [하나님]께서 성도들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선한 일들을 하게 하시려고 창조하신 그분의 작품이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선한 일들을 하게 하시려고 창조하신, 그분의 작품이며,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그 선한 일들 안에서 걷게 하시려고, 그 선한 일들을 미리 정하셨기 때문이다.

2:10

 

(고후9:8)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성도들로 하여금 항상 모든 일들에서 모든 충분함을 가지게 하셔서, 모든 선한 일 하나 하나에 충만하게 하신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실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너희로 하여금, 항상 모든 일들에서 모든 충분함을 가지게 하셔서, 모든 선한 일 하나 하나에 충만하게 하시기 위함이다.

고후9:8

 

(살후2:16, 살후2:17)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이제 우리 [] [예수 그리스도] 자신과, 우리를 사랑하셔서 은혜에 의하여, 영존하는 강하게 하심과 선한 소망을 주신 [하나님], 우리 [아버지]께서,

살후2:16

너희 마음을 강하게 하셔서, 모든 선한 말 하나 하나와 모든 선한 일 하나 하나에서, 너희를 굳게 세우시기를 원한다.

살후2:17

 

성도들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들의 마음을 강하게 하셔서, 모든 선한 말 하나 하나와 모든 선한 일 하나 하나에서, 그들을 굳게 세우시기를 간구하고, 성도들 안에서 [성령님]을 통하여 선한 일들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자들입니다.

 

성도 여러분, 스스로 선한 일들을 행하려고 애쓰고 계십니까? [하나님]께서 여러분 안에서 행하시는 선한 일들을 믿음으로 받아 행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