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성경

성경 전체를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앱으로 읽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권위역’으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하십시오.

성도들의 믿음은 [하나님]으로 하여금 일하시게 하는 조건이나 원인이 아닙니다.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18. 12. 6.

킹제임스성경을 우리말로 옮기면서 성도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말씀들 (9)


 

성도들의 믿음은 [하나님]으로 하여금 일하시게 하는 조건이나 원인이 아닙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일하셔서 선물로 주시는 것들을 받는 것입니다.

 

먼저 구원에 관한 성경 기록들을 봅니다.

 

많은 성도들이 말합니다. 우리가 믿으면 [하나님]께서 구원하신다고. 그러나 성경 기록들 어디에도 그것을 뒷받침하는 구절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믿기 전에 이미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셨기 때문입니다.

 

바울은 (딤전2:4) (딤전2:6)에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모든 사람들을 대신하여 대속물로 드리셔서,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구원을 받게 하셨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 분께서는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구원을 받게 하셔서, 진리를 아는 앎에 이르게 하시기를 원하시기 때문이다.

딤전2:4

왜냐하면 한 [하나님]께서 계시고, [하나님]과 사람들 사이에 한 중보자,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계시기 때문이다.

딤전2:5

왜냐하면 그분께서 자기 자신을 모든 사람들을 대신하여 대속물로 드리셔서, 정하신 때에 증거되셨기 때문이다.

딤전2:6

 

다시 성도들은 말합니다. 우리가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고. 그렇다면 우리의 믿음이 우리가 구원을 받는 원인일까요?

 

아닙니다. 우리가 구원 받는 원인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구원을 받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신 것과, 우리가 구원을 받는 것 사이에 있습니다. 곧 믿음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셨다는 객관적 사실을 받아들여 우리의 주관적 사실로 받아가지는 일입니다. 곧 우리의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고, 우리를 포함하셔서 죽으셨으며, 우리를 포함하셔서 부활하심에 의하여 우리를 구원하셨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믿음은 우리가 구원 받는 원인이 아니라, 우리가 구원 받는 수단입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표현은 우리가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 가 아니라 우리가 믿을 때에 구원을 받는다.’ 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셨다는 객관적 사실을 우리가 믿음으로 받아들일 때에 우리가 구원을 받는다.’ 입니다.

 

(16:31)에서 바울과 실라가 감옥의 간수에게 말합니다.

 

이에 그들이 말했다. “[]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라. 그렇게 할 때에 네가 구원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네 가족이 구원을 받을 것이다.”

16:31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받아들일 때에, 우리가 구원을 받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를 구원하신 구원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바울이 (딤후2:10)에서 말합니다.

 

그러므로 내가 선택 받은 자들을 얻기 위하여 모든 것들을 견딤은, 그들로 하여금 또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얻게 하려 함이다.

딤후2:10

 

(딤전4:10)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해서 우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을 신뢰하므로, 우리가 수고도 하고 치욕도 당하기 때문이다. 그분은 모든 사람들의 [구원자], 정확히 말하여 믿는 자들의 [구원자]이시기 때문이다.

딤전4:10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의 [구원자]이시지만, 정확히 말하여 믿는 자들의 [구원자]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셨지만, 믿는 사람들만,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우리를 대신한 죽음, 우리를 포함한 죽음, 우리를 포함한 부활에 의하여 우리를 구원하셨다는 사실을 받아들인 사람들만 구원을 받습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을 받는 것 자체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을 받는 그릇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을 받는 수단입니다.

 

다음에는 은혜에 관한 성경 기록들을 봅니다.

 

많은 성도들이 말합니다. 우리가 믿으면 은혜를 주신다고.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믿기 전에 이미 은혜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그리고 믿음도 선물로 주셨습니다. 우리는 선물로 주신 믿음으로 선물로 주신 은혜를 받아 가집니다.

 

성경 기록들 중에서 가장 은혜로운 구절들 중의 하나인 (2:1 ~ 2:8)을 봅니다.

 

그렇게 해서 너희를, 범법들과 죄들 안에서 죽어 있었던 너희를, 그분께서 살리셨다.

2:1

그러나 그 범법들과 죄들 안에서 너희가 지나간 때에는 이 세상의 행로를 따라 걸었으며, 공중의 권세 잡은 통치자, 곧 지금 불순종하는 자녀들 안에서 일하는 영을 따라 걸었다.

2:2

지나간 때에는 그들 가운데서 우리도 또한 모두 우리 육신의 욕망들 안에서 생활하였으며, 육신과 생각의 열망들을 이루었다. 그렇게 해서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본래 진노를 받는 자녀들이었다.

2:3

그러나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그분의 크신 사랑 때문에,

2:4

죄들 안에서 우리가 죽어 있었던 바로 그 때에,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은혜에 의하여 너희가 구원 받았다.)

2:5

[그리스도]와 함께 일으키셔서, [그리스도]와 함께 하늘에 있는 처소들 안에,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앉히셨다.

2:6

이것은 자신의 지극히 풍성한 은혜를 [그리스도 예수님]에 의하여 우리에게, 다가오는 여러 시대 동안 친히 친절하게 보여 주시려 하심이다.

2:7

왜냐하면 너희가 은혜에 의하여 믿음을 통하여 구원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것은 너희 자신들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다.

2:8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신 것은 우리가 죄들 안에서 죽어 있었던 때였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진노를 받는 자녀들이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포함하여 죽으셨고, 우리를 포함하여 부활하셔서 은혜에 의하여 우리를 구원 하셨고, 우리를 포함하셔서 승천하셔서, 우리를 하늘에 있는 처소들 안에, 그리고 자신 안에 앉히셨습니다. 이 객관적인 사실들을 우리가 믿음으로 받아들일 때, 우리는 이 모든 사실들을 우리의 주관적인 사실들로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바울은 (5:2)에서 우리가 은혜 안으로 들어감을 믿음에 의하여 받는다고 말합니다.

 

그에 더하여 그분에 의하여 우리는, 우리가 서 있는 이 은혜 안으로 들어감을 믿음에 의하여 받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소망하는 소망을 기뻐한다.

5:2

 

다음에는 영원한 생명에 관한 성경 기록들을 봅니다.

 

많은 성도들이 말합니다. 우리가 믿으면 [하나님]께서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고.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믿기 전에 이미 영원한 생명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그리고 믿음도 선물로 주셨습니다. 우리는 선물로 주신 믿음으로 선물로 주신 영원한 생명을 받아 가집니다.

 

그리고 그 증언은 이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다는 것, 이 생명이 그분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다.

요일5:11

[아들]을 받아들이는 자는 생명을 받고, [하나님의 아들]을 받아들이지 않는 자는 생명을 받지 못한다.

요일5:12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들을 쓴 것은, 너희가 영원한 생명을 받는다는 것을 너희로 하여금 알게 하여서, 더욱 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게 하려 함이다.

요일5:13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영원한 생명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원한 생명이십니다. 사도 요한이 (요일5:20)에서 말합니다.

 

그리고 우리로 하여금 참되신 분을 알게 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의 아들]께서 오셔서 우리에게 깨달음을 주셨다는 것과, 또 우리가 참되신 분 안에,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것을 우리가 안다. 이분은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시다.

요일5:20

 

바울은 (6:23) 영원한 생명이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라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죄의 대가는 죽음이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은 [예수 그리스도] 우리 []에 의한 영원한 생명이기 때문이다.

6:23

 

다음에는 죄들의 용서에 관한 성경 기록들을 봅니다.

 

많은 성도들이 말합니다. 우리가 믿으면 우리의 죄들을 용서해 주신다고.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믿기 전에 이미 죄들을 용서하시는 용서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그리고 믿음도 선물로 주셨습니다. 우리는 선물로 주신 믿음으로, 선물로 주신 죄들의 용서를 받습니다. 그러기 위하여 우리는 우리가 지은 죄들을 시인하고 [하나님] 앞에 내어놓습니다.

 

(1:29)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그 다음날 요한이 [예수님]께서 자기에게 오시는 것을 보고 말했다. “세상의 죄를 제거하시는 [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

1:29

 

(13:38)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그러므로, 남자들과 형제들아, 너희가 다음을 알아라. 이 사람을 통하여 죄들을 용서하시는 용서가 너희에게 선포되었다는 것과,

13:38

 

바울은 (2:13) [하나님]께서 우리의 모든 범법들을 용서하신 후에,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 안에 포함시키셔서 그분과 함께 살리셨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해서 너희를, 너희의 죄들과 너희의 할례 받지 않은 육신 안에서 죽어 있었던 너희를, [하나님]께서, 너희의 모든 범법들을 용서하신 후에, 그분과 함께 살리셨다.

2:13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에 의하여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들을 용서하시는 용서를 받습니다. (26:18)에서 [예수님]이 바울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들로 하여금 내 안에 있는 믿음에 의하여, 죄들을 용서하는 용서를 받게 하고, 거룩하게 구별된 사람들 가운데서 상속 재산을 받게 하려고, 그들의 눈을 열어 주어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려 함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6:18

 

심지어 많은 성도들은 우리가 믿으면(believe), [하나님]께서 믿음을 (faith) 선물로 주신다.” 라고 말합니다. 선물에 조건이 붙으면 그것은 이미 선물이 아닙니다. 왜 이 모순되는 말이 많은 성도들에게 그럴듯하게 들릴까요? 그것은 많은 성도들이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 앞에 자신들의 믿음을 조건이나 원인으로 두려는 끈질긴 욕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믿음은 그냥 선물입니다. 우리가 믿으면 [하나님]께서 믿음을 선물로 주신다는 말은 성경 기록들 안에 없습니다.

 

왜 많은 성도들은 믿음을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선한 일들 앞에 두려고 할까요? 그것은 우리의 믿음을 [하나님]께서 선한 일들을 하시는 조건이나 원인으로 드리려 하는, 그렇게 해서 [하나님]께서 그 선한 일들을 우리의 믿음의 보상으로 주신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러나 생각해 보십시오. [하나님]께서 그 선한 일들을 보상으로 주신다면 그것들은 더 이상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물이 아닙니다.

 

우리의 믿음은 [하나님]께서 일하셔서 우리에게 선물로 주시는 선한 일들을 받아 가지는 것 자체입니다. 믿음의 기능은 받는 것입니다. ‘우리의 받음‘[하나님]의 주심앞에 위치할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마치 우리가 받으면 [하나님]께서 주신다.’ 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주셨고, 주시고 계시고, 우리가 믿음으로 받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먼저 드려서 그 보상을 받는 것은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드리는 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것을 믿음으로 받아서 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기뻐 받으시는 것은 오직 그것뿐입니다.

 

(11:35)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또는누가 그분께 먼저 드려서, 그분께서 그에게 응답하시는 보상을 하시겠느냐?라고 기록되었기 때문이다.

11:35

왜냐하면 모든 것들이 그분에게서 나오고, 모든 것들이 그분을 통하고, 모든 것들이 그분께로 돌아가기 때문이다. 그분께 영광이 영원토록 있기를 원한다. 아멘.

11:36

 

(11:35)은 바울이 (41:11)을 인용한 구절입니다. (41:11)에서는 {}께서 직접 말씀하십니다.

 

누가 나보다 앞섰기에, 내가 그에게 보상해야 하느냐? 왜냐하면 무엇이든지 온 하늘 아래 있는 것은 모두 내 것이기 때문이다.

41:11

 

침례자 요한이 (3:27)에서 말합니다.

 

요한이 대답하여 말했다. “하늘에서 주시지 않으면, 사람은 아무것도 받을 수 없다.

3:27

 

그렇습니다. 하늘에서, [하나님]께서 주시지 않으시면, 사람은 아무것도 받을 수 없습니다.

 

(고전4:7) 에서 [하나님]께서 바울의 입을 사용하셔서 우리를 질책하십니다.

 

왜냐하면 누가 너를 다른 사람과 구별되게 하느냐? 그리고 네가 가진 것 중에 받지 않은 것이 무엇이냐? 그런데 네가 그것을 받았으면서도, 어찌하여 네가 그것을 받지 않은 것처럼 자랑하느냐?

고전4:7

 

너희가 모든 선한 것들을 [하나님]에게서 받았으면서, 왜 너희가 스스로 이룬 것처럼 자랑하느냐? 라는 질책입니다. 우리의 믿음은 [하나님]께서 선한 일들을 주시는 조건이나 원인이 아닙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선한 일들을 받는 것입니다.

 

(대상29:12)에서 다윗이 회중 앞에서 {}를 찬송하며 말합니다.

 

그러나 저는 누구이며 제 백성은 무엇이기에 우리가 이렇게 자원하여 이 정도로 바칠 수가 있겠습니까? 그 까닭은 모든 것들이 주에게서 나오며, 우리가 주 자신의 것에서 받아 주께 드렸기 때문입니다.

대상29:14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우리와 함께 행한 일들만을 받아 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행한 일들을 우리가 믿음으로 받아 [하나님]께 드리는 일들만을 받아 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라는 기초 위에서 행한 일들에만 보상하십니다.

 

그러므로 바울이 (고전3:11 ~ 고전3:15)에서 말합니다.

 

왜냐하면 누구도 이미 놓여진 기초 외에 다른 기초를 놓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 기초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고전3:11

그런데 어떤 사람이 이 기초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장작이나, 건초나, 짚을 세울 때,

고전3:12

모든 사람 하나 하나의 일이 밝히 드러날 것이다. 왜냐하면 그 일이 불에 의하여 밝히 드러나고, 그 불이 모든 사람 하나 하나의 일이 어떤 종류의 일인지 시험할 것이므로, 그 날이 그 일을 밝히 드러낼 것이기 때문이다.

고전3:13

어떤 사람이 그 기초 위에 세운 일이 남아 있을 때, 그는 보상을 받을 것이다.

고전3:14

어떤 사람의 일이 불탈 때, 그는 보상을 받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그 자신은 구원을 받을 것이지만, 불에 의하여 받는 것 같이 받을 것이다.

고전3:15

 

우리의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조건 없이 선물로 주시는 것들을 알고, 구하고, 받아 가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성경 기록들에서 자신을 알려주신 바로 그대로 우리가 알아야 하며,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그리고 우리 안에서, 무슨 일들을 그리고 어떠한 일들을 행하고 계신지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서 이루셨고, 이루고 계신 객관적인 사실들을 믿음에 의하여 우리의 주관적 사실로 받아 누리는 것, 또한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서 일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행하게 하시는 일들을 우리가 믿음으로 받아 행하는 것, 이것이 우리가 성경 기록들을 읽는 가장 중요한 목적들 중의 하나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