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권위역 킹제임스성경

성경 전체를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앱으로 읽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권위역’으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하십시오.

믿음은 순종입니다.

댓글 2

카테고리 없음

2018. 12. 14.

킹제임스성경을 우리말로 옮기면서 성도들에게 전하고 싶었던 말씀들 (10)

 

 

믿음은 순종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성도에게 선물로 주셔서 성도로 하여금 누리게 하시는 것들을 받아 누리는 순종입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성도로 하여금 일하게 하심을 받아 일하는 순종입니다.

 

오늘은 믿음은 순종이라는 사실을 성경 기록들에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10:16)에서 바울이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모두 복음에 순종하지는 않았다. 왜냐하면 이사야가, “[], 저희가 전해 준 것을 누가 믿었습니까?” 라고 말하기 때문이다.

10:16

 

(10:16)의 따옴표 안에 있는 말은 바울이 (53:1)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저희가 전해 준 것을 누가 믿었습니까? 그렇게 해서 {}의 팔이 누구에게 알려졌습니까?

53:1

 

(10:16)에서 사도 바울은 (53:1)에 나오는 저희가 전해 준 것 (our report)’복음 (the gospel)’ 로 해석했습니다. 그리고 믿다 (believe)’순종하다 (obey)’ 해석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바울이 (53:1)에 나오는 ‘믿다 (believe)’ 순종하다 (obey)’ 라는 뜻임을 정의해 주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킹제임스성경 내장사전 (King James Bible Built-in Dictionary) 의 놀라운 기능을 봅니다.

 

그렇습니다. 믿음은 순종입니다.

 

다음에는 (벧전2:7)을 봅니다.

 

그러므로 그분께서는 믿는 너희에게는 보배로우시나, 불순종하는 자들에게는, 건축자들이 거부했던 그 돌이 되셨다. 바로 그 돌이 모퉁이의 머리 돌이 되었다.

벧전2:7

 

이 구절에서 베드로는 믿는 너희와 대조 되는 말을 믿지 않는 자들대신 불순종하는 자들로 표현함으로써, 믿음이 순종임을 나타내주고 있다.

 

그리고 히브리서 기록자는 (11:8)에서 아브라함이 믿음에 의하여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였다고 기록했습니다.

 

믿음에 의하여 아브라함은, 그가 후에 상속재산으로 받게 될 곳으로 나가라는 부르심을 받았을 때, 순종하였다. 그렇게 해서 그는 그가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한 채 나갔다.

11:8

 

히브리서11장에 나오는 믿음을 가진 조상들은 모두 [하나님]의 부르심에 믿음에 의하여 순종한 분들입니다.

 

그리고 (6:7)에서 누가는 [하나님]의 말씀이 널리 전파되어 예루살렘에서 제자들의 수가 크게 늘어났을 때에, 큰 무리의 제사장들이 믿음에 의하여 순종하였다고 기록하였습니다.

 

그렇게 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널리 전파되어, 예루살렘에서 제자들의 수가 크게 늘어났고, 큰 무리의 제사장들이 믿음에 의하여 순종하였다.

6:7

 

또한 바울은 (1:5)에서 자신을 포함한 사도들이 [예수 그리스도]에 의하여 믿음에 의하여 순종하였다고 기록하였습니다.

 

그분에 의하여 우리가 은혜와 사도직을 받아, 그분의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들 가운데서 믿음에 의하여 순종하였다.

1:5

 

아담에 의하여 우리의 옛 사람 안으로 들어온 죄의 내용은 불순종입니다. 아담의 불순종이 [하나님]으로 하여금 진노하시게 하였고,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고난과 죽음을 징벌로 주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세상을 너무나 사랑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로 하여금 육체를 입고 세상에 들어오게 하셨고, 우리를 대신하여 죽게 하셨으며, 우리의 옛 사람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 포함하셔서 십자가에 못박으셨고, 우리의 새 사람을 그분 안에 포함하셔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우리의 새 사람을 새로 낳으셔서 영존하는 생명 안으로 옮기셨습니다.

 

(벧전1:3)에서 사도 베드로가 말합니다.

 

[하나님]이신 우리 [] [예수 그리스도] [아버지]를 찬송합니다. 그분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죽어있는 자들로부터 부활하게 하심에 의하여, 자신의 풍성하신 긍휼에 따라, 우리를 새로 낳으셔서, 살아있는 소망에 이르게 하셨으며,

벧전1:3

 

그리고 (5:24)에서 사도 요한이 말합니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내 말을 듣고,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는 영존하는 생명을 받는다. 그러므로 내가 그로 하여금 심판으로 들어가지 않게 하겠다. 왜냐하면 그는 죽음으로부터 벗어나 생명으로 옮겨져 있기 때문이다.

5:24

 

그렇게 하셔서 우리의 새 사람을 [그리스도]의 생명, 곧 영원한 생명 안에서 자라게 하시고, [그리스도]와 함께 모든 것들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사도 바울이 (8:32)에서 말합니다.

 

그분 자신의 [아들]을 아끼시지 않고 우리 모두에게 주신 분께서, 어찌하여 [아들]과 함께 모든 것들을 또한 우리에게 거저 주시지 않겠느냐?

8:32

 

그렇습니다. 믿음은 [하나님]께서 성도에게 선물로 주셔서 성도로 하여금 누리게 하시는 것들을 받아 누리는 순종입니다.

 

믿음은 또한 [하나님]께서 성도로 하여금 일하게 하심을 받아 일하는 순종입니다.

 

사도 바울이 (2:10)에서 말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선한 일들을 하게 하시려고 창조하신, 그분의 작품이며,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그 선한 일들 안에서 걷게 하시려고, 그 선한 일들을 미리 정하셨기 때문이다.

2:10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선한 일들을 하게 하심에 믿음으로 순종하여 선한 일들을 합니다.

 

히브리서 기록자가 (13:21)에서 말합니다.

 

자신이 보시기에 참으로 기쁜 것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너희 안에서 행하셔서, 너희가 그분께서 원하시는 것들을 행하는 모든 선한 일 하나 하나에서, 너희를 완전하게 하시기를 원한다. 영광이 그분께 영원무궁토록 있기를 원한다. 아멘.

13:21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참으로 기쁜 것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 안에서 행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들을 행하게 하심에 믿음으로 순종하여, 우리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들을 행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아담의 불순종에 진노하시는 바로 그대로 성도의 순종, 곧 성도의 믿음을 기뻐하십니다. 온 세상에 퍼 부으신 [하나님]의 진노의 크기 바로 그만큼 모든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의 순종, 곧 그의 믿음을 기뻐하십니다.

 

히브리서 기록자가 (11:6)에서 말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그분께서 계신다는 것과, 그분께서는 자신을 부지런히 찾는 자들에게 보상해 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반드시 믿어야 하기 때문이다.

11:6

 

믿음은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순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