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암산 숯불갈비 이야기/살아가는 이야기

    누룽지 2013. 10. 1. 15:05

     

    안녕하세요~!

    경산에서 성암산 숯불갈비/돼지갈비 전문점을 하고 있는 누룽지 입니다.

    텃밭및 철도변 공유부지 포함 약 400평 가량을 장사 하면서 혼자서 관리 하려니 일이 장난이 아닙니다.

    본건물외 부속 방갈로도 8동이나 있으니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네요.

    그냥 돌아서면..손길 가는곳마다 일입니다.

    그래도 항상 앞날을 보고 즐기면서 하니 몸은 쫌 피곤해도

    마음은 항상 이팔청춘 처럼 싱그럽고 삼빡합니다.

     

    오늘은 국민건강 배달일이 오전에 끝나는 날이라

    가게 주차장 및 텃밭 제초작업에 이 한몸 바칩니다..ㅎㅎ

     

     주차장 입구 입니다.

    잡풀이 여름내 깍아도 깍아도 자꾸올라 오더니...

    이번에 베어내면 쫌 덜 하겠지요..

     

    가게뒷편 청석돌 병풍위로 조금한 텃밭이 있어요.

    관리 부실로 엉망 이네요.

    이놈들은 다 뽑아내고 11월 초에 뽕나무를 심을까 합니다.

    웬 뽕나무 냐구요??

    한컷 내려 오시지요^^

     

     

    2년전 심은 뽕나무 묘목 입니다.

     

    이듬해 봄에 새순이 나기 시작합니다.

     

    지금은 이만큼 크서요...

    오늘 풀 다 베어내야 합니다.ㅠㅠ

     

    저 잎을 따서 뽕잎 장아찌를 담습니다.

    지금은 가산 학마을 농장 지인의 밭에서 따오지만

    이번 텃밭 뽕나무 재배 실험이 끝나면 좀더 많은양..(1000그루) 정도의 묘목을 심어

    연구중인 장아찌 전문 갈비집및 업소용 장아찌도 담아 볼 생각입니다.

     

     

    쑥은 이만큼 키워서 베어내어 모기불 용으로 사용합니다.

     

    베어온 쑥을 햇볕에말려 잘게 잘라 밤에 모기용 불로 사용합니다.

    향도 좋고.. 나름 운치도 있습니다.

    왜... 촌에가면 저녘에 온 식구들 살평상에 둘러앉아...

    돼지고기 한덩어리 후라이펜에 얻어놓고..

    그냥 있는반찬..(된장 김치 장아찌) 에 고기 싸먹던 때 생각나는 분위기 입니다.

     

    텃밭에서 바라본 방갈로와 가게뒤편 정경입니다.

     

    모기불을 함 피워 보았습니다.

    잔듸는 올 여름에 심어 아직 덜 자랐네요.

    내년엔 흙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다 번지 겠지요

    이 잔듸 한여름에 직접 심는다고 땀 깨나 흘렸습니다.

    그래도 죽지않고 잘 자라니 보람이 있네요.

     

     

     

    수세미 앞에서는 더 요염하게 피네요..ㅎㅎ

     

    성암산 숯불갈비에서 제공되는 장아찌 밑반찬은

    십여가지 됩니다.

    그 중에서 손님 반응 1순위가 뽕잎장아찌 2위가 민들레장아찌 3순위가 열무장아찌 그외 그루때(산미나리)장아찌..

                                           케일장아찌..참외장아찌.적치커리장아찌..방풍장아찌..산초잎장아찌.. 부추장아찌 등

    모두 다 나가는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순환해서 나갑니다.

    그중 손님 반응좋은 뽕잎장아찌를 직접심어 체취해서 앞으로 발전적으로 나아갈까 합니다.

    장아찌 이야긴는 담에 별도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날 되시길 바라 옵나이다 ^^

     

     

    이 포스팅을 보시고 시간이 있거나 저에 대해서 조금 이라도 궁금한 점 있으신 분들은

    경산맛집인 성암산 숯불갈비.돼지갈비의 셀프포스팅도 구경하고 가시와요~^^*

    누룽지의 추천 포스팅"누룽지의 투잡 이야기"편

    http://blog.daum.net/kangig2/13

    ※성암산 숯불갈비

    ●주소 : 경북 경산시 옥산동 218-19번지

    ●전화 : 053-812-8980

    ●영업시간 : 11시∼ 22시30분까지

    ●휴무일 : 연중무휴

    ●주차장 : 대형 주차장 완비 약 30여대 주차가능

    이전 댓글 더보기
    올라오는 태풍의 영향인지 하늘이 컴컴하고
    바람이 참 스산합니다.
    주간 첫날인데도 어쩐지 우울해 지는 느낌입니다
    저녁 식사 후 한잔의 커피에 조금은 행복감이 드네요.
    가까이에 있는 가족들에게 사랑한다는 말한마디 건네면 어떨까요?
    조은 말씀 고맙습니다.
    시냇물님도 올하루
    모두를 사랑하는 하루 되시와요^^
    업글하세요 ㅎ

    오늘도 행복하루되세요 ㅎ
    함가야지 가야지 하면서 못들리고 있습니다. 조만간에 함들리도록 하겠습니다.
    함..
    놀러 오세요^^
    주변을 잘 정리하므로 늘 맛있는 갈비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예.. 갈비 맛나요..ㅎㅎ
    방문해 주솃서 감사합니다.^^
    오늘 바람이 많이 분다는데 괜찮으시죠?
    태풍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
    지금은 조금 잠잠해 졌네요..
    코미님도 행복하고 편안한 밤 되시와요^^
    가까운 곳이면
    당장 한번 가볼텐데 아쉽습니다 누룽지님(~)(~)(~)
    마음만 받을께요...(ㅎㅎ)
    오심에 감사 드립니다(^^)
    정말 부지런~하신 분이시군요!!!
    큰~ 성공 이루시고 큰~ 나눔 실천해주시길!!!
    예..
    성원에 보답 하겠습니다.
    큰 나눔 명심 할께요^^*
    자연과 함께하는 갈비집이시군요 나날히 발전하시겟습니다
    예..
    조금씩 나아 갈려구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꿈이 없는 사람은 죽은 목숨과도 같습니다.
    꿈이 있는 사람의 마음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울님들 꿈도 알차게 영글어가는 복된 날 이였으면 합니다.
    태풍 다나스도 다행히 별 피해없이 사라진듯합니다.
    정성담은 작품에 머물다 갑니다.
    보람으로 흐뭇한 행복한 하루 되세요.
    그꿈이 이루어지던 아니던..
    저는 거저 행복한 미소로 그 길을 갈려구요..
    방문해 주솃서 감사합니다^^
    누룽지님 ㅎ
    갑지기 누룽지 숭늉 먹고파요

    쌀쌀한 날씨임돠
    건강유의하세요 ^ ^
    누룽지는 항상 있습니다..
    언제던지 제가 쏘죠,,,ㅎㅎ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반가와요
    이번태풍은 별피해없이잘지나간것같내요
    늘건강하시고늘행복하세요
    다행히 잘 피해 갔네요..
    행복 가득한 하루 되세요^^
    짱아치와 갈비의 조화~~
    아주 좋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휴일되세요~^^
    장아찌가 갈비와도 어울리지만 삼겹살은 특히 잘 어울림니다.
    조은하루 되세요,,
    민들레 장아찌는 정말 맛보고 싶군요..^^내공의 맛이..^^
    음식이 아니라 보약 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고운님 항상 잊지않고 변함없는 방문에
    감사드립니다.오늘도 가을 햇살만큼이나
    즐거운 날 되시고요 건강하세요.-불변의흙-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한글날~~
    잘 보내세요
    방문 감사합니다.
    건강한 밤 되시와요^^
    잠은 도대체 언제 주무시는지 정말 부지런하십니다 열심히 하시는모습에 또 박수박수박수 보냅니다
    잠도 잘자구..술도 무로 다니고.. 할것 다하고 살아요..ㅎㅎ
    박수 넘 많이 치면 손바닥 아파요..ㅋㅋ
    경산에 돼지갈비 먹으러 한번 가보고 싶네요~ ㅎ
    예..
    언제 함 들리셌요..
    헤이맨님 ! 즐겁고 유익한 한주 되시와요^^
    가까이 있으니 찾아 볼 기회가 있을것 같습니다. 언제쯤 함 뵙겠습니다.
    방문해 주셋서 감사합니다^^
    옥산동이라..
    성서에 사는 저에겐 완전 반대편이군요..ㅎㅎ
    암튼 사업 대박나시고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복도 많이 받으시구요..^^
    쑥 아이디어가 참 좋아요 ^_^
    400평을 혼자 관리하신다니 ㅠ_ㅠ 몸이 열 개라도 모자르시게는걸요? 혹 건강 해하실까 염려도 됩니다 ㅠㅠ 쉬엄쉬엄 하시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