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 딱정벌레목

아야해 2021. 5. 23. 21:30

 

홍다리빗살방아벌레

 

학명 : Neopristilophus serrifer serrifer (Candeze, 1873)

분류 : 딱정벌레목(Coleoptera) 방아벌레과(Elateridae)

 

 

몸길이 14~22mm로 비교적 넓으나 앞뒤는 좁아진 종류이다.

다리와 더듬이는 황갈색 또는 적갈색이다.

 

 

2021/04/18

 

 

 

 

물에 흠뻑 젖은 모습 입니다..

 

 

 

안녕하세요?가슴에서 가슴으로
전해지는 따뜻한 주말입니다.감기조심하세요.
믿음과 늘 건강빕니다,소중한 포스팅 공감을
추가합니다. 아야해님,1.
별아님 한주가 무척 빨리 지나가네요,,
님도 건강 유위 하시길..
화창한 주말 잘 보내셨나요?
요즘 환절기라 아이들이 감기에걸려
주말내내 아이들 돌보며 날샜답니다
지금은 열도내리고 컨디션 좋아지고 있어
마음이 놓이네요
모두모두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세상의빛님 곱고 아름다운 아이들 맑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래 봅니다.... 님도 건강 하시길,,
고운 말 하면
입이 예뻐지고
좋은 것을 보면
눈이 예뻐지고
좋은 행동 하면
몸매가 예뻐진답니다.
행복한 한주 시작하세요.
지송님 몸매 예뻐질 나이가 훨씬 지나서. ㅠㅠㅠ 감사 합니다.
안녕하세요?
♡새로운 한주 건강 관리 잘하시고 보람 되게 보내세요♡
멋진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공감 추가하고 갑니다~~~
신박사님 감사 합니다..
다리에 붉은 빛이 보이네요
이름도 긴 방아벌레 종류인가 봅니다.
유유님 곤충들 이름 참 어려워요..
길이가 14~20cm라면 제법 큰벌레입니다.
다리가 붉어 이름을 그렇게 붙였나 봅니다.
돌담님 이넘 제법 큰 방아벌레종입니다...
이름 외우기도 힘드네요.
배우고 갑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시냇물님 곤충 이름 참 어려운 것들이 많아요. ㅎㅎㅎ
홍다리 보여도~~~
감추고 다니나봐요....ㅎㅎㅎ
봄이님 이넘 다리를 다 감추고 있을시는 죽은척 하는 것 입니다...
그러다 딱 소리를 내고 튀어 오르죠..
안녕하세요? 들녘 고운 색색깔의 향연
우리에겐 언제나 가득한 소망의날이
되시길 바랍니다,감기조심하세요,평온과
늘 건강빕니다,소중한 포스팅 공감을 추가합니다.
별아님 감사 합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털어 먼지 안 나는 사람 없다고 하지요.
그러나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요.
먼지뭉치이거나 악취를 풍기는 사람이면
그냥 지나치면 곤란하지 않겠나 생각됩니다.
과연 누가 누구에게 돌을 던질까만
그래도, 손가락질 받을 일 하지 않으려는
올곧은 자세는 반드시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 꾹!~눌러 공감과 사랑 전해드립니다
계백님 오로지 한길을 가는 일은 어렵겠죠... 감사합니다..
감사히보며 다녀갑니다! 행복한하루 되시이소~! 하트뿅~^^*
짱신사님 하루 하루가 못짱 입니다...ㅎㅎㅎ
안녕하세요?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줄 알때,감기조심하세요.
신뢰와 늘 건강빕니다,소중한 포스팅
공감을 추가합니다.
별아님 감사 합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가족과 함께 복 된날
활기찬 수요일 되시고
즐겁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김영래님 계절의 여왕 오월이 소리 없이 가네요... 건강한 날들 되시길..
반갑습니다 !
가정의 달 5월도 어느 듯 마지막 주 수요일입니다
여러 가지 일들이 많았던 한 달 이었네요
며칠 남지않은 5월 잘 마무리하시고 건강하십시오
다가오는 유월은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기원하면서
님께서 포스팅한 좋은 글에 공감하고 쉬었다 갑니다 ~..


산인님 오월도 미련없이 떠나려 하네요..
그래도 환한 웃음이 가득 하시길...
안녕하세요? 마주보며 서로에게
자신을 주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기조심하세요,평온과 늘 건강빕니다
소중한 포스팅 공감을 추가합니다.
별아님 늘 행복한 시간들 만드시길... 감사 합니다...
방아벌래처음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