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셈연구원입니다 2021. 5. 7. 12:08

마가복음 8 : 35-38

 

누구든지 자기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자기 목숨과 바꾸겠느냐 누구든지 이 음란하고 죄 많은 세대에서 나와 내 말을 부끄러워하면 인자도 아버지의 영광으로 거룩한 천사들과 함께 올 때에 그 사람을 부끄러워하리라

 

기도 요점:

 

예수께서 누구든지 이 음란하고 죄 많은 세대에서 나와 내 말을 부끄러워하면 인자도 아버지의 영광으로 거룩한 천사들과 함께 올 때에 그 사람을 부끄러워하리라는 말씀을 자기를 따르는 이들에게 말씀하시는데, 이 말씀의 의미는? 누구든지 자기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도움의 말:

 

예수께서 예수님을 따르는 무리와 제자들에게 세 가지 말씀을 하십니다. 첫째는 누구든지 자기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는 말씀입니다. 이는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은 누구든지 자기를 부인할 뿐만 아니라 예수님과 복음을 위하여 고난과 죽음도 감수한다는 말씀입니다. 둘째는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자기 목숨과 바꾸겠느냐는 말씀입니다. 이는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은 자신의 목숨과 바꿀 수 있는 것은 예수님과 복음이라는 말씀입니다. 셋째는 누구든지 이 음란하고 죄 많은 세대에서 나와 내 말을 부끄러워하면 인자도 아버지의 영광으로 거룩한 천사들과 함께 올 때에 그 사람을 부끄러워하리라는 말씀입니다. 이는 예수님을 모독하고 교회를 업신여긴 그 사람은 인자가 영광으로 거룩한 천사들과 함께 오시는 종말에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므로 예수님을 따르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죽음을 각오한 믿음으로 주의 길을 따라오라고 촉구하시는 말씀입니다.

 
 
 

오늘의 말씀

셈연구원입니다 2021. 5. 6. 12:44

마가복음 8 : 27-34

 

예수와 제자들이 빌립보 가이사랴 여러 마을로 나가실새 길에서 제자들에게 물어 이르시되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제자들이 여짜와 이르되 세례 요한이라 하고 더러는 엘리야, 더러는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또 물으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니이다 하매 이에 자기의 일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 경고하시고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 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사흘 만에 살아나야 할 것을 비로소 그들에게 가르치시되 드러내 놓고 이 말씀을 하시니 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항변하매 예수께서 돌이키사 제자들을 보시며 베드로를 꾸짖어 이르시되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고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기도 요점:

 

베드로가 예수님으로부터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는 꾸짖음을 들은 까닭은? 예수님을 따르는 무리와 제자들을 부르시어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고 이르시는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도움의 말:

 

예수와 제자들이 갈릴리 호수 북방에 있는 헤르몬산 기슭에 위치한 빌립보 가이사랴 여러 마을로 나가십니다. 그 마을들로 가시는 길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고 물으십니다. 제자들은 이 물음에 대하여 더러는 세례 요한이라 하고, 더러는 엘리야, 더러는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는 이들이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그러자 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고 물으십니다. 이에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시라고 대답합니다. 이를 들으신 예수께서 자기의 일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 경고하십니다. 그리고 이어서 예수께서는 비로소 제자들에게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고 장로들과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에게 버린바 되어 죽임을 당하고 사흘 만에 살아나야 할 것을 가르치십니다. 이 같은 말씀을 들은 베드로가 예수를 붙들고 항변합니다. 이에 예수께서 돌이키사 제자들을 보시며 베드로를 꾸짖어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이르십니다. 여기서 예수께서 이 같이 꾸짖으신 것은 베드로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서 예수님은 제자들뿐만 아니라 예수님을 따르기로 결심한 무리를 불러 이르시기를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라고 이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