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라이프타임즈 2020. 9. 7. 16:19

- 행복한 양육법, 정서 지능에 대한 부모교육 실시

이미지 제공 = 대전교육청

 

 

[라이프타임즈 = 방성균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제공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12일부터 대전 관내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3色 빛깔 행복한 동행’ 학부모 주말 교육 및 상담을 운영한다.

 

진흥원은 매회 상담 전문가를 초빙해 행복한 양육법, 우리 아이 정서 지능에 대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사례별 집단·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너나들이 행복한동행-자녀 양육 상담 프로그램」과「유초이음 행복한 동행-유·초 연계 상담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2, 4주 토요일 120분 동안 진행한다.

 

특히 「유초이음 행복한 동행-유·초 연계 상담 프로그램」은  예비 초등학교 학부모가 가지는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다룸으로써 유치원과 초등학교 연계 교육에 대한 부모의 올바른 이해를 지원한다.

 

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이 시간을 통해 자녀의 행복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생활을 슬기롭게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맞춤형 상담으로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다독다독 행복한동행-가족지원 상담 집중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관내 유치원 만3-7세 유아가 속한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매월 1일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