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변호사의 미국 이민생활

미국 현지변호사/공인회계사의 미국 이민생활, 교육, 사업및 이민정보

미국 진출

댓글 2

미국에서 사업 및 직업/미국에서 사업하기

2013. 9. 30.

뉴폿비치

 

 

 

미국 진출

 

미국에서도 한국 제품의 인기는 매우 좋다. 미국 코스코(Costco)에 가면, 삼성, LG 제품 뿐만 아니라 한국 라면, 김치, 과자, 뻥튀기, 김등의 제품을 볼수 있고, 미국내에 한국 마켓을 가면 한국에서 판매되는 인기 있는 제품은 거의 다 볼수 있다.

 

불과 12년 전에는 미국에 한국 제품이 이렇게 많지 않았다. 하지만 매년 조금씩 한국 제품이 늘기 시작 하였다. 그러나 아직도 주류 시장에는 아주 유명 브랜드만 입점 되어 있다. 전에는 우수한 제품이 시장 경령력이 있었으나 요즈음은 중국 제조의 품질들이 가격 경쟁력에 모든 나라들의 제품이 경쟁력을 잃거나, 아주 고가 정책으로 나가는 방향을 선택 하는것 같디.

 

예를 들면 공산품, 즉 공구함( 드라이버, 망치, 드릴등), 액자, 책상, 컴퓨터, 카메라, 자동차 등 받침대, 볼펜, 만년필( 브랜드는 미국 이지만 중국에서 제조된 제품)등 거의 모든 제품이 중국제가 휩쓸고 있다. 미국 제품은 야채, 식뭄, 과일, 생선등 음식류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아직도 나는 속옷은 한국제를 입는다. 고추가루도 한국제만 먹는다. 라면도 한국제만 먹는다. 미국인들은 한식중 순두부, 불고기, 비빔밥, 불고기 타코 등은 검증된 음식이다.

 

인구 3억 밖에 안되는 나라에서 소비는 전 세계에서 최고 많이 하는 나라이다. 미국은 어디가나, 쇼핑센타는 바글바글 하다. 하지만 불과 7~8년전에 $1,000 이상 하던 노트북 컴퓨터가 요즈음은 $300~400 이면 구입 할 수 있다. 즉 컴퓨터업체는 이익 구조가 많이 달라 졌다.  전보다 제조업을 하시는 분들은 정말 고전을 많이 하신다.

 

미국의 대기업 순위도 그전 제조업에서, 유통, 석유, 금융, 통신, 금융 회사들이 장악 하고 있다. 인터넷 시대에 과거의 수십년의 변화가 요즈음은 1년안에 모두 바뀌는 기분이다.  이렇게 급변하는 가운데 한국의 기업들은 미국에 진출하여 미국 시장을 공략하는 기업들은 크게 성공해 가고 있다.

 

나역시 기업체 출신이라 법률업무를 하면서도 기업들이 미국에 진출할때 우선 지사를 설립해야 하는 과정을 격어야 하므로 이분야에 글도 많이 쓰고 홍보도 많이 하지만, 주재원 비자는종종 거절 되기도 한다. 제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미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미국 시장을 장악 하려면 미국에 현지 사무실이 있어야 한다. 천리길도 첯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미국에 지사도 만들고 현지인도 고용하여 사업에 성공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철저히 준비하는 사람만이 성공확률이 높은것 같다.  엉성한 사업 계획은 성공 하기 어렵다.

국제화 시대에 한국 제품이 미국에서 성공 하려면, 미국의 법률과 유통구조, 시장등 현지 상황을 먼저 파악 하여야 하고, 이러한 상황을 파악 하려면, 미국에 지사를 설립하여 수년간 사업 방향을 연구 하는것도 좋은 투자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미국에서 시장 조사하는동안 최소한의 경비와 그 경비를 충당하는 정도의 판매 방법을 강구하는것이 중요한데, 제품력이 있다면, 미국의 시장이 워낙 커서 달 연구하면 치열한 한국보다도, 더 쉬울수도 있을것이다.

 

요즈음은 전 미국에 한국 마켓이 있어서 우선 한국 마켓에 물건만 입점해도 웬만한 매출은 올릴수 있고, 미국내에 한국인 인구가 1백 7십만명이 넘게 살고 있고, 통계에 반영이 안된 유동인구를 감안 한다면 2벽만명이 넘는다고 볼 수 있다. 나의 경우는 한국제품은 가격만 많이 빘지 않다면 거의 산다. 특히 속옷은 가격 상관 없이 산다.   12년 전에는 한국 제품을 사려고 해도 미국에 없는 제품이 많았다.  지금도 한국 방송을 보다보면 미국에 없는 우수한 한국 제품이 많이 있는것 같다.

 

위의 글은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각자가 의견이 다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U.S. Immigration Law Offices of Eui Suk Suh  

미국 이민법  변호사      서 의석 

 

           홈페이지: www.kevinsuh.com              

 

                                            미국 LA 213) 599-7209, 얼바인 949) 201-5176, 샌디에고 858) 952-0547

                                            한국 070-7898-8230 (한국 시간 새벽 1시부터 아침 10시 사이 통화 가능)

                               

                    서변호사 사무실   얼바인 지역:   2061 Business Center Drive, Suite 208,  Irvine, CA 92612

                                                 LA 지역:   3255 Wilshire Blvd. Suite #1640, Los Angeles, CA 90010  

                                      샌디에이고 지역:   4225 Executive Square, Suite 600, La Jolla, CA 92037

 

 

                                         [고객과의 상담은 비밀보장(Attorney-Client Privilege)]

 

                                본글은 일반적인 정보제공이고 법률자문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