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변호사의 미국 이민생활

미국 현지변호사/공인회계사의 미국 이민생활, 교육, 사업및 이민정보

미국 투자이민 (EB-5)

댓글 0

미국 비자/투자이민

2012. 11. 16.

                                                                                                                                                                                       미국 투자이민

 

많은 분들이 미국 투자이민(EB5)를 통하여 영주권을 신청 하시려고 합니다.   특히 지역센타 (Regional Center)를 통한 투자이민을 많은 분들이 고려하고 있습니다.   사업체를 직접 운영하지 않아도 되고, 임시 영주권이 보통 1년안에 나오고, 2년뒤 정식 영주권이 나오는 장점이 있어, 중국에 이어 한국이 두번째 미국 투자 이민 신청국이 되었습니다.   미국에는 현재 245( 2012101일 현재)의 지역센타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센타(RC)의 자료 분석없이 투자하거나, 심지어 자료를 요청하여도 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나중에 문제가 생겨서 영주권 취득의 문제가 생기거나 회수금의 많은 부분 손실을 보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지역 센타(RC)를 통한 투자는 많은 위험 부담을 낳게 됩니다.   모든 위험부담은 본인의  책임으로 돌아 갑니다. 사전에 철저한 분석만이 이러한 점을 피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국에서 호황의 사업이 미국에서도 마찬가지가 아닐 경우가 많습니다.  지역과 문화가 다를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브로커의 말만 믿고서 50만불 또는 100만불과 행정비,변호사비 여행 경비등 10만불 합쳐서 60만불 또는 110만불을 잃어 버릴수 있기 때문 입니다.   때때로는 영주권도 취득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게 됩니다.   또는 임시 영주권은 취득 하지만, 2년뒤 정식 영주권을 따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우리가 사업체나 주식을 살때 여러가지 측면을 검토후 매입을 결정 하듯이 투자이민사업체 투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러한 위험부담을 최소화 하거나많은 분들이 초기 분석비용은 안 쓰려고 하고, 주변의 말만 믿고, 50만불 100만불 투자는 과감히 투자하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잘못되면 변호사를 고용하여 소송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투자 이민을 성공적으로 수행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점검 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첫  째,  사업분야가 전망이 좋은 분야인가?

둘  째,  개발자의 자기 자본 비율은 어떠한가?

셋  째,  EB5 투자자의 자금에만 의존하는가?

넷  째,  은행이 대출을 승인 하였는가?

다섯째, 개발자가 관련사업에 경험이 있는가?

여섯째, 지역 정부의 협조도는?.........................

 

투자이민의 경우는 신중히 한다면, 우선 영주권을 취득 할수 있고, 원금을 회수할 수 있으며,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일정한 수익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미국 현지 사정을 잘알고 있는 변호사에게 투자 하기전에 여러가지 자문을 구하는 것이 현명 하겠다.  

 

Law Offices of Eui Suk Suh

이민법 변호사   

 

[고객과의 상담은 비밀보장(Attorney-Client Privilege)]

 

홈페이지: www.kevinsuh.com

 

 

본글은 일반적인 정보제공이고 법률자문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고객과 저희와의 구체적인 상담 없이 본글에 의존하여 행해진 일에 대해  법률사무소에서는 아무런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