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직 9급 국가공무원 40명 뽑는다

댓글 0

읽는 산림청/E-숲 news

2012. 3. 12.

 

임업직 9급 국가공무원 40명 뽑는다

3년만에 경력경쟁채용시험…자격증소지자․경력자 대상 4월2일부터 접수

 

 

 


 산림청(청장 이돈구)에서 근무할 9급 국가공무원을 뽑는 시험이 3년만에 실시됩니다. 산림청은 올 상반기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통해 임업직 9급 공무원 40명을 선발하기로 하고 자세한 내용을 12일 산림청 홈페이지와 행정안전부 '나라일터' 사이트에 동시에 공고했습니다.

 

숲을 가꿀 현장 전문가를 뽑는 이번 채용시험에는 산림분야 자격증을 가졌거나 산림 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산림자원, 산림조경, 산림이용, 산림보호 등 4개의 임업직 직류를 모두 모집합니다.

 

근무희망자는 직류별, 근무예정기관별로 응시해야 합니다. 응시원서 접수는 4월 2일부터 4월 20일까지이고 선발과정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으로 진행됩니다.  최종합격자 발표예정일은 6월 18일이며 7월 중 임용될 예정입니다. 채용된 공무원은 지방산림청 또는 국유림관리소에서 조림, 숲가꾸기, 산림휴양, 산불예방 및 진화, 산사태 예방사업 등 국유림을 경영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현복 산림청 운영지원과장은 "산림청은 지난 2005년 경력경쟁채용시험으로 40명을 뽑은 이래 2006년과 2009년에도 45명과 32명을 각각 채용한 바 있다"며 "산림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면서 산림공무원의 인기가 높아져 이번 채용시험의 경쟁률이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채용시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 →산림소식→공지․공고→채용'이나 '행정안전부 나라일터 홈페이지(jojabs.mopas.go.kr)→채용정보→경력경쟁채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문의는 산림청 운영지원과(042-481-4042∼4043)로 하면 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