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안천 습지생태공원의 겨울서정

댓글 1

Forest 소셜 기자단 -/2012년(3기)

2012. 12. 20.

경안천 습지생태공원겨울서정

 

 

산림청 블로그 주부 기자단 신충화

 


 경안천습지생태 공원은 마음을 차분히 정리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토마토로 유명한 경기도 광주 퇴촌에 자리 잡은 경안천 습지생태공원은 팔당호 상수원으로 유입되는 오염물질을, 수변식물을 통해 정화하고 동·식물들에게 깨끗한 서식처를 제공하며, 도시민들에게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적이고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곳입니다.

 

공원 입구에는 조성 목적과 산책로 지도가 그려진 안내판이 있고 주차장, 화장실, 벤치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약 2km에 이르는 산책로에는 소나무, 왕벚나무, 단풍나무, 감나무, 왕버들, 선버들 등이 우거져 있으며 목재 데크, 갈대 군락과 부들 군락, 철새조망대 등이 설치되어 있어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왠지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평안해지는 곳입니다.

 

 


퇴촌면사무소에서 습지생태공원으로 들어서기 전의 경안천 모습입니다.

 

 

  

 

 


공원 군데, 군데 마련된 운동시설입니다.

 

 

 


경안천 습지생태공원은 겨울철새도래지로도 유명해 공원을 거닐다 보면 이렇게 사진기를 갖다 놓고 철새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눈에 띄기도 합니다.

 

 


경안천 습지생태공원을 거닐다 보면 계속 만나게 되는 풍경입니다. 무척 서정적이지요?

 

 

  

 


공원의 운치를 더해주는 목재 테크들입니다.

 

 

 

 

 찾아가는 길

강변역이나 천호역에서 13-2번을 타신 후 퇴촌사거리에서 하차, 퇴촌면사무소를 거쳐 경안천 쪽으로 20분 정도 걸으시면 됩니다. (천호역에서 퇴촌면사거리까지 약 40분 소요됩니다.)

 연중무휴, 24시간 개방입니다.

 

주소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