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수출업체 거래선 발굴 지원

댓글 0

즐기는 산림청/임산물 먹거리

2013. 5. 10.

산림청, 수출업체 거래선 발굴 지원

5.14일 Buy Korea Food 행사에 임산물 수출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

 

 

 

 
 산림청에서는 우리 임산물을 알리고 임산물 수출업체로 하여금 새로운 거래선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5월 14일 일산 킨텍스 홀에서 열리는 대규모 해외바이어 초청행사(BKF, Buy Korea Food)와 연계하여 해외 임산물 바이어를 초청, 수출업체와 1:1 상담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번 바이어 초청행사에 밤, 표고, 대추, 감, 산양삼, 송이버섯 등을 수출하는 국내 22개 업체가 참가합니다. 최근 수출 증가 추세가 높은 중국, 일본, 홍콩 등 아시아권 바이어를 비롯해 미국, 네덜란드 등 신규시장에서 온 바이어와 1:1 매칭 상담이 진행 될 계획입니다.

 

최근 세계시장에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 임산물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지만,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통해 고품질의 우리 임산물을 세계에 알릴 계획입니다. 신규 수출 수요를 창출하여 계약체결을 통한 수출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임산물 바이어 초청은 2001년도 한-일 밤 수출입업체간 간담회를 개최한 이후 수출기반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이 되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일본(표고), 미국(감, 밤), 중국(분재) 등 품목과 국가를 넓혀 바이어가 초청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임산물 바이어 초청 행사는 업체들의 호응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2회째로 진행이 된 것이며, 26개국 220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하는 대규모 수출 상담회(BKF)와 연계하여 추진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산림청 류광수 해외자원협력관은 "맛과 향, 영양과 품질면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우리 임산물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바이어초청행사 및 박람회, 판촉전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