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자연 휴양림에서 자연과 함께 모험심을 길러요!

댓글 0

Forest 소셜 기자단 -/2014년(5기)

2014. 12. 15.

 

 

 

용인 자연 휴양림에서

자연과 함께 모험심을 길러요!

 

 산림청 블로그 일반인 기자단 이재철

 

경기도 모현면 초부리 정광산(563m), 벌덕산(520m), 노고봉(578.2m)계곡 사이에 2009년 개장한 용인 자연휴양림은 용인시에서 운영하는 시립 자연휴양림이다. 용인 자연휴양림은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삼림욕, 등산, 생태체험, 숲속놀이 등을 즐길 수 있고, 가족이나 단체등의 모임 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  산림문화, 휴양공간으로 다양한 규모의 숲속의 집을 만들어 행복을 만끽할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또한 소나무,밤나무,층층나무 등 다양한 식생군락을 그대로 보존하여 자연의 향기와 멋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서 좋다.

 

 

 정문을 지나 얕은 고개를 따라 올라가면 숲사랑 행복 쉼터가 나타난다.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 등의 장승들이 여행객을 환하게 맞이하고 있어서 행복하고 편한 느낌을 받게 된다. 바로 옆에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찾아오는 휴양객 가족들을 위한 각종 민속놀이 체험장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다.  소원의 나무에는 수많은 소망의 편지가 매달려 있어 궁굼하였다.. 그동안 다녀간 선남선녀들의 소원을 적어 놓은 모습을 보고 다가오는 새해에는 모두다 소원이 이루어지길 두손 모아 빌어본다.

 

 

 2층에 자리잡은 고객 안내실에는 친절하신 직원으로부터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건물옆에는 휴양열차가 있어 어린이들이 가끔 이용하는데 인기가 좋다고 한다. 휴양림 중앙에는 초현대식으로 지어진 숲속체험관이 자리잡고 있다. 이곳은 대한민국 건축대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건축물이다. 1층에는 회의식,매점이 있고. 2층에는 호텔 로비같은 멋진 휴게실이 있어서 휴양객이 편히 쉴 수 있다. 3층에는 10개의 체험골(5인용 객실)이 들어서 있다. 마침 1층 벽에는 제2회 용인자연휴양림 주최 사생대회 입선자 작품들이 멋지게 전시되어 있었다.

 

 

용인자연휴양림의 특징은 깨끗한 환경에 있다. 4대의 전동차가 구비되어 있어 관리자분들이 수시로 청소,정화활동에 앞장서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특별히 쓰레기 분리수거 시설이 말끔하게 설치되어 있어서 쾌적한 환경과 아울러 겨울방학동안에 찾아올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환경교육이 될 것 같아서 흐뭇하였다.  이곳 휴양림 객실은 모두 건물 앞에 내부의 모습을 찍은 안내사진판을 세워 놓아서 처음 찾아온 휴양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온다. 13인실인 밤티골쪽 옆으로는 노고봉(578.2m)으로 오르는 등산로가 있어 이곳을 찾은 등산객들에게 좋은 휠링의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야영테크쪽으로 가다보면 명지대학교 박물관팀에서 발굴하고 조성해 놓은 용인시 초부리 백자 가마터 안내판이 있다. 이곳은 품질 좋은 마사토가 많은곳으로 주변 깊은 숲속에 나무같은 땔감이 풍부한곳이어서 궁궐 관요지로 유명한곳이었다.

 

 

백자 가마터 위쪽에는 야영테크가 자리잡고 있어서 주말에 수도권에서 가까운 야영객들이 텐트를 가지고 별밤의 추억을 가족과 함께 쌓는곳이다. 야영장 바로 옆에는 숲속 어린이 놀이터가 있어서 겨울방학때 가족과 함께 휠링하기에 정말 좋은 장소이다. 여느 놀이터와는 다르게 친환경적인 설계로 자연물을 활용하여 부모들이 믿고 맡기기에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 놀이터이다.

 

 

용인자연휴양림이 다른 휴양림과 특히 차별화 된 것은 6천평 부지에 자리잡고 있는 에코 어드벤처(짚라인 체험장)이다. 이곳은 아름다운 자연에서 인내와 모험심을 유발하는 놀이시설로 심신 단련 및 도전정신과 휴양객들의 건강증진과 정서 함양에 기여하는 모험놀이 시설이다. 특히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가족단위의 매머드 모험시설이다. 숲속의 자연을 배경으로 조성되어 있는 각종 모험시설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줄 수 있는 장소이다. 원숭이코스(유아-11게임), 침팬지코스(어린이-12게임), 어린이패키지 코스(원숭이+침팬지-23게임), 킹콩코스(청소년-23게임) 3코스로 되어 있는데, 요금도 5,000원에서 7,000원 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코어드벤츠 아래쪽에는 목재문화체험관이 자리잡고 있어서 어린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에게 각종 목재의 종류, 목공 체험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바로 옆에 한옥 체험관, 핀란드식 주택 체험관, 몽골식 가옥인 텐트 체험 주택이 있어서 휴양객들이 다양한 문화 주택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다사다난 했던  2014 갑오년 말띠해 백마처럼 쉼없이 달려온 산림청 독자 여러분 한해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한해동안 산림청 블러그의 발전을 위해 고생하신 제5기 산림청 블러그 기자 여러분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청운의 깊은 뜻을 지니시고 대한민국 아름다운 숲과 둘레길을 불철주야 현장에서 직접 뛰시며 주옥같은 글과 사진 취재하시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림청과 대한민국 숲을 사랑하시는 모든 독자 여러분께서도 다가오는 2015 을미년 양띠해 부디 양처럼 순수하고 깨끗하며 행복한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찾아가는 길] 용인시내 방면-영동고속도로-용인 톨게이트에서 45번          

국도 광주 방향-모현면소재지 전 초부리 정류장에서 우회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초부로 220)
        (031)336-0040   등산로 왕복 3시간 소요)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