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_산촌마을여행시리즈] 울진 굴구지산촌생태마을

댓글 0

즐기는 산림청/오! 산촌일기

2020. 5. 22.


 

 

 

 

 

 아직 자연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굴구지산촌생태마을은 굽이굽이 4km에 달하는 길을 들어가야합니다.자연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드라이브 하는 기분이 참 설렙니다. 마치 밀림 속을 들어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마을입구까지 들어가는 길에서 만난 다람쥐, 너구리, 산양 등 다양한 야생동물은체험객의 놀라움과 감탄사가 나오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속으로 쏘옥 들어가 보겠습니다.

 

 

 

 

 

 

 

 


서울에서 약300km(약4시간소요) 떨어진 굴구지산촌마을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산촌생태마을입니다. 주 도로에서 마을까지 들어가는 아홉 굽이 길만해도 약 4km에 달합니다.

 

 

 

 


마을로 들어가기 전에 보이는 석회폐광이 있는데,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1차선도로를 따라 약 500미터 들어가면 산아래 자리잡고 있는 폐광에 도착 할 수 있으니 가볍게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을로 들어가는 길은 1차선과 2차선이 번갈아 가며 나옵니다. 길폭이 유난히 좁은 곳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서 운전 하시는게 좋습니다.

 

 

 

 

 

 

 


천천히 달리다 보면 너구리나 산 다람쥐를 볼 수도 있으며, 계곡 사이사이에 자리잡은 산촌 집을 볼 수 있습니다. 절벽 사이사이에 지어진 산촌 집이 참 멋집니다. 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삶은 어떨까요? 그렇게 4km를 조심이 들어가면 마을이 나옵니다. 마을초소를 지나 약 300m 지나면 보이는 넓은 주차장 속에 자리잡은 구산리 탐방안내소와 마을회관이 있습니다.

울진 굴구지산촌생태마을은 바로 왕피천 생태탐방로를 따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즐기는 왕피천 산촌생태트래킹이 유명합니다. 탐방안내소 안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구산리 생태탐방안내소는 다양한 왕피천 생태환경이 설명되어 있고 지도와 모형으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탐방해설사분이 상주하고 계셔서 자세히 이곳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울진 굴구지산촌생태마을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왕피천유역 생태 경관 보전지역을 체험할 수 있는 설렘이 있는 마을입니다. 왕피천 산촌생태트래킹, 굴구지 피래미 축제, 각종 산나물로 한상 차려지는 시골밥상체험 등 다양한 산촌체험을 통하여 자연과 하나가 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산촌마을입니다.

 

 

 

 

 

 

 

 


마을 곳곳에 왕피천 생태탐방로가 잘 표시되어 있고 생태보전지역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안내소가 있어 즐겁습니다. 마을전체가 자연속에 담겨진 산촌마을 입니다.

방문한날 저녁 굽이굽이 길을 따라 마을에 먼저 들어간적이 있는데 그날 수리부엉이의 사냥 장면을 본 신기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다음날 탐방해설사분에게 말하였더니 이 곳 왕피천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라며 담담히 말해 주셨습니다. 이 밖에도 산양, 수달, 너구리, 참매, 은어, 끈끈이주걱, 멋조롱박딱정벌레 등 때묻지 않은 자연에서만 볼 수 있는 동식물이 있는 굴구지산촌생태마을 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오지마을 울진 굴구지산촌생태마을 왕피천의 맑은 물의 은어도 보고, 굴구지 피래미 축제도 즐기고! 생태경관보전지역에서 즐기는 야생동물과 함께하는 왕피천생태관광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홉 굽이를 따라 들어가야 만날수 있다는 왕피천이 흐르는 아름다운 산촌마을.

때묻지 않은 자연의 순수함 속에 빠져 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야생동물과의 교감이 있는 굴구지산촌생태마을로 떠나볼까요?

 

 

울진 굴구지산촌생태마을 여행정보


1. 주  소 :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왕피천로 634
2. 전  화 : 054-782-3737(사무실)
3. 홈페이지 : http://www.gulgugi.co.kr/
4. 주요특산물 : 울진송이
5. 주요체험 : 왕피천 생태관광, 시골밥상체험, 산촌나물체험, 굴구지피래미축제
6. 체험비용 : 전화문의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