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달, 별 그리고 바다와 함께하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댓글 0

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2021. 3. 15.

하늘에서 바라본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의 모습

 

새만금의 도시, 군산에 위치한 ‘고군산군도’.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바다 위 섬들이 모여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군산의 대표 관광명소 해상관광공원인데요, 이 ‘고군산군도’ 중 첫 관문에 위치한 가장 큰 섬이 ‘신시도’ 랍니다.

신시도는 원래 섬이었으나 새만금 방조제 건설과 고군산대교 개통으로 인해 육지와 연결되었고, 이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어 군산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부각시킬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신시도에 드디어 마흔세 번째 국립자연휴양림인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이 21년 3월 19일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해양환경을 활용해 신재생에너지를 적용하고 배기가스 배출을 최소화한 친환경 휴양림으로 개장 전부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을 소개해드릴게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커뮤니티센터 앞 포토존 ​

 

 커뮤니티센터 앞 포토존 : 이곳에선 전북과 서해를 대표하는 섬 ‘선유도’가 보인다.

해, 달, 별 그리고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힐링하는 휴양림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해양형 휴양림이라는 것인데요, 그래서 ‘해, 달, 별, 그리고 아름다운 바다와 함께 힐링하는 휴양림’이라는 테마로 조성이 되었어요.

그래서 휴양림 내의 건물들도 해, 달, 별, 바다를 형상화한 모습으로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특히 지어진 건물 대부분이 바다를 조망하고 있어 휴양림 내에 어디를 가든지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태양전망대 ​

 

1. 해 : 태양전망대

‘해’의 모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태양전망대에요.

‘해’를 잘 나타내기 위해서 전망대 주변으로 빨간 홍가시나무를 심었는데요, 날씨가 따뜻해지고 홍가시나무들이 자라나면 전망대 주변이 빨갛게 물들어 장관을 이룰 것 같죠?

태양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

 

휴양림 입구에서부터 가장 높고도 멀리 위치한 태양 전망대에 올라가면 고군산군도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어요. 신시도자연휴양림에서 가장 전망이 좋고 바람도 불지 않는 명당이랍니다.

2. 나뭇잎 : 원형전망대

 

 

원형전망대
원형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휴양림 입구에서 탐방로를 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나오는 원형전망대인데요, 나뭇잎의 모습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어요. 이곳도 태양전망대와 마찬가지로 고군산군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또 다른 명소랍니다.

산림문화휴양관의 모습 ​

 

3. 달 : 산림문화휴양관

산림문화휴양관이 독특하게 생겼죠? 서해바다에 떠있는 달의 형상을 모티브로 디자인하였다고 해요.

‘상현달’, ‘하현달’ 2개의 동이 모두 바다를 향해 있어 전 객실에서 바다를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하현달’의 위치가 객실에서 일몰을 감상하기에 좋은 명소라고 하니 꼭 기억해두세요!

숲속의 집의 모습
숲속의 집 객실에서 보이는 바다 ​

 

4. 게 : 숲속의 집

신시도 해안에 서식하는 ‘게’의 모습을 기반으로 디자인한 숲속의 집이에요.

산림문화휴양관과 마찬가지로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 지어진 숲속의 집 28동도 모두 객실에서 바다 감상이 가능합니다.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은 전 객실이 오션뷰! 모든 객실에서 고군산군도의 절경과 함께 섬 사이 수평선 너머로 지는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볼 수 있답니다.

커뮤니티센터의 모습

 

커뮤니티센터 내부 모습

 

커뮤니티센터 내부 모습

 

5. 별 : 커뮤니티센터

밤하늘의 ‘별’을 나타내는 커뮤니티센터인데요, 사방이 통유리로 탁 트인 기분이 드시죠?

1층에는 숲 도서관, 수유실, 특산품 판매점, 산림체험존 등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실버쉼터, 유아 쉼터, 연인 쉼터 등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방문자 안내센터의 모습 ​

 

6. 바다 : 방문자 안내센터

휴양림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방문자 안내센터입니다. 우리나라 전통가옥인 ‘처마’와 ‘바다’의 수평적 요소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휴양림을 방문한 휴양객들이 숙박과 시설 이용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방문자 안내센터 앞 주차장은 차량 105대를 주차할 수 있을 정도로 여유롭답니다.

숲속 공연장과 쉼터 ​
숲속 공연장과 쉼터 ​

 

산림문화휴양관 옆에는 이렇게 바다를 배경으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숲속 공연장도 마련이 되어 있으며,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달맞이화원 ​

 

밤에 달이 떠있는 동안 꽃이 핀다는 달맞이꽃! 이곳은 달맞이꽃을 심어놓은 달맞이 화원입니다. 노란 꽃들이 피어나면 바다 위에 달이 떠있는 모습과 똑같아지겠죠?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은 밤이 되면 건물 곳곳에 점등이 되는데요, 이 불빛들이 밤바다 위에 켜져 있는 불빛들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답니다. 낮에 감상하는 신시도자연휴양림도 너무 좋지만, 어둑해진 밤에 은은한 불빛들이 풍기는 신시도자연휴양림만의 매력을 느껴보시는 것도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해안탐방로에 위치한 전망데크 ​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은 바닷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해안탐방로도 마련이 되어 있는데요, 약 4.2km 정도 된답니다. 위 사진처럼 곳곳에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데크가 마련이 되어 있어서 바다를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고군산군도는 서 있는 위치와 보는 각도에 따라 섬의 절경이 전혀 다른 풍경과 느낌으로 다가온다고 해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서 느껴보는 고군산군도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해, 달, 별 그리고 바다와 함께 힐링하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서 낭만적인 서해안의 매력과 함께 진정한 휴식을 느껴보세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의 모습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에서 느낄 수 있는 고즈넉한 풍경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안내>

♣위치 : 전북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산 17-1

(내비게이션 검색 :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또는 ‘응골저수지’ 검색)

♣전화 : 063-464-5580

♣숙박시설 : 숲속의 집 26동, 산림문화휴양관 2동 26실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운영 객실 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약 : 숲나들e 누리집(foresttrip.go.kr)에서 회원가입 후 예약신청

21년 3월 4일(목) 09:00부터 예약 가능

<코로나19 관련 유의사항>

♣전국의 국립자연휴양림은 반드시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후 전자출입명부를 작성해주셔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휴양림 이용 시 거리 두기 지침을 꼭 지켜주셔야 합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관련 발표에 따라 휴양림 운영 여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