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중립 실천의 첫걸음, 그루콘으로 시작하세요

댓글 0

읽는 산림청/E-숲 news

2021. 3. 18.

- 내나무 갖기 온라인 행사 추진 -

 

산림청은 제76회 식목일을 앞두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내나무 갖기 행사를 3월 19일부터 4월 18일까지 추진합니다.

 

본 행사는 내나무 갖기 행사 누리집을 이용하여 「그루콘」을 배부받아 산림조합이 운영하는 나무시장에서 묘목과 교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그루콘 : 산림청 캐릭터 ‘그루’와 ‘이모티콘’의 합성어로 묘목 교환권임

 

행사의 취지는 코로나19로 침체한 나무시장을 활성화하고, 나무를 심어 2050탄소중립을 실현하고자 하는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올해「2021 내나무 갖기 행사」는 2회에 걸쳐 총 5,000매의 그루콘을 선착순 배부할 계획이며, 참여기회를 골고루 주기 위해 1인 1회 참여만 가능합니다.

 

누리집 주소 : www.2021mytree.info (3월 18일 09:00부터 열림)

* 1차 배부 : 3.19(금) 13:00부터, 2차 배부 : 3.26(금) 13:00부터 선착순 배부

 

그루콘은 접수된 휴대폰 번호의 오류·중복 등을 검토하여 문자로 배부됩니다. 이 그루콘은 전국 120개소의 산림조합 나무시장에서 묘목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으며, 4월 18일까지 이용해야 합니다.

* 그루콘 배부는 평일 16시 이전에 접수되는 경우 당일 발송, 그 이후는 다음날 발송, 주말․주일에 접수되는 경우에는 월요일에 발송

 

그루콘을 이용할 수 있는 전국 나무시장 주소와 연락처는 행사 누리집(www.2021mytree.info)과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산림청 누리집> 산림정책> 산림자원> 조림> 내나무 갖기 캠페인

 

산림조합 120개 나무시장은 지역마다 판매하는 수종이 다를 수 있으므로 원하는 묘목을 꼭 구매해야 하는 경우 나무시장에 미리 전화로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루콘은 나무가 필요한 사람에게 전송할 수도 있으며, 관리소홀로 누출되는 경우 다른 사람이 먼저 이용할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행사 누리집에서 그루콘 사용 후기를 공유하거나 만족도 조사 홍보 행사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받아 갈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 중이거나 밀접 접촉자가 그루콘을 받은 경우 직접 나무시장을 방문하지 말고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루콘으로 묘목시장의 활기도 되찾고 탄소중립을 위한 첫걸음으로 국민모두가 한 그루의 나무심기에 함께 동참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