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아름다움을 산림문화 작품으로 승화

댓글 0

읽는 산림청/E-숲 news

2021. 5. 14.

 

 

 

- 제21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 개최, 7월 28일까지 접수 -

 

 

 

산림청은 산림을 대상으로 숲과 인간의 교감을 작품으로 승화시키고 이를 국민과 누림으로써 숲을 지키고 가꾸는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적극 이바지하고자 국민 참여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스물한 번째를 맞이하는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은 산림 분야 국내 유일의 전국 단위 공모전으로 6월 1일 부터 7월 28일까지 산림문화작품을 공모하며 입상된 작품은 다양한 산림문화 분야에 활용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모 주제를 이원화하여 ‘숲에서 찾는 새로운 일상’이라는 일반주제와 ‘산림재해 예방 및 복구, 극복사례’를 담은 산림보호 분야를 정책주제로 하여 공모전을 운영하며, 공모 부문은 청소년부(초·중·고)는 그림과 글짓기며 일반부는 사진, 시·수필을 출품할 수 있습니다.

 

작품 시상 규모는 대상(국무총리상) 2점, 최우수상(농림부장관상) 5점, 스토리텔링우수상(산림청장상)17점, 장려상(산림조합중앙회장상) 200점 등 총 224점이다. 상금은 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10만 원을 각각 수여하며 자세한 내용은 산림문화작품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모전 참가 문의는 산림조합중앙회 문화홍보실(02-3434-7244), 공모전 접수는 오는 6월 1일 10시부터 7월 28일 17시까지 산림문화작품공모전누리집(contest.nfcf.or.kr)에 파일을 올리면 된다. 단, 그림 부문은 작품을 촬영한 파일을 올린 후 접수증을 출력해 실물을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산림문화작품공모전 개최는 산림이 가진 인문학적, 문화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산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국민의 다양한 산림문화 활동을 작품으로 승화시키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산림청은 우리 숲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공감하는 다양한 산림문화 진흥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