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숲교육? 신청만 하세요~

댓글 0

읽는 산림청/E-숲 news

2021. 5. 17.

 

 

 

 

-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숲교육 활동비 지원한다. -

 

 

 

 

산림청은 5월 17일부터 5월 25일까지 한국숲사랑청소년단에서 숲교육을 위한 ‘학교별 활동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산림청에서는 「산림교육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라 청소년에게 산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숲사랑 정신 함양을 위해 한국숲사랑청소년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숲사랑청소년단 ‘학교별 활동지원’ 사업은 청소년이 숲교육에 대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역·학교별 특색에 맞는 다양한 숲교육 프로그램을 교원이 계획하여 신청하면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규모는 52백만 원으로 예산지원형은 학교별 50만 원에서부터 15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강사지원형은 산림교육전문가를 학교에 지원합니다.

 

한국숲사랑청소년단에 등록한 학교와 학교 밖 동아리면 신청이 가능하고, 등록하지 않은 학교와 학교 밖 동아리도 '포휴'(앱)을 통해 등록·신청하면 됩니다.

 

심사결과는 5월 말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숲사랑청소년단 누리집(www.greenrager.or.kr)과 ‘포휴’(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숲사랑청소년단 지원 활동을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숲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