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온도는 높이고! 지구의 온도는 낮추고!

댓글 0

읽는 산림청/E-숲 news

2021. 6. 7.

 

 

 

 

- 산림청-포스코간 친환경・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념식수 행사 -

 

 

산림청은 4일 서울국유림관리소 관내 삼태기 도시숲*에서 포스코와 함께 친환경・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념식수를 했습니다.

* 삼태기 도시숲(서울 성북구 상월곡 산7-4번지) : (면적) 2.4ha, (주요시설) 수목식재, 놀이․편익․관찰시설 등

 

기념식수는 산림청 박은식 국제산림협력관과 포스코 김광수 부사장을 비롯한 각종 선사, 운송사 등 협력사 임직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희망의 온도는 높이고! 지구의 온도는 낮추고!’라는 주제로 우리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독려하고, 숲체험과 나눔활동을 통하여 안전의식 고취 및 기업시민 활동을 실천하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산림청과 포스코는 앞으로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REDD+)*, 산림탄소상쇄사업 등 국내외 산림사업 협력 등 탄소중립활동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이 협약을 통하여 기후변화대응 및 이에스지(ESG)** 경영 활동에 있어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활동 활성화 등을 통해 상호 지속가능한 목표 달성에 기여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할 계획입니다.

* 해외 온실가스 감축 사업(REDD+) : 산림파괴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활동(Reducing Emissions from Deforestation and Forest Degradation Plus)의 약자, 개도국에서 산림파괴로 인해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이는 다양한 활동을 모두 포함

** 이에스지(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 ・ 사회공헌(Social) ・ 윤리경영(Governance)의 줄임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스지(ESG) 경영과 탄소중립은 전 세계적인 관심분야로 오늘 행사가 기업의 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을 강조하는 이에스지(ESG) 경영에 산림청과 포스코가 공동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산림청은 기업의 이에스지(ESG) 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정책․사업 개발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다른 기업들과의 이에스지(ESG) 협력 확대도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