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 NET LIFE/소방관의 삶

방랑객 김삿갓 2011. 12. 3. 16:02

오늘  소방관 사고가 났다는 언론보도를 접하면서

참담한 심정을 가눌길 없다.

하루하루 생명을 담보로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소방관과 나의 동료들~~~

현실은 참담하기 그지없다.

늘 인력부족에 시달리고,늘 위험성이 상존하는 현장에서

그나마 믿을거라곤  동료뿐,

그런 동료가 안타까운 죽음을 당했다니....ㅋㅋ

이런 사고를 접하면 10여년전 울산 학성동 가구점 화재사고로 나의 동료가 현장에서 산화한 기억들이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게  되살아난다.

신이시여~~~

뜨거운 불길과 함께 산화한 두 소방관을

저 세상에서는 부디 아름답고 행복한 삶이 있기를 도와주소서,

오늘 이 소식으로 가슴을 치고,원망과 탄식으로 울부짖고 있을 유가족들을

잘 돌보아  주소서....

사랑하는 내 동료들이여~~~

그대의 청춘과 그대의 인생은

우리들의 가슴속에 남으리리....

이승에서 못다한 삶!!!!

저승에서는 모두 이루시게나>>>

 

동료 잃은 소방관의 침통한 표정
(평택=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3일 오전 진화작업을 벌이던 소방관 2명이 순직한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의 가구전시장 화재 현장에서 동료를 잃은 소방관이 침통한 표정으로 현장을 지키고 있다. 이날 화재로 송탄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이재만(40) 소방장과 한상윤(32) 소방교가 순직했다. 2011.12.3

 

3일 오전 경기도 평택 가구전시장 화재현장에서 진화작업을 하던 소방관 2명이 순직했다.


 이날 오전 8시47분께 평택시 서정동 참숯 가구전시장에서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작업을 하던 송탄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이재만(40) 소방장과 한상윤(32) 소방교가 숨졌다.


 두 소방관은 신고를 받자마자 119구조대원 3명과 함께 화재발생후 현장에 가장 먼저 투입됐다.


 이들은 우선 소화기로 진화잔업을 하다가 샌드위치패널로 지어진 건물과 매장 안에 가득한 가구들로 인한 열기와 유독가스가 거세 일단 '철수하라'는 명령에 따라 빠져나오다 무너진 천장 구조물에 깔려 압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소방장, 한 소방교와 함께 전시장 안에 들어갔던 나머지 3명의 대원은 오전 9시17분께 전시장을 빠져 나와 목숨을 건졌다.


소방관 2명 순직한 평택 화재현장
(평택=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3일 오전 진화작업을 벌이던 소방관 2명이 순직한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의 가구전시장 화재 현장. 이날 화재로 송탄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이재만(40) 소방장과 한상윤(32) 소방교가 순직했다. 2011.12.3

 

 불은 오전 9시54분께 완전 진화됐으며 전시장 808.48㎡(1층 416.35㎡, 2층 392.13㎡)를 모두 태워 8천여만원(소방서 추산)의 재산피해를 냈다.


 임정호 송탄소방서장은 "구조대원 5명이 가장 먼저 도착해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을 하러 불이 난 전시장 안에 들어가 진화작업을 하다가 열기가 너무 세 일단 철수하기로 하고 빠져 나오다 두 대원이 변을 당했다"고 말했다.


 화재 현장에는 오전 9시17분 인접 소방서가 지원하는 '광역1호'가 발령돼 평택과 오산, 화성, 용인 등 6개 소방서 150여명의 소방관과 소방차, 굴착기 등 31대의 장비가 투입됐다.


 하지만 불길이 워낙 거세고 유독가스가 심하게 발생해 애를 먹었다.


 두 소방관의 시신은 평택시 굿모닝병원에 안치됐다.


소방관 2명 순직한 평택 화재현장
(평택=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3일 오전 진화작업을 벌이던 소방관 2명이 순직한 경기도 평택시 서정동의 가구전시장 화재 현장. 이날 화재로 송탄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이재만(40) 소방장과 한상윤(32) 소방교가 순직했다. 2011.12.3

 

 숨진 이 소방장은 형(소방위)도 화성소방서에서 근무하는 형제 소방관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했다. 1996년 10월 소방관으로 임용됐으며 부인과 자녀 2명을 두고 있다.


 순직한 한 소방교는 2004년 11월 임용됐으며 부인과 자녀 2명을 두고 있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매장을 열려고 나왔다가 전시장 뒤쪽에서 '딱딱'하는 소리와 함께 불길이 솟는 것을 목격했다는 매장 직원(39)의 진술 등을 토대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임 소방서장은 "신고자 말로는 '최근 계속해서 전시장 오픈을 준비해왔는데 며칠 전에도 전기계통에 문제가 있었다'고 한 점으로 미뤄 전기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청 블로그입니다. 좋은글 잘보고 관련글로 엮어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1건당 28만원 을 벌수있는 재택근무사 모집합니다.


[재 택 근 무] / [투 잡] / [주 부 알 바] 하실분 강력! 추천합니다.


제 아이디 클릭! 이동합니다. http://blog.daum.net/lkm84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