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박사 김성훈블로그

김성훈한의원의 치료일기* 다윈의학* 키성장* 턱관절* 안면비대칭* 청혈해독

광주 비염 한의원 꼭 콧물이 흘러야만 비염이 아니다! 열성건조성 비염

댓글 2

카테고리 없음

2021. 4. 10.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 지킴이 김성훈 한의원 입니다. 오늘은 봄을 맞이해 비염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비염이라고 하면 흔히 코 막힘, 재채기 그리고 콧물이 줄줄 흐르는 것들이 떠오르실 겁니다. 하지만 콧물이 흐리지 않아도 비염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현대의 비염은 콧물이 줄줄 흐르지 않는 열성건조성 비염이 대부분입니다. 열성건조성 비염이라고 해서 무조건 콧물이 흐르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예전 비염처럼 콧물이 줄줄 흘러 휴지를 달고 살아야 할 정도는 아니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코로 호흡은 가능하지만 뭔가 답답한 느낌이 있으신가요?"

"콧물은 없는데 코가 막힌 것 같으신 가요?"

"이유 없이 피곤하거나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으신가요?"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드신 가요?"

"양치를 잘하지만 구취가 있나요?"

"두통이 있거나 머리가 무겁나요?"

"눈이 쉽게 피로 해지고 자주 충혈이 되시나요?"

 

어?! 모두 내 이야기인데?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열성건조성 비염일 확률이 높습니다.

 

위 증상들은 열성건조성 비염의 주 증상들입니다. 열성건조성 비염이라도 습성 비염처럼 콧물과 재채기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습성 비염이든 열성건조성 비염이든 비염은 단순히 숨쉴 때 답답한 느낌만 주는 질환이 아니라 전신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 중 하나로 반드시 치료를 해야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코의 진짜 기능입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코의 기능은 공기가 지나다니는 통로와 냄새를 맡는 기관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코는 이 두가지 외에 우리의 뇌와 안구의 열을 시켜주는 냉각팬 역할을 하고 또 차갑고 건조한 공기를 따듯하고 촉촉하게 만들어 주고 먼지를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 코 점막이 약해지거나 비염이 있다면, 공기가 머리에 있는 주요기관에 전달되지 못하면서 뇌와 눈 그리고 귀, 그리고 뇌하수체의 열을 빼주지 못하면서 두통, 안구피로 충혈, 호르몬체계 이상 등의 질환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가 그대로 폐로 유입되어 기관지를 자극해 마른 기침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열성건조성 비염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성훈한의원의 비염치료법인 BB&BT 치료법은 코 고유의 기능을 살려주는 치료법입니다.

 

BB요법은 비강 사혈을 통해 손상된 콧속 점막의 부종과 염증해결 및 점막 재생 그리고 비강과 부비동 고유의 기능을 되살리고 특수 고안된 카테타를 이용하여 비강과 부비동 깊숙한 곳에 있는 농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치료방법입니다.

 

BT요법 두개안면추나(CFRT) 중 일부 기법으로 치료용 풍선을 콧속으로 넣어 좁아진 숨길 확보 및 접형골을 교정하는 등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해주는 치료법입니다.

 

또 개인별 몸 상태와 비염의 정도 그리고 체질에 따른 한방생약 처방을 통해 코의 점막을 재생시키고 상부로 올라간 열을 다스리게됩니다.

 

김성훈 한의원의 비염 치료는 증상만을 억제하는 약물치료나 비강과 부비동을 호흡의 통로로만 인식하여 행하는 기관을 절제하는 수술요법이 아니라 비강과 부비동의 본래의 기능을 회복 시키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우리 몸의 기관은 다 그 쓸모가 있기에 그 기관을 제거하는 수술요법은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성 비염으로 인해 고민이신 분들은 언제든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