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웨이바이오매트

보다 나은 삶을 위하여 010-7216-6789

10 2021년 11월

10

원적외선 온열요법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 후 상승된 체온의 유지 시간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 후 상승된 체온의 유지 시간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수 많은 온열 요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족욕 ,반신욕, 찜질방, 숯가마방, 황토방 ,돌침대 ,온수매트 ,전기장판 등 다양한 방식의 온열 제품들이 있는데 어떠한 온열 요법을 하더라도 체온은 일시적으로 상승이 됩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어떤 사람은 0.5도가 상승되고 어떤 사람은 1도 정도 상승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승된 체온은 그 행위가 종료된 후 20분 이내이면 원래 체온으로 환원이 되고 더 이상 지속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피부층만 가열을 하였기 때문에 장 시간 상승된 체온이 지속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는 전신 온열요법 후 상승된 체온은 최소 4시간 최장 8시간까지 지속되는 ..

10 2021년 11월

10

건강 의료 정보 암중모색/은둔 고수를 찾아서

암중모색/은둔 고수를 찾아서 메디칼어드바이저ㅣ김동우 오래전 병원 관련 업무를 할 때 많은 의료진을 만났었고 그러한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환자의 치료 과정을 많이 보았다. 그런데 동일한 질병을 치료하는 의사도 개인마다 경험이나 실력에서 차이가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아무래도 진료 경험이 많은 의사는 경험이 적은 의사보다 환자의 치료 성적이 좋았음을 느낄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신경과 영역의 뇌전증 환자의 경우 어떤 의사는 경련이 잘 조절되도록 처방을 잘 하였지만 어떤 의사의 경우에는 환자의 경련 조절이 잘 되지 않아 힘들어하는 경우도 보았다, 그리고 암 환자의 경우도 비슷한 사례를 많이 목격을 하였다, 예를 들어 췌장암 환자가 담도가 막혀 스텐트 시술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나중에 다시 담도가 막히는 경우가..

10 2021년 11월

10

건강 의료 정보 백혈구가 감소할 때- 호중구 촉진제

백혈구가 감소할 때- 호중구 촉진제 항암 치료는 골수기능을 저하시키고 백혈구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백혈구는 감염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방어하여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므로 백혈구 수가 감소하면 감염의 위험은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백혈구가 감소하는 항암치료 후 7~14일 후에는 감염을 예방하는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대부분은 일시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어 다음 항암제의 투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호중구감소증이 심할 경우 감염의 위험성이 높아지므로 응급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백혈구가 감소할 때 체온이 38℃ 이상이거나 감염의 증상(오한, 배뇨 시 통증, 심한 기침이나 설사 등)이 있으면 해열제를 복용하지 말고 응급실을 방문합니다. 열이 나는 데도 응급실에 오지 않고, 집에서 혼자 참고 있거나,..

10 2021년 11월

10

건강 의료 정보 항암 치료의 부작용 / 손발 저림과 심장 독성에 대하여!

항암 치료의 부작용 / 손발 저림과 심장 독성에 대하여! 과거에 비해 암 발생률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지만 그와 더불어 완치율과 생존율 역시 높아졌습니다. 그 이유는 조기진단과 조기치료로 인한 완치율의 증가와 더불어 수술적 방법의 개발 및 좋은 항암제의 지속적인 개발, 방사선 치료의 가시적인 성과 등 의학적인 발달이 기여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타민 치료, 면역 치료를 통한 보조 치료 역시 환자의 삶의 질과 치료 결과를 좋게 할 수 있었던 근거겠죠. 그런데 이제는 암 치료만큼, 환자의 삶을 고통스럽게 하고 치료 결과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이 바로 “항암치료부작용”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외래 진료 시 많은 환자들이 분명 ‘부작용 증상’에 대해 심층적인 상담과 진료를 필요로 하..

10 2021년 11월

10

건강 의료 정보 유방암 수술 후 팔 다리 부종의 치료

유방암 수술 후 팔 다리 부종의 치료 포도를 먹는 진화론적 우월한 자세 유방암 환자들은 절제술과 함께 겨드랑이 림프절을 수술하면, 이후, 림프순환이 장애가 생겨 팔의 부종이 생길 수 있다. ​ ​ 이때의 부종은 일반인들이 오래 서있어서 다리가 붓는 등의 단순 부종보다 심하며, 이로 인한 이차적인 팔의 기능저하와 염증 등의 부작용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림프부종을 치료하기 위해 병원에서 처방하는 약물중에는 Vitis vinifera extract가 있다. 이는 포도씨의 축출물로서 혈류 개선과 혈관 강화 효과가 있으며, 림프부종이나 치질 등에서 사용한다. ​ ​ ​ ​ 포도의 입장에서 보면, 포도씨는 종족의 보존을 위한 유전 정보와 생명력을 집약한 결정체이다. 이안에는 유전체가 땅에서 자라나도록 각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