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과 그리움

솔향처름 향기로운 멋진 인생을

29 2021년 11월

29

우리집 배란다 정원 배란다 정원 시크라민 꽃봉오리

향기로운 우리집 배란다 소식 씨뿌려서 키운 시크라민이 꽃봉오리를 터뜨렷다 귀엽기만하다 12월에 꽃을 피우는 개발이 이제 꽃눈을 틔우기 시작이다. 보라색 국화가 너무곱다 흰 시크라민이 시를뿌려 키운지 3년만에 꽃을 피웟다 붉은 시크라민 요 흰색 시크라민도 씨뿌려 키운꽃 제라늄꽃 긴기아남도 꽃눈이 맻혓다. 흰개발 꽃봉오리가 맻혓다. 다육이꺽꽃이 무늬 제라늄 개발 꽃눈이 보일듯 말듯 화월 입꽃이 장미허브 호접란이 꽃대3개나 올려서 피워주더니 지금은 잠자고 있나봐요. 사랑초 보라국화꽃 향기로운 우리집 배란다 소식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28 2021년 11월

28

나의 일상 이야기 반가운 회사동료 만남

토요일 2년 6개월 만에 직장동료와 모임을 가졌다 약속을 미리 잡아놓은지라 11시까지 양정역에서 만나기로 했다 형님벌도 있고 동생벌도 있다 5명 이모여서 광안리 민락동 회 센타로 갔다 어판장에서 회감 구입 항어 2킬로 광어 1킬로 넉넉하게 구입해서 2층 초장집으로 올라가서 기다리니 회 두 접 씨가 올라왔다 자리가 넉넉 한방에 5명이 모여 앉아 그간 못한 애기가 너무 많다 직장 동료는 항상 먼 나면 직장 얘기 상사 얘기가 빠지지 않는다. 광안대교를 바라보며 이층에서 먹는 회맛은 어디에도 비교힐수없다 민락동 회센터 이층에서 본 광안대교 바라보며 여기서 먹는 회 맛은 꿀맛입니다. 2년 6개월 만에 만난 동료들의 얼고은 파삭 늙어 버렸어요 서로가 바라보며 안타까움을 주고받았답니다. 주룸 살 많은 이 얼굴 어찌하..

22 2021년 11월

22

나의 일상 이야기 오늘걷기운동은 불루라인파크로

요즘 복지관 수업을 매일 가다 보니 걷기 운동할 시간이 없어서 일주일간 2주동안 ㄱ공원 나들이를 못했다 어제는 몸은 피곤했지만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길을 걸었다 몇 번을 가도 질리지 않는 곳이다 해운대역에 내려 해변길로 나가서 앨 시티 앞을 지나 미포에서 계속 걸으면 된다. 불루라인파크 해변길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나오니 단풍 색갈이 예쁘서 한컷 담았다. 벚꽃나무 단풍 은행나무 단풍 BTS 부산 공연 기념 아치 모양 꽃 터널이 아직도 그냥 남아 있네요. 쭉 거어갑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아주 심해서 바다색이 회색입니다. 오늘도 해변열차는 손님을 가득 싫고 열심히 달립니다. 달리는 해변혈차 영상입니다. 청사포역까지 걸어왔어요 청사포 스카이워크도 지나옵니다. 카페가 줄 비한 옆에 공원을 조성중입니다. 구덕포..

14 2021년 11월

14

동기,동창모임 입실초교 28회 마지막 동창회

입실 초교 28회 부산지역 동기회를 한 지 2주가 지났는데 또 28 동기 총동기회를 하자고 연락이 왔다 코로나가 조금 풀리니 양 사방에서 모임이 터져 나온다 걱정스럽기도 하지만 2년 만에 모이자니 반갑기도 하다 나이가 80줄에 가까워도 동창회 소식은 소녀처럼 마음이 설레기도 한다 날짜와 장소와 시간은 11월 11일 11시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제1주차장에 모이라고 한다 빼빼로데이 날이기도 하고 새로 생긴 가래떡데이 날이기도 하다 부산 동기는 지하철 1호선 노포역에 8시 30분까지 모이기로 했다 아침 일찍 6시에 일어나 준비해서 7시 30분에 동해선 타고 교대에서 환승해서 노포역에 가니 아무도 오지 않았다 한참을 기다리니 모두 모였다 1147번 울산행 직행을 타고 태화루 한 정거장 못 가서 내려 태화강 국..

07 2021년 11월

07

나의 일상 이야기 은걸이네 마당 꼬마정원

10월 21일 날 밀양 아들 내 집에 갔을 때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꼬마 정원이다 한 2년 동안 가보지 않았드니 또 파 헤치고 다시 만들고 한 흔적들이 보인다 마당에 잔디시를 잘 못싸서 다시파 내고 국산 잔디 씨를 다시 사서 심었는데 제법 잔디가 어우러진 모습을 볼 수 있다 앞마당을 한 바퀴 돌아본다. 이 부분이 새로 만든 것 이튿날 아침에 얼음골 가지전에 마당 한 바퀴 돌면서 사진을 담아본다. 화초들이 노랗게 담풍이 들어 고마 집들을 삼켜 버렸다. 무슨 식물인지 파랗게 번 저서 예쁘게 보인다. 기차에 건전지를 넣으면 선로를 타고 가차가 돌아간다. 원래있든모습 이 성당도 새로 만들었나 보다. 소나무 씨를 뿌려 제법 많이 자랐다. 터널로 차가 지나가기도 한다. 대봉감이 너무 많이 열려서 나무가 힘든다고 ..

06 2021년 11월

06

부산 에 가볼만한곳 부산 평화공원 국화축제

지난 10월 30일 유엔기념 공원 같다가 바로 옆에 평화공원에서 자그마한 국화 축제를 하고 있다고 해서 그곳으로 가 보았다 해마다 부산 원예고등학교에서 개최하는 국화축제다 올해로 12회째라고 한다 규모는 예전처름 크지는 않지만 자그마한 규모로 국화축제를 하고 있었다 유엔공원 울타리가 빙 둘러처 저 있어서 중간에서 들어가는 문이 없어서 한 바퀴를 돌아서 조각공원 쪽으로 해서 한참을 걸어갔다 알룩달룩 색상의 국화가 눈앞에 들어왔다 입구에서 열책크하고 들어가서 사진 몇 장 담아 왔다 오늘의 기분은 우울했지만 여기오니 기분을 하사하게 해 준다 엄마와 어린리 케릭터가 너무 예쁘다. 다양한 모습으로 설치한 국화축제 너무 아름답게 꾸며 놓았어요. 터널 장식도 너무 예쁘네요.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유엔군 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