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kipid 2012. 4. 12. 23:59
  • profile
    "천정배,천호선,심상정.. 다떨어진거임??!ㅠㅠ" 헉 ㅡㅡ;;;;;;;;;;;;;;;;;;;;;;;;;;;;;;;;
  • profile
    트위터는 멘붕 중ㅋ.
  • profile
    난교파티 선거상황실입니다. 심상정 캠프 현장을 통해 들은 정보인데, 50표 내외의 표차로 승리를 하였기 때문에 2번째 재검표를 하고 있어서 선관위 홈페이지에는 아직 업데이트가 개표율 97%에서 멈춰있다고 합니다. 심상정 후보의 승리를 축하합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http://t.co/gUjsTvPI 고양시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는데... 개표율 97.1%에 심상정씨가 247표차로 지고 있는데... 불안하다ㅋ
  • profile
    심상정씨(@sangjungsim) 트윗에서 확실한 정보가 나오기 전까진 모를듯...
  • profile
    @daumnet 다음은 트위터 안돌리나요? 사이트 피드백 받으면 좋을거 같은데... 총선 개표 페이지에 지역검색, 후보자 검색 기능 추가해 주시면 좋을듯 한데, 검색하면 바로 그쪽 지역상황 보이도록.
  • profile
    진짜 박빙은 박빙이네. 100표 이내 차이로 당선된 사람 왜이리 많어ㅋㅋ
  • profile
    대구 몇분 선전하는거 같더니;;; 대구, 경북, 강원도는 전!멸!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누가 누굴 탓하리~~~ 능력 부족과 관심 부족. 남 탓하기 전에 자신을 먼저 탓해야겠지. 공동체 수준이 맘에 안들면 바꾸려고 노력을 하거나 떠나면 되는거고ㅋ.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아 한국이 싫어지면 떠날 준비도 하면서ㅋ
  • profile
    대한민국이라는 국가 공동체에 있어서 인물이 없나보지 뭐ㅋ. 벽에 가로막혀서 어찌 살아갈까;;; 망국망국. 내부에서의 개혁이 만만치 않으면 바깥에서의 개혁을 시도해 봐야하나? 나 이민가고 싶어져 자꾸ㅋ.
  • profile
    dogsul 00:35|
    이번 총선에서 주목할 양상은 '여촌야도' 현상입니다. 호남과 영남의 지역 투표 성향이야 예전에도 있었던 것이고... '여권야도'가 새로운 현상이죠. 세대 투표 성향이 나타났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30과 5060의 대립이 관건인 듯...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젊은이들이 죄다 대도시로 이동했나봐 -ㅇ-;;; 나도 주소지 옮기긴 했지만;;; 정말 '여촌야도'야. 신기한 현상이야.
  • profile
    심상정후보 캠프와 통화했습니다. 심후보 당선됐고, 새누리당에서 재검표 요구해 재검표하고 있으나 280표 정도의 차이가 뒤집힐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네요. 심상정 후보 당선 축하드립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세상 일이 한번에 확 바뀔 수 없는 것이니 너무 큰 기대는 금물. 고난을 통해 교훈을 배우고 그 다음에는 더 나아질 수 있다면 되는 것인데... 양쪽 모두 뭐가 문제였는지 제발 복기한 다음 보완하길 바람. 자만할 필요도 실망할 필요도 없음.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나도 멘붕 아닌거 같으면서도 멘붕인가?ㅋ
  • profile
    지역구 새누리당 중에 10명 정도는 비리때문에 짤릴거고ㅋ. 재보선은 또 새누리당이 되겄지ㅋㅋ.
  • profile
    이제 4대강은 계속될 것입니다. 정봉주 의원은 나올수 없습니다. 강정기지도 매우 힘들어졌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계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대기업/부자 위주 정책은 더 가열차게 진행될 것입니다. 복지는 잊어야합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오늘 뜨거웠던 하루였습니다. 바보스러울 정도로 당연한 이야기지만 다시 문제는 언론, 방송의 제자리 되돌리기입니다. 내일부터 또 힘찬 파업투쟁 계속됩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Bang20 00:43|
    ㅋㅋㅋ “@kipacti: 지역구 새누리당 중에 10명 정도는 비리때문에 짤릴거고ㅋ. 재보선은 또 새누리당이 되겄지ㅋㅋ.”
  • profile
    아젠다 세팅이 엉망진창이니까 뭐ㅋ. 진보는 분열로 망하는게 맞는듯. 너무나 여러곳에서 터지는 합리적이지만 대립되는 다양한 의견들. 중요하지 않은듯한 아젠다 가지고도 맨날 피터지게 싸우니까 뭐... 그래그래 그렇게~~
  • profile
    좀 큰 틀에서 합의를 하고 연대를 제대로 좀 하라규!! 욕심 좀 그만 부리고 ㅡ,.ㅡ;;; 욕심이 충돌에서 어떻게 합의를 이끌어 내는지를 퐌타스틱하고도 재미있게 거부감없이 보여준다는게 참 어려운 일. 맨날 싸우니까 정떨어지는듯.
  • profile
    김해을도 졌네 후덜덜...
  • profile
    야 근데 이제 국회에서 싸움나면 문대성 날라차기 볼수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레알 기대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정당득표율: 새누리당(42.0%)+자유선진당(3.5%) 보수가 (45.5%). 민주통합당(37.0%)+통합진보당(10.2%) 진보가 (47.2%) 비례 개표율은 현재 66.2%. 이것도 박빙이네.
  • profile
    저의 노력이 부족했습니다 다른 것은 아무런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만큼의 지지도 개인으로선 과분하고 감사합니다 이곳 은평에서 이명박정권의 심판을 마무리하지못한점 국민들께 죄송스러울뿐입니다 스스로를 돌아보겠습니다 은평시민 여러분감사합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말 통하는 사람들과 트위터에서 백 번 얘기하는 것보다 오프라인에서 말 안 통하는 사람(ex-엄마, 아빠, 언니) 한 번 설득하는 게 필요한데, 그게 정말 힘들다 ㅜㅜ 대선 때는 암웨이 전도사의 마음으로...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이것이 필요한 때인가;; @byguilty: 말 통하는 사람들과 트위터에서 백 번 얘기하는 것보다 오프라인에서 말 안 통하는 사람(ex-엄마, 아빠, 언니) 한 번 설득하는 게 필요한데, 그게 정말 힘들다 ㅜㅜ 대선 때는 암웨이 전도사의 마음으로..
  • profile
    유교적 가치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막고 있는 것일지도. 할아버지, 할머니, 아저씨들은 오프라인에서 열심히 새누리당 찍으라고 훈계를 하시는데.. 우린 덤비질 못해ㅋㅋ. 아 이 '장유유서'의 가치.
  • profile
    jwp615 00:56|
    당선증을 방금 목포시선관위원장으로 부터 받고 집으로 왔습니다.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함께 선거에 임했던 3후보께 위로를 드립니다.민주당의 사실상 패배에 대해 사과드리며 제 입장을 조속한 시일 안에 밝히겠습니다.거듭 감사드립니다 #mokpo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안철수씨, 나꼼수 등이 대학교 강연회만 열심히 하지말고, 노인회관 가서 강연회를 열심히 해야 할 시간인가? 대학생들은 인터넷으로 보면 되잖아!ㅋ. 아 암울해;;;
  • profile
    김용민 막말 사퇴를 일치단결로 요구한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의전화 등이 김형태후보가 남편잃은 제수씨를 장학금 도와준다불러내 성폭력하려한 인면수심사건은 증거녹취록까지 있는데도 침묵하고 있네요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아 지난번 대선으로는 좀 많이 망하긴 한거 같은데ㅋㅋㅋ. @sonkiza: @eyecandyshop 이번 선거 한 번으로 세상 망하는 것 아니니 교훈을 얻길 바랄 밖에요
  • profile
    아 여러가지가 참 복합적이었다. 세상은 참 복잡시러웡ㅋ.
  • profile
    MBC, KBS, YTN 사장 다 유지되겄네ㅋ. 파업하는 사람들 힘들겄다. 힘빠지겠고;;;
  • profile
    그러고 보니 석패율제 도입했으면 살아났을 사람들 많네. 그대신 비례대표분들이 몇분 잘려나가는건가?
  • profile
    자러 갑니다. 심상정 노회찬의 컴백. 그러나 정동영 천정배를 잃었네요. 막말이 성폭행보다 더 중죄임을 알았고. 지역구 살신성인 시도는 거의 수포로. 200표 접전 지역이 얼마나 많은지 보셨죠?우리의 한표가 민주주의 핏방울 임을 잊지 맙시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유시민: "그렇게 목숨 바쳐 시위해서 겨우 투표권 얻었더니 또 그 당을 지지했다고, 그 때의 암담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고..." 4.19혁명으로 가자ㅋ. 갈아엎어!!
  • profile
    총선 SNS 점유율이 나왔군요. 새누리도 35% 차지. 민주 45% 통합진보 20%...여당이 조중동+방송까지 장악한 상태에서 SNS까지 밀고 들어왔다면 진보개혁이 중도를 설득할 수 방안을 적극 모색해야겠네요.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 profile
    엎어! 국민은 헌법 위에 있다! RT @kipacti: 유시민: "그렇게 목숨 바쳐 시위해서 겨우 투표권 얻었더니 또 그 당을 지지했다고, 그 때의 암담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고..." 4.19혁명으로 가자ㅋ. 갈아엎어!!
  • profile
    엎어버리자!!"@kipacti: 유시민: "그렇게 목숨 바쳐 시위해서 겨우 투표권 얻었더니 또 그 당을 지지했다고, 그 때의 암담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고..." 4.19혁명으로 가자ㅋ. 갈아엎어!!"
  • profile
    한겨레, 경향, 시사IN, 파업하는 공중파 기자들 연합해서 종합편성채널, 전문뉴스채널 하나 개국하자. 많지 않지만 가진 내 돈 다 투자한다 씨바 ㅠㅜ. 아 눈물나;;;
  • profile
    아무리 Read-Write media 시대로 전환된다지만 Read-only 채널도 좀 제대로 된게 뿌려져야지 이거 원... TV를 버리면 안될거 같아 아무래도... 백그라운드 노이즈로 틀어놓는 경우가 허다한데, 제대로 된 뉴스채널 생기면 시청률도
  • profile
    나올듯 한데... 아;;;; 방송국 하나 개국하는데 얼마가 필요하지? 진보매체들 연합하면 이정도 마련 못하겠어?
  • profile
    강원도민이 본 강원도 전멸의 이유 http://t.co/YxX07bke 이런 의견도 있군요ㅋ. 지역 이기주의가 약간 가미된 이유이긴 하지만서도... 참 안습하다ㅋ
  • profile
    진보매체들 경영난에 허우적 대면서 별의 별 광고를 다 싣고, 음란 광고로 지면을 도배하는ㅋ. 아 불쌍하다;;; 어떻게든 월급은 줘야 하니까 광고를 안싣고 갈수도 없고. 고상하게 안간다고 욕도 얻어먹고, 너네도 돈독 올랐다면서 똑같단 소리도 듣고.
  • profile
    [4.11총선]민주 패배, 한명숙 책임론 불가피 http://t.co/Tu0p2E2b 매번 책임론이야ㅋ. 얼마나 됐다고. 그런데 대안이 누가있지? 나도 좀 맘에 안드는게 있긴 했는데... 누가 없어 ㅡ,.ㅡ
  • profile
    박근혜씨는 이명박한테도 토론회에서 발린 분 아녀?ㅋ. 낙관론 펼치긴 그렇지만... 할아버지들, 아저씨들이 토론회에서 어버버되는 결혼도 안한 아줌마 뽑아줄래나?
  • profile
    보수도 참 인물들 없어ㅋ. 어찌 박근혜씨가 대선후보 독주야?
  • profile
    b1732 02:50|
    정말로 무섭고 짜증나는 일은 타임라인의 부정선거 논란을 보면서 "음모론에 빠진 한심한 것들" 이라고 비웃고 있을 진중권류의 냉소다. 이미 진중권은 예상대로 음모론 어쩌고 잘난척을 해댔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진중권씨는 맨날 빽샷인듯ㅋ. 냉소이즘을 넘어선 독설이 순기능을 많이 줄래나? 나꼼수식의 진보결집?, 보수놀려먹기?도 보수층의 반발을 꽤 산듯 하기도 한데... 뭐, 상대측에서 자극적인 부분만 찝어다가 선동한게 크긴 하지만.
  • profile
    꼭 바뀌어야 할 것은 삶에 대한 자신의 태도이건만, 사람들은 자신의 삶 전체가 바뀌기를 바란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아... 지역 이기주의에서 오는 새누리당 지지자들의 쓴소리들 씁쓸하다ㅋ.
  • profile
    애국심은 사랑의 감정이지만 배타적인 사랑. 작게 보면 이게 지역 이기주의가 되고. 내 가족, 친척을 우선순위로 두는 가족애가 되고. 더 작아지면 자신만을 생각하는 이기주의가 되는건가. 참 아이러니. 어렵다 어려워.
  • profile
    [정의란 무엇인가] 진짜 정의가 필요한 시대.. 정의를 읽는다. http://t.co/O5fFQgLq 책을 사자.
  • profile
    http://t.co/ubLoVQjX 하버드 특강-정의 1강 벤담의 공리주의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 마이클 샌들의 강의) 철학을 쌓읍시다.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하네요. 멘붕된 채로 방치하지 말고 방법을 찾아나서 봅시다.
  • profile
    #AngryBird 22) 1%가 99%를 이기는 방법이 한국에는 다른 선진국에 비해 더 발달해 있습니다. 독재자 박정희가 만들고, 전두환, 노태우가 키운 '지역감정'이 한국에서 99%의 상당수가 정치선택을 현명하지 못하게 합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암흑기에 더 발달하는 것들도 있는 법이겠죠? 그렇게라도 생각을 해야지ㅋ.
  • profile
    #AngryBird 17) 선거가 끝났습니다. 야당은 지지 않았습니다. 기대에는 못 미쳤지만 의석을 대폭 늘렸습니다. 쉽게 낙심하고 정치에 무관심해진다면 안철수 교수가 강조한 앵그리버드 정신에 어긋나는 일이 될 것입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AngryBird 18) 우리는 나라의 주인입니다. 우리가 나라님입니다. 이번에 기대한 만큼의 승리를 못 이룬 원인을 심부름꾼 집단인 야권에 돌리기에 앞서 우리 스스로에게서 찾아야 할 것입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AngryBird 19) 나라님이 할 수 있는 일은 첫째도 둘째도 투표입니다. 투표율이 부족했습니다. 당장 다음 대선에 투표율 높일 방법을 주인 스스로 생각해야 합니다. 호주처럼 의무화하는 방법을 공론화 합시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AngryBird 20) 새누리당의 이혜훈 의원등도 겉으로는 '투표율이 높아지면 새누리당에 좋다'고 공언했습니다. 그러니 '투표율 높이는 개혁'에 그들도 나서야 할 것입니다. 투표 의무화가 싫다면 다른 방안도 있겠지요.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AngryBird 21) '정치적 무관심'으로 투표율 떨어뜨리는 것은 사실 전세계 기득권세력의 전문분야입니다. 3S(sports, sex, screen)정책이 대표적입니다. 정치적 양비론 전파도 있습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AngryBird 23) 그 철옹성 같은 지역감정도 김대중 노무현 정권의 노력에 의해 무디어져 왔습니다. 이번 국회의원선거에서도 비록 의석으로는 반영 안되었지만 부산경남은 야권에 종전보다 높은 자자율을 보였습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AngryBird 24) 며칠전 14겹 착취구조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이런 비민주적 경제구조에의한 희생은 동과 서가 따로 없습니다. 그런데 상당수 유권자는 본인이 입는 큰 피해는 모르고 실존하지 않는 지역간 오해에 기초해 투표합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AngryBird 25) 이런 여러 이유로 한국의 나라님들 99%는 투표를 아예 안 하거나, 투표해도 비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주 조금씩 개선되고 있음에 주목해야 합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AngryBird 26) 경제성장률이 7% 되는 것보다, 투표율이 70%를 회복하고 합리적 정치선택 비율이 높아지는 것이 정치민주화와 경제민주화, 즉 나라님들 인생에 더 중요합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지니까 더 전투력이 상승하는 듯한 느낌이야ㅋ. 아자아자~!
  • profile
    진보신당하고 또 어디더라? 문국현씨 있던 정당들도 다 연대하자 제발;;;
  • profile
    RT @kipacti: 지니까 더 전투력이 상승하는 듯한 느낌이야ㅋ. 아자아자~!
  • profile
    이재오씨 신난게 눈에 보인다ㅋㅋ
  • profile
    분노의 감정도 긍정적으로 이용해 먹어야지.
  • profile
    보관도 편하고 비용도 적게들고 운반도 편리. 테이프를 안붙인것, 자물쇠를 안잠근것이 문제의 핵심. 철박스라고 부정이 막아지는 측면은 적음. RT @ggomsu_bot: 왜 이명박정부는 투표함을 철박스에서 종이박스로 바뀌었는가. 생각해보신분?
  • profile
    그래도 오늘 새로운 태양이 떠오릅니다. 모두 힘내시고 내일의 희망 만들어가요!!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축하드립니다! "@Park_Youngsun: 큰표차로 당선되게해주심에 구로주민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올립니다. 앞으로 흐르는 물처럼 더욱 낮은자세로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 profile
    고생 많았어요. "@funronga: [선본통신] 지난 며칠의 기록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http://t.co/RfOPTGkQ"
  • profile
    사랑하는 덕양갑 주민 여러분,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감사합니다. 덕양주민이 이겼습니다. 덕양 주민여러분의 위대한 선택이 새로운 시대의 문을 활짝 열어주셨습니다. 저의 진심에 따뜻하고 열정적인 사랑으로 화답해주신 주민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sangjungsim 축하드립니다!
  • profile
    @BarackObama Be aware about Korea's situation. Don't lose, learning from us.
  • profile
    수도권에서 변화의 열망과 야권연대에 대한 지지가 확인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민 여러분께서 기대했던 결과는 이루지 못했습니다.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부족한 점 보완해 정권교체로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fb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송파을 천정배] 많은 분들이 성원주셨음에도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아쉽지만 낙심하지는 않습니다 유권자들과 힘껏 도와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계셔서 참으로 행복했습니다 누구나 귀하게 대접받는 세상, 함께 만들어요!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지지해주신 광산구민과 광주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선의의 경쟁을 펼친 황차은 후보께도 격려의 말씀드립니다.정치가 외면받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국민에게 신뢰와 희망을 주는 정치인으로 거듭나겠습니다. http://t.co/Re7kML0Z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고맙습니다. 성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정치, 깨끗한 정치, 큰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대선승리, 정권교체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moonriver365 축하드립니다. 절반의 성공이긴 하지만, 그래도 힘내시길... 많이 도와드릴께요.
  • profile
    30년 공직생활을 마감합니다.이제 자유인으로 비아냥 받지 않고 공약으로부터도 해방되는 자유를 얻었습니다.그간 저를 지지해주신 동대문구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jinu20 07:39|
    김용민을 지지하고 사랑해준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미안합니다. 잠시 후, <벙커원>에서 뵙겠습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쀍!ㅋ "@jhkimdragon: <캠프>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직은 출구 조사이기에 정확한 결과가 나올때까지 겸허하게 기다리겠습니다.김종훈.힘!힘!힘! http://t.co/pnHZp3NU"
  • profile
    @wonsoonpark 서울시는 공중파 송출권? 없나요? 파업 언론인들 고용해서 뉴스채널 하나만 개국해 주세요 ㅜㅠ 기부금이라도 낼테니... 후ㅋ
  • profile
    @pine0007 박근혜씨가 언론 파업하는 것과 인권에 관해서도 조금 더 관심을 가지셨으면... 파워가 있다는건 인정할수밖에 없네요ㅋ
  • profile
    분명 참관인들이 곁에 있었을텐데, 투명 유리 투표함이나 철제 투표함이 적절한 해결책은 아니죠. 테이프를 제대로 안붙이는 등 절차상 문제가 있었을뿐. 이것도 그저 한가지 의견인가? 중요하지 않은 쪽으로 관심이 쏠리는듯한.
  • profile
    최재천씨가 당대표 맡을일은 없나?ㅋ 독설로 다 발라버려~! 이걸 어른들은 더 안좋아할수도 있고, 언론에서 가지고 놀수도 있고... 대안없이, 깊은 고민없이 맨날 지도부만 바꿔서 뭐할래? 박지원씨같은 독설가들이 최전방으로 오나? 이럼 승산이 생김?
  • profile
    공감! RT @rotehexe89: 전 이번 선거를 박근혜와 새누리당의 승리로 보지 않습니다..
    선관위의 조작질 성공이고
    언론을 장악한 가카의 승리라고 봅니다..
    나약하게 나가 떨어지지마시고, 선관위를 집중 추궁하고, 언론노조에 용기를 주세요!!!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RT @hwa2605: 아무리 우리가 남이가.. 해도.. 복사 문대성, 제수씨 성폭행 미수범.. 진짜 이건 아니잖아? 씨바!!!!!!!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이건 경상도가 할말이 없을걸?ㅋ 김용민씨는 떨어졌잖아 ㅡㅡ. RT @hwa2605: 아무리 우리가 남이가.. 해도.. 복사 문대성, 제수씨 성폭행 미수범.. 진짜 이건 아니잖아? 씨바!!!!!!!"
  • profile
    아오 저 김희철 매장좀ㅋ
  • profile
    16대 IMF로 나라 말아먹어도 133석, 17대 탄핵 역풍 속에서도 121석, 18대 잘한 것도 없는데 153석, 19대 여기저기 폭탄 터져도 152석으로 과반 넘고, 투표하지않은 45%는 대체 어디서 뭘 했나? 이것이 대한민국의 그지같은 현실이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AngryBird 40) 군사독재, 민간독재와 수많은 개명으로 연명해온 새누리당 박근혜씨가 "믿을수 없는 야당에 표를 주지 말라"고 반복해서 주장하고, 그게 효과를 볼 만큼 민주통합당의 신뢰도는 취약합니다.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정봉주씨 이야기가 슬슬 나오나?ㅋㅋ. 전략가 정봉주의 힘이 필요한 것일지도... 우리의 스나이퍼 ㅠㅜ
  • profile
    선거는 복잡해. 진짜 복합적으로 여러 요인들이 작용해서... -ㅇ- 시계제로였으니까. 멘붕멘붕멘붕ㅋㅋㅋ
  • profile
    [4.11 총선 총평] 깨어있는 시민들의 조직된 힘: http://t.co/vyboPD7t 글이 좋네요ㅋ
  • profile
    분열, 분열, 분열. 분열되는 소리가 들린다ㅋ. 쓴소리는 애정을 담아서;;;
  • profile
    [정봉주보좌관입니다]면회다녀오는 길입니다. 아침에 많이 우셨답니다. 신문을 다 보지 않았답니다. 그리고 다시 맘을 추스렸답니다. "괜찮아 대선에서 이기려고 그런거야. 수고했어. 힘내자!"
    Retweeted bykipacti
  • profile
    불법사찰 류충렬 씨가 '관봉 5천만원'(증거폐기 장진수에게 건넨)의 출처를 '돌아가신 장인'이라고 했다. 기사에는 제대로 나와 있지 않지만 류씨의 장인은 교사였다. 무엇이 고인이 된 장인까지 팔게 만들었는가.
    Retweeted bykipac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