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재미

행복한 하루 되세요

용인 광교산(12. 6)

포토갤러리/산행지

2020. 12. 9.

[산행개요]

◇ 일   자 : 2020. 12. 06(일)

◇ 산행지 : 광교산(경기 용인시 수지구 소재) 높이 582m

◇ 코  스 : 광교공원 공영주차장(경기대 정문) - 형제봉- 비로봉- 정상(시루봉) - 수지성당 방면 하산 - 신봉체육공원(신봉초등학교)

◇ 거리/시간 : 약 10.4km(왕복) / 3시간 30분

◇ 날   씨 : 약간 흐린 날씨, 미세먼지 약간(기온 6~9℃)

◇ 특이점 : "한국의 산하"에서 선정한 인기 100대 명산, 광교저수지

[산행후기]

◇ 광교산은 수도권 가까운 곳에 위치한 산으로  "한국의 산하"가 선정한 인기 100대 명산중 하나이다.

- 또한 이 산은 특별한 날이 없을 떄 등산할려고 미뤄 놓은 산인데 전날 등산여파로 조금 피곤한 상태이고 멀리 나가기도 그렇고 해서 집에서 가차운 광교산을 찾았다.

◇ 서울에서 출발해서 약 30분만에 경기대 수원캠퍼스 정문방면 광교공영주차장에 도착했는데 대기중인 차량이 많아 약 20분을 기다려서 주차장에 들어 갈 수 있었다.

- 주차장이 1층, 2층으로 되어 있고 면적도 상당히 넓은데도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주차하기가 쉽지 않았다(1일 주차비 1천원 - 카드만 계산됨)

◇ 이곳에서 정상까지는 약 5.2km로 출발지점에서 형제봉까지는 거의 평지로 힘들지 않게 출발했는데

- 형제봉 가까이 갔을때에는 급경사가 있었고 비로봉과 정상인 시루봉도 급경사로 오르막과 내리막 경사가 연속되어 결코 만만히 볼 산은 아니었다.

- 지금까지 등산하면서 힘들지 않은 산은 없었던 것 같고, 모든 산은 높으면 높은대로, 낮으면 낮은대로 힘들다는 것을 다시 느꼈다.
   - 특히 전날 등산 피로가 가시지 않았고, 초반에 너무 스피드를 내서 더 그랬던것 같다.

◇ 정상(시루봉)에 1시간 50분만인 13시 45분에 도착했는데 하산길은 약 6.2km 지점인 수지성당 방면으로 내려가 동천역에서 지하철로 원점으로 갈려고 계획을 잡았으나

- 하산길이 민밋해서 지루하고 재미도 없고 다리도 아프고 해서 중간에 주택가로 빠져 나와 신봉체육공원 근처에서 택시를 타고 성북역에 하차해서 지하철 신분당선으로 광교역까지 갔다.

◇ 광교역은 경기대학교 후문에 위치하여 당초 주차장까지 갈려면 T맵으로 3.2km 남아 목적지에 도착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았다.

- 그래서 주변을 살펴보니 경기대학교를 관통하는 길이 있어서 그 길로 갔는데 경기대학교 자체가 산에 있다보니 이길을 관통하는 것도 오르막 길이 있어서 쉽지 않았다.  (휴~ 힘들어,,,,ㅋㅋ)

◇ 광교산 정상에 원점으로 안전하게 하산하기 위해서는 수지성당 반대 방향인 노루목 방면으로 내려가 광교 저수지 방면으로 오는 길이 좋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배우게 되었다.  ㅎㅎ

[산행이미지]

▲▲ 들머리에 있는 싯구

▲▲ 오르막이 있지만 심하지는 않다. 스피드를 내서 씩씩하게 올라 가야지,,,,,ㅋㅋ

▲▲ 형제봉에 있는 이정표

▲▲ 형제봉에서 급경사 계단으로 내려간다.

▲▲ 희미하게 보이는 곳이 비로봉인 듯 하다.

▲▲ 우측 토끼봉 가는 길과 좌측길인 이 길로 갈라지는데 비로봉 가는 길은 이렇게 가파르고 계단으로 되어 있다.

▲▲ 비로봉 정자

▲▲ 비봉에 있는 시

▲▲ 비로봉 정자에 있는 표식판

▲▲ 시루봉 정상으로 간다.

▲▲ 특이한 바위를 한컷하고,,,

▲▲ 시루봉 정상에 도착했다

▲▲ 난 4코스 수지성당 방면으로 내려간다.

▲▲ 왠 장승이 하산길 고개에 있네   ㅎㅎ

▲▲ 나무계단으로 된 하산길 --이 이후 찍은 사진이 없고 중간지점에서 아파트 단지 방면으로 하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