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재미

행복한 하루 되세요

남양주시 주금산(12.26)

포토갤러리/산행지

2020. 12. 27.

[산행개요]

◇ 일 자 : 2020. 12. 26(토)

◇ 산행지 : 주금산(남양주시 수동면, 가평군 상면 경계), 높이 813m

◇ 코 스 : 몽골문화촌 주차장(무료) - 비금계곡 - 비금계곡 합수곡 - 제2코스 - 789.8봉 - 정상(813m) - 제 1코스 - 원점회귀

◇ 거리/시간 : 약 9.5km(왕복) / 3시간 40분

◇ 날 씨 : 맑은 날씨, 미세먼지 좋음

◇ 산행인원 : 2인(공장동료)

◇ 특이점 : 몽골문화촌, 베어스타운스키장

[산행후기]

◇ 3일 연휴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여파로 어디 갈곳이 없어 이날도 산행을 했다
   - 서울에서 그다지 멀지 않는 남양주시 수동면에 있는 "주금산"을 택했다.
   - 남양주시 내촌면 베어스타운스키장 방면도 있으나 인터넷 검색결과 이쪽 수동면 코스를 많이 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 서울에서 약 1시간 걸려서 도착한 몽골문화촌은 인적이 드물고 너무 조용한 느낌이었다. 등산객도 많지 않은 편이고,,,,,,

◇ 들머리에서 가다가 1코스, 2코스 나눠지는 합수곡 지점이 있는데 우리는 2코스를 택했고
   - 정상까지 약 4.7km이나 그다지 힘들지는 않았고 시간은 1시간 50분 정도 걸렸다

◇ 정상 주변에서는 뷰가 좋았고 가평베네스트 골프장도 보였다. 그러나 이쪽코스는 베어스타운이 보이지 않아 다소 아쉬움이 있었다.

◇ 하산길은 올라가는 길보다 좀 가파른 느낌이 들었고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걸렸다.
   - 가뭄이 심해서 계곡의 물이 많지 않았으나 추운 겨울 날씨 답게 곳곳에 계곡 얼음이 인상적이었다.

[산행이미지]

▲▲ 비금계곡 합수곡에서 좌측으로 올라갔다가 우측으로 하산했다.

▲▲ 몽골문화촌 주차장에 애마를 주차하고(무료 주차장임)

▲▲ 주차장에서 정상까지 약 4.8km를 가야한다. 이곳에서 슬슬  산행을 시작한다.

▲▲ 한낮인데 백열등에 불이 켜져있는 모습이 이채롭다. 이곳은 어느 카페이다.

▲▲ 초입 계곡에는 얼음이 많이 얼어 있다.

▲▲ 비금계곡 합수곡. 2코스로 간다.

▲▲ 잣나무가 울창한 쉼터에서 휴식을,,,,   이곳에서 정상까지는 약 1.5km 남았다.

▲▲ 한쪽 방향으로 가지가 많이 자란 특이한 소나무를 한컷 찍어본다.

▲▲ 독바위(좌측)와 팔각정자 ,,,,우측 뒷편은 정상이 아니고 전망대이다.

▲▲ 1시간 50분만에 정상에 도착했다. 그다지 빠른 속도는 아니고 무리하지 않고 올라왔다.

▲▲ 어느 산객이 들고 찍은 수건으로 나도 찍어본다.  ㅎㅎ

▲▲ 아마 이곳 전망대가 정상인 것 같은데 공간이 좁아서 정상석을 다른 곳으로 이동시킨듯 하다.

▲▲ 정상에서 다시 되돌아오면서 정상을 향해 한컷 찍어본다.

▲▲ 이 전망대는 올라갈때 봐두고 그냥 치나쳤다가 하산하는 길에 전망대에서 먼 방향을 조망해 본다.
      (이곳이 가장 높은 주봉인 듯 함. 공간이 좁아서 다른 곳을 주봉으로 한듯함)

▲▲ 우리는 1코스 방향으로 내려간다.

▲▲ 하산하면서 좀전에 찍은 전망대 방향으로 조망해 본다.

▲▲ 비금리(몽골문화원) 방향으로 하산한다.

▲▲ 비금계곡 합수곡에 도착해서 계곡물을 바라본다.  ㅎㅎ

▲▲ 하산 완료해서 몽골민속 예술공연장 앞에서 테무친(칭기스칸) 동상을 찍어 보면서 산행을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