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재미

행복한 하루 되세요

청평 호명산(1.09)

포토갤러리/산행지

2021. 1. 10.

[산행개요]

◇ 일 자 : 2021. 01. 09(토)

◇ 산행지 : 호명산(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명리 소재 ), 높이 632m

◇ 코 스 : 1코스 왕복(청평역 - 전망대 - 정상 - 원점회귀)

◇ 거리/시간 : 약 5.4km(왕복) / 2시간 55분 <휴식시간 30분>

◇ 날 씨 : 맑은 날씨, 미세먼지 보통

◇ 산행인원 : 2인(공장동료)

◇ 특이점 : #청평댐#경춘선 청평역#청평호수#북한강변

[산행후기]

◇ 2021년 새해 첫 산행이다. 코로나가 잠잠해지지 않아 어디 갈때가 마땅치 않고 날씨도 영하 15도를 방불케하는 많이 추운 날씨였다.

- 추운 날씨 탓에 멀리 나가는 것이 싫어서 서울에서 개적은 청평으로 향했다.
     청평 주변은 화야산, 뾰류봉, 호명산, 온두봉 등 생각보다 산이 많은 편이어서 멀리 가기 싫을 때 이곳 주변 산이 적당할 것 같았다.

◇ 호명산은 산이 우거진 아주 예전에 호랑이 울음소리가 들렸다고 해서 명명된 이름이라고 한다.

- 청평역 뒷편에 주차를 하고 다리를 건너서 시작한 산행은 1구간을 선택해서 출발했는데 높이는 그렇게 높지 않지만 최단거리를 오르다 보니 급경사로 되어 있었다.

◇ 잣나무 숲을 지나 전망대에서 숨을 고르면서 휴식을 취했는데 전망대에서 바라본 북한강과 청평댐이 아주 인상적이었다.

- 정상은 헬기장 처럼 넓은 마당으로 되어 있는데 아마 봄, 가을철에는 등산객들이 많이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 청상에서 청평호수 방면으로 하산할 려고 했는데 갑자기 서울에서 찾는 연락이 와서 올라간 그길을 바로 하산했다.

◇ 전체적인 난이도는 초,중급정도 이고 등산길은 주로 흙길로 되어 있어 산행하기가 편했다.

- 출발점 부터 정상까지는 약 2.7km로 시간은 약 1시간 20분 정도 걸렸다.

- 휴일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서 멀리 가지 못했지만 나름 새해 첫 산행은 보람이 있었다.  ㅎㅎ

[산행이미지]

▲↑ 청평역 뒷편에 애마를 주차하고 출발한다.

▲↑  청평역에서 산행 시작하는 지점에 있는 안내도

▲↑ 멋진 이 다리를 건너면 산행이 시작된다. 이 길을 찾아가는 것이 조금 애매하니 길을 잘 찾아야 한다.

▲↑  잣나무 숲으로 올라가는 데 길은 가파르다.

↓↑ 전망대에서 잠시 숨을 고르면서 청평댐을 조망해 본다.  혹한기라서 땜의 물이 얼어 있다.

▲↑ 비교적 빠르게 정상에 도착했다.  그다지 힘들지 않은 코스 인듯하다.

▲↑  산행동지 인증샷을 하고,,,,,,,,,,

▲↑ 정상에 있는 종합안내도

▲↑  당초 호명호수 방면으로 계획을 세웠으나 갑작스런 약속으로 왔던 길(청평역 방면)을 그대로 내려간다.

↕↕  그래도 정상에서 사방으로 조망하면서 감상은 하고 내려가야지,,,ㅎㅎㅎ

▲↑  하산길에 이상한 모양을 하고 있는 소나무를 발견하고 한컷 담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