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재미

행복한 하루 되세요

남양주 운길산/수종사(1.10)

댓글 10

포토갤러리/산행지

2021. 1. 13.

[산행개요]

◇ 일 자 : 2021. 01. 10(일)

◇ 산행지 : 운길산(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소재 ), 높이 610m

◇ 코 스 : 운길산역 주변 조안면체육공원 - 운길산 정상 - 수송사 - 원점회귀

◇ 거리/시간 : 약 6.9km(왕복) / 3시간 06분 <휴식시간 포함>

◇ 날 씨 : 약간 흐리고 미세먼지 약간 있음. 그리고 영햐 5~8도

◇ 산행인원 : 2인(공장동료)

◇ 특이점 : #운길산역#수종사#양수리#두물머리

 

[산행후기]

◇ 운길산은 서울 동쪽과 개적고 교통도 좋아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특히 운길산 전철역이 있어서 전철역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 최근 운길산에 오른 일은 거의 없어서 이번엔 운길산을 택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약 4년만에 오른 것 같았다.

    - 전날 산행과 추운 날씨 때문에 오전에는 집에서 머물다가 약간 무거운 몸을 이끌고 오후에 운길산으로 나섰다(도착 시간 13시)

    - 정상까지 가는 시간은 1시간 조금 넘게 걸렸는데 높은 산이나 낮은 산이나  힘든것은 매 한가지다.  ㅎ

 

◇ 하산길에는 "수송사"에 들러서 참배를 하고 하산했는데 수종사 올라가는 도로에 눈이 완전히 녹지 않아서 차량 이동은 불편해 보였다.

   - 일부 승용차는 길이 미끄러워서 올라가지도 내려가지도 못해 렉카차를 불러서 이동하는 장면도 있었다.

 

◇ 운길산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달라진것은 없고 정상에 테크를 예전보다 넓게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 날씨는 영하 5도 내외로 추웠지만 산속에는 바람이 불지 않아 겉옷을 벗을 정도로 더웠고 하산할때는 약간의 바람 떄문에 쌀쌀했는데

   - 휴일 적당한 운동으로 기분 전환한 산행으로 일정을 소화했다.

 

[산행이미지]

▲▲ 유기농대회정 : 마을을 지나 조금 가다보면 오른쪽으로 나무계단이 있는데 그 계단을 조금 올라가면 이 정자가 나온다.  이 정자에서 바라본 전망도 좋다.

▲▲ 산 능선을 따라 계속 올라간다.  이런 돌무덤도 보면서,,,,,,,,

▲▲ 소나무가 벤치처럼 옆으로 뻗쳐 있는 모습이 특이하다.

▲▲ 정상에 도착했는데 예전보다 테크가 잘 단장된 느낌이다.

▲▲ 정상에서 인증샷은 하고 가야지

 

▲▲ 정상에서 맞은편 예봉산을 조망해 본다.  이곳에서 6km 정도로 약 2시간 정도 걸린다.

▲▲ 정상에서 양수리 방면으로 조망해 보고,,,,,북한강이 얼음으로 덮혀 있어서 마치 비닐하우스 처럼 보인다.  ㅎㅎ

▲▲ 정상 테크에서 양수리 방면을 보고 한컷,,,,,,,,,,,,

 

▲▲ 하산길은 경사도가 좀 있고 등산로도 잘 정비되어 있다.

▲▲ 하산길 쉼터에 있는 안내판

▲▲ 수종사 돌담길 ---  깨끗하고 멋있게 잘 조성되어 있다.

▲▲ 수종사 삼신각에서 아래 법당 전체를 보면서 한컷

 

▲▲ 삼정헌이란 다실인데 코로나로 인해 폐쇄되어 있다. 대신에 전기보온통에 사찰 방문객을 위해 차를 준비해 놓았다.

▲▲ 법종각

▲▲ 수영 500년 된 은행나무 ----보호수임

 

▲▲ 어느 산객이 자가용으로 올라가다가 길이 얼어서 올라가지도 내려 가지도 못해 렉카차를 불러서 응급조치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