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재미

행복한 하루 되세요

남양주 백봉산(1.30)

댓글 8

포토갤러리/산행지

2021. 1. 30.

[산행개요]

◇ 일 자 : 2021. 01.30(토)

◇ 산행지 : 백봉산(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소재 ), 높이 590m

◇ 코 스 : 남양주시청제1청사 - 수리봉- 백봉산정상 - 마치고개

◇ 거리/시간 : 약 7.5km(왕복) / 3시간 35분 <휴식시간 35분 포함>

◇ 날 씨 : 눈이 내리고 흐린 날씨, 영하 5도 내외

◇ 산행인원 : 2명(공장동료)

◇ 특이점 : 남양주시청제1청사, #비전힐스CC #묘적사

 

 

[산행후기]

◇ 남양주시 평내동에 있는 백봉산은 예로부터 잣나무가 많아서 일제시대때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

- 신도시 개발로 인해 도시화가 진전된 남양주시는 주변에 천마산과 백봉산 등 크고 작은 산이 있는데
이곳 백봉산은 도시에 바로 인접한 탓인지 등산로 중간중간 벤치가 있고 적당한 거리마다 이정표도
잘 세워져 있는 등 등산로 정비가 잘 되어 있다.

※ 그런데 등산로 주변에는 잣나무와 측백나무는 보질 못했다. ㅎㅎ

 

◇ 남양주시청 제1청사에 애마를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했다. 시청 맞은편 길을 건너면 바로 등산로가 있다.


- 시청 주차장은 평일날 주차료를 받는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주차비가 무료라서 이곳에 주차후 산행하기에 안성맞춤이다.

 

◇ 정상까지 가는 길은 4.7km를 2시간 조금 넘게 올라가는데 그다지 많이 힘들지는 않다. 다만 거리가 길어서 조금 피곤할 수 있다.

- 정상까지 가는 길에 약간의 바람과 영하의 날씨속에 추웠고 그리고 눈이 계속 내려 겨울 등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었다.

 

◇ 정상에 있는 팔각정은 약 3층 높이로 둥근계단을 따라 올라가는데 팔각정 정상에는 직사각형의 유리로 된 1인용 포토죤이 있고 전체적으로 팔각정 모양이 특이한 조형미가 있고 인상적으로 건립되어 있다.

- 백봉상 정상 팔각정에 올라서서 멀리 바라보는 탁 터인 조망도 아주 뛰어나다.

 

◇ 하산길은 12시가 넘어서 하산했는데 내리던 눈도 그치고 기온도 올라 아주 편하게 마치고개까지 하산했다.

- 하산도중 비젼힐스CC를 바라보는 조망도 좋았다. 골프장은 내린 눈으로 덮혀서 마치 스키장을 방불케 했고 라운딩하는 사람들은 보이지 않았다.


- 예전에 이곳 회원권이 있던 선배와 함께 여러번 라운딩 한 추억도 상기되었다. 특히 라운딩 도중 천둥번개가 쳐서 중간에 경기를 포기하고 사워장으로 들어갔는데 일시에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사워장으로 몰려서 홀라당 벗은 상태에서 줄을 서서 샤워했던 기억


- 또 한겨울 아주 추운 날씨에 라운딩 하면서 캐디가 물로 아이언 닦았는데 아이언에 얼음이 얼어 붙은 제대로 샷을 할 수 없었던 추억도 떠올랐다.(그때가 재미있고 좋았는데,,,ㅎㅎ)

 

 

◇ 마치고개로 하산해서 카카오택로 남양주시청 청사로 원점회귀하면서 산행을 마쳤다(택시비 8천원)

 

 

[산행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