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재미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가평 신선봉(2.6)

포토갤러리/산행지

2021. 2. 7.

[ 산행개요 ]

◇ 산행일자 : 2021.  02.  06(토)

◇ 산행지 : 신선봉(가평군 설악면 소재)

◇ 높  이 : 381m

◇ 코    스 : 청심빌리지 인근 공장 - 제1전망대 - 제2전망대 - 정상 - 사룡리방면 하산 - 선유재 - 제3전망대 - 원점회귀

◇ 거리/시간 : 약 7km / 3시간 5분

◇ 특이사항 : 기온은 영상 3~6도정도,,,체감온도는 좀 쌀쌀함. 미세먼지 많고 날씨 흐림

[ 산행후기 ]

◇ 서울에서 청심빌리지까지 약 50분 달려가 인근 공장옆 도로가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했다.

- 높이가 381m로 쉽게 산행을 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시작부터 가파르게 올라갔고, 3번정도의 오르랑, 내리랑 하는 구간이 있어 생각보다는 쉽지 않은 산행이었다.

◇ 산 우측으로 청평호수가 있어 호수를 배경으로 한 경관이 뛰어나고 산행보다는 트레킹 코스로도 좋은 곳이다.

- 최근 추운 날씨 탓인지 호수는 얼음으로 덮혀 있었는데 물론 추위를 실감할 수 있는 부문도 있었지만 잔잔하고 푸르고 깨끗한 겨울 강물을 볼 수 없어 다소 아쉬움으로 남았다.

◇ 정상에는 신선이 놀다간 흔적인지 장기판과 장기알이 있는데 한여름 이곳에서 장기한판 두면서 청평호수의 풍광을 즐기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정상까지 2.4km로 1시간 20분정도 걸림>

- 내기 장기를 두면서 막걸리 한잔하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을 듯하다.  ㅎㅎ

◇ 하산길은 울퉁불퉁 튀어나온 돌이 많아 주의를 요했고 정상에서 가파르게 바로 하산하는데 밧줄 등 안전장치가 있기는 하나 조심해서 내려와야 한다.

- 사룡리 방명으로 하산을 하면 중간에 길이 잘 보이지 않는데 대충 마을을 보고 내려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나 그렇게 어렵지는 않는다.

- 청평호 둘레길을 따라 원점으로 오는 길은 약 40분 정도가 소요된다. 중간에 사유지 때문에 길이 막혀 있지만 막힌문 옆으로 나오면 호수길이 계속되어 수변의 아름다움을 만끽 할 수 있다.

▲▲ 신선봉 정상 이정표 -- 초라하게 보일지라도 정상에서 뷰는 좋다.

▲▲ 이곳 길가에 애마를 세워두고 산행을 시작한다.

▲▲ 강 건너 저편은 병원과 공원인가 보다.

▲▲ 우리 일행이 초입에서 부터 올라온 길을 뒤돌아 보고,,,,,,,

▲▲ 제 1전망대에서 가픈 숨을 고른다.

▲▲ 제1전망대에서 정상까지 1.3km남았다. 올라갔다가 내려가기를 반복해서 간다.

↕↕ 제1전망대에서 바라본 청평호수 ---  날씨만 좋으면 경치는 더 좋을 듯~~

▲▲ 얼음으로 덮힌 청평호수 경관이 압권이다.

▲▲ 이곳이 정상이다.  정상석은 30미터 정도 더 가면 보인다.

▲▲ 신선이 놀던 곳엔 장기판과 장기알 흔적이 남아있고,,,,,,,,,,실제 장기알이 있어서 한판 두어도 된다.  ㅎㅎ

▲▲ 선촌리 방면으로 내려가면 빠르고 등산로가 잘되어 있을 것 같은데 우린 사룡리 방면으로 내려간다.

▲▲ 경가사 급한 내리막길을 남겨본다

▲▼ 하산길에 기암바위도 조우하고

▲▲ 이곳에서 부터 마을로 나가는 길이 없다. 대충 마을 방향으로 보면서 헤처 나가만 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다

▲▲ 좌측길로 나간다.

▲▲ 제3전망대인 듯하다.

▲▲ 이곳까지 트레킹 코스가 잘 되어 있다.  저기 터널을 지나서 다시 등산로가 나오는데 약간 오르막 계단을 타고 올라가면 원점으로 가는 길이 나온다.

▲▲ 당일 2개 산행일정이 있어서 시간을 조절하면서 산행을 했는데 우리가 예상한 시간내 산행을 마무리 하고 다음 산행지로 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