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재미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춘천 대룡산(2.6)

포토갤러리/산행지

2021. 2. 8.

[산행개요]

◇ 일 자 : 2021. 02. 06(토)
◇ 산행지 : 대룡산(춘천시 동내면 고은리 소재 ), 높이 899m
◇ 코 스 : 고은리저수지 주차장 ㅡ 임도 ㅡ 정상 ㅡ 송전탑 ㅡ 산림욕장 ㅡ 고은리저수지(원점)
◇ 거리/시간 : 약 7.7km(왕복) / 4시간 (휴식 45분 포함)
◇ 날 씨 : 흐림. 영상 3도 ~ 영상 9도
◇ 산행인원 : 2명

[산행후기]

◇ 오전에 가평 신선봉 등산을 마치고, 1시간 가량 춘천으로 이동해서 오후 산행을 시작했다.

◇ 대룡산은 금병산과 더풀어 큰 용처럼 춘천시내를 휘둘러 싸고 있는 긴 산이다.

- 고은저수지가 있는 버스종점에 애마를 세워두고 채비를 해서 13시 3분부터 출발했다.

◇ 들머리에서는 1km를 지나면서 서서히 오르막 길이 시작되었다.

- 주차장에서 바라본 약 900미터 정상은 꽤 높아 보였고 정상까지 약 4km의 거리는 가파르고 상당히 길어 보였다.

◇ 등산이 힘들지 않고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는 다른 좋은 테마가 있어야 하는데
- 동행한 일행과 세상 살아가는 흥미있는 이야기를 하면서 가다보니 힘든 줄 모르고 어느새 정상에 도착할 수 있었다.

- 오전에 오른 신선봉 보다 높은 산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신선봉 보다 덜 힘든 것 같았다.

※ 너무 진지한 이야기를 많이해서 사진을 많이 담지 못했다. ㅎㅎ

◇ 정상에서 바라본 조망은 흐린 날씨탓에 가시거리가 짧았고 잘 보이지 않았다.
- 능선으로 이어지는 먼 길은 잘 보이지 않았으나, 강원도청 소재지 산 답게 이정표와 등산로는 잘 정비되어 있었다.

◇ 산 중간중간에 잣나무 숲과 낙엽송 숲이 아름답게 펼쳐저 있었고 정상에는 많은 눈이 쌓여 있어 겨울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 하산길은 눈 때문에 아이젠을 착용해야 했고
잣나무 숲으로 덮힌 산림욕장은 숲속의 휴식처로 조성이 잘되어 있어 아주 인상적이었는데
- 이곳 산림욕장은 한여름 피서지로 적격일것 같아 금년 여름에 다시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하산후 같은 공장에 다니는 지인을 만나 식사를 같이하고 환담을 나누면서 하루 산행일정을 마무리 했다.^^

▲▲ 고은리주차장 -- 고은리저수지 바로옆에 위치하고 있고, 이곳이 버스 종점이다.

▲▲ 고은리저수지

▲▲ 등산로 입구

▲▲ 들머리에서 조금 가면 잣나무 숲이 나온다

▲▲ 나무계단으로 올라 간다.

▲▲ 눈덮힌 나무계단으로 올라간다.

▲▲ 정상부근에 임도가 나오는데 임도를 지나 약간 우측으로 올라간다.

▲▲ 콜라주로 구성해 본다.

▲▲ 정상테크에서 정면으로 바라본 장면인데 미세먼지가 많아 자작나무 건너편이 잘 보이지 않는다

▲▲ 정상에서 1km정도 하산하면 나오는 이정표-- 고은리방면으로 하산한다.

▲▲ 하산길에 임도로 나와서 약 300미터 내려가면 또다시 산길로 들어가는 길이 있다. 이길로 들어가면 산림욕장이 나온다.

▲▲ 소나무숲 산림욕장이 아주 인상적이다. 깨끗하고 시설도 잘 되어 있다.  여름 피서지로 적격일듯,,,,

▲▲ 산행종료후 지인을 만나 식사를 하고 하루 일정을 마감했다. 춘천시내에서 외곽으로 약 10분정도 가면 나오는데 깔끔하고 찬이 많이 나오는 정식집.(식당 : 장가네더덕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