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논문, 칼럼 등 소개

동숭동지킴이 2021. 9. 14. 23:10

지난 일요일, 당신의 후배 이용우 의원의 따끈따끈 저서 <두 발로 선 경제-공정 그리고 혁신->와 함께 당신을 그리워하는 자필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당신께 바칩니다.

 

실사구시, Down to Earth

"형님의 빈자리가 너무 큽니다.

어려울 때마다, 이 상황에 형에게 물으면 뭐라고 할까 생각합니다 "

 

이 짧은 메시지에서.... 당신을 얼마나 그리워하는지가 보입니다. 

당신의 후배는 당신에게 답을 구하고 있습니다.  하늘에서도 .... 애타게 당신의 혜안을 듣고 싶어하는 후배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시죠?  

 

지도교수님인 변형윤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용우 의원은 항상 내게 놀라움을 주는 제자, 이론과 현장 경험을 겸비한 우리나라 몇 안 되는 출중한 인재" 라고 말씀하십니다. 

당신 역시 놀라면서도, 잘해 내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지지하고 계시죠?

 

당신의 지지가, 이 의원이 원하는 세상 .... 새로운 도전을 장려하는 세상, 그 도전에 대해 정당한 보상을 주는 세상, 그리고 실패했을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힘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하늘에서 맘껏 지지해 주시고, 당신의 혜안이 필요하다고 SOS하면... 꿈에서라도 만나 맘껏 안아 주시길....

 

당신이 신문에 글을 쓰면, 언제나 아내에게 제일 먼저 읽게 해서,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했지요? 당신의 후배의 글 속에서도 당신과 같은 의도가 보여졌습니다. 경제학을 몰라도.... 당신 아내처럼 관심만 있는 사람이라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한 노력이.... 글을 읽어내려 가는 내내 느껴졌습니다.   

당신 아내 역시, 이 의원이 바라는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꼭 힘을 보태고 싶네요. 당신 역시 바라는 세상이니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