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 바슈키루체프 ( Marie Bashkirtseff )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1. 1. 21.

 

마리 바슈키루체프 (Marie Bashkirtseff, 러시아어 : Мария Константиновна Башкирцева , 1858 년 11 월 11 일 - 1884 년 10 월 31 일 )는 우크라이나 출신의 여성 화가다· 판화집 과 일기작가다.

약력 
노보로 시야( 러시아어 : Новороссия , 우크라이나어 : Новоросія )의 폴 타바 근처 가부론찌에의 부유 한 러시아 귀족의 가정에서 태어나 어머니 손에 이끌려 유럽 각지에서 자랐다. 자습서에서 교육을 받았지만, 프랑스 에서 당시 여학생을 받아 들인 몇 안되는 기관인 아카데미 줄리앙에서 입학하여 회화를 배웠다. 이 미술 학교는 구미 각지의 젊은 여성이 모여 있었으며, 특히 루이스 브레 슬라 우 ( 영어; Louise Catherine Breslau )를 바슈키루체프는 라이벌시하고 있었다.

바슈키루체프의 짧은 생애 중에 상당한 양의 작품을 남기고 있으며, 파리의 빈민가 아이들의 모습을 그린 ' 집합 '과 여성 화가 동료 군상 인 ' 아틀리에에서 "는 특히 유명하다. 불행하게도 바슈키루체프의 작품의 대부분은 제 2 차 세계 대전 중 나치 독일에 의해 파괴되었다.

 

Bashkirtseff_-_In_the_Studio 마리 바슈키루체후 '아틀리에에서( 1881 년 ). 바슈키루체후 자신은 오른쪽의 검은 옷을 입은 여성이다.




마리 바슈키루체프 '아틀리에에서 "( 1881 년 ). 바슈키루체후 자신은 오른쪽의 검은 옷을 입은 여성이다.
바슈키루체프는 13 세부터 일기를쓰고 있었으며, 이 때문에 문필가로 가장 유명하다. 여성 예술가의 전투에 대한 그녀의 개인적인 평가는 공개 된 일기에 기록되어 있으며, 부르주아 여성의 내면에서 원하는 이야기가있다. 놀라운 솔직한일기를 남긴것에 캐나다인, 메리 맥 레인은 바슈키루체프의 일기에 영감을 받았다. 기 드 모파상(Henri René Albert Guy de Maupassant , 1850 년 8 월 5 일 - 1893 년 7 월 6 일 ) 의 왕복 서한을 포함 서간집은 1891 년 에 출판되었다.

 

Bashkirtseff_-_The_Meeting 집합



페미니스트 로서 1881 년에 파울린 오렐 ( Pauline Orrel ) 명의로 유베루티누 오크 레일 (Hubertine Auclert; 1848 년 4 월 10 일 - 1914 년 4 월 8 일) 의 페미니즘 신문 " 여성 시민 "에 여러번 기고했다. "우리 여자들은 개 를 사랑하자. 개만을 사랑하자 남자와 고양이 는 창작 가치가 없다"는 발언으로 유명 해졌다. (남자와 고양이란 개만도 못하다)

결핵으로 25 세에 요절 했지만, 1880 년대 파리의 지적 사회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시신은 파씨 묘지에 묻혔다.

 

 

 

Bashkirtseff-grave 바슈키루체프의 무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