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벽 착시 ( Café wall illusion )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1. 5. 5.

Port1010DigitalHarbour 멜버른 도크 랜즈에 있는 카페 벽 착시에 영감을받은 건축이다

 

카페 벽 착시 ( Café wall illusion ) 는 기하학적 착시의 하나다. 흑백의 "벽돌"을 교대로 늘어 놓은 열 사이의 평행 직선은 기울어져 보인다는 것이다.

 

Café_wall. 카페 벽 착시  수평선은 평행이지만, 다른 각도를 가진 것으로 보인다.



처음 1898 년에 유치원 착시라는 이름으로 작성된 1973 년 리처드 그레고리 ( Richard Gregory )에 의해 재발견되었다. 그레고리에 따르면, 이 효과는 자신의 실험실의 구성원 인 스티브 심슨 ( Steve Simpson )에 의해 브리스톨의 세인트 마이클 힐의 기슭에 있는 카페의 벽 타일에서 관찰되었다. 이것은 휴고 뮌스터 버그 ( Hugo Münsterberg , 1863 년 6 월 1 일 - 1916 년 12 월 16 일 ) 의 체스 판 착시의 다른 모양이다.

 

chess판

 

착시 의 구조에서 각 "벽돌"은 "벽돌"짙은 색상과 밝은 색상의 중간의 '박격포'계층에 둘러싸여있다.
해체의 첫 번째 시도로 착시는 주로 발광에 의한 것이며, 빛은 망막상에 어두운 부분에서 밝은 부분으로 확산된다. 흑백이 같은 밝기의 다른 색상으로 대체하면 상이 사라진다. 그러나 착시의 구성 요소는 모든 광학 요소 및 망막 요소가 나온 경우도 남아있다. 대비의 극성이 경사 방향을 결정하는 요인이되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