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언덕 (Gravity hill)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1. 5. 18.

Ladakh_-_Magnetic_Hill

 

그라비티언덕 (Gravity hill)은 실제로는 매우 작은 경사이지만, 주변 지형의 영향으로 그 언덕이 마치 오르막길 인 것처럼 인간 눈에 보이는 착시를 일으키는 장소이다. 또한, 마그네틱 힐 (magnetic hill) 미스테리 힐 (mystery hill 이상한 언덕) 또한 그라비티 로드 (gravity road)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설명 
그라비티언덕에서는 매우 느슨한 경사의 내리막 언덕이지만 인간의 눈에는 "오르막길"인 것처럼 보인다. 따라서 "오르막길"에, 예를 들어 둥근 깡통이나 공처럼 굴러가기 쉬운 물건을 놓으면 중력에 저절로 고개를 굴러 「올라가는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마치 자력 또는 무엇인가에 의해 깡통이 끌리고있는 것처럼 보인다. 혹은 초자연적인 힘에 의해 캔이나 볼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따라서 이 "오르막」에서는 초자연적인 힘이 작용하고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주위의 지형의 영향으로 매우 느슨한 경사로 내려가는 언덕을 "오르막길 "로 보이는것이다 인간의 착시의 결과다. 즉, 여기에 놓인 둥근 깡통이나 공은 단지 중력의 영향으로 언덕을 내려고있것 뿐이다. 물론 자동차의 경우도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하더라도 중력의 영향으로 "오르막길"로 보이는 이 언덕에서는 내려간다. 따라서 자동차의 취급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언덕에 자동차를 주차하는 경우 내리는 방향으로 핸드 브레이크 등을 잠궜지만, 이 언덕은 그것을 반대로 두어 버리는 등 실수 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자전거 경기의 세계에서 이러한 도로는 "false flat (가짜 플랫 가짜 평지) '로 알려져있다.

 

Magnetic_Hill_(India)_sign 국경 도로기구 Himank에 가까운 기호 마그네틱 힐 에서 라다크 , 인도



이 착시를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수평선이다. 극히 느슨한 경사 언덕 끝에 수평선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 있을 때, 즉, 명확한 기준을 잃어버린 상태에 있을 때, 인간은 경사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어려워진다는 것과 관련이 있다. 다른 요소로서 실제로는 기울어져 있는지도 모르고 지상에서 서있는 물체는 일반적으로 지상에 대략 수직으로되어 있는 것이라고 간주하기 쉬운 것도 관계한다.

 

Orroroo,_Magnetic_Hill 남호주 오로 루의 마그네틱 힐



그라비티언덕은 전세계에 많이 존재 (2012 년 4 월 현재 영어 Wikipedia에서만 수십 곳의 기재가있다.) 위치에 따라 그라비티언덕임을 알리는 간판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있다.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gravity_hills

 

List of gravity hills - Wikipedia

 

en.wikipedia.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