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뢰더의 계단 ( Schroeder stairs )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1. 5. 20.

 

슈뢰더의 계단 ( Schroeder stairs ) 은 착시의 하나다.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이어지는 계단의 그림으로 그와 같은 계단이 거꾸로 된 그림으로 인식되는 2 차원의 그림이다. 지각 심리학에서의 역 원근의 고전적인 예이다. 그 이름은 1858 년에 발표 한 독일의 자연 과학자 하인리히 GF 슈뢰더 ( Heinrich Georg Friedrich Schröder, 1810 년 9 월 28 일-1885 년 5 월 12 일)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2020 년 3 차원 작품이 발표되었다.

 

ambiguous figure



스호텐의 계단 ( Schouten steps )으로 불리는 경우도있다. 이것은 스호텐 교수가 에셔 ( Maurits Cornelis Escher, 1898 년 6 월 17 일 – 1972 년 3 월 27 일) ) 에 주어져 에셔의 '요철'의 영감이 된 작은 판금 계단과 관련있다 . 이 환상은 다른 에셔 작품 "Relativity"에서도 볼 수있다.

 

bistable figure



이 그림은 모호한 그림( ambiguous figure ) 가역도형 ( reversible figure ) 쌍 안정 그림( bistable figure ) 등 다양하게 쓰여져있다. 첫 번째 분류는 그림이 두 가지 (혹은 그 이상)의 다른 대상으로 인식 될 가능성을 보여준다. 두 번째는 그림을 바라보고 잠시 후 방향의 인식이 무의식적으로 역전되는 현상을 나타 내고있다. 세 번째는 그림에 (하나가 아닌) 2 개의 안정된 인식이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있다.

 

reversible figure



이 환상은 많은 착각 속에서 가까이 연구에 사용되어왔다. 특히 한 연구는 무의식적인 인식의 전환이 7.5-12.5 초에 1 회 정도의 빈도로 일어나는 것이 확인 되었다. 인식의 변화는 신경의 피로 또는 의식적으로 선택 중 하나로 귀착 될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