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영어; Greek mythology) 이야기17편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14. 11. 23.

 

Werke_und_Tage 일과 나날

 

 

다섯 시대와 인간의 삶

판도라는 결과적으로 에피메테우스에게 그리고 인간 종족에게 재앙을 불러일으키는 불행을 초래했다. 헤시오도스는 또한 골드 (영어 : gold, 라틴어 : aurum; 기원전 2600 년경부터 금에 대한 기술이 보인다. 미탄니( 히타이트 어 : Mi-ta-an-ni 또는 Mi-it-ta-ni, 아시리아 어 : Ḫa-ni-gal-bat - "하니가루바토")는 후르 리인 이 기원전 16 세기 경 메소포타미아 북부의 하부루 강 에서 유역을 중심으로 건국 한 나라이다.) 투슈라타 (Tušratta 기원전 1380 - 기원전 1350 년경)가 일반적으로 입자로 된 금을 사용하고 있었다.) 의 종족, (영어 : silver, 라틴어 : argentum; 기원전 3000 년경에는 인간의 생활 무대에 등장했다. 원소 기호 Ag 는 그리스어로 아루규로스 라틴어 에서 (argentum)에서 유래한다. 이들은 "빛나는""밝은"이라는 뜻이다) 종족, 청동 (구리 Cu를 주성분으로 주석 Sn을 포함한 합금 이다. 브론즈 ( 영국 , 프랑스 , 독일 , : bronze)砲金  라고도한다. 올림픽 동메달도 청동 (Bronze)으로 구성되어있다.) 의 종족에 대해 노래한다. 이 종족은 신들이 창조 한 인간의 종족이었다. 골드 부족은 크로노스 가 왕권을 장악하고 있던 시대에 태어난 것이다. 처음 골드부족은 신들과 비슷한 무상의 행복이 있었고 평화가 있고 긴 수명이 있었다. 그러나 실버 종족과 브론즈종족은 차례로 신들이 새로운 종족을 건설하면서 먼저 있던 인간에 비해 나중에 만들어진 피조물은 모두 열등하고, 브론즈( 청동 ) 시대의 인간 종족은 다툼이 끊이지않어 제우스 는 이 종족을 다시 멸망 시켰다.

 

 

The_Golden_Age_(fresco_by_Pietro_da_Cortona) 피에트로 다 코루토나 황금 시대

 

황금시대(영어 : Golden Age)는 전성기, 절정기 "황금 시대"의 말의 뿌리는 그리스 신화에서 온 말이다. 헤시오도스 ( 그리스어 : Ἡσίοδος, Hēsíodos 는 고대 그리스 의 서사 시인 . 기원전 700 년경에 활동 한 것으로 추정된다. 신통 기 일과 날 "(일과 나날)의 저자로 알려져있다.) 일과 나날 (일 햇빛 또는 일과 매일 그리스어 : Ἔργα καὶ Ἡμέραι, Erga kaí Hemérai 는 헤시오도스 가 기원전 700 년 무렵에 쓴 828 절로 이루어진 고대 그리스 의 시다. 이시는 2 개의 대중의 정절을 둘러싸고 전개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노동 이야말로 인간의 모든이다,)에 따르면 과거 크로노스 가 신들 을 지배하던 시대가 황금시대이다.) 와 실버시대는 아마 공상의 산물이지만, 다음 청동시대, 그리고 이에 따르는 영웅 ( 반신; 영어 : demigod, 그리스어 : Ημίθεος 헤미테오스) )의 시대와 아이론(영어 : iron, 라틴어 : ferrum; 지금 제철 기술이 보급되기 시작한 것은 기원전 25 세기 무렵의 아나톨리아 로 생각되고 있지만 철의 이용 자체는 그보다 훨씬 이전에 메소포타미아에서 사용되었다 기원전 3300 년 에서 기원전 3000 년 무렵 우루크 유적에서 지붕 널이 발견되었고 또한 이집트 의 게루제 에서도 거의 같은 시기에 장식품이 발견되었다. 이러한 철기는 니켈 함량에서 운석으로 생각되고 있다. 철을 이용하기 시작한시기는 더욱 선사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으로 생각되지만, 자세한 내용은 알려져 있지 않다.) 의 시대는 인간의 기술적 진보 과정의 자취를 추적한것이라고 생각된다.

 

 

Goldenes-Zeitalter The Golden Age

 

 이것은 공상이 아니라 역사적 경험 지식의 기반시대 영상기라고 생각된다. 4"영웅 반신 '의 시대는 헤시오도스가 여걸 전 (카타로고이)에서 그려 낸 신들에게 사랑 받고 영웅을 낳으며 여성들이 살았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영웅들은 화려한 틀 안에서 살아가고 사후는 헤라클레스 가 그렇듯이 신 들이 천상에 올라가거나 낙원 ( 엘리시움 ( 고대그리스어 : Ἠλύσιον, Ēlysion, 라틴어 : Elysium 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죽음의 낙원이다. 명계의 심판관을 맡는다 라 다만 티스 가 지배하는 세계에서 신들에게 사랑받은 영웅들의 영혼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에 가서 근심 없는 생활을 보냈다고 한다.

 

 

Achilles 아킬리스

 

 한편 오디세우스( 고대 그리스어 : Ὀδυσσεύς, Λαερτιάδης 라틴 문자 게시 : Odysseus 는 그리스 신화 의 영웅이며, 이타케 왕 ( 바 실레 우스 )이며, 호메로스 의 서사시 ' 오디세이 '의 주인공이기도하다. 라틴어로 Ulixes (우리쿠세스) 또는 Ulysseus (우류세우스)라고도하며, 이것이 영어 : Ulysses (율리시즈)의 원형이 되고있다.) 가 저승에 있는 아킬레스(고대 그리스어 : Ἀχιλλεύς, Akhilleus, 라틴어 : Achilles 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영웅에서 호메로스 의 서사시 ' 일리아스 '의 주인공이다.) 에게 질문하였을 때 망령으로 있는 아킬레스는 무훈도 결국 헛된 것이고 가난하고 이름이 없어도 살아있는 것이 행복이다, 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Schwabe_Carlos_Elysian_Fields 엘리시움 들판( 카를로스 슈바 베 그림 1903 년)

 

 

영웅의 시대도 떠나고 이제 브론즈시대 가되어, 사람의 수명은 짧고, 노동은 엄격하여졌고 땅은 농부에게 노력한 만큼의 은혜를 배풀고, 젊은이는 노인을 공경하지 않고 지혜를 존중하지 않는 현실에 우리가 직면하여 살고 있는 시대이며 세계다, 헤시오도스는 말한다. 이러한 삶과 가치관은 시인으로 농부로 살아가지 않으면 안되는 자신 헤시오도스의 인생 경험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상에는 반 신격 영웅을 조상으로 하는 명가의 귀족이 있으며, 부자가 있고 세상 속에 모순이 있다. 그러나 신 은 어디 까지나 착하고 근면하게 노동하고 신들을 공경하고 인간에게 주어진 몫을 성실하게 사는 것이 최선이다 라고 헤시오도스는 말한다.

 

 

Triumph_of_Achilles_in_Corfu_Achilleion 트로이전쟁에서승리한 아킬리스

 

한편, 무훈을 칭찬하고 왕후 귀족의 호화로운 생활과 영예, 시 와 음악 과 조각 등의 예술 의 높이에 둘러싸인 사람은 선택받은 인간들이고 그러나 서민의 생활은 힘들고 고달프다 그래서 인간은 어떻게 사느냐? 헤시오도스는 신화에 투입하여 인간의 모습의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Goldenes-Zeitalter The Golden 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