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청에 보내는 사업 제안서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16. 6. 28.



 

개요; 본 사업은 어청도 방파제공사로 유실된 절개지를 활용한 사업이다.




 

방파제공사로 본섬의 절단 발파하여 토석을 채취하고 방치하여 미관상에도 좋지 않으며 복원하기에는 더욱 불가능하기에 절개지의 암벽을 이용하여 암벽등반(rock climbing) 의 단계별 코스를 만들어 국내의 rock climbing의 명소로 발전시켜나가고 국가의 암벽등반가(rock-climber)를 양성하고 미래는 세계적인 명소로 발전 시켜나감을 목표로 한다. rock climbing은 미래 올림픽종목으로 선택될 확율이 80% 임을 밝혀두며 미래는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향토에 rock climbing이 영원한 명소로 남을 것이 확실하리라고 생각된다.




 

내용;

1, rock climbing이란.

암벽 등반 (Rock Climbing)은 암벽을 기어오르는 것이다. 등산 의 한 부분이지만, 일반적인 등산과는 구별되어있다. 목적에 따라 어려운 산에 올라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 알파인 클라이밍 (Alpine Climbing; 유럽 알프스 풍의 등산)와 순전히 기어오르기를 즐기는 자유 등반 (Free Climbing)2 가지로 나뉘는 것을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자유 등반은 수단의 한정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짝을 이루는 단어는 보조 등반 (인공 등반)이다. 또한 알파인 등반이라는 말은 행위를 하는 환경에서의 분류이므로 그것의 반대가 되는 말은 원정대(expedition)나 크랙 , 볼더링(Bouldering; 최소한의 도구 (신발과 분필)에서 바위와 돌을 등반하는 스포츠다.) 이다. 본 항에서는 볼더링을 의미한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plan.

Rock Climbing 은 초보반 부터 프로까지 수용 할 수 있는 단계별 코스를 인공바위로 시설을 하여야하고 실내 연습장도 시설하고 어청도의 청정지역의 자연환경과 절개지를 활용하여 적합한 사업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섬전체가 암벽으로 되어있어 난위도 별로 초급반에서 중급, 고급반까지 수용 할 수 있으며 절개지 복토 면적에는 선수들 및 암벽등반 애호가들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에 적합하며 육지와 멀리 떨어져있어 오염원이 없고 암벽등반가(rock-climber)들로 하여금 스트레스 받을 일이 전혀 없으므로 나아가서는 세계적인 암벽등반가들의 훈련장으로 최적지가 되리라고 생각된다.




 

3, 세부계획

1) 집행 운영위원 구성; 전문위원구성

2) 시장조사; 현재국내 rock-climber의 인구조사, 시설기획,

3) 운영및 세부계획; 설계, 시공, 시설, 관리.

3) 예산 및 집행계획; 예산에 따른 세부사항; 시장조사, 전문가용역비(암벽전문가, 건축 및 토목, 교육시설), 예산확보, 집행공정계획서작성 및 집행.